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생활용품

자전거 미등 :: 다이소!? 레이저 가이드 라이트

728x90
반응형

지난번에 구입했던 '레이저 가이드 라이트'는 실패였습니다

 

 

자전거 미등 :: 중국산!? 레이저 가이드 라이트

자전거 라이트(전조등)에 이어서 후미등을 같이 구입했습니다 흔히 생각하는 일반 LED가 점멸하는 것을 구입하려고 했더니, 바닥에 레이저를 쏴서 가이드 라인을 그려주는 제품이 있더라고요? ��

reggiane.tistory.com

작동 자체는 정상이었으나, 레이저가 짝짝이로 나오는 탓이었습니다

한쪽은 뚜렷한데, 다른 한쪽은 흐릿하다면... 가이드 선이라는 것이 의미가 없겠죠?

 

이번에는 집 근처 '다이소'에서 구매해봤습니다. 가격은 3,000원입니다

이 제품은 제가 구매했던 제품의 하위 버전입니다만, 국내에서 정식으로 수입하는 제품으로 나름 현지화가 되어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인터넷에서 구입하는 제품들은 안장봉에 장착하는 가이드가 너무 크고 일반 나사인데요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것은 가이드가 안장봉에 밀착되도록 작게 되어있고, 나사도 손으로 돌리는 손나사네요

 

우선 '레이저 가이드'를 확인해봤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양쪽 전부 뚜렷하네요 

 

장착하면 위와 같이 레이저로 가이드라인이 그려집니다. 당연히 일반적으로 반짝반짝하는 LED 기능도 있습니다

이 제품은 '레이저 가이드 + LED 라이트'가 합쳐진 제품이니까요

다만, 제품을 뜯어본 일부 사용자들의 말에 의하면... 구조상 내구성이 좋을 수가 없는 제품이라네요

3,000원이니까 6개월 정도만 고장이 안나도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