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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에덴/스킬 설명

다크에덴 :: 스킬 설명 [슬레이어_군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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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사 계열보다는 체력이 낮지만, 원거리에서 빠르게 적을 제압하는 포지션인 군인 계열입니다(현재로써는 어느 계열이나 원거리에 강력한 스킬을 보유하여, 특색이 없어진터라 컨셉의 의미는 사라졌답니다)

저는 군인 계열을 퀵파이어의 습득 레벨이 상승하고 더블샷과 트리플샷이 추가된 이후에 육성을 했었는데요. 더블샷을 습득하고 몬스터를 클릭하여 공격하니, 한 번만 공격하고 총을 내리길래 스킬레벨이 낮아서 한 번만 공격하나 싶었는데요

마침 같은 반에(당시 저는 초등학생이였습니다) 다크에덴을 플레이하는 친구가 있어서, 친구집에 놀러가서 사용하는 것을 확인해보니 꾹 누르고 있는게 사용법이더군요. 지금 생각하면 단순한 문제인데 당시로써는 그 조차도 몰랐던 것이었습니다


슬레이어_군인 스킬 설명[비승직]


패스트 리로드(Fast Reload)

홈페이지 스킬 설명

정확한 조준만큼이나 신속한 장전은 화기 사용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전투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마스터하는 것을 권장한다. 총기 사용자의 기본적인 스킬로, 생과 사가 갈리는 전장에서 그 위력을 발휘할 것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

아무리 좋은 총을 소유했다 하더라도 탄알이 없이는 아무 소용이 없는 법, 이 기술은 탄창을 신속히 교체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전투에 임할 수 있는 기술이다. 총기 사용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부분으로, 생존을 위해 필수적으로 마스터할 것이 권장된다

다크에덴에서 총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탄창을 장전해야 되는 부분이 존재하는데, 탄창을 장전하고 시간이 조금 있어야 총알이 채워지는, 나름대로 탄창을 교체하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어필했던 부분이 있었다. 해당 스킬을 습득하면 시간이 매우 줄어든다. 참고로, 2020년 현재는 탄창이나 총알의 개념이 삭제되어 장전이 필요없게 되었다

 

더블 샷(Double Shot)

홈페이지 스킬 설명

AR, SMG 등의 화기는 훈련 여하에 따라 효율적인 연속 사격이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다. 연속 사격의 반동을 견디어 내면서, 정확하게 조준-사격할 수 있는 훈련 과정이다. 원거리에서의 지역 제압 사격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물론 구조적으로 연사가 불가능한 SG, SR 계열 화기로는 사용할 수 없다는 것에 주의를 요한다

인게임 스킬 설명

2연발의 연속사격이 가능해지며, 총의 종류에 따라 속도에 차이가 있다. SMG, AR, SR/SG 순으로 속도가 빨라지며 연속 사격 시에는 명중률에 페널티를 받지만 최고 수준으로 마스터하면 페널티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자재로 연속 사격이 가능하다

도메인 10레벨에 습득하던 '퀵파이어'가 2002년도에 밸런스 문제로 40레벨로 변경되고 더블 샷이 추가되었다. 처음에는 저격총과 산탄총은 연사가 불가능한 설정이기 때문에 사용이 불가능했으나,가능하도록 수정이되었다(이는 이후에 언급되는 다른 연사스킬 모두에 해당된다)

 

SMG 마스터리(SMG Mastery)

홈페이지 스킬 설명

SMG(Sub-Machine-Gun)는 다른 타입의 화기에 비해 사용하기 쉽고, 연사가 가능해 여러 부류의 사용자들로부터 환영받고 있다. 효율적인 병기인 SMG를 전문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스킬들을 체계적으로 훈련 받는 과정이다. 총기의 튜닝과 마스터링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SMG의 명중률과 데미지가 비약적으로 향상되는 패시브 기술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

이 기술을 배우게 되면, SMG(Sub-Machine Gun)를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기 때문에, SMG를 사용할때 항상 명중률과 데미지의 보너스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SMG를 들고 있을때에만 항상 적용되는 패시브 기술입니다. 다른 총을 들게 되면 보너스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원래는 총기마다 마스터리 패시브가 분리가 되어있었으나, 암스 마스터리로 통합이 되었다

 

하트 카탈리스트(Heart Catalyst)

홈페이지 스킬 설명

더욱 강력해 지는 적의 공격력으로 인하여 이를 보완할 치료제 개발이 절실하게 필요로 되었다. 신진대사를 순간적으로 활성화시키는 주사를 주입하여 상처부위의 회복력을 극대화 시키는 회복 술의 하나로 고안 되었다

인게임 스킬 설명

한계가 있는 인간의 신체 능력을 가능한 한 극대화하기 위하여 개발된 회복술로, 신진대사를 순간적으로 활성화시키는 성분을 주입하여 상처 부위를 최단 시간에 회복할 수 있는 능력이다. 이 기술을 시전하면 회복 시간이 짧아져 보다 효율적으로 전투에 임할 수 있다

체력을 지속적으로 회복시킨다. 당시에는 괜찮은 회복량이었으나 HP공식의 변경으로 체력은 점점 늘어나는데 회복량은 그대로 방치되었기에 의미가 없어지게 되었다

 

트리플 샷(Triple Shot)

홈페이지 스킬 설명

AR, SMG 등의 화기는 훈련 여하에 따라 효율적인 연속 사격이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다. 연속 사격의 반동을 견디어 내면서, 정확하게 조준-사격할 수 있는 훈련 과정이다. 원거리에서의 지역 제압 사격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물론 구조적으로 연사가 불가능한 SG, SR 계열 화기로는 사용할 수 없다는 것에 주의를 요한다

인게임 스킬 설명

3연발의 연속사격이 가능해지며, 총의 종류에 따라 속도에 차이가 있다. SMG, AR, SR/SG 순으로 속도가 빨라지며 연속 사격 시에는 명중률에 페널티를 받지만 최고 수준으로 마스터하면 페널티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자재로 연속 사격이 가능하다

더블 샷과 마찬가지로 퀵파이어의 습득레벨 변경으로 추가되었다

 

멀티샷(MultiShot)

홈페이지 스킬 설명

AR, SMG, SG 타입의 개인 화기 사용자는 이 훈련 과정을 거쳐 광역 공격용의 특수한 산탄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빠르게 움직이는 표적이나, 지역 제압을 목표로 한 일제 발사 등에서 효율적이다. AR,SMG는 1X3m, SG의 경우 3X3m의 영역을 유효 공격 범위로 한다. 저격용으로 특화된 SR 타입에서의 사용은 불가능하다

인게임 스킬 설명

AR, SMG, SG를 든 상태에서 이 기술을 사용하면 광역 공격이 가능해집니다. 이때, 영역의 범위는 총의 종류에 따라서 달라지며, 연속사격이 불가능한 SR을 들고는 광역 공격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이 기술을 사용할 경우 명중률과 데미지의 페널티를 받지만, 그랜드 마스터의 단계에 도달하면 페널티를 받지 않게 됩니다

산탄총에서 범위가 증가하는 부분은 최초에는 없었던 기능이며, 패치로 추가된 것이다

 

헤드샷(HeadShot)

홈페이지 스킬 설명

실제로 인간형 생물체의 대부분은 두부, 흉부, 척추 등 외부에서의 공격에 치명적인 급소를 가지고 있다. 그런 급소들의 위치를 파악하고 조준 - 사격해, 일격에 적의 전투능력을 상실시키는 기술이다. AR, SMG, SG 타입의 화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근거리 공격력의 향상이 기대된다

인게임 스킬 설명

오랫동안 훈련을 거듭한 군인들은 적을 향해서 돌격하면서도 정확한 사격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 뛰어난 실력을 가진 군인은 적의 머리만을 겨냥해서 일격에 적을 쓰러뜨리는 가공할 기술을 터득하고 있습니다. AR, SMG, SG를 든 상태에서 이 기술을 사용하면 근거리에서 데미지의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단 SR을 든 상태에서는 이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테메리에 성지'에서 악명을 떨쳤던 스킬. 당시의 슬레이어는 HP가 낮았지만, 뱀파이어 역시도 낮았던터라 원거리에서 헤드샷으로 강력한 대미지를 지속적으로 받는다면 도저히 당해낼 수가 없었다. 그러한 이유로 어떠한 총기를 사용하던 시전거리가 3타일로 강제적으로 고정되도록 패치가 되었다

 

AR 마스터리(AR Mastery)

홈페이지 스킬 설명

정규병 출신의 많은 슬레이어들이 AR(Assault Rifle) 타입의 화기를 선호하고 있다. AR 타입의 전문적인 운용, 유지 보수, 튜닝 및 마스터링이 포함된 훈련 과정이다. 명중률과 공격력의 획기적인 향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AR 사용자가 마스터하는 코스이기도 하다

인게임 스킬 설명

이 기술을 배우게 되면, AR(Assault Rifle)를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기 때문에, AR을 사용할때 항상 명중률과 데미지의 보너스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AR을 들고 있을때에만 항상 적용되는 패시브 기술입니다. 다른 총을 들게 되면 보너스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암스 마스터리로 통합이 되었다

 

암스 마스터리 1(Arms Mastery 1)

군인이 다루는 AR(Assault Rifle)타입, SMG(Sub-Machine-Gun)타입, SR(Sniper Rifle)타입, SG(SHOT Gun)타입의 모든 화기에 대한 숙련도를 상승시켜주는 훈련 과정이다. Arms Mastery를 익힘으로써 총기가 가지는 모든 화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된다

총기별로 습득하는 마스터리가 하나로 통합이 되었다

 

퀵 파이어(Quick Fire)

홈페이지 스킬 설명

AR, SMG 등의 화기는 훈련 여하에 따라 효율적인 연속 사격이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다. 연속 사격의 반동을 견디어 내면서, 정확하게 조준-사격할 수 있는 훈련 과정이다. 원거리에서의 지역 제압 사격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물론 구조적으로 연사가 불가능한 SG, SR 계열 화기로는 사용할 수 없다는 것에 주의를 요한다

인게임 스킬 설명

이 기술을 사용하면 연속사격이 가능해집니다. 총의 종류에 따라 연속사격에 대한 속도의 차이가 있으며 SMG, AR, SR/SG순으로 속도가 빠릅니다. 단 연속사격시에는 명중률의 페널티를 받지만, 스킬이 높아지면 페널티가 줄어들어서 그랜드 마스터의 단계에서는 페널티를 받지 않게 됩니다

밸런스 문제로 습득레벨이 (당시 기준으로)나름 고레벨 스킬로 변경이 되었다. 당시의 뱀파이어(아우스터즈는 없었다)는 비드도 없고 귀걸이도 없었으며 코트도 2단계가 전부였기에 회피율이 낮아서, 원거리 연속 공격스킬은 문제가 되었다

 

라이브니스(Livenliness)

홈페이지 스킬 설명

격렬한 전투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군인들은 여러 상황별 생존 기술을 터득해야 한다. 꾸준한 훈련과 학습을 통해 습득된 생존 기술은 군인 개개인의 생존률 및 생명력을 비약적으로 행상시켜줄 것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

전장에서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군인들은 체력을 기르기 위해 특별한 훈련을 받는다. 이 훈련을 습득한 군인들은 총기를 가지고 전투에 임할 시 자동적으로 이 생존 기술이 발동하게 며, 도메인 레벨이 일정 단계 오를 때마다 체력 역시 같이 증가하게 되어 보다 효율적으로 싸울 수 있다

도메인(계열) 레벨에 비례하여 체력(HP)이 증가한다

 

스나이핑(Sniping)

홈페이지 스킬 설명

숙련된 저격병들은 적의 중요 인물을 비교적 원거리에서 사살하는 임무가 주어지고 있으며, 이를 위해 은신 기술이 포함된 특별한 훈련을 받게 된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그 어떤 곳에서도 뭄을 숨기고 적을 저격할 수 있다. 저격용으로 특화된 SR 타입을 사용하면 명중률과 데미지가 상승한다

인게임 스킬 설명

저격 기술을 심도 깊게 수련하면 적의 눈을 피해 성공적으로 자신의 몸을 은신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이 상태에서 저격용으로 특화된 SR계열의 총기를 사용하면 명중률과 데미지의 보너스를 받는다. 단 기술을 시전하고 있는 상태에서 움직이는 등 섣불리 행동할 경우 금방 적에게 들키게 되므로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스나이핑 상태에서 공격 시, 곧바로 은신이 풀리지만 캐릭터가 약간 이동하는 경우에는 유지되기도 한다

 

피어싱(Piercing)

홈페이지 스킬 설명

최근에 나온 강한 화력의 총들은 여러 명의 적을 뚫고 피해를 주기도 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사정거리 안에 있는 일직선상의 적에게 한꺼번에 데미지를 줄 수 있게 됩니다. 단 투과성이 떨어지는 SG를 든 상태에서는 이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기술도 처음에는 데미지의 페널티를 받지만, 그랜드 마스터의 단계에 도달하면 페널티가 없어집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이 기술을 마스터하면 한 번의 사격으로 사정 거리 안에 있는 일직선상의 적에게 일시에 데미지를 줄 수 있으므로 총기 사용자에게는 매우 효율적인 총술이다. 단, 투과성이 떨어지는 SG를 든 상태에서는 이 기술을 사용할 수 없으며 초기에는 데미지의 페널티를 받으나 완벽히 숙련하면 페널티를 받지 않고 자유자재로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일직선 상으로 범위가 한정되는데다가, 사용하려면 타겟이 무조건 필요했기에 쓸모는 없었다

 

SG 마스터리(SG Mastery)

홈페이지 스킬 설명

중거리에서 살상력, 파괴력이 뛰어난 SG (SHOT GUN) 타입 화기의 전문적인 운용, 유지 보수, 튜닝 기술 습득을 위한 훈련 과정이다. 어떤 상화에서도 명중률과 공격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패시브 스킬

인게임 스킬 설명

SG(Shot-Gun)를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SG를 들고 있을때만 항상 적용되는 패시브 기술로, SG(Shot-Gun)를 사용할때마다 명중률과 데미지의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다른 총을 들게 되면 사용할 수 없으며, 또한 보너스 적용도 되지 않습니다

암스 마스터리로 통합이 되었다

 

비비드 매거진(Vivid Magazine)

홈페이지 스킬 설명

대용량 탄창을 장착할 수 있도록 기존 화기를 개조시키는 기술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

대용량 탄창은 총기 사용에 어느 정도 숙련된 사용자가 아니면 다룰 수 없는 까다로운 부분이다. 오랜 시간 동안 총기를 사용하여 숙련된 사용자는 대용량의 탄창을 능숙하게 사용하여 더욱 효율적인 전투를 치르는 것이 가능하다

페로나국도에서 구입이 가능한 '대용량 탄창' 사용이 가능해진다

 

드로우 봄(Throw Bomb)

홈페이지 스킬 설명

일반 무기로는 쉽게 죽일 수 없는 뱀파이어를 상대하기 위해서 폭탄류의 제조 및 사용이 활발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군인 내에서도 수류탄 투척 과목은 제한적으로 폭탄 제조 과목을 수료한 우수하고 성실한 병사들에게만 교육하게 되었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일반적인 무기로는 쉽게 퇴치할 수 없는 뱀파이어 살상용으로 순간 파괴력이 매우 높은 폭탄이 개발되어, 훈련 과정을 거쳐 폭탄을 사용할 수 있다. 폭탄 투척 업무는 매우 위험하고 까다로우므로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며, 육체적 힘이 강력한 군인일수록 무거운 폭탄을 더욱 쉽게 다룰 수 있다

단일 타겟 공격임에도 바닥(타일)을 클릭하여 공격할 수 있는 특이한 스킬. 아마도, 다크니스 속의 뱀파이어를 견제하는데 사용하라는 의미가 아니였을까?

 

컨실먼트(Concealment)

홈페이지 스킬 설명

치열한 전투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을 보호해 줄 수 있는 지형지물을 찾아 엄폐하는 것이 중요하다. 뱀파이어와의 전투에서도 이러한 엄폐의 중요성은 사라지지 않는다

인게임 스킬 설명

치열한 전투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적의 공격을 피할 수 있는 지형지물을 찾아 은신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엄폐물을 찾는 기술 역시 그냥 습득되는 것이 아니며 훈련을 통해 익힐 수 있다. 민첩성이 높을수록 전투에서 엄폐 능력 역시 높아진다

기본적으로 회피가 높았던 군인 계열의 회피율을 극대화시켜주는 스킬

 

리빌러(Revealer)

홈페이지 스킬 설명

기술의 발달에 따라, 지뢰 탐지기도 점점 소형화되어 개인이 휴대할 수 있게 되었다. 탐지기라고 해도 자기 감응, 적외선, 초음파 등 여러 타입이 존재하며, 이들을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기술의 훈련 과정이다. 매설된 지뢰 뿐만 아니라 각종 부비 트랩과 땅 속에 매복한 적의 탐색에도 유용하게 이용된다. 탐지기의 발전만큼이나 지뢰의 은닉 기술도 발전되고 있다는 것을 명심하길 바란다

인게임 스킬 설명

지뢰 매설 탐지 및 은폐된 위험 요소를 적시에 판단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시전하면 지면에 설치된 지뢰를 발견할 확률이 높아지며, 이 외에도 부비트랩 등 던젼 내의 함정을 보다 쉽게 발견하는 것이 가능하다

인챈트 계열 '디텍트 히든' 스킬의 군인 계열 버전이다. 원래 예정되었던 명칭은 '디텍트 마인(Detect Mine)'

 

[이미지 없음]

크리에이트 봄(Create Bomb)

홈페이지 스킬 설명

흡혈 성향 특이 영장류, 통칭 뱀파이어 종족의 육체는 일반 생물학적으로는 이미 죽어있는 상태다. 그 생태는 아직 명확히 규명되지 않았으나, 순환계가 생명 유지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는 것이 확인되었다. 따라서 관통, 맹관 총상 등을 의도하는 사격보다 효과적인 공격 수단으로 제시된 것이 충격파를 발생시키는 폭탄의 사용이다. 투척형 폭탄의 현지 제작과 운용에 대한 기술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

군대에서 성실하게 훈련을 수행해 온 용감한 군인 중에서도 성격이 침착하고 집중력이 높은 군인들에게만 주로 가르치는 병과가 바로 '폭탄제조' 입니다

구입한 폭탄 재료를 투척형 폭탄으로 제조하는 스킬. 상점에서는 재료도 완제품 폭탄도 모두 판매했는데, 완제품은 일정 단계 이하만 판매가 되었고 높은 대미지를 주는 폭탄은 재료를 사용해서 제조해야했다

 

이글즈 아이 1(Eagles Eye 1)

전장에서 승리를 위해 군인들은 특별한 기술을 배운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군인 들은 일정 시간 동안 자신 혹은 같은 종족의 명중률을 상승시켜 전투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트라이던트(Trident)

홈페이지 스킬 설명

타격 부위가 삼지창 모양으로 찢어져 버린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의 기술이다. 퀵파이어와 동일하게 연속사격을 기본으로 하고 있지만 더욱 치명적인 타격을 주기 위해 총신을 새로운 방식으로 개조하여 타격 부위를 삼지창 모양으로 찢어져 버리는 무서운 공격기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

공격당한 부위가 세 갈래로 찢어진다고 하여 트라이던트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퀵파이어와 동일하게 연속사격을 기본으로 하나 상대에게 더욱 강력한 타격을 입히기 위해 총신을 개조하여 타격 부위를 삼지창 모양으로 파열시키는 치명적인 공격이다

트라이던트가 추가되면서, 연속 사격스킬(퀵파이어, 트라이던트)에 이펙트가 추가되었다

 

SR 마스터리(SR Mastery)

홈페이지 스킬 설명

SR(Sniper Rifle)은 원거리 저격을 위해 조준경이 부착되고, 특수하게 튜닝된 화기 타입이다. 특수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만큼, 능숙한 사용을 위해서는 별도의 훈련 과정을 수료하는 것이 요구된다. 어떤 상황에서도 명중률 향상과 공격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패시브 스킬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

SR(Sniping-Rifle)를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SR를 들고 있을때만 항상 적용되는 패시브 기술로, SR(Sniping-Rifle)를 사용할때마다 명중률과 데미지의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다른 총을 들게 되면 사용할 수 없으며, 또한 보너스 적용도 되지 않습니다

암스 마스터리로 통합이 되었다

 

암스 마스터리 2(Arms Mastery 2)

홈페이지 스킬 설명

암스 마스터리의 2번째 기술로서 군인이 다루는 AR(Assault Rifle)타입, SMG(Sub-Machine-Gun)타입, SR(Sniper Rifle)타입, SG(SHOT Gun)타입의 모든 화기에 대한 숙련도를 더욱 향상시켜 주는 훈련과정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

특정 무기를 오래 수련하면 다방면에서 그 무기에 익숙해지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다. 총기를 오래 다룬 군인은 일정 수준에 달했을 때 특정 훈련 과정을 통해 명중률과 데미지, 크리티컬 히트 등 다방면에서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한 정의 총을 잡고 전장에서 산화할 준비가 된 군인이라면 이 훈련 과정을 꼭 거치는 것이 좋다

총기별로 습득하는 마스터리가 하나로 통합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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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암 마인(Disarm Mine)

홈페이지 스킬 설명

지뢰를 찾는 것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탐지한 지뢰를 해체하는 것이다. Detect Mine과 함께 발전된 이 훈련 과정에서는 이미 탐지된 지뢰를 안전하고 조속히 전장에서 해체-제거하는 전문적인 기술을 익히게 된다. 드문 일이지만, 높은 숙련도의 전문가가 설치한 지뢰는 해체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어 주의를 요한다

홈페이지에 나와있지만, 패치는 되지 않았던 스킬

 

인스톨 마인(Install Mine)

홈페이지 스킬 설명

지뢰는 본질적으로 방어 병기다. 하지만 그것을 제거하는 작업절차가 복잡하며 위험하고, 적대 전투원에게 큰 심리적인 영향을 준다는 점에서 인류의 전쟁터에서 애용되어 왔다. 따라서 지뢰의 사용에는 은닉성이 크게 요구된다. 보다 전문적인 지뢰의 매설과 관련된 특수 훈련 과정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

보다 전문적인 지뢰의 매설을 위해 개발된 특수 훈련으로, 이 훈련을 마스터한 군인은 보다 위력적인 지뢰를 보다 효율적으로 매설하는 것이 가능하다

초기에는 그럭저럭 쓸만했으나, HP공식의 변경으로 체력은 점점 늘어만가는데 지뢰의 대미지는 그대로라서 버려지게 되었다. 이는 폭탄(수류탄)도 마찬가지인 상황이었다

 

크리에이트 마인(Create Mine)

홈페이지 스킬 설명

폭탄 제작 툴킷을 사용해 크레이모어에서 대전차 지뢰, 화염 지뢰에 이르는 다양한 지뢰를 DIY 할 수 있는 기술 훈련 과정이다. 투척형 폭탄에 비해 지뢰는 보다 넓은 지역에 보다 큰 타격을 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나, 폭약 등 재료가 많이 소모되고 설치한 장소까지 적을 유인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인게임 스킬 설명

군대에서 성실하게 작전을 수행해 온 용감한 군인중에서도 성격이 침착하고 집중력이 높은 군인들에게만 주로 가르치는 병과가 바로 '지뢰제조' 과목입니다

폭탄을 제조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완제품 지뢰는 일정 단계까지만 판매가 되어서 대미지가 낮았다. 재료를 사용해서 제조하면 높은 단계의 지뢰를 얻을 수 있었다

 

인스톨 트랩(Install Trap)

홈페이지 스킬 설명

더욱 치열해져만 가는 전장에서 큰 도움이 기술임을 알게 될 것이다. 안전지대를 제외한 일반 필드맵 위에 트랩을 매설하게 된다. 매설된 트랩은 슬레이어를 제외한 타 종족과 몬스터가 밟게 되면 트랩이 활성화되어 일정시간 동안 움직이지 못하도록 결박하게 된다

인게임 스킬 설명

인체에 최적화된 트랩을 설치하여 적의 움직임을 일정 시간 동안 봉쇄할 수 있는 트랩을 설치하는 고도의 기술이다. 이 기술의 훈련 수준이 높아질수록 적은 트랩에서 더 오랜 시간 꼼짝하지 못하고 죽음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상당히 오랜시간 지속되며, 결박당한 대상은 지속시간 동안 공격도 움직임도 봉쇄된다. 성서전과 같은 단체전에서 해당 스킬에 속박되면 죽은 것이나 다름 없었다. 대상이 직접 밟아야 된다는 단점이 매우 크지만, 지속시간이 생각보다 길어서 걸리기만 한다면 효과가 대단했다

 

옵져빙 아이(Observing Eye)

홈페이지 스킬 설명

마스터에 가까운 군인이 되면 적의 움직임을 세세히 살필 수 있는 안력이 극에 달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적의 움직임 하나하나를 관찰하게 되고, 그 움직임 속에서 적의 약점을 정확하게 찾아낼 수 있는 안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전장에서 오랜 전투 경험을 쌓으면 적의 움직임과 약점을 세세히 포착할 수 있는 안력이 극한에 달하게 된다. 이로 인해 적의 동태를 면밀히 살펴 분석하여, 신속하게 허점을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게 되며, 은신하고 있는 적을 발견할 확률도 높아진다

원래는 대미지만 증가하는 기능이었으나, 이후에는 자신보다 일정레벨 낮은 뱀파이어의 은신(인비져빌리티)을 탐지하는 효과도 추가되었다

 

모울샷_3회 사격(패치 전)
모울샷_연속 사격(패치 후)

모울샷(MoleShot)

홈페이지 스킬 설명

은폐된 장소를 거점으로 하여 기습공격을 가하는 뱀파이어들의 진보된 전투 패턴에 맞서기 위해 고안된 사격술이 바로 모울샷(MoleShot)이다. 빠른 연사속도와 함께 광범위한 지역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어 대규모 전투에서 빛을 보는 기술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

연사속도가 빠른 동시에 광범위한 지역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으므로 일 대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빛을 발하는 사격술이다

3*3 범위를 연사 공격한다, 멀티샷과는 다르게 샷건이 아니라도 3*3범위를 고정적으로 공격한다. 처음에는 3번만 연사하는 방식이었으나 패치로 퀵파이어나 트라이던트와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연사하는 것으로 변경이 되었다

 

불릿 오브 라이트(Bullet of Light)

홈페이지 스킬 설명

총을 오랫동안 다룬 슬레이어들은 같은 총알을 사용하더라도 더욱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다. 이는 총알을 더욱 빠르게 발사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 이때 총알의 속도는 너무 빨라서 마치 빛이 날아가는 것처럼 보이게 된다

인게임 스킬 설명

같은 무기라도 오랫동안 숙련된 총기 사용자는 동일한 화기를 가지고 더욱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이것은 총알을 더욱 빠르게 발사할 수 있는 능력으로 4연발의 연속사격이 가능하며 이 기술의 숙련자가 시전하는 화기 공격은 거의 광속에 가깝게 보인다. 총의 종류에 따라 연속사격에 대한 속도의 차이가 있으며 SMG, AR, SR/SG순으로 속도가 빠르다

스킬이 추가된 당시에는 강력한 대미지와 명중률을 가졌던 스킬로 4연발이라는 부분이 상쇄가 될 정도로 엄청났다. 하지만, 패치가 되어서 명중률이 하락했으며 영원히 봉인되었다

 

건샷 가이던스(GunShot Guidance)

홈페이지 스킬 설명

유능한 군인은 전장에서 냉철히 상황을 판단하여 유효 적절한 곳에 화력을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군에서는 슬레이어들을 위해 다수의 포병대를 지원하고 있으며 유저는 필요 시 포격을 유도하여 일정 지역에 강력한 화력을 퍼부을 수 있다

인게임 스킬 설명

이 기술을 습득한 군인은 필요 시 포병대의 포격을 요청하여 일정 지역에 강력한 화력을 퍼부을 수 있다. 단 포격 지원 요청 시 일정 시간 후에 포격이 수행되니 시간차를 감안하여 신중히 포격 좌표를 지정할 필요가 있다. 기술 숙련도에 따라 데미지 값과 조준 가능한 거리가 달라진다. 유능한 군인은 전장에서 냉철히 상황을 판단하여 유효 적절한 곳에 화력을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슬레이어 포병대의 지원을 받는 컨셉으로, 목표 지점을 지정하면 타점이 표시가 되며, 일정시간 후에 포격이 가해진다. 포탈을 사용해서 폭발 자체를 전송하는 것인지 지상이 아닌 던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총알이 없어도 사용가능한 스킬 중에 하나였다

 

이글즈 아이 2(Eagles Eye 2)

전장에서 승리를 위해 군인들은 특별한 기술을 배운다. 이 기술은 '이글즈 아이 1'보다 강한 기술로써, 사용하면 군인 들은 일정 시간 동안 자신 혹은 같은 종족의 명중률을 상승시켜 전투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재빙 베인(Jabbing Vein)

홈페이지 스킬 설명

더욱 강력해지는 뱀파이어들을 상대하기 위해서는 강한 공격력과 더불어 그들의 육체를 비정상적인 상태로 만들어 버리는 효과적인 전투가 필요하게 되었다. 재빙베인은 강한 연사공격과 더불어 상대방의 신경세포를 파괴시켜 일시적으로 움직임을 둔화 시키는 효과를 지닌 효과적인 공격기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

신기와 같은 사격술을 가진 총기 사용자들은 숙련된 솜씨로 화기를 섬세하게 컨트롤해 강력한 연사공격과 동시에 적의 신경 세포를 파괴하여 일시적으로 움직임을 둔화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육체적 힘이 강력할수록 무거운 화기를 컨트롤하는 것이 용이하므로 더욱 효율적인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일정확률로 이동속도를 절반으로 감소시킨다. 붙어서 전투를 하는 상황이라면 이동속도 감소는 의미가 없지만, 공격하던 도중에 살짝 뒤로 빼면서 일부로 이동을 유도시키는 등으로 사용했다. 스킬의 사운드가 얼어붙는 듯한 효과음처럼 들리며, 스킬 자체의 이펙트 및 이동속도 감소시 출력되는 효과 때문에 냉동탄으로 적을 얼리는 것으로 착각할 수도 있는데, 신경세포를 파괴하는 초정밀 연사 스킬이라는 설정이다

 

얼티메이트 블로우(Ultimate Blow)

홈페이지 스킬 설명

아수라장 같은 전장에서 생사를 뛰어넘어 전투를 감행해야 했던 군인들에게서 본능적으로 생겨난 기술이라고 한다

인게임 스킬 설명

아수라장 같은 전장에서 생사를 뛰어넘어 전투를 감행해야 했던 군인들에게서 본능적으로 생겨난 기술이라고 한다. 얼티메이트 블로우라 불리는 이 기술은 무기의 화력이 가장 효과적으로 발휘될 수 있는 거리에 적이 들어왔을 때, 모든 화력을 집중시켜 엄청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동시에 그 간격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줄 수 있다고 전해진다

검 계열 '히트 컨버트'와 동일한 효과. 근접한 적을 100% 밀쳐내며, 밀려나는 거리는 스킬 레벨에 비례한다

 

인스톨 터렛
터렛 파이어

인스톨 터렛(Install Turret)

홈페이지 스킬 설명

탑승형 발칸을 생성한 후 고정된 상태에서 일정 시간 동안 강한 연사 공격과 함께 보호 역할을 해주는 스킬. 단 생성 후 일정 시간 동안 그 자리를 벗어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인게임 스킬 설명

이 훈련 과정을 거치면 탑승형 발칸을 생성한 후 일정 시간 동안 강한 연사 공격과 함께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단 발칸을 컨트롤하기 위해서는 일정 시간 동안 대기해야 하므로 생성 후 일정시간 동안 생성지를 지켜야 하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설명과 동일하게 이동할 수 없는 단점과 공격을 중지하고 다시 시작하는데 딜레이가 있다는 부분이 존재하지만 3*3 범위를 강력한 연사속도로 휩쓸어 버릴 수 있다는 장점이 모든 것을 커버한다. 터렛을 소환하면 오로지 '터렛 파이어(Turret Fire)' 스킬로만 공격이 가능하다

연사속도는 고정이라서 자동소총이나 소총이 아닌 저격총을 사용하여 대미지를 상승시키기도 했다. 사냥시에는 편리함을 위하여 자동소총이나 소총을 사용했다(1번 연사에 총알 1발 소모) 본격적으로 유저들이 저격총을 사용하기 시작했던 스킬이며, 이는 승직 '오시리스' 등급 스킬인 '게이볼그'가 추가되기 전까지 지속된다

 

플라즈마 로켓 런쳐(Plasma Rocket Launcher)

홈페이지 스킬 설명

E.V.E 기술 연구소에서 휴대가 간편한 로켓 런쳐가 개발되었다. EV_Fire Bird라 칭해지고 있는 이 로켓 런쳐는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면서도, 현재 사용되고 있는 모든 총기류에 이/착탈이 자유롭게 제작되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단, 사용시 반동으로 인하여 연속사격이 불가능하다는 것이 유일한 단점으로 전해진다

인게임 스킬 설명

이 훈련 과정을 습득하면 휴대가 간편하지만 매우 위력적인 로켓 런쳐를 다룰 수 있게 된다. 이 로켓 런쳐는 강대한 공격력에 비해 사용 방법이 무척 간소하며, 현재 사용되고 있는 모든 총기류에 이/착탈이 자유롭게 제작되어 무척 편리하다. 단, 사용시 위력으로 인한 반동으로 인하여 연속 사격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다크에덴의 투사체 공격스킬은 날아가는 이펙트와 무관하게 스킬 시전과 동시에 대미지가 가해지는 조금 이상한 시스템인데, 해당 스킬은 이에 대해서 나름 개선을 거친 것인지, 대상의 거리에 따라서 대미지가 발생되는 시간이 조금씩 차이가 난다. 연속 사격이 가능하지만, 총기의 연사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고 일정 간격으로만 로켓이 발사된다

슬레이어_군인 스킬 설명[승직]


[호루스] 하푼 봄(Harpoon Bomb)

홈페이지 스킬 설명

새롭게 개발된 신형 탄은 혈액 속의 물질과 화학작용을 일으켜 엄청난 폭발을 일으킬 수 있다 . 하지만 전방에의 빠른 보급 요구에 의해 안정성에 대한 확인 작업을 활 수 없었기 때문에 완벽한 제품의 보급에는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

상대의 혈액 속 특정 물질과 화학작용을 일으켜 엄청난 폭발을 일으키는 폭탄인 하푼 밤의 위력은 가공할 만하나, 그 파괴력으로 인해 신중한 사용이 더욱 요구된다. 숙련된 최상위급 군인들에게만 기술 사용이 허용되고 있으며, 사용자의 힘이 강력할수록 포탄 사용이 용이하므로 하푼 밤의 효능을 100% 체험하고 싶다면 육체적 힘을 강하게 하는 것이 유익하다

기억하는 사람도 있겟지만, 처음의 하푼 봄은 퀵파이어나 트라이던트와 같은 연사스킬이었다. 특수효과의 이펙트도 피가 폭발하는 나름 멋있던 스킬이었는데, 이후에 패치가 되면서 대상에게 디버프를 부여하며 '디버프의 지속시간내 사망시 시체가 폭발'하며 부활이 불가능한 것으로 변경이 되었다

 

[세트] 세틀라이트 봄 1(Satellite Bomb 1)

홈페이지 스킬 설명

EVE에서 띄운 공격형 인공위성을 이용하여 특정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5x5 광역공격을 하는 스킬입니다. 해당 스킬에 공격을 받은 피 공격체는 일정 확률로 인공위성이 쏘는 강력한 빛에 의하여 일시적으로 시야 제로 상태가 되는 "스크린 블라인드" 공격을 받게 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뱀파이어와 아우스터즈의 탁월한 은폐 능력에 대항하기 위해 EVE 수뇌부에서는 공격 특화 위성인 "EVE'S"를 쏘아 올렸다. 이 인공위성은 최첨단 마이크로 통신기기를 통해 전송 받은 지역 좌표에 태양열의 힘을 응축시켜 강렬한 빛과 순간적인 폭발을 일으켜 큰 타격을 입힌다. 단, 이 위성은 공격용 에너지를 태양 에너지를 충전시켜 얻으므로 한번 사용한 후에는 재공격이 가능하기까지 약간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으나, 강력한 힘을 지닌 총기 사용자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지원이 되어줄 것이다

 

[세트] 익스플로전 로켓 런쳐(eXplosion Rocket Launcher)

홈페이지 스킬 설명

XRL은 가공할만한 파괴력과 광범위한 살상반경으로 일부 극소수 베테랑 군인들에게 사용법이 알려져 사용되고 있다

인게임 스킬 설명

기존의 플라즈마 로켓 런처 보다 더욱 진보된 런처 키트를 조립하여, 총에 장착할 수 있게 되었다. 슬레이어 무기 연구원들로 부터 극비에 개발되었던 이 XRL(eXplosion Rocket Launcher : 익스플로전 로켄 런처)은 가공할만한 파괴력과 광범위한 살상반경으로 인해 안전하지 못한 병기로 판단되어 사용을 꺼려했으나, 일부 극소수 베테랑 군인들에게 그 설계도와 사용법이 알려져 사용되고 있다

LV140 플라즈마 로켓 런처의 강화형 스킬이다. 마찬가지로 연속 사격이 가능하지만, 총기의 연사속도에 영향받지 않고 고정된 간격으로만 로켓이 발사된다

 

[마아트] 세틀라이트 봄 2(Satellite Bomb 2)

홈페이지 스킬 설명

업그레이드 된 E.V.E 인공위성을 통해 강력한 레이저 공격을 가합니다. 타 종족에게 해당 스킬을 사용 시 "스크린 블라인드" 효과가 적용 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슬레이어 과학자들은 연구를 통해 EVE 인공위성의 능력을 업그레이드하게 된다. 업그레이드된 인공위성을 이용할 경우 보다 강력한 레이저 공격이 가능하게 되며, 시전자의 민첩이 증가할수록 공격력이 증가 한다

 

[오시리스] 게이볼그(GaeBulga)

성창 게이볼그의 위력을 빌려 빠른 연사속도로 적을 제압합니다. 덱스 능력치가 높을수록 대미지가 강해집니다

 

[누트] 헬시온 MK-1(Halcyon MK-1)

홈페이지 스킬 설명

헬시온 MK-1 장갑차로 변신합니다. 헬시온 파이어 스킬이 활성화 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위력을 발휘하는 장갑차를 시공간을 초월하여 소환이 가능케 하였으니 그 이름은 헬시온 MK-1이라 명했다. 일부 기계에 특화된 슬레이어만이 사용할 수 있음이 안타까울 뿐이다. 장갑차의 파괴력은 이를 소환한 슬레이어의 민첩성에 따라 상승된다

 

[누트] 헬시온 MK-1 파이어 1(Halcyon MK-1 Fire 1)

헬시온 MK-1 상태에서 사용 가능한 스킬입니다. 목표한 위치를 포격하여 광역 공격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없음]

[누트] 헬시온 MK-1 파이어 2(Halcyon MK-1 Fire 2)

강화된 헬시온 파이어입니다. 헬시온 파이어보다 강력한 대미지를 가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없음]

[누트] 스나이핑 2(Sniping 2)

강화된 스나이핑입니다. 은신 상태에서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며, 스나이핑 2 전용 스킬인 '스턴 샷' 스킬이 활성화 됩니다

 

[이미지 없음]

[누트] 스턴 샷(Stun Shot)

깊은 수련으로 완성한 저격 기술로 은신한 상태에서 적의 약점을 찾아 공격합니다. 적중당한 적은 일정시간 기절상태가 됩니다

 

[게브] 펄스 마그네틱 필드(Pulse Magnetic Field)

지정된 범위 내 시전자와 주변 아군 캐릭터의 모습을 가려주고 범위 내 캐릭터가 받는 물리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슈] 네이팜 불릿(Napalm Bullet)

헬시온 MK-1 상태에서 사용 가능한 스킬입니다. 특수한 탄종을 발사하여, 광대한 범위에 공격을 가하며, 공격범위 내 대상을 화염에 휩싸이게 합니다

 

[라] 스트러티직 봄버 1(Strategic Bomber 1)

목표한 위치에 폭격 요청을 하여 해당 지역을 초토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미지 없음]

[라] 스트러티직 봄버 2(Strategic Bomber 2)

강화된 스트러티직 봄버입니다

 

[이미지 없음]

[프타] 데드아이(DeadEye)

전장의 승리를 위해 습득한 특별한 기술로 자신이나 동료의 치명타를 상승시켜 전투력을 극대화 시킬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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