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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에덴/스킬 설명

다크에덴 :: 스킬 설명 [슬레이어_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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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 계열 보다는 공격력이 약하지만, 빠른 공격으로 꾸준한 대미지를 가하는 검 계열입니다. 제가 다크에덴을 시작하고 처음으로 육성했던 계열이기도 합니다. 힘 1옵션 이 붙은 베스트, 트라우저를 입고서 림보성에서 블러드 워록(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오토바이를 타고 빠르게 접근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과 골레머를 트리플 슬래셔로 사냥하다가 힘 2옵션이 붙은 트라우저를 습득하고 하루를 기분좋게 보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오토바이 이야기를 하니까 과거가 떠오르네요. 라떼는 말이야 그 당시에는 게임머니를 모으기도 어려워서 오토바이를 타는 것도 나름 '부의 상징'!?이었습니다. 기억하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사냥시 아이템 드랍률도 거지같고, 거기에 높은 단계의 옵션이 붙어서 드랍될 확률은 더더욱 적었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에 길드 건물에서 누군가 '인프라레드 헬멧'을 옮기려고 바닥에 버려놨던(추정입니다) 것을 제가 운이 좋게 습득하여 타 유저에게 게임머니로 50만원에 팔았고, 그 돈으로 오토바이를 구매하고 신나게 타고다녔던 추억이 있습니다

참고로 '인프라레드 스캐닝 헬멧'이 아닙니다. 3단계 헬멧인 '인프라레드 헬멧'입니다. 무옵션도 아니고 무려 인트가 1옵션이나 붙은 녀석이었죠. 지금은 줘도 안가지는 상황인데, 그때는 그게 유저간 거래가 되던 시절입니다


슬레이어_검 스킬 설명[비승직]


더블 임팩트(Double Impact)

홈페이지 스킬 설명

손목의 스냅을 이용해 일순간에 두번의 타격을 가하게 되는 기술이다. 거합발도술의 비기에서 그 기원을 찾을 수 있으며, SWORD 특기자가 최초로 익히게 되는 기술인만큼 실전적으로 다듬어져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 기술은 신병의 생존률 향상에 큰 역할을 하는 것이 인정 받았다. 완벽하게 구사할 수 있을 때까지 수련하는 것을 권한다

인게임 스킬 설명1

빠른 검의 놀림으로 타격을 가하는 순간에 손목의 힘을 사용하여 순식간에 두 번의 타격을 주는 기술입니다. 검 특유의 유연함과 스피드를 살린 기본 기술입니다. 무기의 기본데미지에 기술로 인한 보너스 데미지가 추가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빠른 검의 놀림으로 타격을 가하는 순간, 믿을 수 없을 정도의 재빠른 스피드로 검을 빨리 휘둘러 검의 잔상을 만들어낸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적은 오직 말 그대로 검이 춤추는 것처럼 보일 뿐, 자신을 노리는 검이 어디를 겨냥하고 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혼란에 빠진다. 기술의 지속시간동안 명중률의 보너스를 받으며, 민첩성이 높을수록 더욱 효과적으로 적을 교란시킬 수 있다

두 번 공격한다는 스킬인데, 대미지는 한 번만 들어가서 당시에는 의문을 가졌던 스킬

 

트리플 슬래셔(Triple Slasher)

홈페이지 스킬 설명

두 번 벨 수 있다면 세 번 베지 말란 법도 없다. 트리플 슬래셔는 바로 그런 무대포 정신에서 출발한 기술이다. 적의 어깨에서 사선방향으로 베어내는 강렬한 참격을 3연속으로 가해, 목표를 토막낸다! 역시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유용한, 기초적인 전투 기술 중 하나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적의 한쪽 어깨에서부터 사선으로 다른 쪽 허리에 이르기까지, 아래에서 위, 위에서 아래로 내리 긋는 3연속 공격입니다. 무기의 기본데미지에 기술로 인한 보너스 데미지가 추가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사선 방향과 아래에서 위, 위에서 아래, 이렇게 3방향에 걸쳐 적을 완전히 토막내어 섬멸하는 것을 목표로 한 3연속의 검 공격 기술로, 육체적 힘이 강력할수록 상대에게 가해지는 타격도 훨씬 더 커진다. 무기의 기본 데미지에 기술로 인한 기술 숙련도에 따른 보너스 데미지가 추가된다

더블 임팩트와 마찬가지로, 세 번 공격하는 스킬임에도 대미지는 한 번만 들어갔기에 의문을 가졌었던 스킬

 

소드 마스터리(Sword Mastery)

홈페이지 스킬 설명

오랜 시간 동안 검을 가지고 꾸준하게 수련한 사람들은 검을 들고 싸울 때마다 최고의 경지에 도달하게 되며, 궁극에 달하는 기술들을 자연스레 펼칠 수 있게 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무기를 가장 잘 다룰 수 있는 방법은 무기와 얼마나 오랜 시간을 보냈느냐 하는 것. 검을 가지고 긴 시간 동안 꾸준히 수련을 한 자들은 자연스럽게 그 검의 위력을 최대로 이끌어낼 수 있는 경지에 이르게 된다

습득 시 대미지와 명중률을 상승시켜준다. 명중률 증가는 초기에는 없다가 추가된 것으로 기억한다

 

댄싱 소드(Dancing Sword)

홈페이지 스킬 설명

동양계 슬레이어들이 흔히 잔상검(殘像劍)이라고 말하는 화려한 기법이다. 독특한 기만 동작이 생물체의 안구에 일시적으로 착시현상을 유발시켜, 허와 실을 구별할 수 없게 하기 때문에 명중률이 대단히 높다. 방어와 회피 중시의 전법으로 싸우는 상대에게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

검을 빨리 휘둘러 잔상을 만들어내어 상대방을 혼란시키는 기술입니다. 적은 상대가 자신의 어디를 노릴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명중률이 높아집니다. 지속시간동안 명중률의 보너스를 받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믿을 수 없을 정도의 재빠른 스피드로 검을 빨리 휘둘러 검의 잔상을 만들어낸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적은 오직 말 그대로 검이 춤추는 것처럼 보일 뿐, 자신을 노리는 검이 어디를 겨냥하고 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혼란에 빠진다. 기술의 지속시간동안 명중률의 보너스를 받으며, 민첩성이 높을수록 더욱 효과적으로 적을 교란시킬 수 있다

명중률을 증가시키는 버프 스킬로써, 습득 이후로는 항상 사용하고 다니게 된다. 다크에덴 초기에는 스킬 레벨업이 버프 스킬이라도 시전 시에만 스킬 레벨 경험치가 상승했기에 스킬 레벨을 올리기가 굉장히 어려웠었다. 이후에는 사용하고 적을 타격 시에 스킬 레벨 경험치를 습득하는 것으로 바뀌어서 수월해졌다

 

패뷸러스 소울(Fabulous Soul)

어떤 전투에서든 적과 마주보며 싸워야 하는 무사에게 생존이란 곧 승리를 뜻하는 것이다. 그들의 승리에 대한 욕구가 커지면 커질수록 생존에 대한 의지는 육체의 능력을 한계까지 끌어올려 종종 상식을 벗어난 체력을 갖게 한다

도 계열의 '윌 오브 아이언'과 마찬가지로 습득 시에 HP가 추가로 증가(% 단위로)한다. (초기 기준)슬레이어 무사 계열의 낮은 체력을 보완하기 위해서 추가된 패시브

 

썬더 스파크(Thunder Spark)

홈페이지 스킬 설명

공격의 스피드만을 극한으로 추구한 끝에 만들어진 기술이다. 검이 스쳐간 순간 남은 잔상이 번쩍인다고 해서 썬더 스파크라는 직설적인 이름이 붙게 되었다. 그 속도만큼이나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하는 효과적인 기술이다. 이 기술을 자유롭게 쓸 수 있다면 이미 베테랑 슬레이어라고 자부해도 좋을 듯 하다. 성장하고 싶다면 수련하라

인게임 스킬 설명1

상대를 Z자 형태로 베는 공격으로, 검의 잔상만이 남아서 번갯불처럼 번쩍이는, 검의 스피드를 최대한 살린 기술입니다. 무기의 기본데미지에 기술로 인한 보너스 데미지가 추가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상대를 Z자 형태로 베는 공격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검날의 잔상만이 남아서 마치 번갯불처럼 번쩍인다. 무기의 스피드를 치대한으로 살린 기술로, 무기의 기본데미지에 기술 숙련도에 따른 보너스 데미지가 추가된다. 강한 힘을 가진 전사일수록 더 화려하게 번갯불을 번쩍이게 하는 것이 가능하다

빠르게 지나가는 이펙트에 더불어 쾌속의 사운드가 더해져서, 특별히 공격속도가 빠른 스킬이 아님에도 굉장히 빨라보이고 그렇게 느껴졌던 스킬

 

쉴드 마스터리(Shield Mastery)

홈페이지 스킬 설명

오랜 시간 동안 검을 가지고 꾸준하게 수련한 사람들은 방패를 들고도 검을 들고 싸울 때만큼 최고의 경지에 도달하게 되며, 궁극에 달하는 기술들을 자연스레 펼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방패를 단순한 방어구로 생각한다면 매우 곤란하다. 방패가 공격 무기는 아닐지언정 자신의 몸을 방어하며 상대와의 거리를 유지하는 등 그 효과는 단순한 방어구 이상인 것이다. 전투에서 방패의 효과를 최대화하기 기술이 숙련되어야 한다. 방패를 다루는 기술을 마스터했을 경우, 단순히 공격무기만 들고 싸울 때보다 생존율이 훨씬 높아질 것이다

습득 시 프로텍션(방어율)을 상승시켜준다(그러나 당시에도 프로텍션의 효과가 미미했기에...)

참고로 일정시기 이후에는 프로텍션이라는 명칭 대신에 방어율로 통일하여 표기가 되었지만, 초기의 다크에덴은 프로텍션이라고 불렀다. 그래서 일부 유저들은 아직까지도 프로텍션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예를 들자면 리니지의 무기, 갑옷 마법 주문서를 데이, 젤로 부르는 것과 비슷한 이치이다

 

크로스 카운터(Cross Counter)

홈페이지 스킬 설명

현재 CODE : TM17-011z에 수록된 기술 중 유일하게 반격을 위해 특화된 기술이다. 실제로는 하나의 기술이라기보다는, 적의 공격을 파악할 수 있는 시각 강화 등을 포함한 반격 체계라고 봐야할 것이다. 다수의 적에게 포위당했을 때 가장 적합한 효용을 발휘하는 기술이다.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피해를 어느 정도는 각오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남자라면 크로스카운터다!

인게임 스킬 설명1

반격기인 카운터크로스는 적이 공격해올때 나타나는 빈틈을 노리고 재빨리 역공격하는 기술입니다. 대신, 자신은 어느 정도 상처를 입을 것을 각오해야 합니다. 이 기술의 지속시간동안 상대방의 공격이 자신에게 명중할 경우, 자동반격이 이루어집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크로스카운터는 반격을 위해 특화된 기술로, 적이 공격해올때 보이는 빈틈을 노리고 재빨리 역공하는 것이다. 명중했을 경우 상대에게 치명적인 타격을 입힐 수 있지만, 자신도 어느 정도 상처를 입을 것을 각오해야 하는 위험 부담이 따른다. 다수의 적에게 포위당했을 경우 매우 효용을 발휘하며, 이 기술의 지속 시간 동안 상대방의 공격이 이쪽에 명중할 경우 자동반격이 이루어진다

검 계열은 '크로스 카운터'를 습득하는 순간부터 레벨업이 상당히 빨라지게 된다

버프 형식의 스킬로, 지속시간 동안 근거리에서 공격을 받으면 반격을 하는데, 반격시마다 경험치를 획득한다. 최대 2타일 까지 반격해서 뱀파이어의 '핸즈 오브 위즈덤'도 반격이 가능했다. 테메리에 성지에서 '크로스 카운터'를 배운 검슬(검 계열 슬레이어의 준말)은 근접 전투하는 뱀파이어에게 치명적인 존재였다

스킬 레벨에 따라서 반격시 사용하는 기술(1 ~ 24 : 평타, 25 ~ 49 : 더블 임팩트, 50 ~ 74 : 트리플 슬래셔, 75 ~ 99 : 썬더 스파크, 100 : 레인보우 슬래셔)이 달라져서 스킬 레벨을 올리는 맛이 상당했다

 

레인보우 슬래셔(Rainbow Slasher)

홈페이지 스킬 설명

트리플 슬래셔에 적을 기만하는 복잡한 페인트 동작이 들어간 연속기이다. 적의 눈에는 검영이 6개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7번의 참격이 가해진다. 실로 치명적인 위력을 자랑하는 기술이지만, 사용하기 위해서는 오랜 수련과 만만치 않은 재능이 요구되어 사병에게 보급하는 것은 효율이 낮다고 판단된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적을 순식간에 6번 베는 아주 빠른 기술로 번뜩이는 검광이 화려한, 연속베기 기술입니다. 무기의 기본데미지에 기술로 인한 보너스 데미지가 추가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적을 순식간에 6번 베는 매우 빠른 기술로, 기존의 트리플 슬래셔 기술에 적을 혼란시키는 동작이 추가되었다. 적의 눈에는 검영이 6개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7개인 화려한 연속베기 공격이다. 무기의 기본 데미지에 기술 숙련도에 따른 보너스 데미지가 추가되며, 이 기술의 진수를 맛보기 위해서는 육체적 힘을 강건하게 하는 것이 요구된다

직전에 습득했던 '썬더 스파크'와 마찬가지로 이펙트와 사운드가 잘 어우러진 스킬. 사운드가 교체된 이후에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만, 초기의 사운드는 정말로 최고였다

 

플래쉬 슬라이딩(Flash Sliding)

홈페이지 스킬 설명

비전된 신법을 통해, 찰나의 순간에 적과의 거리를 좁혀 공격하는 기법이다. 일견 단순한 공격으로 보여질 수도 있으나, 2-7 미터 정도의 거리에서는 일격필살의 힘을 발휘한다. 이 기법의 달인들은 무예에서 한 발자국을 떼는 것도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옛 가르침에 충실히 따르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인게임 스킬 설명1

빠른 발걸음을 이용하여 순식간에 적과의 거리를 좁힌 다음 공격하는 기술입니다. 2 ~ 7타일 앞에 있는, 도망가는 적을 추적할때, 또는 재빨리 적에게 접근할 때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비전된 신법을 통해, 찰나의 순간에 적과의 거리를 좁혀 공격하는 기법이다. 일견 단순한 공격으로 보여질 수도 있으나, 2-7 미터 정도의 거리에서는 일격필살의 힘을 발휘한다. 이 기법의 달인들은 무예에서 한 발자국을 떼는 것도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옛 가르침에 충실히 따르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도 계열의 '쉐도우 워크'에 비하여 시전거리가 1타일 길었다. 그래서 당시에는 도 계열 슬레이어 유저들의 "검 계열과 동일하게 시전거리를 맞춰달라"는 건의가 종종 있었다

 

스네이크 콤보(Snake Combo)

홈페이지 스킬 설명

적의 행동을 완전히 봉쇄한다는 것에 주안점을 둔 고난이도의 기술이다. 상대의 몸을 휘감으며 올라가는 특유의 검기가 먹이를 포옹한 뱀과 같다는 것에 착안해서 명명되었다. 그 이름대로 적의 확실한 포획과 사살에 유용하다. 기술을 완벽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오랜 수련이 필요하며, 그에 따라 더욱 강력해지는 기술

인게임 스킬 설명1

상대방의 다리에서 머리끝까지를 마구 베어 올라가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로 인한 상처가 마치 뱀이 몸을 휘감으면서 올라간 것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무기의 기본데미지에 기술로 인한 보너스 데미지가 추가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상대방의 다리에서 머리 끝까지, 마치 뱀이 휘감아 올라가듯 검기를 발현하는 기술로, 상대는 사지를 꼼짝할 수 없이 큰 타격을 받는다. 무기의 기본 데미지에 기술 숙련도에 따른 보너스 데미지가 추가되며, 시전자의 힘이 강할수록 위력이 극대화된다

빠르게 적을 베어낸다는 검의 특성답게 이펙트와 사운드에서 신속함이 느껴진다

 

소드 웨이브(Sword Wave)

홈페이지 스킬 설명

치고, 찌르고, 베어내는 모습이 성난 파도를 연상케 했다는 일화가 있는 기술이다. 병기로서의 검이 가지는 모든 효용을 한도까지 끌어내어, 동시에 여러 적을 상대해야만 하는 난전에서 그 힘을 발휘한다. 상대에게 반격할 기회를 주지 않고 격멸하는 맹렬한 기예. SWORD 계열 교범에 수록된 최초의 광역 공격 기술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찌르고, 베고, 휘돌리는 검의 잔상이 성난 파도를 연상케 하는 기술입니다. 검 계열의 최초의 광역 공격 기술로 동시에 3명의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마치 성난 파도처럼 적을 찌르고, 베고, 휘돌리며 검의 잔상이 휘황찬란하게 빛나는 기술이다. 검 계열에서 최초로 익힐 수 있는 광역 공격으로써, 동시에 3명의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육체적 힘을 단련할수록 더욱 강력한 공격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무사 계열 최초의 광역 공격스킬이지만, 딱히 활용도는 없다. 다크니스 내부에 진입하여 뱀파이어를 공격하라는 의도로 만들어진게 아닌가 추측한다

 

매직 쉴드 1(Magic Shield 1)

검을 가지고 오랜 시간 수련을 한 무사들은 MP를 사용하여 성스러운 마법을 방패에 부여할 수 있다. 이 성스러운 힘을 통해 일정 시간 동안 마법 공격에 대한 자신의 방어력을 대폭 증가시킨다

자신이 받는 마법 대미지를 감소시킨다

 

소드 레이(Sword Ray)

홈페이지 스킬 설명

뱀파이어의 약점인 태양빛을 이용한 공격으로 번뜩이는 검광을 사방에 폭사시켜 뱀파이어들에게 마치 잠시 동안 태양에 노출된 것과 같은 대미지를 준다. 빛을 이용한 이 기술은 넓은 범위에 있는 적들에게도 공격이 가능하다

인게임 스킬 설명

태양빛에 노출되었을 경우 타격을 입는 뱀파이어의 생리적 특성을 이용한 공격으로, 검날을 이용해 태양빛과 유사한 번쩍이는 검광을 사방에 반사시켜 뱀파이어들에게 잠시 동안 태양에 노출된 것과 같은 타격을 입히는 스킬이다. 광역 공격이 가능하며 육체적 힘이 강할수록 검을 사용하여 같은 시간에 더 많은 검광을 반사시킬 수 있으므로 보다 위력적인 공격이 가능하다

소드 레이의 스킬 레벨을 마스터하면 쿨타임이 없어졌기에, 마스터 1순위였다

소드 웨이드 이후에 썬더볼트를 습득하기 전까지는 별다른 광역 공격기가 없었으나, 소드 레이의 추가로 검 계열도 다크니스에 대한 견제를 훌륭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라이트닝 핸즈(Lightning Hands)

홈페이지 스킬 설명

벼락이 떨어지는 기세로 9개의 목표를 한번에 베어내는 기술이다. 마구잡이로 휘두르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하나하나의 공격에 검의가 담겨있어 뛰어난 파괴력을 보인다.무서운 속도로 검을 다루는 기술이기에 숙련되지 못한 사용자라면 오히려 손에 상처를 입게 될 수 도 있다. 주의를 요한다

인게임 스킬 설명1

번갯불처럼 검을 마구 휘둘러서 상대방에게 무차별적인 데미지를 주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공격속도가 대폭 증가해서, 검을 순식간에 9회 휘둘러서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마치 사용자의 손 그 자체에서 빛이 발생하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검날을 순식간에 다회 회전시켜 적을 공격시키는 기술로, 상대방에게 무차별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최상으로 숙련된 사용자의 경우 1번 사용시 9회까지 검을 휘둘러서 공격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 단계에는 힘을 강하게 단련할수록 도달할 확률이 높아진다

도 계열 '문라이트 세버'에 대응하는 연속 공격스킬이지만, 그에 비하여 습득 레벨도 낮고 속도감이 상당하다. 스킬 설명에는 9번 공격하고 다시 스킬을 시전할 것으로 보이지만(문라이트 세버는 3번 공격하고 다시 공격을 시전한다) 실제로는 무한정 연속 공격을 하는 스킬이었다

 

라이트닝 핸즈 + 레디언스
라이트닝 핸즈 + 레디언스 + 댄싱 소드

레디언스(Rediance)

홈페이지 스킬 설명

검 날에 모든 기운을 집중시키게 하여 검을 나뭇잎보다 가볍게 만들어 운용만을 극대화 시킨 기술이다. 이 기술로 검을 더욱 능수능란하게 다루게 된 무사들은 더욱 효과적인 공격을 펼칠 뿐 아니라 적의 공격을 꿰뚫어보는 날렵함까지 자연히 터득 된다고 한다

인게임 스킬 설명

인간의 정신력은 의외로 수련에 따라 고도의 경지까지 이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검사의 경우, 검 끝에 모든 정신력을 집중하여 검의 운용 능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데, 이 기술을 마스터함으로써 사용자는 기술의 지속 시간 동안 높은 집중력으로 상대의 공격을 꿰뚫어보아 명중률을 높이는 한편, 상대의 움직임을 읽어 자신의 방어율 역시 현저히 높일 수 있다

시전 시 지속시간동안 검이 흰색으로 반짝거리며, 이는 '댄싱 소드' 버프스킬에도 적용되어 동시에 사용하면 잔상역시도 하얗게 빛나게 되어서 굉장히 멋있는 모습이 연출된다

 

드 디바이더(Wind Divider)

홈페이지 스킬 설명

강렬한 참격을 허공에 가해, 검이 베어낸 곳에 지향성의 진공 공간을 만들어내는 기법이다. 나타난 진공 영역은 전방을 향해 돌진하며, 범위에 닿는 무엇이든 박살낸다. 바람의 흐름을 벤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흔히 진공 베기(Razor Wind, Sonic Blade)로 알려져 있는 검기로, 여러 유파에서 그 이론이 전해지고 있다. 고속의 발도술에서 연계하는 것이 일반적인 사용이며, 원거리에서의 요격에 유용하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이 기술은 마치 바람을 둘로 가르는 듯한 칼놀림을 보여주는 기술로 빠른 검의 스피드를 이용하는 기술입니다. 팔목을 유연하게 움직여 내려치는 이 기술은 단순하지만 파괴력이 높습니다. 기술사용시 생기는 반달모양의 잔상은 칼을 빠르게 놀려 생성된 진공상태의 공기의 파장이며, 이것으로 상대방에게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검날의 속도가 바람의 속도와 같다고 일컬어질 정도로 재빠른 이 기술은 팔목의 유연한 스냅을 이용해 검을 스피디하게 사용하여 진공상태의 공기 파장을 생성한다. 이 파장이 상대방에게 닿아 타격을 주는 것이며, 매우 단순한 원리로 보이나 파괴력이 매우 높은 고속검 기술이다. 육체적 힘이 강렬할수록 팔목의 스냅 역시 강해져 더 위력적인 타격이 가능하다

도 계열 '어스퀘이크'에 대응하는 스킬로, 스킬 설명만 본다면 어스퀘이크와 마찬가지로 전방을 휩쓸어 버릴듯한 대재앙의 기술로 보이는데, 실상은 어스퀘이크와 마찬가지로 실용성이 떨어지는 스킬

 

익스팬션(Expansion)

홈페이지 스킬 설명

자신의 검을 매개체로 일종의 트랜스 상태에 dive하는 기술이다. 모든 정신력이 깨끗이 소모되지만 체력이 극대화되고, 어떤 고통도 느끼지 않게 된다. 그러나 정신 집중이 필요한 어떤 행동도 할 수 없어, 신중한 사용을 요구한다. 사람에 따라서는 기술 사용 중 어떤 종교적인 경험을 한다고 알려져있다. 동료를 위해 스스로의 몸을 희생할 수 있는 용기가 있는가?

인게임 스킬 설명1

오랫동안 동양의 무슬을 연마해 온 달인들은 모든 정신력을 집중하여 자신의 체력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을 터득했다고 합니다. 무예의 달인들이 사용해왔던 기술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일반인들은 감히 흉내조차 낼 수 없는 기술입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자신의 검을 매개체로 하여 고도의 정신집중상태에 이르는 기술이다. 정신력은 남김없이 소모되지만 그것들이 모두 체력으로 흡수되고, 어떤 고통도 느낄 수 없게 되는 특수한 기술이다. 그러나 시전 중에는 정신적 힘이 필요한 어떠한 행동도 취할 수 없기 때문에 사용 시에는 냉철한 판단이 요구된다

자신의 HP는 60, 파티원의 HP는 30 증가하는 스킬. 추가 당시에는 슬레이어의 HP가 상당히 낮았기 때문에, 그 정도만 증가하더라도 나쁘지는 않은 스킬이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HP공식이 변경되면서 캐릭터의 HP는 3천을 넘어가는데도 익스팬션의 HP증가량은 그대로였기에 봉인되었다

 

썬더 볼트(Thunder Bolt)

홈페이지 스킬 설명

고대인들이 천지에서 가장 강한 기운이라고 생각했던 번개의 힘을 검에 깃들게 하는 신기다. 내려치는 일격은 신벌(神罰)의 검이라고까지 말해진다. 현재 이 기술을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슬레이어는 거의 없으며, 그 구현 원리도 알려져 있지 않다. 공기 중의 정전기를 이용한다는 설이 그나마 설득력을 얻고 있다고 한다. 내구력이 약한 검으로는 사용이 어렵다

인게임 스킬 설명1

때때로 수련을 거듭한 검사들은 우주와 자연의 법칙을 깨달아 자연의 기운을 검끝에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엄청난 파괴력을 가진 강력한 기술로, 번개의 기운을 검끝에 모아 내려칠 수 있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인간들은 언제나 번개의 힘을 경외하고 사모했다. 이 신비한 번개의 힘을 깊고 오랜 수련을 거친 검사가 잠시나마 자신의 검 끝에 맺히게 할 수 있는 것이 이 썬더 볼트로써, 겉보기에 화려한 만큼 파괴력 역시 막강하다. 강한 힘을 가진 검사일수록 더 막강한 번갯불을 소환할 수 있다

'썬더 볼트'는 단일 공격, '썬더 스톰'은 광역 공격으로 잘못알았던 유저들이 있었는데, 시전시 이펙트(번개가 떨어지는)만 그렇게 보일 뿐이고 썬더 볼트도 썬더 스톰과 마찬가지로 3*3 범위의 광역 공격스킬이었다. 소드 레이의 강화형 스킬이라고 생각하면 된다(썬더 볼트 이후에 소드 레이가 추가 되었으므로 생각에 따라서는 썬더 볼트의 저레벨 버전으로 소드 레이가 추가 되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멘탈 소드(Mental Sword)

홈페이지 스킬 설명

검을 가지고 거듭되는 수련을 통해 검기를 자유 자재로 다룰 수 있을 정도까지에 다다르게 된 사람들은 검에 정신력을 부여하여 물리적인 힘 없이도 검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검으로 수련에 수련을 거듭하면 정신의 힘이 검에 작용한 결과인 검기라는 것이 발생한다. 이 검기가 극한에 도달하면, 집중력을 검에 부여하여 물리적인 힘이 필요 없이 고도의 정신력만으로 검을 자유 자재로 조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윈드 디바이더'의 강화형 스킬로, 원거리의 단일 타겟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가한다. 윈드 디바이더도 원래는 단일 타겟 공격이였기 때문에 강화형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하다(거기다가 광역 공격기로 바뀌었다고 하더라도 일직선 범위라서 광역 공격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무리인 스킬이니)

 

라 슬래시
라 슬래시 + 레디언스
라 슬래시 + 레디언스 + 댄싱 소드

라 슬래시(Lar Slash)

홈페이지 스킬 설명

인도의 고대 검법을 응용하여 고안한 라슬래쉬는 검기가 퍼져나가는 모양이 마치 태양 표면에 이글거리는 코로나와 같다고 하여 코로나 슬래쉬(Corona Slash)라는 이름으로 불리우기도 한다. 라슬래쉬에 대항하는 적은 검기와 함께 태양의 이글거리는 표면의 환영에 휩싸여 죽음을 맞이한다고 한다

인게임 스킬 설명

태양 표면에 이글거리는 코로나가 연상되는 극고온의 검기를 검을 통해 발현하는 강력한 공격이다. 적은 대항하기도 전에 검에서 발산되는 어마어마한 열기에 기가 질려 당황하는 사이, 검사의 강력한 참격으로 극심한 타격을 입는다. 강한 힘을 가진 검사일수록 검의 열기를 고도로 끌어올리는 것이 가능하다

'라이트닝 핸즈'의 강화형 스킬로 추가되었으며, 공격시 상대방의 방어율(프로텍션)을 무시하는 확률이 추가된다. 이펙트가 괜찮은 편인데, 제작사에서도 마음에 든 것인지 단순히 재활용인지 승직 이후 스킬인 '라 스트로크, 썬더엣지'도 비슷하게 나온다

 

썬더 스톰(Thunder Storm)

홈페이지 스킬 설명

고된 수련을 거듭한 검사는 수련을 통하여 어느정도 자연의 법칙을 터득하게 되어, 번개의 기운을 검끝에 불어넣을 수 있게 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예리한 검의 찌름으로 급소를 강타하여 적의 신경을 일시적으로 마비를 일으키는 기술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2

검을 극도로 예리하고 신속하게 사용하여 검광의 모습이 마치 번개로 이루어진 폭풍우를 검 끝에서 방출하는 것 같은 환영을 불러일으키는 기술. 날카롭게 갈라지는 검광이 퍼져나가며 상대에게 섬세하게 데미지를 입히는 위력적인 기술로, 사용자의 힘이 강력할수록 더욱 확실한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썬더 쇼크(Thunder Shock)로 추가될 예정이었으나, 명칭이 변경되었다. 과거의 스킬 설명을 보면 기절을 시키는 듯한 효과로 추가할려고 했던 것으로 추정이 되는데, 실제 게임내에서는 패치 과정에서 변동이 된 것인지? 썬더 볼트의 강화형 스킬로 나왔다

 

샤프 쉴드(Sharp Shield)

홈페이지 스킬 설명

빠른 검 놀림으로 검을 휘둘러 온몸에 검막을 형성하여 방어하는 기술이다. 이 검막은 자신이 보호 될 뿐만 아니라, 공격하는 상대에게는 상처를 줄 수 있는 기술로 모든 물리공격의 대미지를 50% 감소시켜준다. 또한 시전자를 근접 공격하는 적에게 일정량의 대미지를 준다

인게임 스킬 설명

놀라울 정도의 속도로 빠르게 검을 휘둘러 사용자의 온 몸에 검막을 형성할 수 있다. 이렇게 하여 시전 시간 동안 적에게 받는 물리 데미지의 50%까지 감소시킬 수 있는 한편, 근접 공격해 오는 적에게 일정량의 데미지를 가할 수 있는 유용한 공격이다

도 계열의 '에어 쉴드'보다는 대미지 감소율이 낮지만, 근접 물리 공격을 받으면 대미지를 반사하는 효과가 있다

 

[이미지 없음]

인빈서블(Invincible)

홈페이지 스킬 설명

극에 이른 검사는 자신의 기술을 모두 응용하여 새로운 동작을 창조해 내게 됩니다. 몇가지 기술들에 딜레이가없이 연속으로 공격하여 적에게 치명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표기는 되어있었지만, 게임에 패치는 되지 않았던 스킬

 

와이드 라이트닝(Wide Lightning)

홈페이지 스킬 설명

검을 극강의 수준까지 수련한 무사들은 검을 통하여 하늘의 힘과 소통할 수 있게 됩니다. 수련의 정도에 따라 이들은 강력한 뇌전의 힘을 광범위한 지역에 투사할 수 있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극강의 수준까지 검술을 수련하여, 검기를 하늘의 힘과 소통시킬 수 있다. 이것은 공기 중에 존재하는 정전기를 전기장으로 검날에 발현시키는 것으로, 강력한 뇌전의 힘을 이용해 광범위한 지역을 공격할 수 있다. 시전자의 힘이 강력할수록 공격은 더욱 위력적이 된다

검 계열 슬레이어가 진정한 '번개 검사'로 불리기 시작했던 시발점. 이전에는 정전기나 번개의 환영이라는 설정이었다면, 와이드 라이트닝 부터는 하늘의 힘과 소통하여 전기를 다루기 시작했고 이후에 추가되는 스킬 대다수가 번개나 전기의 컨셉이다

 

블리츠 슬라이딩(Blitz Sliding)

홈페이지 스킬 설명

블리츠슬라이딩은 상대방의 방어가 허술한 부위를 먼저 진공상태에 이르게 한 뒤 뇌전에 둘러싸인 검을 이용해 전광석화처럼 빠르게 베는 기술로서 진공상태에 놓은 공간을 검기로 균열을 냄으로써 파괴력을 극대화시켰다고 한다. 이 기술은 뇌전의 힘을 자유자제로 다룰 수 있는 경지에 도달한 무사들만이 사용할 수 있는 최강의 검 기술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

검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검사들은 이 블리츠 슬라이딩을 통해 상대방의 방어가 취약한 부위를 진공상태에 이르게 한 후, 전광석화처럼 그 공간을 베어 들어가 뇌전이 맺힌 검기를 통해 균열시킴으로써 파괴력을 극대화시킨다. 상대는 저항할 틈 없이 방어가 취약한 부분부터 쓰러지게 되며, 가장 강력한 검사들만이 사용할 수 있는 화려한 기술이다

도 계열의 '블레이즈 워크'에 대응하는 스킬이지만, 같은 무사계열 임에도 게임 내의 임팩트는 상당히 부족했다. 화염의 도를 휘두르며 분신을 소환하는 스킬(블레이즈 워크)에 비하면 이펙트가 초라했기 때문이다

'플래쉬 슬라이딩'처럼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미지를 가하지만, 상당히 강력한 대미지가 두 번 들어간다(초기에는 세 번이었으나 버그로 판명되어 수정되었다)

 

히트 컨버트(Hit Convert)

홈페이지 스킬 설명

검에 일생을 맡기며 수련을 정진한 달인은 몸과 검이 하나가 되는 경지에 도달하게 된다. 이에 달하면 무형의 검을 만들어 이를 원거리의 적에게 날릴 수 있게 되는데, 검기를 자유자재로 부릴 수 있는 경지를 뛰어넘은 달인은 이에 공진 막을 실어 날릴 수 있다고 한다. 이 검기에 맞게 된 적은 엄청난 대미지와 함께 자신을 제어하기 어려운 지경에 처하게 된다

인게임 스킬 설명

검과 일체가 될 정도의 수련을 쌓은 검의 달인은 검기에 완전히 통달하여, 정신력을 사용해 무형의 검을 만들어 원거리의 적을 공격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것은 실제의 무기와 동일한 물리적 데미지를 주며, 여기에 맞게 된 적은 큰 타격을 입는다

대상에게 대미지를 가하며 강제적으로 넉백시키는 스킬. 밀쳐내는 거리는 스킬 레벨에 비례한다

 

매직 쉴드 2(Magic Shield 2)

검을 가지고 오랜 시간 수련을 한 무사들은 MP를 사용하여 성스러운 마법을 방패에 부여할 수 있다. 이 성스러운 힘은 매직 쉴드 1보다 강한 힘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 시간 동안 마법 공격에 대한 자신의 방어력을 대폭 증가시킨다

자신이 받는 마법 대미지를 크게 감소시킨다

 

소드 오브 토르(Sword of Thor)

홈페이지 스킬 설명

허공에 커다란 전기검(기로 이루어진 검)을 소환하여 지정한 위치에 떨어뜨려 적을 공격하는 기술. 바닥에 떨어진 전기검은 강한 전기 공격을 가하게 되고 바닥에 꼽힌 후 일정시간 동안 그 범위 지역에 가해지는 후속 공격의 데미지를 상승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인게임 스킬 설명

상공에 검기로 형성된 거대한 전기 검을 소환하여 시전자가 지정한 위치에 낙하시킨다. 바닥에 떨어진 전기의 검은 상대에게 강력한 전기 공격을 가하게 되며, 바닥에 꽂힌 후 일정 시간 동안 범위 지역에 가해지는 후속 공격의 데미지를 상승시킨다. 강력한 힘을 가진 검사일수록 이 공격의 위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자체적인 대미지도 좋고, 후속타의 대미지를 증가시켜주는 부분도 상당하여, 해당 범위 내에서 타종족과 전투를 벌이는 유무가 승패를 가르게 하였다

 

인피티니 썬더볼트(Infinity Thunderbolt)

홈페이지 스킬 설명

하늘에 떠돌아다니는 뇌전의 기운을 연속적으로 내려 적을 공격하는 기술. 이 기술의 특징은 뇌전이 한번 내리 꽂히면 표적이 움직이더라도 끝까지 따라다니며 공격하는 것이라고 한다

인게임 스킬 설명

하늘에서 몇 줄기나 되는 강력한 뇌전을 검의 금속 성분을 매개체로 소환하여 적에게 내리꽂히게 하는 무서운 기술이다. 특정 타일을 중심으로 하여 광역 공격이 가능해 여러 명의 적에게 막대한 타격을 줄 수 있으며, 하늘의 분노를 인간의 몸을 통해 체현시키는 장엄한 공격이다

일직선 범위에 시전거리도 짧았던 도 계열 '스핏 스트림'과 비교되어서 더욱 좋아보였던 스킬. 사실상 라 슬래쉬를 원거리 범위 공격으로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슬레이어_검 스킬 설명[승직]


[호루스] 바이크 크래쉬(Bike Crash)

홈페이지 스킬 설명

바이크에 탑승한 채로 빠른 속도로 돌진하여 앞바퀴를 축으로 바이크를 회전시킴으로서 주변의 모든 적을 날려 버린다 . 오랜 기간 개인의 유용한 이동수단으로 활용되던 바이크를 공격에 응용한 기술로 멋과 파괴력을 모두 갖춘 기술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

바이크에 탑승한 시전자가 고속으로 돌진하여 앞바퀴를 축으로 강력하게 회전하며 주변의 적을 날려 버린다. 바이크와 한 몸이 되어 적을 공격할 수 있으며 시전자의 힘이 강력할수록 바이크를 더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으므로 공격이 더욱 위력적이 된다

처음에는 기절 효과가 없었기에 오토바이를 타고 회전하는 동안 공격을 그대로 받는 쓰레기 스킬이었으나, 확률적으로 기절 효과가 추가되어서 사용되기 시작한 스킬. 호루스 10등급 부터는 스킬이 끝나자마자 다시 사용할 수 있어서 '무한 바이크'로 불리었으며 스턴 확률도 상당했기에 '무한 스턴'으로 해당 스킬만 사용해도 PK에서 승리하는 모습도 자주 보였다

당시의 슬레이어들은 라센 외성과 내성으로 아우스터즈를 토벌하기 위하여 몰려오곤 했는데(뱀파이어의 앞 마당이지만, 주로 아우스터즈가 점령하여 사용했다) 호루스 10등급 이상의 검슬레이어가 있다면 스턴으로 시작해서 스턴으로 끝나는 일방적이고 무자비한 PK를 보여주곤 했다

 

[세트] 샤인 스워드(Shine Sword)

홈페이지 스킬 설명

강한 검기로 적을 타격한 후 2차 폭발을 일으키는 스킬입니다. 2차 폭발은 광역공격으로서 적에게 강력한 은 데미지 공격을 가하게 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검기에 통달한 검사가 사용할 수 있는 극한의 기술로, 성스러운 은의 힘을 강력한 검기에 실어 날려보내 상대방을 공격한 후에 이 검기를 자신이 원하는 지점에서 폭발시킴으로써 2차적 타격을 입히는 위력적인 광역 공격 기술이다. 육체적 힘이 강력한 검사는 더욱 폭발적인 검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다소 거친 기술인 만큼 자신이 사용하는 무기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세트] 헤븐리 스파크(Heavenly Spark)

홈페이지 스킬 설명

하늘의 신만이 내릴 수 있다는 강력한 번개를 소환하여 적의 머리위로 내려 심판하는 기술. 여러 개의 번개를 목표로 한 지점 주변으로 차례차례 강타한다

인게임 스킬 설명

하늘의 신만이 내릴 수 있다는 강력한 번개를 소환하여 적의 머리위로 내려 심판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자는 이미 하늘의 힘과 교감을 이룬 상태라고 한다. 여러 개의 번개를 목표로 한 지점 주변으로 차례차례 강타한다

'인피니티 썬더볼트'의 강화형 스킬

 

[마아트] 크러싱 스톰(Crushing Storm)

상공에서 커다란 번개를 소환하여 광범위한 지역에 엄청난 데미지를 주는 마법이다. 강력한 번개의 영향으로 인해 해당 지역에 자기를 띈 소용돌이가 만들어지며 이 소용돌이 위에 공격을 시전할 경우 그 공격력은 배가 될 것이다

소드 오브 토르의 강화형 스킬

 

[오시리스] 라 스트로크(Lar Stroke)

번개의 검기를 일으켜 전방에 있는 하나의 적을 빠르게 공격합니다

 

[누트] 라이트닝 쇼크 1(Lightning Shock 1)

하늘의 힘과 검기를 소통시켜 발생시킨 뇌전을 통해 강력한 방전형상을 일으키는 기술이다. 이 번개의 소용돌이에 말려들 경우 대부분의 상대는 전투불능 상태에 빠질 것이며, 특정 타일을 중심으로 광범위한 지역에 공격이 가능해 여러 명의 적에게 막대한 타격을 줄 수 있다. 시전자의 힘과 민첩에 따라 보다 강력한 번개를 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이미지 없음]

[누트] 라이트닝 쇼크 2(Lightning Shock 2)

강화된 라이트닝 쇼크입니다

 

[이미지 없음]

[누트] 샤프 쉴드 2(Sharp Shield 2)

강화된 샤프 쉴드입니다. 수련을 통해 더욱 빨라진 검술로 자신의 몸에 피격 대미지를 방어하는 두터운 검막을 형성합니다

 

[게브] 어트랙트 서클(Attract Circle)

지정된 타겟에게 빠르게 캐릭터가 이동되며, 동시에 타겟과 그 주변에 강력한 대미지를 부여합니다

 

[슈] 체인 라이트닝 소드(Chain Lightning Sword)

강력한 번개의 힘이 실린 검기의 형상을 고도의 집중을 통해 소환해내어 광범위한 지역을 공격합니다

 

[라] 어트랙트 소드 크래쉬 1(Attract Sword Crash 1)

목표한 적을 빠르게 추격한 후, 뇌전의 기운이 담긴 검풍으로 주변의 모든 적들을 감전시킵니다

 

[이미지 없음]

[라] 어트랙트 소드 크래쉬(Attract Sword Crash 2)

강화된 어트랙트 소드 크래쉬입니다

 

[이미지 없음]

[프타] 썬더 엣지(Thunder Edge)

번개 그 자체가 된 검을 휘둘러 적을 파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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