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에 이어서 마지막인 '아우스터즈'입니다. 역시나 뱀파이어에 이어서 곧바로 작성할 생각이었으나, 늦어버렸네요
슬레이어는 군대 계급, 군대, 국가의 요직(要職 : 중요한 보직) 등으로 단체나 집단의 구성에 대한 명칭이었고, 뱀파이어는 중세시대 귀족의 작위에서 따온 명칭이 주가 되었는데요
아우스터즈는 유대교의 신비주의 종파인 '카발라'에서 사용하는 문양인 '세피로트의 나무'에서 명칭을 따왔습니다
처음 등장한 계급(LV1 ~ LV50)은 세피로트의 나무의 각각의 명칭이고, 이후에 등장한 계급(LV51 ~ 100)은 각각의 명칭에 대응하는 천사의 이름에서 가져온 것으로 보입니다
계급 스킬의 명칭에 대한 번역은, 단어의 뜻을 (제가 임의대로)의역한 부분이 있습니다. 단어를 그대로 번역하면 이상한 부분이 있기도 해서 말이죠
계급과 관련한 변경 사항에 대해서는 '스킬 설명 [슬레이어_계급]' 글의 초반에 언급이 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우스터즈 계급(LV1 ~ LV50)
마르쿠트(Malchut. LV1 ~ LV5)
· 세피로트의 나무, 말쿠트(Malkuth. 왕국)의 변형
초기 등급의 계급이므로 계급 스킬은 존재하지 않는다
예소드(Yesod. LV6 ~ LV10)
· 세피로트의 나무, 예소드(Yesod. 기초)
우드 스킨(Wood Skin. 나무와 같은 피부) : 방어율(프로텍션) 10증가
윈드 센스(Wind Sense. 바람의 감각) : 회피율 10 증가
호밍 아이(Homing Eye. 추적의 눈) : 명중률 5 증가
라이프 에너지(Life Energy. 생명력) : HP 15 증가
엘리멘탈 에너지(Elemental Energy. 영력) : EP 15 증가
아우스터즈 초기에는 마법 계열은 회피율 증가, 전투 계열은 명중률 증가를 선택했다. 이후에 아우스터즈 종족의 명중률이 상향 패치(덱스 1당 명중률 0.5 → 덱스 1당 명중률 0.7)를 받았던 시점에는 전투 계열도 종종 회피율 선택하곤 했다(상향된 것이 0.7이 아니라 0.9였는지... 가물가물함)
호드(Hod. LV11 ~ LV15)
· 세피로트의 나무, 호드(Hod. 영광)
스톤 마울(Stone Maul. 돌망치) : 전투 계열 스킬 대미지 3 증가
스위프트 암(Swift Arm. 재빠른 무기) : 공격속도 15 증가
파이어 엔다우(Fire Endow. 불의 능력 부여) : 불 계열 스킬 대미지 3 증가
워터 엔다우(Water Endow. 물의 능력 부여) : 물 계열 스킬 대미지 3 증가
어쓰 엔다우(Earth Endow. 대지의 능력 부여) : 대지 계열 스킬 대미지 3 증가
대체적으로 자기 계열에 맞는 대미지 증가를 선택하곤 했으나, 종종 공격속도가 필요한 경우에 한정하여 공격속도 증가도 선택받곤 하였다
네차크(Netreth. LV16 ~ LV20)
· 세피로트의 나무, 네차흐(Netzach. 승리)의 변형
안티 애시드 스킨(Anti Acid Skin) : 애시드 마법저항력 15 증가
안티 블러디 스킨(Anti Bloody Skin) : 블러드 마법저항력 15 증가
안티 커스 스킨(Anti Curse Skin) : 저주 마법저항력 15 증가
안티 포이즌 스킨(Anti Poison Skin) : 독 마법저항력 15 증가
안티 실버 대미지 스킨(Anti Silver Damage Skin) : 은 대미지 감소
뱀파이어의 데스나 페럴라이즈에 저항하기 위하여(두 스킬 모두 걸리게 되면 스펙이 좋아도 의미가 없으므로) 당연하게도 저주 마법저항력을 올리는 것이 정석이다
티파레트(Tiphreth. LV21 ~ LV25)
· 세피로트의 나무, 티페레트(Tipheret. 아름다움)의 변형
블레스 오브 네이처(Bless of Nature. 자연의 축복) : 스킬 사용시 EP소모량 25% 감소
라이프 업소브(Life Absorb. 생명 흡수) : HP흡수 2 증가
엘리멘탈 업소브(Elemental Absorb. 원소 흡수) : EP흡수 2 증가
미스틱 룰(Mystic Rule. 신비한 규칙) : 행운 3 증가
행운을 제외하고는 취향에 맞춰서 선택
게브라(Geburah. LV26 ~ LV30)
· 세피로트의 나무, 게부라(Geburah. 힘)
파워 오브 스피릿(Power of Spirit. 정신력) : 방어율(프로텍션) 5% 증가
윈드 오브 스피릿(Wind of Spirit. 영혼의 바람) : 회피율 5% 증가
픽시즈 아이즈(Pixie's Eyes. 픽시의 눈) : 명중률 5% 증가
그라운드 오브 스피릿(Ground of Spirit. 영혼의 대지) : 영력(EP) 5% 증가
파이어 오브 스피릿(Fire of Spirit. 영혼의 불꽃) : 크리티컬 히트 대미지 5% 증가
회피율이나 명중률 중에서 선택하는게 정석
쳬세드(Chesed. LV31 ~ LV35)
· 세피로트의 나무, 헤세드(Chesed. 자비)
샐러맨더즈 날리지(Salamander's Knowledge. 샐러맨더의 지식) : 불의 정령 레벨 1 증가
운디네즈 날리지(Undine's Knowledge. 운디네의 지식) : 물의 정령 레벨 1 증가
놈즈 날리지(Gnome's Knowledge. 놈의 지식) : 대지의 정령 레벨 1 증가
착용하는 정령석과 무관하게 정령 레벨이 증가하는 패시브로, 마법 계열의 경우에 스킬 트리를 한 계열이 아니라 섞는 경우(보통 물대, 물불, 대불, 불대 등으로 불렸음)가 있었다. 해당 패시브를 습득함으로써 스킬 사용 시에 정령석을 적게 교체한다던지 교체하지 않고 다른 계열이나 자신의 상위 계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존재했다. 예를 들어서 불 계열에서 대지의 정령 레벨을 1 증가시켜서 비트헤드를 사용한다던지...
전투 계열은 패시브로 증가하는 정령 레벨이 전투 계열 패시브(워터쉴드, 샌드 크로스, 블레스 파이어 등)의 확률에도 적용되는지는 알 수 없다. 체감은 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래서 인식상으로는 전투 계열에게는 무의미한 계급 스킬이라는 이미지였다
바이나(Binah. LV36 ~ LV40)
· 세피로트의 나무, 비나(Binah. 이해)
슬레이어, 뱀파이어와 마찬가지로 아우스터즈도 해당 계급 단계(바이나)부터는 계급 스킬이 존재하지 않았다
호크마(Chokma. LV41 ~ LV45)
· 세피로트의 나무, 호크마(Chokhmah. 지혜)의 변형
케테르(Keather. LV46 ~ LV50)
· 세피로트의 나무, 케테르(Kether)
아우스터즈 1차 확장 계급(LV51 ~ LV80)
메트라(Metra. LV51 ~ LV55)
· 마르쿠트(LV1 ~ LV5)에 대응하는 대천사 '메타트론(Metarton)'의 변형
아우스터즈 확장 계급부터는 기존의 계급(LV1 ~ LV50)의 명칭에 대응하는 천사들의 이름으로 되어있다. 슬레이어나 뱀파이어와는 다르게 그나마 기존 계급과의 연관성이나 순서가 어울린다고 할 수 있겠다
가브리에르(Gabrier. LV56 ~ LV60)
· 예소드(LV6 ~ LV10)에 대응하는 대천사 '가브리엘(Gabriel)'의 변형
라파에르(Raphaer. LV61 ~ LV65)
· 호드(LV11 ~ LV15)에 대응하는 대천사 '라파엘(Raphael)'의 변형
라파엘의 경우에는 문서에 따라서 호드의 대천사가 아닌, 티파레트의 대천사로 분류되기도 하는 모양
하미에르(Hamier. LV66 ~ LV70)
· 네차크(LV16 ~ LV20)에 대응하는 대천사 '하니엘(Haniel)'의 변형
미카에르(Michaer. LV71 ~ LV75)
· 티파레트(LV21 ~ LV25)에 대응하는 대천사 '미카엘(Michael)'의 변형
앞서 말한대로, 문서에 따라서는 티파레트의 대천사가 아닌 호드의 대천사로 분류되기도 하는 모양
카마에르(Camaer. LV76 ~ LV80)
· 게브라(LV26 ~ LV30)에 대응하는 대천사 '카마엘(Khamael)'의 변형
아우스터즈 2차 확장 계급(LV81 ~ LV100)
자드키에르(Zadkier. LV81 ~ LV85)
· 쳬세드(LV31 ~ LV35)에 대응하는 대천사 '자드키엘(Zadkiel)'의 변형
자프키에르(Zaphkier. LV86 ~ LV90)
· 바이나(LV36 ~ LV40)에 대응하는 대천사 '자프키엘(Tzaphkiel)'의 변형
라치에르(Ratzier. LV91 ~ LV95)
· 호크마(LV41 ~ LV45)에 대응하는 대천사 '라지엘(Raziel)'의 변형
메타트로(Metatro. LV96 ~ LV100)
· 케테르(LV46 ~ LV50)에 대응하는 대천사 '메타트론(Metatron)'의 변형
1차 확장 계급인 '메트라(Metra)'에서 '마르쿠트'에 대응하는 대천사가 메타트론이라고 하였는데, 원래 마르쿠트에 대응하는 대천사는 '산달폰(Sandalphon)'이지만 산달폰이 메타트론과 형제이거나 분신으로 일컬어지므로 '마르쿠트'에서도 '메타트론'을 변형한 것이 아닐까 추측. 아무래도 산달폰을 변경했더니 어감이 이상해서 그랬던 것이 아닐까?
'다크에덴 > 스킬 설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크에덴 :: 스킬 설명, 과장되게 만들기 [슬레이어_군인] (0) | 2024.11.19 |
---|---|
다크에덴 :: 스킬 설명, 과장되게 만들기 [슬레이어_무사(도, 검)] (0) | 2024.11.18 |
다크에덴 :: 스킬 설명 [뱀파이어_계급] (9) | 2020.12.27 |
다크에덴 :: 스킬 설명 [슬레이어_계급] (6) | 2020.11.15 |
다크에덴 :: 스킬 설명 [뱀파이어_마법] (1) | 2020.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