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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에덴/업데이트 히스토리

다크에덴 :: 업데이트 히스토리 [2008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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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은 아우스터즈의 불 계열이 몰락했다가, 수직상승한 시기입니다. 저도 이 당시에 불 계열로 육성하고 있었는데요. 헬 파이어와 더불어 호루스 승직스킬의 하향으로 접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대부분 유저들이 여기서 좌절을 했을텐데요

그러나 세트 등급 레어스킬의 추가로, 불 계열이 굉장히 좋아지면서, 불 계열 아우스터즈 유저들이 어느 정도는 다시 돌오곤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같이, 가로가 좁은 기기의 경우에는 방향을 전환하여 가로 방향을 넓게 만들어서 보시면 글이 깔끔합니다


목차

  • 상반기
    • 2008년 1월 업데이트
    • 2008년 2월 업데이트
    • 2008년 3월 업데이트
    • 2008년 4월 업데이트
  • 중반기
    • 2008년 5월 업데이트
    • 2008년 6월 업데이트
    • 2008년 7월 업데이트
  • 하반기
    • 2008년 9월 업데이트
    • 2008년 10월 업데이트
    • 2008년 11월 업데이트
    • 2008년 12월 업데이트

2008년 1월 업데이트


2008년 1월 10일

■ 종족별 접속 인원 인터페이스 추가

 

■ 메네그로스(Menegroth) 던전 추가

1. 저레벨, 중레벨 구간의 안정적인 사냥을 위해 추가된 특수 던전
· 각 종족별로 따로 진입
· PK불가능

2. 보스 몬스터 '카브라캄'
· 일정한 시간마다 소환
· 던전 내 몬스터로부터 루팅되는 '심장' 아이템으로도 소환 가능
· 카브라캄이 사망시 던전 내에 있는 모든 유저에게 특수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한 '증표' 지급

3. 각 종족 마을에 위치한 '동상 NPC'로부터 입장가능
· 슬레이어 : NPC 아르고나스(에슬라니아NW 47.180)
· 뱀파이어 : NPC 벨레고스트(림보성NW 217.229)
· 아우스터즈 : NPC 에아(카스탈로NE 191.110)

4. 일정 필드에서 루팅 되는 진입 아이템 '인장'필요
5. 입장 후 1시간 동안만 플레이가 가능

몬스터의 체력은 많지만 공격력이 약했고, 경험치가 높았기에 많은 유저가 메네그로스에서 사냥하며 육성을 했다. 거기다가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게 되면 '카브라캄의 증표'가 지급되는데 이를 교환하여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성능과 옵션이 꽤나 좋았던지라 상당한 인기였다

교환하는 아이템은 종족별로 '슬레이어_칼리, 뱀파이어_오시리스, 아우스터즈_리르'라는 고유 접두어(이미지는 기존 아이템을 재탕한 것이지만)가 붙어있었고, 확률적으로 시간제 아이템과 영구제 아이템으로 교환을 받을 수 있었다. 아이템의 옵션은 두 가지가 존재했는데

· 모든 능력치 2 + HP흡수 1
· 모든 저항력 3 + HP흡수 1

당연히 모든 능력치가 붙어있는 옵션이 인기가 많았다. 아우스터즈 종족은 일부로 의도한 것인지 'HP흡수'가 아닌 'EP(MP)흡수' 옵션으로 변경이 되어서 지급이 되었던 바람에 별도로 HP흡수 악세사리를 장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엇다

이는 추후에 아우스터즈 종족도 HP흡수 옵션으로 지급되도록 변경(상당히 오랜 시간이 지난 뒤의 일이다)이 되었고 한차례 옵션이 상향되어 HP흡수가 1이 아닌 2인 아이템도 확률적으로 지급되도록 변경이 되었다

 

■ 기여도 시스템 추가
1. 전장에서 기여도 점수가 개인에게 개별적으로 부과되어 참여도를 책정
2. 자신의 기여도 점수에 따라 계급 부여
3. 계급은 종족마다 7개로 나뉘어지며 계급에 따라서 호칭과 이펙트가 부여 

■ 영웅 시스템 '하이랜더' 추가

성서전 '레인저'의 기능에 공격 능력이 더해진 시스템이며, 지난 전쟁에서 획득한 성서에 반비례한 개수로 종족마다 지급된다

 

■ 치프 몬스터 강화 : 경험치 획득량 대폭 증가

 

■ 아우스터즈 스킬 변경

[불] 헬 파이어

초기 강한 화염 대미지 5회와 이후 약한 불꽃 대미지 10회로 설정되었으나. 15회 모두 강한 화염 대미지로 적용되어 개발 의도보다 높은 대미지를 주던 것을 정상적으로 변경

헬 파이어가 추가 되고 4년이 지나서야 패치가 되었기 때문에 개발 의도는 명분이고 하향 패치를 하는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다. 이와 더불어 '헬 파이어' 시전시 즉시 가해지던 대미지도 삭제가 되었고, 이는 불 계열 아우스터즈에게 추가적인 하향이 되었다. 그러나 이는 추후에 적용되는 하향 패치에 비하면 상당히 양호한 편에 속했다

 

2008년 1월 11일

■ 메네그로스 던전 입장시 필요한 인장 개수 변경
1. 변경 전 : 10개
2. 변경 후 : 5개

 

2008년 1월 18일

■ '2008 FIRST EVENT 선물UP! 한달UP! 레벨UP!' 이벤트


2008년 2월 업데이트


2008년 2월 4일

■ '새해 복 많이' 이벤트

 

2008년 2월 27일

■ 다덴마켓 아이템 추가

크리스탈
무옵션의 아이템에 1옵션을 부여하거나, 기존에 부여된 1옵션을 새로운 옵션으로 갱신합니다(10,000원)

 

문 클락
· 에나 문 클락 : 81 ~ 120레벨 이하 캐릭터가 사용하는 경험치 2배 아이템(1일 지속)
· 테세라 문 클락 : 81 ~ 120레벨 이하 캐릭터가 사용하는 경험치 2배 아이템(4일 지속)
· 에프타 문 클락 : 81 ~ 120레벨 이하 캐릭터가 사용하는 경험치 2배 아이템(7일 지속)

상당한 논쟁이 있었던 경험치 아이템

그 당시의 다크에덴의 레벨업은 너무나도 어려웠지만 유저들은 빠른 레벨업은 다크에덴에 악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였고(자신들이 힘들게 올린 레벨을 쉽게 따라잡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는 부분도 존재한다) 경험치 아이템이 더 추가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기에(기존의 모래시계만 유지) 판매 중단을 요구했으며 얼마 지나지 않아서 실제로 판매가 중단이 되었다

그러나 이후에 점점 늘어가는 경험치 아이템으로 인하여 2018년 기준 모든 경험치 아이템과 효과를 사용시 천 단위가 넘어가는 경험치 배율을 가지게 되었다는게 아니러니하다. 당시처럼 유저들이 단합했더라면 지저분하게 '경험치 배율 아이템이나 효과를 추가하는 것이 아닌 경험치 획득치 자체를 증가시키는 방향으로 선회'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든다

 

■ 몬스터 변경

보글트_H, 보글트_B
'옐로우 포이즌' 스킬을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


2008년 3월 업데이트


2008년 3월 7일

■ 다덴마켓 아이템 삭제

문 클락
문 클락 판매에 대한 찬반투표의 결과로 판매중지

2월 27일에 출시되자마자 논란이 있었으며 2월 28일 판매에 대한 찬반투표가 시작되었다. 그러나 하루가 지난 2월 29일이 되서야 임시로 판매가 중단되었고 3월 6일 투표결과로 3월 7일 판매가 중단되었다

이미 판매가 된 문 클락은 회수되지 않았으며 추가적인 구매는 불가능하게 되었지만, 이미 보유한 아이템에 한하여 게임 내에서 판매도 사용도 가능하기 때문에 가격은 천정부지로 뛰어올랐다

지금이야 고작 두 배로 저런 논란이 있을까? 하겠지만 당시의 다크에덴은 경험치 올리기가 너무나도 어려웠기에 자신이 힘들게 올린 레벨을 누군가 쉽게 따라오는 것을 원하지 않는 유저들이 많았다(그런 식이라면 기존의 80레벨 이하 사용가능한 모래시계도 없었어야 하는게 아닌가?)

 

2008년 3월 12일

■ 프리미엄 및 유료존 입장권 상품 추가
1. 프리미엄 서비스 7일, 15일 상품 추가
2. 유료존 입장권 : 순수하게 유료존만 입장이 가능한 상품

■ '화이트 데이' 이벤트

 

2008년 3월 17일

■ 유료존 입장권 판매 중단 : 적용이 된 계정은 프리미엄 계정으로 전환

 

2008년 3월 26일

■ 아우스터즈 변경사항
1. HP공식 변경(마법 계열_리스틀릿 착용시)
· 힘에 의한 HP상승 감소
· 인트에 의한 HP상승 증가

2. 밸런스 수정에 따른 스탯 초기화 실시

 

■ 아우스터즈 스킬 변경

[바람] 텔레포트

스킬레벨에 의하여 감소되던 딜레이를 덱스 60마다 1초씩, 인트 150마다 1초씩 감소하도록 변경

인트를 적게 올리고 힘을 많이 올리는 유저가 늘어나자 이를 견제하기 위하여 변경이 되었다. '인트를 적게 올리니 마법 대미지를 포기하고 체력을 얻은 것이 아니냐?'라고 반문이 있을 수 있으나, 당시의 아우스터즈 마법 스킬들을 스텟의 영향도 있지만 스킬 레벨의 영향이 더욱 컷으므로 인트를 많이 올리지 않아도 화력의 감소가 크지 않았다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이해가 갈 것이다

 

[레어] 미스트 오브 소울 1, 2

미스트 오브 소울에 의해서 상태이상에 걸리게 된 몬스터는 공격을 받아도 상태이상이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

이로 인하여 아우스터즈의 레어 스킬은 타종족에 비하여 독보적인 성능을 발휘하게 된다

슬레이어나 뱀파이어는 몬스터와 레벨 차이가 있으면 적용이 되기 어렵거나, 걸리지 않는 몬스터가 많은데, 아우스터즈는 대부분의 몬스터에게 적용이 되는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다만, 몬스터가 공격을 받으면 바로 깨어난다는 점이 단점이었다

그 단점이 패치로 인하여 없어진 것이다

 

[불] 매그넘 스피어

전체적인 대미지 감소. 대미지를 나누어서 가하던 다단히트 방식에서 대미지를 한 번에 가하는 방식으로 변경

매그넘 스피어 마스터리 습득시와 동일하게 한 번에 강한 대미지를 가하는 방식으로 변경이 되었다

다만, 스킬의 이펙트가 지속되는 동안 연속적인 공격은 불가능 한 것은 여전히 유지가 되었다. 기존에는 다단히트 하는 스킬이었기 때문에 HP흡수 옵션과의 궁합도 좋았으며, 질드레 코어잽을 착용하는 경우(마법 공격력) 1회 타격시마다 코어잽의 능력치가 적용되어 마스터리를 습득한 것보다 대미지가 높게 나오는 현상이 발생하에 되었다

거꾸로 생각해보면 상대방이 마법 방어력 코어잽을 착용한다면 타격시마다 대미지가 감소되어 대미지가 많이 낮아지게 되는 것이지만... 당시에는 불 계열 아우스터즈가 굉장히 강했던 시기였기 때문에 그런 경우는 고려되지 않았다. 결국엔 마스터리 습득이 강제가 되었다

 

[불] 헬 파이어

지속시간과 딜레이가 인트에 영향을 더욱 받도록 변경. 피어스 프레임과 딜레이를 공유하도록 변경

인트에 영향을 받는다는 기준치가 너무 높게 설정이 된 것인지, 당시에 인트가 높은 유저라도 딜레이가 기존보다 매우 증가하는 결과가 나오게 되었다. 기존에는 처음 스킬을 포함하여 동시에 4번 정도는 사용이 가능했으나, 이후로는 2번 정도로 줄어들었다

인트를 적게 투자하고 힘에 많이 투자하는 일명 '인힘'스텟을 견제하려는 목적으로 인트에 의한 영향치를 높인 것으로 보이나 지금과 같이 옵션 확장과 높은 레벨로 인하여 인트 천 단위는 우습게 나오는 상황이 아니었기에 인트에 더욱 영향을 받는 다는 것이 결국엔 모든 불 계열 유저들에게 하향으로 적용되게 되었다. 인트에 전부 투자한 유저도 딜레이는 반토막이었으니 말이다

호루스 승직스킬인 '피어스 프레임'과의 딜레이도 공유하게 되어서 불 계열 아우스터즈 하향에 화룡점정을 찍었다

 

[불] 피어스 프레임

대미지와 딜레이가 인트에 영향을 더욱 받도록 변경. 지속 대미지 횟수가 스킬레벨마다 증가하는 것이 아닌, 승직 등급 10레벨마다 1회씩 증가하도록 변경. 헬파이어와 딜레이를 공유하도록 변경

헬 파이어를 토막 낸 것도 모자라서 불 계열의 로망인 호루스 승직스킬 '피어스 프레임'까지 엄청난 하향을 받게 되었다. 승직스킬은 해당 등급의 레벨업을 하면 증가하도록 되어있는데 기존에는 호루스 6등급만 달성하더라도 피어스 프레임의 최대 횟수가 나왔다. 근처에 있는 적에게 옮겨붙는 스킬의 특성상 횟수는 굉장히 중요한데, 이를 10등급마다 1회씩 증가하도록 변경하므로써 등급이 낮은 불 계열 아우스터즈의 씨를 말려버렸다

당시는 레벨업이 어려웠던 시절이라 하루 아침에 날벼락을 맞은 것과 다름이 없었다(그래도 상위권 랭커들은 등급이 높았기에 영향은 덜 했을 것이다)

낮은 등급의 불 계열 아우스터즈들은 스킬을 사용해도 금방 없어지는지라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제대로 가하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더군다나 딜레이도 증가하였으며 헬파이어와 딜레이도 공유하게 되어버린지라 높은 등급의 일부 유저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불 계열 아우스터즈의 사냥 속도가 상당히 낮아지는 결과로 이어지게 되었다

2008년 4월 업데이트


2008년 4월 2일

■ 아우스터즈 2차 스탯 초기화 실시

 

2008년 4월 16일

■ 이중 장착창 업데이트

 

2008년 4월 30일

■ 종족별 퀘스트 시스템 추가

슬레이어 : 발키리 퀘스트
슬레이어는 전쟁에서 승리하고 성서를 탈환하여 과거의 영광을 되찾고자 비밀리에 대규모 인류 유전자 조작 계획을 세운다. 인류를 천국으로 인도 한다는 뜻으로 발키리 프로젝트라고 명명된 이 작전을 위해 내부적으로도 깊이 감춰진 비밀 조직이 생겨 나고 비밀 임무 수행과 조직원 양성을 목적으로 정체를 알 수 없는 인물이 총 사령관으로 임명된다

슬레이어의 비밀 요원으로 발탁된 수많은 지원자들은 혹독한 훈련과 희생을 감수하며 비밀 요원의 칭호를 받으며 퀘스트 임무를 맡아 뱀파이어와 아우스터즈의 주요 거점으로 침투하게 되는데, 결국 그들의 작전은 앞으로 다가올 대륙의 큰 전란을 일으키고야 마는 로스트 차일드 사건의 발단이 되었다

뱀파이어 : 릴리스 퀘스트
뱀파이어의 수장들은 연속적으로 침투하는 슬레이어 첩보원들의 낌새를 발견하고 지난해 계획 되었던 릴리스 부활 프로젝트의 수뇌부였던 각 장로들을 척살하고 프로젝트를 좀더 강력하게 추진 해야 한다고 역설하기에 이른다. 점차 나약해지는 마스터들을 대신하여 종족의 분열을 막고 충성심을 가질 수 있는 카리스마적 전사를 배출 하기 위해서는 릴리스 프로젝트를 통하여 고도의 지능과 잔인함이 엿보이는 전사들을 육성해야 한다고 판단한 것이다

급기야 다급해진 뱀파이어 수뇌부는 들여놓지 말아야 할 인물을 프로젝트의 중심에 세우는데... 모든 퀘스트를 수행한 전사들은 악마에 가까운 칭호와 영광을 누리게 될 것이며 다가올 전장의 중심에 서게 될 것이라는 소문에 전사 육성 프로젝트에 지원자가 속출하고 있다

아우스터즈 : 네이쳐스 퀘스트
아우스터즈는 오랜 시간 동안 꿋꿋이 그들의 능력을 키워 무시하지 못할 힘을 지니게 되었으나 피로 더럽혀진 자연의 파괴와 소멸로 인해 그들의 거점은 점점 황폐화 되어가고 있었다

대자연의 분노가 점차 그들의 머릿속을 어지럽게 하며 본능을 자극하게 되자 그들은 최후의 전쟁을 일으킬 계획을 세우기에 이른다. 이른바 중간계 정복이라는 목적 아래 하나로 뭉쳐 슬레이어와 뱀파이어를 대륙에서 말살할 결심을 하게 된 것이다

그들에겐 선택권이 없어진 것이다. 지키지 못하면 죽는다는 각오 아래에서 그들은 하나가 되었고 모든 아우스터즈가 사라져 버릴지도 모르는 마지막 자연의 힘을 그들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수행해 나갈 것을 다짐하지만 이후 벌어질 로스트 차일드 사건으로 인해 그들은 기나긴 전란 속으로 점점 빠져들게 된다

의도는 좋았으나, 지금까지의 다크에덴 컨텐츠와 마찬가지로 퀘스트 시스템은 버려지게 되었다

 

■ 다크에덴 길드 리그


2008년 5월 업데이트


2008년 5월 7일

■ 다덴마켓 아이템 추가

슬레이어 : 헬바이크

 

뱀파이어 : 플리러 마우스

 

아우스터즈 : 세레곤

 

■ 모든 종족 레어 스킬 추가

인크리즈 오브 헬스(Increase Of Health)

습득시 HP가 영구적으로 200 상승한다

스킬명 스킬 습득 조건 습득 장소
인크리즈 오브 헬스 1
(Increase of health 1)
호루스 헬가든 타워 10층 보스 몬스터 클리어시 일정확률로 인벤토리에 지급
인크리즈 오브 헬스 2
(Increase of health 2)
세트
인크리즈 오브 헬스 3
(Increase of health 3)
마아트
인크리즈 오브 헬스 4
(Increase of health 4)
오시리스
인크리즈 오브 헬스5
(Increase of health 5)
토트

 

■ 슬레이어 레어 스킬 추가(승직 등급 '세트' 습득)

[도] 블레이드 스톰

도 사용에 능한 자들은 오랜 수련 끝에 도를 강하게 내려쳐 거대한 폭풍을 특정 지역에 몰아치게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우게 된다. 이 기술은 여러 명의 적들에게 매우 효과적이다

'여러 명의 적들에게 매우 효과적'이라는 언급과는 다르게 실상은 강화형 '스핏 스트림'으로 범위도 동일하다. 마찬가지로 PK시에는 유용했지만 사냥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다

 

[검] 헤븐리 스파크

하늘의 신만이 내릴 수 있다는 강력한 번개를 소환하여 적의 머리위로 내려 심판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자는 이미 하늘의 힘과 교감을 이룬 상태라고 한다. 여러 개의 번개를 목표로 한 지점 주변으로 차례차례 강타한다

도 계열과 마찬가지로 LV140 스킬의 강화형. 기존에도 사냥이던 PK던 범용성이 좋았던 스킬이었기에 평가는 좋았던 것으로 기억(같은 무사 계열인 도 계열의 스킬이 워낙 사냥에 부적합해서 더 좋게 느껴진 부분도 있다)

 

[군인] XRL

기존의 플라즈마 로켓 런처 보다 더욱 진보된 런처 키트를 조립하여, 총에 장착할 수 있게 되었다. 슬레이어 무기 연구원들로 부터 극비에 개발되었던 이 XRL(eXplosion Rocket Launcher : 익스플로전 로켄 런처)은 가공할만한 파괴력과 광범위한 살상반경으로 인해 안전하지 못한 병기로 판단되어 사용을 꺼려했으나, 일부 극소수 베테랑 군인들에게 그 설계도와 사용법이 알려져 사용되고 있다

역시나 LV140 스킬의 강화형. 로켓 런처의 접두어가 플라즈마에서 익스플로전으로 바뀌었는데 명칭만 본다면 더 약화된 느낌이 있다

 

[힐] 제네시스

고대 창세기 때부터 신들의 전쟁에서 사용되었다는 강력한 기술이다. 능숙한 성직자들 중 소수만이 사용할 수 있다고 전해지며, 이 기술을 사용하는 순간 심판의 빛이 내려와 주변의 모든 적들에게 데미지를 준다

5*5 범위의 광역 공격기에 대미지도 좋았기에, 힐 계열은 사냥이던 PK던 숨통을 트게되었다

 

[인챈트] 쏜즈

이 마법은 적으로부터 시전자를 보호하는 정신력으로 응집된 강력한 가시를 소환하는 기술이다. 이 가시는 시전자에게 근접하여 공격해 오는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며, 지력이 높은 성직자일 수록 더욱 날카로운 가시를 소환해 낼 수 있다

'LV100 스피릿 가드'의 강화형. 접근을 해야만 대미지를 가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으나, 워낙 강력했기에 짧은 사거리임에도 유저들의 불만은 없었다

 

■ 뱀파이어 레어 스킬 추가(승직 등급 '세트' 습득)

[전투] 리썰 크로우

이 강력한 기술은 그 이름처럼 잔혹하고 파괴적인 기술이다. 빠른 속도로 주변의 적들에게 날카로운 광분의 발톱을 휘두른다. 힘과 민첩성이 높아질수록 적들을 할퀴어 입히는 파괴력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된다

비승직 스킬 '바이올런트 팬텀'의 강화형 스킬

 

[마법] 베놈 서클

오래전부터 일부 일족들은 체내의 독을 더욱 증폭시킬 수 있는 능력을 지녔다. 그 한계를 끌어올린 일족은 매우 강력한 베놈을 광범위한 지역에 퍼뜨릴 수 있다. 이 무시무시한 마법을 시전하는 일족의 몸에서 나오는 강력하고 잔혹한 베놈 폭풍을 적이 알아챘을 때에는 이미 온몸이 산화되어 없어지고 난 후 일 것이다

디아블로2 네크로멘서의 스킬인 포이즌 노바가 연상되는 이펙트. 적을 중독시켜 짧은 지속시간 동안 지속 대미지를 가한다. 그러한 이유로 베놈 서클에 걸린 상대에게는 다른 유저가 베놈 서클을 사용해도 대미지가 들어가지 않았으며, 같은 독으로 분류가 되는 것인지 비승직 스킬인 '그린 포이즌'에 적중한 상대에게도 대미지가 들어가지 않는다

 

■ 아우스터즈 레어 스킬 추가(승직 등급 '세트' 습득)

[전투] 브류나크

브류나크는 태양의 빛을 상징하는 창이며, 이 비밀리에 전해지는 기술을 습득한 아우스터즈의 전사들은 그것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챠크람을 휘둘러 브류나크의 힘을 지닌 일루젼을 만들어 적을 공격합니다. 민첩한 전사일수록 이 기술은 빛을 발휘하며, 적에게는 두려움을 안겨줄 것입니다

비승직 스킬인 '디스트럭션 스피어 마스터리'의 강화형 스킬. 적중시키면 대상은 일정시간 동안 화염 대미지를 받게 되는데, 이 역시도 '디스트럭션 스피어'에 있던 지속 대미지와 마찬가지로 높은 대미지가 아니라 의미가 없는 수준(캐릭터들의 HP가 꽤나 상향이 되어서)

브류나크가 추가되고 힘 위주의 전투 계열 아우스터즈를 육성하는 소수의 유저들이 '디스트럭션 스피어'의 강화형도 나왔으니 '페이틀 스니크'의 강화형 스킬도 만들어달라는 식으로 항의를 하였으나 묵살당했다. 이후로 힘 위주의 전투 계열 아우스터즈는 사실상 스킬 트리는 덱스 위주의 전투 계열 아우스터즈와 동일하게 사용하되 능력치만 힘 위주로 배분 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불] 인시너레이트

불의 정령 이프리트의 힘을 빌려 무시무시한 파괴력을 지닌 이 마법은 소수 불의 정령의 힘을 마스터한 아우스터즈 들만이 사용 가능합니다. 뜨거운 불덩어리를 공의 형태로 만든 후, 공격지점 주변의 적들 앞에 던져 광범위한 지역을 폭발시켜 불태웁니다. 그대의 지력이 높아질수록 이 마법의 불길은 더욱 더 거세어 지겠지요

5*5 범위의 광역 공격스킬. 엄청난 대미지임에도 넓은 범위와 짧은 쿨타임으로 사냥이면 사냥, PK면 PK 전부를 가져가게 되었으며(불 계열은 방어 스킬이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헬파이어와 피어스프레임 스킬의 하향으로 빛을 잃어가던 상황을 단숨에 역전시켰다

 

[물] 프로즌 글래셔

프로즌 글레셔는 얼음의 정령 그류페인의 힘을 빌려 공격하고자 하는 대상 주변의 대기를 급속도로 냉각시켜, 얼린 후, 적의 체내에서부터 파괴시켜 버리는 강력한 마법입니다. 지력이 높은 시전자 일수록 더욱 먼 곳에서도 시전이 가능해지며, 위력도 강해집니다

비승직 스킬 '아이스랜스 마스터리'의 강화형으로 보이지만, 타겟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존재하여 다크니스 내부의 뱀파이어를 공격이 불가능했다. 다크니스 내부를 보는 불 계열 '플레임 사이트'는 마아트 스킬로 3년이 지나서야 패치가 되었고, 대지 계열 스킬로 다크니스를 지우는 것보다 다크니스가 깔리는 속도가 더 빨랐기 때문에, 프로즌 글래셔를 습득하고도 아이스 랜스와 마스터리 스킬 레벨을 낮추지 못하는 유저가 많았다

 

[대지] 아스테로이드 봄버

아스테로이드 봄버는 대지의 정령 노임의 힘을 빌려 소행성을 원하는 지역에 소환하여 낙하시킬 수 있는 매우 강력한 마법입니다. 이 마법은 특정 지역에 광범위하게 떨어지며, 지력이 높은 시전자가 사용하면 한층 더 강한 위력을 보여줍니다

소행성(Asteroid)이라는 단어가 굉장해 보이지만, 실상은 비승직 스킬 '메테오 스톰'의 강화형 스킬로써 역시나 다단히트하는 이펙트와는 다르게 1타만 적중하며, 심지어 '메테오 스톰'에는 적용되던 '크리티컬 매직' 패시브 스킬마저 적용이 되지 않았다. 비승직 스킬 '메테오 스톰'과 쿨타임을 공유하므로 '메테오 스톰'의 스킬 레벨이 낮아지면 '아스테로이드 봄버'의 쿨타임에도 영향을 주었기에, 스킬 포인트를 회수하여 다른 스킬에 투자한다는 생각을 접게 만들었다

 

■ 이중 장착창 변경
1. 아우스터즈 종족이 이중 장착창을 통하여 서로 다른 계열의 스킬을 동시에 사용하지 못하도록 변경

 

2008년 5월 14일

■ 이동 수단 사용시 주변에 지속 대미지를 가하는 스킬은 적용이 안되도록 변경
1. 쏜즈(슬레이어), 스피릿 가드(슬레이어), 링 오브 플레어(아우스터즈)

■ 슬레이어 변경사항 : 메네그로스, 헬가든, 치프 몬스터에게서 얻는 경험치 대폭 증가

■ 시간제 아이템 변경
1. 중첩이 되는 시간제 아이템 분리시 영구제 아이템으로 변경되는 문제 발생
2. 중첩된 시간제 아이템은 분리가 되지 않도록 변경

 

2008년 5월 21일

■ 몬스터 이름 한글화

 

2008년 5월 28일

■ 슬레이어 변경사항
1. 밸런스 옵션이 붙은 아이템의 수리비가 많이 발생하던 문제 수정
2. 총기 사격 이펙트 위치 수정

■ 뱀파이어 변경사항
1. 2차 레어 스킬 '리썰 크로우, 베놈 서클' 습득 능력치 제한 삭제
2. '메테오 스트라이크' 스킬 사용시 화면이 붉게 변하는 효과 삭제

■ 아우스터즈 변경사항
1. '메테오 스톰, 아스테로이드 봄버' 스킬 사용시 화면이 흔들리는 효과 삭제

■ 2차 레어 스킬 변경사항 : 승직 등급이이 한 단계 높아질수록 10%의 추가 대미지 보너스 적용

등급 상승시마다 적용되는 것이므로 세트 등급의 레어 스킬이라면 마아트 등급이 되면 10% 보너스가 적용되고, 오시리스 등급이 되면 10%가 추가되어 20% 보너스가 적용되는 방식. 이는 이후에 추가되는 승직 등급 레어 스킬 모두에 적용이 되었다(습득한 등급보다 상승하면 대미지 보너스 추가)

2008년 6월 업데이트


2008년 6월 4일

■ '오싹오싹~' 이벤트


2008년 7월 업데이트


2008년 7월 9일

■ 'Refresh 썸머 프로젝트' 이벤트

이미지는 넷마블 다크에덴

 

2008년 7월 16일

■ 'ICEBOX' 이벤트

 

2008년 7월 18일

■ '티포쥬 성' 업데이트

 

■ 승직 아이템 추가 및 변경
1. 마아트 등급 무기와 방어구 추가
2. 모든 승직 등급 악세사리에 '마법 방어력' 기본 옵션 추가
3. 마아트 등급 근접 무기에 명중률 보너스 추가

■ 슬레이어 변경사항
1. 승직 군인 계열 슬레이어가 산탄총과 자동소총을 사용할 수 있게 변경
2. 튜닝 아이템을 통해서 승직 산탄총과 자동소총 획득 가능

 

2008년 7월 22일

■ '3for2 프리미엄 결제 할인' 이벤트

 

2008년 7월 23일

■ '2008년 여름 해방 특사' 이벤트


2008년 9월 업데이트


2008년 9월 10일

■ '추석엔 역시, 송편! 만들고 버프 받자고!' 이벤트

 

2008년 9월 17일

■ '1+1 Big Chance' 이벤트

 

■ 블리츠 서버 오픈
1. 일정 기간마다 초기화(아이템과 게임머니는 유지)
2. 경험치 배율 30배
3. 프리미엄 서비스 사용자만 접속 가능

 

2008년 9월 24일

■ '블리츠 서버를 접수하라' 이벤트

 

■ 시간제 아이템 변경 : 중첩된 시간제 아이템이 다시 분리가 되도록 변경

■ 무료 사용자 레어 아이템 착용 조건 변경
1. 기존 : 옵션과 능력치만 적용이 안되고 외형은 적용
2. 변경 : 옵션과 능력치는 물론이고 외형도 적용이 안되도록 변경


2008년 10월 업데이트


2008년 10월 1일

■ '떨어지는 낙엽~ 떨어지는 행운!' 이벤트

 

2008년 10월 15일

■ 다덴마켓 아이템 추가 및 할인판매

서큐버스 인젝션
이 주사는 울프독을 암흑의 몽마(Night Mare) 서큐버스로 변화시킬 수 있는 신비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주사를 맞은 울프독은 서큐버스로 바뀌게 되며, 1회성으로 한 번 투여하면 영구적으로 변화하게 되고 다시 되돌릴 수 없습니다(18,000원)

1,500개 한정 판매되는 아이템이었지만, 구매한 유저들은 역시나 뒷통수를 맞게 된다

 

할인판매(2008년 10월 15일 ~ 10월 31일)

구분 아이템 묶음 판매 가격
묶음 세트 A 레드버드 2 + 펫 속성 초기화 물약 + 폴리모프 인젝션 15,000
묶음 세트 B 레드버드 2 + 펫 경험의 모래시계 + 펫 네이밍 펜 9,000
묶음 세트 C 펫 경험의 모래시계 5개 묶음 3,000
프리미엄 리바이벌 셋 가격 할인 9,900

2008년 11월 업데이트


2008년 11월 12일

■ 다덴마켓 아이템 추가 및 변경

익스트림 포스 스크롤
10분간 캐릭터의 힘, 덱스, 인트 모두를 8씩 증가시킨다. 기존의 소비우스, 미르 포스, 그레이펠 포스 스크롤과는 중복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실버 수리 NPC 호출 아이템
어떤 장소든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수리 NPC를 호출하여 장비 아이템을 수리할 수 있습니다. 슬레이어_리페어 툴, 뱀파이어_언홀리 파츠, 아우스터즈_스피릿 큐브

 

상점 NPC 호출 아이템
어떤 장소든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상점 NPC를 호출하여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슬레이어_프로큐어먼트 페이저, 뱀파이어_디스턴스 트레이드, 아우스터즈_텔레파시 스톤

 

오딘(마법 대미지 감소 10%), 티투오스(물리 대미지 감소 10%) 포스 스크롤
두 스크롤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베히모스, 세이프, 카넬리언 포스 스크롤과의 중복 사용은 불가능)

 

프리미엄 리바이벌 셋
판매 가격 할인(18,000원 → 9,000원)

 

2008년 11월 19일

■ 다덴마켓 아이템 추가

프리미엄 카드 B
기존의 프리미엄 서비스 혜택과 더불어 요일별 아이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카드 아이템입니다

 

■ 프리미엄 서비스 개편
1. 요금제 방식에서 다덴마켓에서 아이템을 구매하여 적용하는 방식으로 변경
2. 구입한 프리미엄 카드는 유저간 거래가능
3. 기존의 프리미엄 서비스 혜택과 더불어 요일별 아이템 선물 시스템 추가

요일별 아이템 선물 리스트

요일 아이템 수량 사용기간
월요일 익스트림 포스 스크롤 1개 7일
화요일 엘릭서 스크롤
수요일 상점 NPC 호출
목요일 펫 경험의 모래시계
금요일 수리 NPC 호출
토요일 프리미엄 복권
일요일 경험의 돌

프리미엄 복권(토요일 아이템 선물) 아이템 리스트

아이템
스톰 폭죽
알림판(6시간)
푸더(7일)
옐로우 드롭 1
옐로우 드롭 2
블랙 코랄
옐로우 드롭 3

 

■ '프리미엄 카드 출시' 이벤트

 

2008년 11월 28일

■ 다덴마켓 아이템 추가

프리미엄 카드 C : 프리미엄 사용기간 100일
프리미엄 카드 D : 프리미엄 사용기간 200일

 

■ 아이템의 최대 내구력 제한
1. 옵션이나 급수로 내구성 증가가 되더라도 최대 65,000을 넘지 못하게 제한


2008년 12월 업데이트


2008년 12월 17일

■ 슬레이어 스킬 변경

[인챈트] 블레스

인트 능력치가 상승하지 않았던 버그 수정

다크에덴 초기부터 존재했던 스킬이었고, 스킬 설명에 '모든 능력치를 일정시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라고 되어있었지만 인트는 증가하지 않았기에 당연스럽게 '스킬 설명이 틀린 것이다'라고 생각하고 있었으나 인트가 증가하지 않았다는게 충격적이게도 버그였다

 

■ 다덴마켓 아이템 추가

인큐버스 인젝션
이 주사는 울프독을 암흑의 몽마(Night Mare) 인큐버스로 변화시킬 수 있는 신비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주사를 맞은 울프독은 인큐버스로 바뀌게 되며, 1회성으로 한 번 투여하면 영구적으로 변화하게 되고 다시 되돌릴 수 없습니다. 인큐버스는 기본적으로 공격기능과 '시야 2' 추가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종족 펫인 '센타우로_슬레이어, 스티지_뱀파이어'의 뒤를 이어서 공격기능을 가진 펫이 추가되었다. 데미지는 종족 펫과 마찬가지로 미미한 수준이지만 펫의 공격도 캐릭터가 장착한 흡수 옵션의 수치만큼 흡수가 되기 때문에 약간이나마 도움은 도움은 된다. 추가적으로 펫의 공격이 성공할 때마다 펫 경험치가 조금씩 상승한다

 

익스퍼트 펫 체인저
15일 동안 펫의 루팅 속도를 상승시켜주는 펫 인첸트 아이템입니다

 

비전 앰플
기존 펫의 능력에 새로운 비전(시야) 능력을 부여해주는 펫 인첸트 아이템입니다. 인챈트 시 시야 옵션이 3에서 5 사이의 값으로 랜덤하게 적용됩니다

 

2008년 12월 24일

■ '산타의 잃어버린 양말'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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