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게임

디아블로2_레저렉션 :: '충전된 스킬'은 시너지 효과를 받을까?

728x90
반응형

게임을 하다보면 '충전된 스킬' 옵션이 부여된 아이템을 보게 됩니다

'해당 아이템을 착용하면, 표시된 레벨의 스킬을 충전된 횟수만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해당 효과로는 다른 스킬에 시너지를 주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일부 스킬이 버그로 됬었다고 하지만, 진작에 레거시에서 수정이 된 부분이라 리마스터 된 레저렉션에서는 '시너지를 주는' 부분은 당연히 불가능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충전된 스킬'이 '시너지를 받는' 것은 가능할까요?

 

'악마의 사지, 타일런트 클럽'이라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마법부여'가 충전되어 있어서 용병에게 버프를 걸어주거나, 물리 캐릭터의 경우에는 자신에게도 사용하는 등으로 상당히 쓸만한 녀석이죠. 당연히 최종적으로 완성된 스펙의 캐릭터에게는 무의미라고 볼 수 있겠으나, 저와 같이 적당한 아이템으로 육성하는 과정에서는 정말로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충전된 '마법부여'의 레벨도 23이라서, 지속시간도 11분 가량(672초)에 명중률(공격 등급)도 2배 가량(218%) 증가시킵니다. 용병에게 사용해주면 공격 적중하는게 상당히 좋아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명중이 잘되니까 체력 흡수도 잘되서 생존율이 올라가는건 덤이고요

 

아무튼, 마법부여라는 스킬은 '온기(웜쓰)'와 '화염 숙련(파이어 마스터리)'의 시너지를 받는데요

이 시너지를 '충전된 스킬'도 받을 수 있을까요?(캐릭터 자체는 '마법부여'를 습득하지 않았습니다)

 

정답은 '받을 수 있다'입니다

온기(웜쓰) 같은 경우는 순수하게 상승시킨 스킬 레벨만 영향을 주지만, 화염 숙련(파이어 마스터리)는 시너지라기 보다는 무조건 스킬 레벨에 따라서 화염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스킬이라서 스킬 레벨이 증가하는 아이템을 착용하면 할 수록 효과가 증가됩니다(당연하지만, 충전된 스킬 자체는 스킬 증가 옵션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충전된 스킬이라고 시너지를 받지 않았다면, 추가되는 화염 피해는 107-136이 나와야 하는데, 실제로는 온기의 시너지와 화염 숙련의 대미지 증가를 받아서 504-643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엄청 높지는 않은데, 바바리안 쌍수 용병처럼 타격 횟수가 많은 용병에게는 쓸만하지 않을까요?

 

시너지 받은, 충전된 23레벨 마법부여 X
시너지 받은, 충전된 23레벨 마법부여 O
시너지 받은, 충전된 23레벨 마법부여 O + 15레벨 맹독(룬워드 효과)

바바리안 쌍수 용병에게 사용해주면 위와 같이 대미지가 많이 올라갑니다. 대미지에다 명중률까지 올라가는터라 공격이 죄다 적중해버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방법은 '마법부여' 스킬에 시너지를 줄 수 있는 원소술사(소서리스)만 해당이 되는 부분입니다. 다른 직업들은 불가능하기에 명중률(공격 등급) 증가 효과만 보고 사용한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래도 명중률만 보더라도 증가량이 상당해서 다른 직업도 용병용으로 쓸만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물론 대체적으로 보조무기로는 소집(콜투암스)를 들고 다니는지라 굳이 번거롭게 사용할 일은 없다고 보이지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