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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 아이오닉/인산철 시동 배터리

AE 아이오닉 :: 인산철 시동 배터리로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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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자동차에는 별도의 시동 배터리가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하이브리드 자동차도 고전압 배터리와 별도로 일반 자동차에 사용되는 시동 배터리가 존재합니다

시동 배터리는 하이브리드 차량이라도 일반적으로 납산이라서 충전속도가 매우 느려고 주행시간이 짧으면 제대로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트렁크 우측 커버를 열어보면 시동 배터리가 있다

게다가 블랙박스의 주차녹화까지 사용한다면, 배터리 충전량은 항상 바닥이라서 주차녹화 시간이 짧을 수 밖에 없는데요. 블랙박스 주차녹화를 길게 가져가고 싶다면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를 장착하는 방법도 있지만 생각보다 충전속도가 느려서(순정 납산 배터리보다는 빠릅니다) 주행시간이 짧다면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서 정말로 비효율적이죠 1시간은 주행해야 많아봐야 15시간 주차녹화 가능합니다

 

인산철 배터리 장착 후 에어컨켜고 100~130km/h 110km 연비 주행 

다른 방법으로는 시동 배터리 자체를 '리튬 인산철' 재질의 시동 배터리로 교체해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동배터리를 그대로 두고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를 장착하는 것보다는 조금 더 비용이 들어가지만 그 효과는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보다 훨씬 좋습니다

저는 비용을 더 들이더라도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시동 배터리를 납산에서 인산철로 교체하였습니다. 교체하기 직전까지 비용이 비용인지라 두 달 정도는 계속 알아보면서 망설였던 거 같네요

하이브리드 자동차에는 별도의 시동 배터리가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하이브리드 자동차도 고전압 배터리와 별도로 일반 자동차에 사용되는 시동 배터리가 존재합니다! 시동 배터리는 하이브리드 차량이라도 일반적으로 납산이라서 충전속도가 매우 느려고 주행시간이 짧으면 제대로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AE 아이오닉(아이오닉 1세대) 기준으로 시동 배터리 교체는 현재 2019년 5월 23일 기점으로 트렁크 우측에 시동 배터리가 존재하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16년형, 아이오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17,18,19년형과 엔진룸에 시동 배터리가 있는 아이오닉 일렉트릭 16, 17, 18, 19년형만이 가능합니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17년형부터는 시동 배터리가 트렁크에서 시트 하단으로 위치가 변경되었고 자가 점프 기능이 추가되어서 별도의 교체는 불가능합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일반 차량과는 다르게 고전압 배터리에서 시동 배터리를 충전 시켜주는데요. 인산철 배터리는 충전이 정말로 빠르기 때문에 빠르게 충전이 되면 시동 배터리로 충전을 하지 않기에 충전이 된 이후에는 고전압 배터리를 소모하지 않아서 연비에도 약간은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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