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 스타일을 조금 바꿔봤습니다
추가적으로 해당 월에 있있던 내용을 통합적으로 언급하는 것에서 패치가 이루어진 날마다 설명하는 것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작성된 업데이트 히스토리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그로 인해 글의 길이가 길어질 것을 생각하여 중요하지 않은 내역들은 언급하지 않습니다. 기존에도 중요하지 않은 내역들은 제외시켰지만, 조금 더 제외를 시켰습니다
목차
- 상반기
- 중반기
- 하반기
2006년 1월 업데이트
2006년 1월 4일
■ 폭주 시스템 단축키 추가
1. 공격형 폭주 : Ctrl + 1
2. 방어형 폭주 : Ctrl + 2
3. 파티형 폭주 : Ctrl + 3
■ 브라쇼브로 이전한 캐릭터를 대상으로 기존 서버(통합 이전)을 표시하는 인터페이스 추가
1. 왈라키아 : 영문자 'W'를 형상화한 이미지가 캐릭터명의 좌우로 생성
2. 몰다비아 : 영문자 'M'을 형상화한 이미지가 캐릭터명의 좌우로 생성
3. 히스트리아 : 영문자 'H'를 형상화한 이미지가 캐릭터명의 좌우로 생성
4. 캐릭터 정보창에 출신 지역 표기
■ 캐릭터 이동 시 목적지를 가리키는 마우스 포인터가 새로운 이미지로 변경
2006년 1월 5일
■ GM페이지 신설
1. GM공고 : 게임 내에서 GM들의 활동내역을 미리 알려주는 페이지
2. GM한마디 : 게임 내에서나 실생활에서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적는 페이지
3. GM프로필 : 각 GM들의 신상정보를 간략하게 알려주는 페이지
유저와 거리를 좁히기 위해서 노력한 것은 칭찬해야 마땅하나, 다크에덴의 홈페이지 컨텐츠가 그러하듯 이 역시도 글이 작성되는 간격이 너무 길다던지 하는 식으로 흐지부지 되어버렸다
2006년 1월 18일
■ 뱀파이어의 변신아이템의 사용제한 변경
1. 모든 변신아이템(박쥐 날개, 늑대 발톱, 던 울프아크 머리 등)이 캐릭터가 멈춰있거나 걸어다닐 때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뱀파이어 스킬 변경
[저주] 할루시네이션
연사 스킬을 사용(일반 공격 포함)하는 타 종족에게 할루시네이션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 대상의 연사 스킬이 취소되도록 변경
할루시네이션 자체가 상대방에게 혼란을 주는 스킬인데 이미 공격 중인 상대에게 스킬을 사용해도 상대방의 타겟팅이 풀리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으므로
■ CapsLock 키를 사용한 자동공격의 유지시간 10분 → 3분으로 감소
당시에는 페로나국도에서 힐 계열 슬레이어들끼리 파티를 맺고 몬스터에게 맞아가면서 회복 스킬을 사용하는, 일명 '힐수련'이 굉장히 많았는데, 축복 계열 슬레이어도 파티에 참가하여 몬스터들에게 자동공격으로 플레어 스킬을 사용하는 식으로 무인 레벨업을 하곤 했다. 오토마우스가 없어도 10분이나 지속되었기에 한 시간에 5번 정도만 확인해주면서 스킬 경험치나 레벨 경험치를 올리곤 했는데 패치로 인하여 사실상 모니터 앞에 붙어서 지속적으로 확인을 해야만 했다
현재는 매크로 기능을 가진 마우스가 저렴하게 대중화 되었지만(미리 입력한 동작을 반복하는) 당시에는 대중화!? 라고 할 정도는 아니었다
2006년 1월 23일
■ '2006, PrideOfGuild 3rd' 이벤트
1. 길드전 접수 기간 : 2006. 1. 23 ~ 2006. 2. 8(13:00 이메일 문의접수 시간 기준)
2. 길드전 시행 기간 : 조추첨 집계 후 결정
3. 길드전 실시 장소 : 이벤트 경기장(드로베타NE)
4. 참가 대상
· 슬레이어 : 14명(참여인원 10명, 대기인원 4명) 각 계열 1인 이상 포함
· 뱀파이어 : 14명(참여인원 10명, 대기인원 4명)
· 아우스터즈 : 14명(참여인원 10명, 대기인원 4명) 각 계열 1인 이상 포함
5. 경기 방식 : 3판 2선승제 토너먼트 방식
6. 길드전 상품(길드마스터)
· 1위 : 코어잽 세트, 우승길드 닉네임, 유니크 오오라, 소유한 아이템 중 원하는 아이템 급수 1단계 상승
· 2위 : 소유한 아이템 중 원하는 아이템 급수 2단계 상승
· 3위 : 길드 지원금(게임머니 15억)
7. 길드전 상품(대기인원을 포함한 참여인원)
· 1위 : 우승길드 닉네임, 유니크 오오라, 소유한 아이템 중 원하는 아이템 급수 1단계 상승
· 2위 : 소유한 아이템 중 원하는 아이템 급수 1단계 상승
8. 길드전 일정
9. 길드전 결과(트랜실베니아)
2006년 1월 27일
■ 프리미엄 서비스 혜택 강화 및 기획상품 출시 1탄
1. 혜택 강화 및 기획상품 판매기간 : 2006. 1. 27 ~ 2006. 2. 10(오전 11시 이전)
2. 혜택 강화 기간에 프리미엄 서비스를 결제하면 추가 혜택 지급
다덴마켓 포인트 | 다덴마켓 할인쿠폰 | 모래시계 | |
정액제 30일(9,900원) | 500P | 5% 할인쿠폰 3개 | 5개 |
정액제 100일(29,700원) | 1,500P | 10% 할인쿠폰 7개 | 10개 |
정액제 200일(59,400원) | 3,000P | 15% 할인쿠폰 12개 | 20개 |
패밀리요금제 30일(33,000원) | 1,700P | 10% 할인쿠폰 10개 | 10개 |
모래시계 : 1시간 동안 두 배의 경험치 적용하는 소모성 아이템(로그아웃시 효과 사라짐)
3. 다덴마켓 믹싱포지 기획상품(각 100개 한정) 판매
기본 구성 | 추가지급 상품(공짜) | 판매가 | 할인가 | |||
악세사리 믹싱포지 A형 + 옐로우드롭 | 악세사리 퓨리타스 D형 | 38,000원(X) | 30,000원(O) | |||
악세사리 믹싱포지 B형 + 옐로우드롭 | 악세사리 퓨리타스 D형 | 43,000원(X) | 35,000원(O) | |||
악세사리 믹싱포지 C형 + 옐로우드롭 | 악세사리 퓨리타스 D형 | 48,000원(X) | 40,000원(O) | |||
악세사리 믹싱포지 D형 + 옐로우드롭 | 악세사리 퓨리타스 D형 | 53,000원(X) | 45,000원(O) |
부가세 별도. 할인쿠폰 적용불가
4. 다덴마켓 행운세트 기획상품(기간동안 수량 제한없이 구매) 판매
기본 구성 | 추가지급 상품(공짜) | 판매가 | 할인가 | |||
[슬레이어] 행운 방어구 + 악세사리 세트 | 블루버드 한 묶음(50개) | 8,700원(X) | 6,000원(O) | |||
[뱀파이어] 행운 방어구 + 악세사리 세트 | 블루버드 한 묶음(50개) | 10,700원(X) | 8,000원(O) | |||
[아우스터즈] 행운 방어구 + 악세사리 세트 | 블루버드 한 묶음(50개) | 9,500원(X) | 6,800원(O) |
부가세 별도. 할인쿠폰 적용불가. 기간제(3일) 행운세트 구입시 블루버드를 추가로 지급하는 이벤트. 종족마다 방어구와 악세사리의 수가 차이가 발생하여 슬레이어는 행운세트 착용시 행운 45상승, 뱀파이어와 아우스터즈는 행운세트 착용시 행운 30상승
2006년 2월 업데이트
2006년 2월 2일
■ 승직 캐릭터가 모래시계 아이템 사용시 적용이 되지 않았던 부분을 수정
2006년 2월 10일
■ 프리미엄 서비스 혜택 강화 2탄
1. 혜택 강화 기간 : 2006. 2. 10 ~ 2006. 2. 26
2. 혜택 강화 기간에 프리미엄 서비스를 결제하면 추가 혜택 지급
다덴마켓 포인트 | 다덴마켓 주말 할인 | 모래시계 | |
정액제 30일(9,900원) | 500P | 5% 주말 할인 | 5개 |
정액제 100일(29,700원) | 1,500P | 10% 주말 할인 | 10개 |
정액제 200일(59,400원) | 3,000P | 15% 주말 할인 | 20개 |
패밀리요금제 30일(33,000원) | 1,700P | 10% 주말 할인 | 10개 |
다덴마켓 주말 할인 :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면 주말(토요일, 일요일)에 다덴마켓 할인적용
2006년 3월 업데이트
2006년 3월 29일
■ 전면전 프롤로그(Prologue : 내용이나 작자의 의도 등에 관한 해설)
1. 에슬라니아NW 리모델링
전면전 관련 맵으로 리모델링 되었으며 "이후 대규모 종족전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준비한다"고 하였으나, 리모델링 된 맵과 관련하여 그 어떠한 전면전 관련한 컨텐츠는 추가되지 않았다
2. 종족별 프롤로그 내용
슬레이어
돌아가고 싶다!
에슬라니아, 지상의 마지막 땅끝에서 뱀파이어와 대치한 지도 벌써 몇 년인지 셀 수 없는 시간이 흐르고, 선택 받은 인류로써 인간을 지키기 위해 최전선에서 뱀파이어와 싸워 온 슬레이어들의 고뇌는 깊어만 간다. 뱀파이어의 송곳니에 꿰 뚫리고 마지막까지 피를 흡혈 당하는 동료들의 영상에 고통 받는 슬레이어들은 한 마음으로 종전과 평화를 바랐으나 그런 슬레이어들의 바람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 것처럼 보이던 E.V.E 수뇌부는 드디어 새로운 움직임을 개시한다
에슬라니아 시티를 재정비하고 새롭게 구획하는 데에 필요한 보급을 위한 신 부대를 창설한다는 공식 발표였지만 이 보급부대는 그들만의 비밀활동을 개시한다. 불신이 극에 달해 수뇌부와 뱀파이어측 결탁설까지 나돌고 있는 흉흉한 슬레이어 진영에서, 수수께끼에 싸인 보급부대의 존재는 그 의심을 가속화하는 결과를 낳는다
그러던 중 수뇌부는 기습적으로 에슬라니아 ‘강철의 신사령부’와 비밀연구소 포르투나를 공개한다.단순히 에슬라니아 신사령부로만 불리던 이곳은 이후 그 위용과 첨단 시설로 인해 ‘강철의 신사령부’로 통칭된다. 최후 승리에 대한 수뇌부의 의지를 대변하는 모든 슬레이어들을 흥분에 빠뜨렸으나, 정작 비밀연구소 포르투나 안에 무엇이 존재하는지에 관해서는 어떤 슬레이어도 알지 못했다
그리고 비밀연구소 안에 숨겨져 있는 것은, 어느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전란의 서곡이 된다
뱀파이어
우리에겐 고귀하게 죽을 자격이 있다
서둘러 전쟁을 종결하고 독자적인 세계를 건설하는 일족의 꿈을 외면하는 것처럼 보이는 마스터들을 향한 불신은 깊어만 간다. 특히 일루미네이터들을 비롯한 뛰어난 뱀파이어 사이에서는 일족의 존망을 위해 차라리 마스터들을 배제한 독자적인 행동을 하자는 주장이 거세진다. 그런 분열로 인해 뱀파이어들은 슬레이어들 사이에 일어나는 수상한 움직임을 조기에 포착하는 것에 실패하고 만다
슬레이어들의 수급 수집은 오랜 관습이었으나, 최근 발견된 뱀파이어의 시체들은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정교하게 머리 부분이 절단되어 있다는 사실이 발견된다. 슬레이어들 특수부대의 출현과 시기를 같이 한 이 사건은, 슬레이어들이 이전에 급박한 전장에서 마구잡이로 머리를 분리해 시신을 훼손했던 모양과 달리 도살자의 솜씨처럼 정교했다. 분명히 그들의 목표는 전투가 아닌 수급 수집이었다. 재앙은 그에 그치지 않고, 실종되는 뱀파이어가 늘어난다
일족의 실종이 묵과할 수 없는 규모에 이르자, 뱀파이어들은 자체적으로 수색을 시작하고, 슬레이어 진영에 이전에 없었던 의문스러운 기관들이 건설되고 있음을 알게 된다. 소위 ‘강철의 신사령부’라는 에슬라니아 신사령부와 슬레이어 수뇌부 극소수만이 출입할 수 있는 수상한 비밀연구소 포르투나가 그 중심이었고, 가장 용맹한 뱀파이어들이 완강한 저항을 뚫고 비밀연구소 포르투나에 잠입하는 데 성공한다
그리고 뱀파이어들이 그곳에서 목격한 장면은, 피도 눈물도 없이 이미 딱딱하게 굳어버린 뱀파이어들의 심장마저 전율하게 만든다. 일족의 고귀한 육체에 가해진 모욕과, 어떤 몬스터보다도 잔혹한 수뇌부의 행각에 인간을 더욱 혐오하게 된 뱀파이어들은 격렬한 전의로 일족의 존망을 걸고 슬레이어들을 향해 필생의 전면전을 결의한다
아우스터즈
로스트 차일드
날이 갈수록 악화되는 병세를 잘 알고 있는 카리사스는 생명의 등불이 다하기 전에 아우스터즈들의 생존책을 마련하기 위해 고심한다. 결계 안에 갇힌 것이나 다름없는 아우스터즈의 고독한 운명을 한 순간에 역전하기 해서는 큰 결단이 필요했다. 그러나 아우스터즈들이 자신들의 운명을 바꾸어 놓을 거대한 힘을 찾아 떠나는 도박을 시작하기 직전, 종족 전체를 뒤흔드는 끔찍한 사건이 일어난다
때는 슬레이어들 사이에서 기묘한 특수 보급부대가 나타난 것과 궤를 같이한다. 이 부대가 주변에 나타나면서부터 결계 밖으로 나간 아우스터즈, 그것도 알에서 갓 깨어난 지 얼마 안 되는 어린 아우스터즈들이 집단적으로 실종되는 의문의 사건이 발생한다. 하프 뱀파이어라는 모욕에 익숙한 아우스터즈로서는 이것을 특별한 음모로 인식하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밖에 없었고, 또한 슬레이어 특수부대의 행동은 몹시 기민했다
상황이 무시할 수 없을 만큼 커지자 그러나 자발적으로 수색 부대를 결성한 아우스터즈들은 사라진 동족들을 찾아 헤매고, 이 실종 사건이 조직적인 납치가 틀림없다는 결론을 내린다
일단 아우스터즈 진영으로 돌아와 상황을 보고한 수색대는 전열을 정비해 새롭게 구획된 에슬라니아 시티에 잠입하고 ,그곳에서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시설물들이 건립되고 있는 것을 목격한다. 그리고 슬레이어들의 완강한 저항을 뚫고 슬레이어 수뇌부의 비밀연구소 포르투나에 침입한 아우스터즈들이 목격한 것은 꿈에도 잊을 수 없을 만큼 잔혹한 광경이었다
복수는 오직 피값으로서만 지불되는 것, 조화와 평화를 사랑하는 아우스터즈였지만 붙잡힌 동료들을 위해 전면전을 각오한 그들은 슬레이어 진영으로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진군을 시작한다
■ '전면전 프롤로그 퀘스트' 추가
1. 일반적인 형태의 수집 퀘스트로 별도의 임무는 받지 않는다
2. 퀘스트 아이템 획득을 통한 교환으로 아이템 획득 가능
3. 퀘스트 아이템
4. 퀘스트 보상
보상 아이템 | 교환조건 | 효과 | 지속시간 |
광폭의 향(Furious Incense) | 퀘스트 아이템 10개 | 대미지 3 | 30분 |
강력의 향(Strengthen Incense) | 퀘스트 아이템 30개 | HP 20, 모든 능력치 3 | 30분 |
활성의 향(Hyperactive Incense) | 퀘스트 아이템 50개 | 아이템에 의한 HP, MP(EP) 회복속도 30% 상승 | 30분 |
철벽의 향(Impregnable Incense) | 퀘스트 아이템 100개 | 물리, 마법에 의한 피해 20% 감소 | 30분 |
에테리얼 체인(Ethereal Chain) | 퀘스트 아이템 1000개 | 목걸이에 사용하는 소켓 아이템 | 영구 |
에테리얼 체인을 제외하고는 소모성 아이템이라서 효율이 좋지 않았다. 1000개를 모으자니 퀘스트 아이템의 드랍률이 낮은지라 노리고 모으는 것은 불가능했지만 에테리얼 체인이 아니라면 교환할 이유가 없으니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결국에는 모아졌다
■ 종족별 4차 외형 추가
■ 슬레이어 스킬 변경
[변경] [도] LV5 싱글 블로우(Single Blow)
노후 이펙트 교체
[도] 스파이럴 슬레이
노후 이펙트 교체
[도] 트리플 브레이크
노후 이펙트 교체
[도] 와일드 스매쉬
노후 이펙트 교체
[검] 더블 임팩트
노후 이펙트 교체
[검] 트리플 슬래셔
노후 이펙트 교체
[검] 썬더 스파크
노후 이펙트 교체
[검] 레인보우 슬래셔
노후 이펙트 교체
[검] 인피니티 썬더볼트
매끄럽지 않은 폭발 파장 이펙트 변경
[군인] 하푼 봄
틴 버전에서는 스킬 사용으로 시체 폭발 후 바닥에 생기는 피 이펙트가 구현되지 않도록 변경
■ 뱀파이어 스킬 변경
[소환]누스 오브 레이스
매끄럽지 않은 파장 이펙트 변경
■ 아우스터즈 스킬 변경
[전투] 샤프 헤일
차크람이 낙하되며 파장을 일으키는 이펙트 삭제. 차크람이 더욱 파괴되는 이펙트로 변경
[대지] 메테오 스톰
낙석이 낙하되며 파장을 일으키는 이펙트 삭제. 낙석이 더욱 파괴되는 이펙트로 변경
■ 아이템 옵션 확장
옵션 확장 | 대상 옵션 |
6 옵션 확장 | 힘, 덱스, 인트, 회피율, 방어율, 명중률, 대미지 |
4 옵션 확장 | 모든 능력치, 시야, 행운 |
11 옵션 확장 | 모든 저항력 |
12 옵션 확장 | 크리티컬 히트, 내구성(120%) |
20 옵션 확장 | 독, 저주, 애시드, 블러드 마법 저항력 |
30 옵션 확장 | 공격속도 |
당시 최상위 사냥터인 준저 터널 1층과 2층에서만 획득이 가능했으며, 블루드롭이나 블루버드와 같은 인챈트 아이템으로 획득이 불가능했다
■ 성향 페널티 변경
1. 캐릭터의 성향이 악함, 매우 악함에서 사망시 착용한 아이템이 루팅되었던 페널티 삭제
2. 캐릭터의 성향이 악함, 매우 악함에서 사망시 착용한 아이템이 일정확률로 내구도가 0으로 감소
3. 캐릭터의 성향이 매우 악함이 되면 HP의 30%가 감소하는 '후드럼 스팅머' 스킬 발동
'후드럼 스팅머' 스킬은 성향이 중립이 될 때까지 유지
■ 서버 입장시 타인의 공격행위에 대한 동의 과정 추가
14세 이하의 사용자는 논피케이 서버가 아닌 일반 서버를 선택한 경우 타인의 공격행위에 대한 인정여부에 대해 동의하는 체크박스가 추가
2006년 3월 31일
■ 'Happy Spring' 이벤트
2006년 4월 업데이트
2006년 4월 5일
■ 모든 종족 HP공식 변경
종족 | 직업 | 변경 공식 |
슬레이어 | 도, 검, 군인 계열 | 힘*3 + 계열 레벨 |
힐, 인챈트 계열 | 힘*2.5 + 계열 레벨 | |
뱀파이어 | 공통 | (힘*3 + 덱스 + 인트 + 레벨) * 1.5 |
아우스터즈 | 전투 계열 | (힘*2.5 + 덱스 + 인트/2 + 레벨) * 1.5 |
마법 계열 | (힘*1.5 + 덱스 + 인트/2 + 레벨) * 1.5 |
힘 능력치가 게임 내에서 무의하게 전락하자 이를 살려보겠다고 실시한 패치. 덱스 능력치에만 투자하는 기형적인 능력치 배분 방식을 해소하고자 실시하였고 이후로 지속적인 밸런스 조정과 명중률 보정으로 살려보겠다는데...? 해결되지 않았으며 덱스만 고집하는 현상은 지속되었다
그나마 도 계열 슬레이어는 힘에 영향을 받는 버프 스킬을 추가한다거나 하는 방식으로 조금 해결을 봤지만(따지고 본다면 힘 능력치를 상승시켜서 얻는 부능력치로 해결을 본 것이 아닌) 뱀파이어와 아우스터즈는(그래도 뱀파이어는 나은 편이었다) 덱스만 고집하는 현상이 없어지지 않았다
■ 슬레이어 스킬 변경
[군인] 라이브니스
계열 레벨 상승에 따라서 적용되는 HP보너스가 다소 감소
기본 HP에 대한 공식이 변경이 되었기 때문에, HP를 증가시키는 스킬에 대해서 조정을 한 것이다
2006년 4월 12일
■ 다크에덴 일부 BGM(Back Ground Music) 변경
1. 로그인 화면에서 사용되는 BGM 변경
2. 레어 마스터 퀘스트 전용 BGM 추가
2006년 5월 업데이트
2006년 5월 17일
■ 아우스터즈 마을 축소(기존과 비교하여 절반으로)
아우스터즈 마을이 축소함에 따라서 일부 NPC 좌표가 변경되었다('NPC 라비니아'가 맵의 좌측 끝으로 이동, 'NPC 호라'가 맵의 좌측 하단으로 이동)
■ 페로나NW 지역에 아우스터즈 전진기지 신설(페로나 마을)
아우스터즈 마을 축소와 전진기지 신설로 인하여 일부 NPC 역할이 변경되었으며, 'NPC 디올'이 추가되었다(페로나 마을)
2006년 6월 업데이트
2006년 6월 1일
■ 아담의 성지에 존재하는 성에서 판매하는 아이템 추가
1. 슬레이어 : 피부 염색약, 머리 염색약, 폭죽 아이템
2. 뱀파이어 : 피부 염색약, 폭죽 아이템
3. 아우스터즈 : 머리 염색약, 폭죽 아이템
· 염색약의 경우에는 별도의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염색 전용 NPC에게 염색하는 방식
· 각 성마다 판매하는 염색약의 종류가 다름
■ 다덴마켓 아이템 삭제
머리 염색약
판매 중단
피부 염색약
판매 중단
폭죽
판매 중단
■ 아우스터즈 종족 '봉인의 결계 퀘스트' 보상 변경
최대 9단계 기간제 아이템으로 보상을 받았던 것을, 타 종족과 마찬가지로 최대 유니크 기간제 아이템으로 지급되도록 변경
■ 아우스터즈 '결속 시스템' 추가
1. 아우스터즈가 동족끼리 커플을 맺을 수 있는 시스템
2. 결속을 맺을 경우 '결속의 펜던트' 지급
설정상 성별이 없기 때문에 타 종족과 다르게 성별로 인한 제한을 받지 않는다
■ 아우스터즈 상위 회복아이템 추가
아담의 성지 아우스터즈 성(펜타누스, 헥시리우스)에서 판매하는 아이템
■ 최대 소지금액 이상으로 소지가 가능하도록 수표 아이템 추가
게임머니 10억을 수료로 교환가능하며, 수표로 교환시 수수료는 없으나 수표에서 게임머니로 환전시 0.5%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 타 종족과의 전투에서 획득하는 계급 경험치 습득 기준 변경
1. 동일한 타 종족을 1분 이내에 죽일 경우 계급 경험치를 획득하지 못하도록 변경
2. 사망한 타 종족이 부활스킬로 인해서 부활하는 경우만 해당
3. 사망한 타 종족이 부활위치에서 부활하는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음
2006년 6월 9일
■ '2006 월드컵, 훌리건을 잡아라' 이벤트
1. 이벤트 기간 : 2006. 6. 9 ~ 2006. 7. 11
2. 이벤트 내용
· 푸른 색깔을 띈 몬스터가 필드와 던전에 무작위로 출현
· 훌리건 몬스터들은 '키드' 몬스터의 외형을 띄고 있다
· 높은 HP를 가지고 있으며 사냥에 성공하는 경우 100%의 확률로 축구공 아이템 5개를 드랍
· 30분 단위로 무료존에는 2마리 유료존에는 5마리가 출현
· 일부 장소를 제외한 모든 필드와 던전에서 일반 몬스터는 일정한 확률에 의하여 축구공 아이템을 1개씩 드랍
· 한국팀의 경기 결과에 따라서 루팅률 조정
이후 패치로 무료존에는 1마리 유료존에는 3마리 출현하도록 변경
3. 슬레이어 이벤트 보상 아이템(교환 NPC : 크리스틴)
축구공 갯수 | 보상 아이템 | 옵션 |
400개 | 카라만 아머(남 / 여) | 힘 1 |
600개 | 카라만 아머(남 / 여) | 힘 2~4 |
800개 | 쿼러시어 아머(남 / 여) | 힘 1 |
1,000개 | 쿼러시어 아머(남 / 여) | 힘 2~4 |
4. 뱀파이어 이벤트 보상 아이템(교환 NPC : 쎄쓰
축구공 갯수 | 보상 아이템 | 옵션 |
400개 | 블러드 폴 / 블러드 콥 | 힘 1 |
600개 | 블러드 폴 / 블러드 콥 | 힘 2~4 |
800개 | 로리카 코트(남 / 여) | 힘 1 |
1,000개 | 로리카 코트(남 / 여) | 힘 2~4 |
5. 아우스터즈 이벤트 보상 아이템(교환 NPC : 호라)
축구공 갯수 | 보상 아이템 | 옵션 |
400개 | 페이트리스 코트 | 힘 1 |
600개 | 페이트리스 코트 | 힘 2~4 |
800개 | 에페리얼 코트 | 힘 1 |
1,000개 | 에페리얼 코트 | 힘 2~4 |
2006년 6월 12일
■ 다덴마켓 아이템 추가
확장 무전기(UVT-7000)
게임 상에서 판매하는 무전기 아이템 보다 2배 확장된 이동 좌표를 가진 슬레이어 전용 이동 수단
컬러 페인트
개인상점 오픈시 글씨의 색상을 바꿔주는 아이템
변성의 돌
슬레이어의 주 능력치의 10%를 보조 능력치로 변환 시키는 벨런싱 옵션을 부여하는 인첸트 아이템. 변성의 돌은 슬레이어 종족만 사용할 수 있다
그레이펠 / 소비우스 / 미르 포스 스크롤
힘 15(그레이펠), 덱스 15(소비우스), 인트 15(미르)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소비 아이템. 이번에 추가되는 포스 스크롤은 다른 포스 스크롤과 중복하여 사용이 가능
2006년 7월 업데이트
2006년 7월 12일
■ 해상도 변경(800*600 → 1024*768)
■ 파티 사냥형 거대 몬스터 '미클리즈(Mikklizz)' 추가
미클리즈 - 살생광의 영원한 결박
라옴 지역의 영주였던 미클리즈는 처음에는 사냥을 좋아하는 평범한 영주에 불과했다. 적당히 사냥을 즐기던 그는 바로 코앞에서 고통에 겨워 버르적거리는 들짐승들을 보며 광포한 피가 끓는 것을 느꼇다. 이후 피흘리는 죽음에 광적으로 열광하게 된 그는 아예 자신의 저택 지하에 막대한 재산을 투자해 거대한 지하 미로를 건설하여, 무고한 백성들과 지나는 모험자들을 유인해 몬스터들에게 죽임을 당하는 것을 보며 즐기게 된다
마침내 무고히 희생당한 백성들의 원한의 피가 그를 라옴 던전의 숨겨진 층에 결박하나, 오래 시간 탈출을 준비하던 미클리즈는 최근 라옴 던전에서 벌어진 잦은 전투의 혈향에 백골만 남은 모습으로 깨어나게 된다
아직 남아 있는 무고한 백성들의 의식으로 간신히 라옴 지하에 결박되어 있는 상태지만 생명이 있는 존재라면 무엇이든지 라옴으로 끌어들여 그 생명력을 흡수할 조짐이 보이게 된다
또한 그렇게 생명력을 흡수할 경우, 그에게 결박이 풀릴 가능성이 크다는 결론 하에 이것은 뱀파이어와 슬레이어, 아우스터즈 세 종족 모두에게 공통의 위험으로 작용하여, 가장 용감한 전사라면 종족을 불문하고 라옴 던전의 심층으로 향하게 된다
1. 라옴 던전 5층에서 출현
2. 봉인석 획득 → 라옴 던전 5층 개방(미클리즈 부활) → 라옴 던전 5층 이동 → 미클리즈 부활 → 라옴 던전 5층 진입 → 라옴 던전 5층 내 촉수 제거 → 미클리즈 부활 → 미클리즈 제거 → 라옴 던전 4층 강제 이동
· 봉인석 조합 재료 : 바토리 비쥬 7개 + 바토리 펜던트 2개 + 블루드롭 10개 + 게임머니 60만원
· 봉인석 조합 NPC : 슬레이어(NPC 데이비드), 뱀파이어(NPC 카콘), 아우스터즈(NPC 리파티)
3. 라옴 던전 5층 개방시간
횟수 | 1회 | 2회 | 3회 | 4회 | 5회 | 6회 |
시간 | 01시 | 05시 | 09시 | 13시 | 17시 | 21시 |
■ 슬레이어 아이템 추가(승직 2차 '세트' 아이템)
1. 무기
· [도] 앵글 커터
· [검] 피어 브링어
· [소총] 카발
· [저격총] 블레이저 LRS
· [십자가] 어큐트 크루시스
· [메이스] 크룩 앳서
2. 방어구
· [상의] 머슬 슈트(남 / 여)
· [하의] 쉘 가드(남 / 여)
· [헬멧] 멀티 스카우터
· [방패] 스타우트 버클러
3. 특수 방어구
· [캐링 리시버] 와이드 인콰이어러
· [숄더 아머] 슬랜트 가드
■ 뱀파이어 아이템 추가(승직 2차 '세트' 아이템)
1. 무기
· [클로] 본 클리브
2. 방어구
· [남성용 코트] 이모탈 클록
· [여성용 코트] 프라우드 어페럴
3. 특수 방어구
· [더미스] 이모탈 크레스트
· [페르소나] 카오릭 모탈
■ 아우스터즈 아이템 추가(승직 2차 '세트' 아이템)
1. 무기
· [차크람] 란테아 차크람
· [리스틀릿] 아르테나 리스틀릿
2. 방어구
· [코트] 임페리움 베스티오
· [부츠] 임페리움 부츠
3. 특수 방어구
· [페이샤] 노투스 페이샤
· [글로브] 임페리움 글로브
■ 뱀파이어 승직 이동수단 추가
1. 승직 뱀파이어는 '트랜스폼 투 뱃(Transform To Bat)' 스킬 사용시 신규 이동수단으로 변신
2. 승직 슬레이어나 아우스터즈의 이동수단과 동일한 조건(타 종족과 형평성을 맞추기 위하여)
기존에는 비승직과 동일하게 박쥐로 변신 하였으나, 타 종족 입장에서는 (공중 판정인)박쥐의 기동성이 너무 뛰어나기 때문에 불만이 많았다. 그러한 이유로 추가가 된 것인지, 원래 추가하려고 했던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승직 시스템이 추가되고 1년 6개월만에 승직 뱀파이어 이동수단이 추가되었다
하지만, 승직 뱀파이어의 이동수단은 공중 판정이 아니라서 (비승직 시절에 비하여)굉장히 불편하다는 의견이 다수였다
■ 몬스터 변경
1. 보스급 이상의 몬스터에게는 각 종족의 방어 폭주가 사용되지 않도록 변경
· 미클리즈, 질드레 분신, 질드레, 각성 질드레
· 뱀파이어 실험체1, 뱀파이어 실험체2, 테페즈, 바토리
· 그레이트 러피언, 그레이트 러피언 스컬
2. 라옴 던전 5층 몬스터 출현 변경
· 리치젤, 치프 리치젤, 치프 샤먼오프, 애쉬발록, 치프 멈린몬
2006년 7월 28일
■ 해상도 변경 옵션 추가
1. 800*600 해상도와 1024*768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 추가
2. 게임 로그인 화면에서만 가능하며, 옵션을 변경 후 게임을 재실행해야 적용
2006년 8월 업데이트
2006년 8월 30일
■ 아담의 성지 성 내부 던전 변경
1. 1층과 2층의 맵 변경
2. 2층으로 내려가는 조건 : 1층의 '서퍼리어 가디언, 컴퍼던트 가디언, 엘리트 가디언' 몬스터 사냥
3. 2층에서 워프 마법진을 사용하면 던전에서 빠져나올 수 있음(성 내부로 이동)
4. 2층에는 '가디언 리더' 몬스터 출현
■ 가디언 리더 몬스터 사냥시 '큐 오브 아담(Cue of Adam)' 아이템 획득가능
1. 슬레이어와 뱀파이어의 팔찌 위에 장착하는(아우스터즈는 반지) 소켓 아이템(거래 가능)
아이템 명 | 기본 옵션 | 세트 옵션 |
큐 오브 아담 레드 | 힘 1~5 | 모든 능력치 2 |
큐 오브 아담 그린 | 덱스 1~5 | MP 20 |
큐 오브 아담 블루 | 인트 1~5 | 명중률 7 |
큐 오브 아담 블랙 | 회피율 1~5 | 대미지 7 |
2. 서로 다른 색상의 '큐 오브 아담' 착용시 세트 옵션 활성화
큐 오브 아담 레드 | 큐 오브 아담 그린 | 큐 오브 아담 블루 | 큐 오브 아담 블랙 | |
큐 오브 아담 레드 | 모든 능력치 2, MP 20 | 모든 능력치 2, 명중률 7 | 모든 능력치 2, 대미지 7 | |
큐 오브 아담 그린 | 모든 능력치 2, MP 20 | MP20, 명중률 7 | MP20, 대미지 7 | |
큐 오브 아담 블루 | 모든 능력치 2, 명중률 7 | MP 20, 명중률 7 | 명중률 7, 대미지 7 | |
큐 오브 아담 블랙 | 모든 능력치 2, 대미지 7 | MP 20, 대미지 7 | 명중률 7, 대미지 7 |
■ 길드 마스터 변경 인터페이스 추가
1.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통해서 변경하던 것을 게임 내에서 변경이 가능하도록 기능 추가
2006년 9월 업데이트
2006년 9월 1일
■ 'NINE UP' 이벤트
1. 이벤트 기간 : 2006. 9. 1 ~ 2006. 10. 1
2. 이벤트 기간에 프리미엄 서비스 결제시 모래시계 아이템 지급
프리미엄 서비스 | 모래시계 |
30일 | 3개 |
100일 | 7개 |
200일 | 12개 |
패밀리 요금제 | 6개 |
3. 이벤트 기간에 프리미엄 서비스 결제시 추첨을 통해서 아이템 지급(결제즉시 추첨)
추가 아이템(각 1개씩) | 추첨 인원 |
푸더, 알림판(24시간), 네이밍 펜, 검은떡국, 빨간떡국, 녹색떡국, 파란떡국, 확성기, 부활 스크롤, 엘릭서 스크롤 | 33명 |
2006년 9월 6일
■ 'SURVIVAL PROJECT' 이벤트
1. 대회 장소 & 시간
서버 | 날짜 | 시간 | 채널 |
트랜실베니아 | 2009. 9. 6 | 1차 : 18시 00분 ~ 19시 00분 2차 : 20시 00분 ~ 21시 00분 |
아케론 |
브라쇼브 | 2009. 9. 8 | 1차 : 18시 00분 ~ 19시 00분 2차 : 20시 00분 ~ 21시 00분 |
아케론 |
트랜실베니아 | 2009. 9. 18 | 1차 : 18시 00분 ~ 19시 00분 2차 : 20시 00분 ~ 21시 00분 |
아케론 |
브라쇼브 | 2009. 9. 20 | 1차 : 18시 00분 ~ 19시 00분 2차 : 20시 00분 ~ 21시 00분 |
아케론 |
2. 대회 참여 방법
· 대회 시작 시간부터 10분 동안만 NPC를 통해서 입장가능
· 100명까지 입장이 가능하며, 제한인원이 다 차면 입장불가
3. 대회 진행
· NPC를 통해서 입장
· 대회 시작 전에는 어떠한 스킬도 사용 불가
· 대회장에서는 자신을 제외한 모든 캐릭터는 몬스터로 보이게 됨
· [10분 경과] 서로 공격이 가능 → [40분 경과] 대회장 중심부터 8타일을 제외하고, 중심부에서 멀어질수록 더 크게 HP를 깍는 '에지아크' 스킬이 걸림 → [70분 경과] 대회 종료
4. 대회장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스킬과 아이템
슬레이어 | 뱀파이어 | 아우스터즈 | |
은신 스킬 | 스나이핑 | 하이드, 인비져빌리티, 다크니스, 그레이 다크니스 | 서먼 그라운드 엘리멘탈 |
이동 스킬 | 오토바이 소환 | 트랜스폼 투 뱃, 트랜스폼 투 울프 | 서몬 실프 |
기타 스킬 | 래피드 글라이딩, 서몬 고어 그랜드 | 텔레포트 | |
공통 스킬 | 소울 체인, 커플 체인 | ||
스크롤 | 소지하고 있더라도 사망 후에 '사용하기' 버튼이 뜨지 않음 |
5. 최후의 1인 보상 아이템(승직 1차 '호루스' 특수 방어구)
· 슬레이어 : [숄더 아머] 토드 백 : 힘 6, 덱스 6, 인트 6 옵션 중 택 1
· 뱀파이어 : [페르소나] 크래프티 베일 : 힘 6, 덱스 6, 인트 6 옵션 중 택 1
· 아우스터즈 : [글로브] 프라엘리움 글로브 : 힘 6, 덱스 6, 인트 6 옵션 중 택 1
2006년 9월 13일
■ 스킬 지정키 변경
1. 슬레이어 : 기존 F9 ~ F12 → 변경 F1 ~ F12
2. 뱀파이어 : 기존 F5 ~ F12 → 변경 F3 ~ F12
3. 슬레이어 : 기존 F7 ~ F12 → 변경 F1 ~ F12
스킬 지정키로 사용하는 경우 벨트 선택키의 설정은 자동해제
■ 벨트 자동 스왑 기능 추가
1. 소모성 아이템이 벨트에서 전부 소모가 되면 동일한 아이템이 인벤토리에 있는 경우 자동적으로 추가
2. 2*4멀티팩, 4*6멀티팩에 있는 아이템은 자동으로 추가되지 않음
2006년 9월 20일
■ 게임 내 '미니 게임' 추가
1. 임의의 숫자를 받아 높은 점수를 만들어가는 일종의 3-6-9 게임
2. 슬레이어(NPC 테리), 뱀파이어(NPC 발레리), 아우스터즈(NPC 엘루티아)
3. 누적된 점수에 따라서 '피의 계약' 아이템 획득 가능(인벤토리 우측에 최대 3개를 배치하여 효과를 얻는다)
게임 누적 점수 | 피의 계약 |
3, 6, 9 | 14일 기간제 아이템 +1옵션 |
13, 16, 19 | 14일 기간제 아이템 +2옵션 |
23, 26, 29 | 14일 기간제 아이템 +3옵션 |
33, 36, 39 | 14일 기간제 아이템 +4옵션 |
43, 46, 49 | 14일 기간제 아이템 +5옵션 |
53, 56, 59 | 영구 아이템 +1 옵션 |
63, 66, 69 | 영구 아이템 +2 옵션 |
73, 76, 79 | 영구 아이템 +3 옵션 |
83, 86, 89 | 영구 아이템 +4 옵션 |
93, 96, 99, 100이상 | 영구 아이템 +5 옵션 |
2006년 9월 25일
■ 본인인증 확인 방법 변경
1. 기존 :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의료보험증, 국가공인자격증
2. 변경 :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주민등록증, 여권, 전자정부 주민등록증 진위확인 서비스를 통한 스크린샷 접수
■ 명의 변경
1. 기존 : 명의 변경 완료일로부터 1달 이후 재신청 가능
2. 변경 : 명의 변경 완료일로부터 3달 이후 재신청 가능
2006년 9월 29일
■ '몬스터, 세상의 모든 송편을 질투하다' 이벤트
2006년 10월 업데이트
2006년 10월 23일
■ 슬레이어 밸런스 패치 계획 공지
1. 보조 스킬 변경
· 일부 스킬을 제외하고 게임에 접속 후 스킬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초기 딜레이 삭제
· 일부 스킬을 제외하고 지속시간이 통일되며 스킬레벨과 계열 레벨에 따라서 증가
2. 인챈트 계열 스킬 변경
· 컨티뉴얼 라이트 : 범위가 변경되며, 다크니스 시전자와 컨티뉴얼 라이트 시전자의 인트를 비교하여 성공률이 결정
· 라이트니스 : 딜레이 감소
· 오라 스톰 : 대미지 감소
3. 힐 계열 스킬 변경
· 새크리파이스 : 스킬 삭제
· 커즈 크리티컬 운즈 : 시전자와 대상의 레벨을 비교하여 성공률이 결정
· 비거 드롭 : 대미지 감소
4. 도 계열, 검 계열 변경
· 일부 스킬의 성공률이 증가
5. 무기 변경사항
· 십자가, 메이스 : 아이템에 표기된 대미지가 마법 대미지로 적용. 단수 및 급수가 높을수록 마법 대미지 증가
· 도, 검, 십자가, 메이스 : 은도금 가능 수치 증가
계획과는 다르게 일부만 적용되었다
■ 뱀파이어 밸런스 패치 계획 공지
1. HP공식 변경 : HP가 상승
2. 스킬 변경
· 메테오 스트라이크 : 인트에 의해서 대미지가 더욱 증가
· 그레이 다크니스 : 다크니스와 딜레이 공유. 계급 스킬 '다크니스 범위 확장'이 그레이 다크니스에도 적용. 다크니스와 그레이 다크니스는 지속시간과 딜레이가 같아지도록 변경
· 래피드 글라이딩 : 최소 딜레이가 2초로 변경
· 호루스 등급의 승직 스킬 2개 중 1개만 습득할 수 있도록 변경
3. 마법 및 저항 공식 변경
· 마법 스킬은 시전자의 인트에 따라서 대미지가 증가
· 모든 마법 스킬에 한계 대미지가 설정
· 일부 스킬에 지속시간 한계 설정
· 독 마법 저항력의 경우 독 마법의 성공률에도 영향을 주도록 변경
4. 아이템 변경
· 코트의 회피율, 방어율 상승
계획과는 다르게 일부만 적용되었다
■ 아우스터즈 밸런스 패치 계획 공지
1. 스킬 트리가 단순화
2. 스킬 변경
· 스킬 배움 포인트가 단계에 따라서 크게 증가
· 스킬레벨을 반드시 올리지 않아도 필요한 전투능력을 갖추도록 변경
· 레벨 상승에 따라서 전투능력이 증가
· 텐드릴 : 시전자와 대상의 레벨을 비교하여 성공률이 결정
· 익스플로전 워터 : 시전자와 대상의 레벨을 비교하여 성공률이 결정
· 이베이드 : 덱스에 따라서 회피율이 증가하도록 변경
· 샤프 차크람 : 덱스에 따라서 명중률이 증가하도록 변경
· 모든 마법 공격력이 적절한 최대 대미지를 가지도록 변경
· 핸즈 오브 닉시 : 마법 시전 모션을 취하도록 변경(공격속도 영향이 없도록)
· 텔레포트 : 최소 딜레이가 2초로 변경
· 리퓨셜 에테르 : 슬레이어의 '컨티뉴얼 라이트'와 비슷한 효율을 가지도록 변경
· 퓨리 오브 노옴 : 이동속도가 감소되는 버그가 수정
· 스킬 레벨업에 필요한 스킬 포인트 변경
· 마법 스킬 사용에 필요한 정령 레벨이 변경
· 헤일로(Halo) : 스킬 명중 보너스 증가. 힘에 의해서 대미지가 크게 증가하도록 변경
· 데스티니스 : 스킬 성공률이 마법 성공률 공식에 따르도록 변경
3. 아이템 변경
· 정령석 레벨 제한 폐지
· NPC가 1~2레벨 정령석 판매
· 무기의 힘, 인트 착용조건이 하락
· 방어구의 레벨 제한이 능력치 총합 제한으로 변경
계획과는 다르게 일부만 적용되었다
■ 공통 밸런스 패치 계획 공지
1. HP, MP(EP) 흡수 시스템 변경
· 광역 및 단일 공격 흡수 확률 감소
2. 지속 공격 스킬인 경우 물리공격력, 마법공격력 옵션의 효과가 감소
3. 회복 아이템 추가
· 100레벨 이상 캐릭터가 사용 가능한 회복 아이템 추가
· 승직 이상 캐릭턱 사용가능한 회복 아이템 추가
계획과는 다르게 일부만 적용되었다
2006년 11월 업데이트
2006년 11월 1일
■ 일부 특수 아이템 루팅시 아이템명 표기 색상 추가
1. 질드레 코어잽, 큐 오브 아담, 에테리얼 체인 등의 특수 아이템에 해당
■ 아이템의 HP옵션 변경
1. 2006년 4월 5일 패치로 캐릭터들의 기본 HP가 늘어나자 메리트가 줄어든 HP옵션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3씩 증가하던 옵션이 5씩 증가하도록 변경
2006년 4월 5일 패치로 HP공식이 변경이 되었는데, 사실 그 이전에도 HP옵션은 사용되지 않았다. 사냥하다가 우연치 않게 습득하면 잠시 사용하는 정도의 수준. 패치로 인해서 3의 배수였던 것이 5의 배수로 늘어났다지만 사용하는 유저는 정말로 드물었다. 당시 HP나 MP(EP) 옵션에 한정해서 고단계 옵션이 나올 확률이 높았다면 쓰였을지도 모르겠다
2006년 12월 업데이트
2006년 12월 20일
■ '다덴의 중심에서 성탄을 외치다!!' 이벤트
■ 슬레이어 아이템 변경
1. 무기의 은도금 가능 수치가 내구도와 동일한 수치로 상승
■ 뱀파이어 아이템 변경
1. 타 종족과 비교하여 낮았던 방어구의 회피율과 방어율 상승
2. 타 종족과 비교하여 높았던 무기의 수리비용 감소
■ 아우스터즈 아이템 변경
1. 차크람의 착용제한 감소
2. 방어구의 착용제한이 레벨에서 능력치 총합으로 변경
3. 코트와 부츠의 회피율과 방어율 상승
■ 슬레이어 스킬 추가(승직 2차 '세트' 스킬) 및 변경
[도] 범 크래시 워크
인간의 육체적 능력을 초월한 강한 전사들에게만 허락된 기술로, 적의 시야에서 순간적으로 벗어날 정도의 강한 도약을 감행하여 순식간에 적에게 대쉬해 치명적인 데미지를 입히는 공격술이다. 도약 후 착지 지점에는 폭발이 일어나 적들에게 심각한 타격을 입힌다. 많은 적에게 둘러싸여 있거나 적이 무리지어 있을 때 효과적인 기술이다. 육체적 힘을 단련하여 더욱 위력적인 대쉬가 가능하다
[검] 샤인 소드
검기에 통달한 검사가 사용할 수 있는 극한의 기술로, 성스러운 은의 힘을 강력한 검기에 실어 날려보내 상대방을 공격한 후에 이 검기를 자신이 원하는 지점에서 폭발시킴으로써 2차적 타격을 입히는 위력적인 광역 공격 기술이다. 육체적 힘이 강력한 검사는 더욱 폭발적인 검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다소 거친 기술인 만큼 자신이 사용하는 무기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군인] 하푼 밤
연사 스킬에서 10초간 '하푼 밤' 상태이상을 부여하는 단발성 스킬로 변경. 대미지 상승. 탄환소모 5개로 증가
[군인] 세터레이트 범
뱀파이어와 아우스터즈의 탁월한 은폐 능력에 대항하기 위해 EVE 수뇌부에서는 공격 특화 위성인 "EVE'S"를 쏘아 올렸다. 이 인공위성은 최첨단 마이크로 통신기기를 통해 전송 받은 지역 좌표에 태양열의 힘을 응축시켜 강렬한 빛과 순간적인 폭발을 일으켜 큰 타격을 입힌다. 단, 이 위성은 공격용 에너지를 태양 에너지를 충전시켜 얻으므로 한번 사용한 후에는 재공격이 가능하기까지 약간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으나, 강력한 힘을 지닌 총기 사용자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지원이 되어줄 것이다
[힐] 일루전 인버스
인간의 육체와 영혼에 대해 깊은 깨달음을 얻은 지혜로운 성직자들은 성령의 힘을 빌어 유체이탈을 하여 적에게 혼란을 주는 것이 가능하다. 여기에 그치는 것뿐 아니라 적에게 성령의 힘을 빌어 타격을 줄 수도 있으며, 간혹 악령의 힘을 정화하여 자신의 힘으로 사용하는 능력을 발휘하기도 한다. 지혜로운 성직자일수록 더 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으므로, 이 기술을 사용하고 싶다면 지력을 연마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챈트] 로튼 애플
중심 타일에 한정하여 동족(슬레이어) 공격이 가능하도록 변경
[인챈트] 헤븐 그라운드
깊은 신심으로 완성한 신성한 주문은 천국의 땅을 잠시 현세로 옮겨올 수 있다고 한다. 헤븐스 그라운드는 이 신성주문을 이용해 잠시나마 현세에 천국의 대지를 빌려오는 기술로써, 이 주문이 실행되고 있는 땅에는 그 어떤 불순한 존재도 힘을 발휘할 수 없는 거룩한 곳이 된다. 뱀파이어나 아우스터즈 등 사악한 존재는 이곳에서 힘을 잃고 상처까지 입으니, 지력과 민첩성을 연마하여 이 주문을 익힐 것이 권장된다
■ 뱀파이어 스킬 추가(승직 2차 '세트' 스킬) 및 변경
[전투] 와일드 울프
와일드 울프와 에버레이션을 모두 습득할 수 있던 것을 둘 중 하나의 스킬만 습득이 가능하도록 변경
[마법] 에버레이션
와일드 울프와 에버레이션을 모두 습득할 수 있던 것을 둘 중 하나의 스킬만 습득이 가능하도록 변경
[전투] 피의 저주
체내에 흐르는 죽은 자의 피를 저주의 형태로 바꾸어 스스로에게 저주를 시전하고 회피율 및 방어력을 감소 시킵니다
[전투] 피의 향연
죽은 자의 원한이 깃든 피는 우리 일족에게는 가장 좋은 먹이이자 강력한 무기가 된다. 이 저주받은 피를 몸에 응축하여 피의 향기를 한껏 들이마신 후 그대의 적에게 돌격하라. 적은 강력한 타격을 받을 뿐만 아니라 정신을 수습할 틈도 없이 저주마저 걸려 완전히 굴복하고 말 것이다. 그대의 힘과 민첩성에 따라 기술은 더욱 화려해질 것이다
[마법] 블러디 스케러파이
일족이 가진 축복 중 하나는 몸 안에 머금은 피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기술을 익히면 그대의 몸 속을 흐르는 피를 창의 형태로 바꾸어 적에게 치명적인 타격을 입힐 수 있다. 이 기술은 너무나 재빠르기 때문에 적은 절대 피할 수 없을 것이다. 지력과 민첩성이 뛰어난 일족이 더욱 정확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니 수련에 힘쓰라
■ 아우스터즈 스킬 추가(승직 2차 '세트' 스킬) 및 변경
[전투] 헤테르 차크람
믿음을 가지고 수련하면 그대의 차크람은 놀라운 경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차크람은 마치 여러 개의 칼날을 지닌 검처럼 공중을 날아 날카롭게 적을 공격할 것입니다. 비단 한 명의 적을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명의 적을 처단하게 되니 그대의 힘을 연마하여 더욱 강력한 공격을 행하십시오
뱀파이어와 마찬가지로 아우스터즈도 당시 최상위 회복제 3개를 소모하는 것이 스킬의 요구조건이다
마지막 광역공격까지 적중시에는 괜찮은 대미지를 선보였으나. 최소한 동일한 타입의 타겟이 3명이나 필요하다는 괴랄한 사용조건과 타겟을 추적하는 범위도 타겟을 중심으로 7*7의 범위로 넓다면 넓다고 할 수 있겠으나, 스킬의 사용조건을 생각하면 좁다면 좁다고 할 수 있기에 사용하기가 굉장히 껄끄러운 스킬이라고 할 수 있다. 벌지푸파가 있어야 사용되기에 사냥시에는 사용하기 부담된다
2012년도 8월 1일 스킬 리뉴얼 패치가 되어 벌지푸파가 필요한 조건은 삭제가 되었다. 대미지도 상당히 상승하여 마지막 5*5 광역공격까지 적중시 스킬 한 번에 카오스가디언을 잡을 정도가 되었다(당시의 기준으로 상당히 강한 편. 동일한 타입의 타겟이 3명이 필요하다는 것은 유지되었기에 대규모 전투가 아니라면 타 종족에게 사용하기에는 애매한 것은 그대로였다)
[불] 더미 드레이크
불의 정령인 파이어 드레이크를 적의 몸을 매개체로 하여 소환합니다. 이 소환 매개체로 선택된 자는 일생 맛본 적도 없는 강하고 뜨거운 불길이 자신의 몸을 온통 태우는 것을 느끼며 고통스럽게 죽어가게 됩니다. 매개가 된 적을 태운 후 폭발하면서 주변의 적을 공격하는 강력한 공격으로, 그대의 힘을 연마할수록 파이어 드레이크도 더욱 강한 힘으로 동조해 줄 것입니다
아우스터즈의 세트 스킬은 개발단계에서는 '실프 서몬 잼'의 횟수를 소모하는 것으로 되어있었으나. 뱀파이어와 형평성을 맞추기 위해서인지 벌지푸파로 변경된 것으로 생각된다
[물] 하이드로 컨버전스
물의 정령 네레이드는 평소에는 친절한 요정이지만, 자신과 계약을 맺은 계약자가 위기에 처해 있는 상황에는 상상할 수 없는 교활함을 발휘해 적을 처단하는 잔인한 성품도 가진 용감한 정령입니다. 하이드로 컨버전스는 지력이 뛰어난 강력한 아우스터즈가 사용할 수 있는 기술로써, 네레이드의 힘을 빌어 적을 심해의 바닷물로 결박한 다음, 물의 힘에 적이 치명적인 공격을 받으면 이 물을 액체수소로 변화시켜 폭발 공격을 가하는 대담무쌍한 기술입니다
해당 스킬이 지속되는 대상에게 일정 대미지를 가하면, 폭발하며 추가 대미지를 입힌다. 추가적으로 폭발시에는 대상의 MP(EP)도 감소시킨다
[대지] 퓨리 오브 노옴
공격속도와 더불어 이동속도까지 감소되던 효과를 공격속도만 감소되도록 변경
본서버 패치 이전에 테스트서버 패치 내역이 공개되었기에 '퓨리 오브 노옴' 하향을 반대하는 의견이 게시판에 도배가 되었으나, 사실 이동속도까지 감소되던 것은 버그가 맞았기에 수정되는 것은 피할 수가 없었다
[대지] 데스티니스
과도한 공격 범위가 7*7로 감소. 제한이 없던 타겟의 수가 최대 10개로 변경. 딜레이 증가
2005년도 게시물에서 언급했던 내용대로 하향을 받게 되었다. 대미지라도 강했다면 하향의 이유가 납득이 되겠으나, 대미지도 낮았고 딜레이도 길었던 스킬이었기에 범위라도 넓어야 되는게 아니었을까?
[대지] 서먼 클레이
땅의 정령 클레이의 능력을 담은 마법진을 소환하는 기술로써, 이 마법진은 그의 막강한 능력을 소환하여 아우스터즈들을 적의 공격에서 보호해 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마법진 안에 서 있는 아우스터즈들은 적의 사악한 기운에서 정화받게 됩니다. 그대의 지력이 뛰어날수록 클레이에게서 더욱 많은 힘을 빌릴 수 있습니다
슬레이어 인챈트 계열의 세트 스킬이 공격형(시전시 대미지, 지속 대미지)이라면, 아우스터즈 대지 계열 세트 스킬은 수비형(아우스터즈가 받는 대미지 감소)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대미지 감소 효과는 미적용되었고, 이는 2012년 8월 1일 스킬 리뉴얼 패치시 드디어 적용이 되었다(무려 6년 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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