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이 출고되면, 역시나 생활보호 PPF를 부착하려고 했습니다
처음에는 '차량 부위별로 재단에서 판매'하는 PPF를 구입해서 DIY하려고 했는데요. PPF를 0도에 가까운 추운 날에 착한 것이 원인이 되었는지? 가장자리가 들뜨거나, 시간이 지나도 물기가 제대로 빠지지 않았습니다. 모래처럼 보이는 결정체도 내부에 들어가게 되었고요
결국에는 전문 시공점에서 제 값을 치루고 부착하게 되었습니다
다행인 점은 구입했던 재단된 PPF의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전부 실패한 것은 아니고 실내 부분의 도어 트림은 성공했기에 본전치기는 되었고요
제가 PPF를 부착한 곳은, 충청남도 서산의 '카스토리'입니다
근처에 이름이 비슷한 '옵션카스토리'라는 업체도 있는데요. 이름만 비슷하지 다른 곳입니다
이전 차량과는 다르게 B필러와 C필러도 하이글로시고, 데이라이트도 중앙을 가로지르는 형상이기에 B필러와 C필러 쪽의 하이그로시 PPF도 추가하고, 데이라이트(DRL) PPF도 추가하여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 B필러·C필러 PPF
쏘나타 디 엣지, 주유구 PPF
쏘나타 디 엣지, 사이드미러 커버 PPF
쏘나타 디 엣지, 헤드라이트 PPF
재단된 PPF를 부착하는게 아니라, 부착된 PPF를 모양에 맞게 칼로 재단하는 방식이라서 경계선이 눈에 띄지 않고 깔끔합니다. 칼로 재단하는 경우에는 힘을 많이 주는 경우에는 차체에 칼자국이 남을 수도 있는데요
같은 자리에서 같은 사장님이 수년 동안 작업하던 곳이라 실력은 보장되었기에, 걱정은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 데이라이트 PPF
3장의 PPF로 작업되는데, 꺾인 부분에서 PPF가 끊어지고 이어집니다
절묘하기에, 눈으로 보면 티가 없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 트렁크 리드 PPF
쏘나타 디 엣지, 도어 캐치 PPF
전체 PPF까지는 아닌 것 같지만, 부분적인 생활보호 PPF는 욕심낼만 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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