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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디 엣지

쏘나타 디 엣지 :: 프라임 6D 카매트 장착(실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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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전차량(아이오닉 하이브리드)에서 저가형 5D 카매트를 사용했었습니다. 모터프랜인지, 오토메이트인지 브랜드는 기억이 안나네요

좋았던 기억 덕분에, 전차량(DN8 하이브리드)은 더 높은 가격대의 '프라임' 브랜드의 5D 카매트를 구입했었고,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저가형 5D 카매트보다 두툼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출고한 '쏘나타 디 엣지'에도 '프라임 카매트'를 주문했는데요. 5D가 아니라 6D로 주문했습니다. 코일 매트가 결합된 제품으로 1년 정도 사용한 이후에, 코일매트만 떼어내고 5D로 사용할 것인지... 코일매트만 새로 주문해서 사용할 것인지...

 

DN8 쏘나타 매트를 구입해도, 페이스 리프트 차량인 '디 엣지'에도 호환이 된다는 말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쪽의 판매 페이지는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나봅니다. 제가 '고정핀이나 매트 결합하는 부분을 추가로 구입이 되는지' 문의했었는데요. 답변이 없더라고요!?

질문이 무시된채로 매트는 배송이 되었습니다

 

보증서가 동봉된다고 상품 페이지에 적혀있지만, 막상 받은 제품은 보증서는 전혀 없었습니다

이전의 DN8 5D 카매트를 구입할 당시에는 있었는데 말이죠

여기까지는 사실 불만은 없었습니다. 어차피 형식적인 보증서니까요

 

순정 매트 2열

 

프라임 6D 카매트 2열

 

순정 매트 1열 운전석

 

프라임 6D 카매트 운전석

 

순정 매트 1열 보조석

 

프라임 6D 카매트 1열 보조석

DN8에서는 측면 카펫트 부분이 거이 가려진 것으로 기억하는데, 디엣지는 가려지지 않나봅니다!?

 

코일매트는 생각했던 것보다 별로인 느낌이네요

코일매트 사용은 처음이니까, 그러려니 했습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운전석의 발받침이었습니다. 모서리로 붙어야 되는 발받침이, 그 역할을 전혀 할 수 없을 정도로 위치되어 있습니다. 푹신한 코일매트에서 뒷꿈치를 지탱하는게 발받침인데 그 역할을 못하게 멀리 붙어있네요!?

위치가 너무 이상해서 문의를 해봤습니다. 처음에는 운전석 발받침 위치를 수정하여 재배송을 해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만, 판매처에서는 이게 정상이라는 답변이더군요. 코일매트에 발받침을 프레스로 눌러서 압착 시키는데, 모서리에 너무 가까우면 그게 안된다네요. 저가 브랜드인 '오토메이트'나 '모터트랜'은 되는데... 카마루 바로 아래 가격대인 '프라임'에서는 어째서 안될까요? 운전 중에 발받침 역할을 못하는 상황인데요

상품 판매 페이지에는 발받침이 모서리에 바짝 붙어있고, 타 차종 구매자들의 후기를 찾아보면 정상적으로 모서리에 가깝게 발받침이 위치하여 있는 것을 보고 구매했는데... 황당합니다;;

운전석은 코일매트만 걷어내고 5D로 사용하려다가, 이게 정상이라는 제조사의 답변 덕분에, 제품에 정이 떨어져서 2주 정도 사용하다가, 전부 쓰레기통으로 직행했습니다. 시트가 움직일때 레일에 간섭도 되고, 시트 하단부에도 간섭이 조금 있는거같더군요. 카펫트 측면 부분도 5D매트로 끝까지 가려지지도 않네요

다른 매트로 갈아타야겠습니다. 운전석 발받침만 수정해서 다시 보내줬어도 만족하고 사용했을텐데, 업체 대응이 영 좋지 못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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