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스터즈 스킬 설명을 마치고 뱀파이어 스킬 설명을 작성하던 중, 뭔가 빠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다시 확인해보니, 아우스터즈 바람 계열 스킬을 작성하지 않고 넘어간 것을 깨달았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글의 작성 순서를 변경할 수 없었기 때문에, 글을 작성하다 보면 정렬이 꼬이는 일이 종종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나중에 작성한 글이 앞에 작성된 글보다 먼저 올라가거나, 순서가 뒤죽박죽이 되는 경우가 있었다는 것이죠
하지만 티스토리에서는 재발행 시 발행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이런 실수를 할 때도 글의 순서를 쉽게 수정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큰 장점입니다. 덕분에 글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맞출 수 있어 매우 편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흡영(Absorb Soul)
홈페이지 스킬 설명
정령술사가 되기 위한 필수적의 의식으로 만물의 영혼을 정화하여 자신의 힘으로 흡수하는 마법입니다. 죽은 이의 영혼을 흡수하여 자신의 EP를 회복하고, HP 회복 아이템을 제조 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그대, 이 기술을 익혀 죽은 이의 영혼을 흡수하여 EP를 회복하고 HP 회복 아이템을 제조하여 세계의 순환에 기여하세요. HP회복 아이템인 PUPA를 만드려면 Larva가 필요하다는 것을 유의하십시오
아우스터즈가 사냥 시 EP 회복 아이템이 필요하지 않았던 이유는, 시체에서 영혼을 흡수하여 EP를 회복할 수 있었기 때문으로, 추가적으로 인벤토리에 라바가 있다면 HP 회복 아이템인 '푸파'로 변환할 수 있었다. 라바의 가격은 매우 저렴했기에 부담 없이 인벤토리에 들고 다닐 수 있었지만, 상점에서 직접 구입하는 푸파와 메이(EP 회복제)의 가격은 엄청나게 높았다
완제품 회복제의 가격 부담으로 인해 흡영 스킬의 사용이 강제되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패치로 인하여 완제품 회복 아이템 가격은 지속적으로 낮아졌고, HP나 EP 흡수 옵션도 흔하게 구할 수 있게 되자, 일반적인 사냥 시에는 흡영의 사용 강제성이 사라지게 되어, 사용 빈도는 줄어들게 되었다
서먼 실프(Summon Sylph)
홈페이지 스킬 설명
유난히 우리 일족과 친밀한 실프는 다른 종족과의 접촉을 즐기며, 장난을 즐기는 바람의 정령입니다. 원래 어린 여자아이의 모습을 하고 있으나, 자신을 소환한 소환자를 이동 시킬 때에는 투명한 푸른색의 새 비슷한 모습으로 바꾸기도 합니다. 당신이 실프를 소환한다면 그곳이 어느 장소라 하더라도 안전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장난스럽고 경쾌한 바람의 정령 실프는 우리 아우스터즈들에게 기꺼이 힘을 빌려 줍니다. 실프의 도움을 받아 원하는 장소로 빠르게 이동하는 마법으로, 당신의 레벨에 따라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바람의 정령을 소환할 Summon Gem이 필요하며,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소모된 젬은 수리 후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정령을 사용하여 이동한다는 컨셉으로, 디자인이 굉장히 좋게 나왔다. 스킬 이름은 서먼 실프로 되어 있지만, 다덴마켓에서 구입하는 색상이 있는 이동 수단은 임프(색상만 다르지 실프와 디자인은 동일하다)를 소환하며, 승직 이후에는 위스프를 소환한다는 컨셉이다
디바인 스피릿즈(Divine Spirit)
홈페이지 스킬 설명
바람의 정령 실라페의 바람은 마법의 힘으로부터 수호 받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실라페의 가호를 영원히 받을 수 있는 마법으로, 마법공격의 일부를 정령의 기운으로 방어할 수 있습니다. 항시 정령을 불러낼 수 있는 충분한 기운을 머금고 있다면, 당신은 언제나 실라페의 수호를 받게 될 것입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바람의 정령 실라페의 힘을 빌려 적이 가하는 마법데미지의 일부를 막아낼 수 있습니다. 단 이 기술을 발동하기 위해서는 EP가 필요하니 정신의 기운이 충분한지 살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슬레이어 인챈트 계열 '오라쉴드' 스킬의 아우스터즈 버전이다
스킬 레벨이 상승할수록 대미지를 EP로 전환시키는 비율이 증가한다. EP가 0이 되더라도 해제되지 않아서, 계속 마법 스킬을 맞는다면 반격을 제대로 해보지도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했다. 아우스터즈 초기에는 마스터로 사용해도 그럭저럭 사용할만 했으나, 점점 증가하는 스킬 대미지는 디바인으로는 감당하기 어려울 수준으로 상승하여 스킬 자체를 사용하지 않거나, 스킬 레벨을 많이 낮춰서(EP 전환률을 낮춰서) 사용하기도 했다
2014년에 지속시간을 매우 줄여주는 패치(차라리 EP 전환률을 줄여도 되지 않았을까 싶은데)가 실시되어, 스킬 레벨을 마스터해도 10초 정도로 짧아진 것으로 보인다
드리프팅 소울(Drifting Soul)
홈페이지 스킬 설명
바람의 정령 슈리엘은 보통 크기의 독수리 모양이지만, 그 날개가 퍼덕이며 불어 나오는 바람에는 배 한척쯤은 뒤집어 버릴 정도의 위력이 있습니다. 공격적 성향이 강한 슈리엘이지만, 자신의 보호 아래 있는 자들에게는 그들의 힘이 정화 될 수 있도록 끊임 없는 영혼의 바람을 불어 넣어 줍니다. 이 기술을 배운 이들은 EP를 자동으로 조금씩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바람의 정령 슈리엘의 친절한 마음에 의지해 우리의 EP를 회복시켜주는 특별한 바람을 얻을 수 있는 기술입니다. 패시브 기술로, 특별한 발동 없이도 슈리엘의 가호로 영력을 조금씩 선사받습니다
뱀파이어가 자동으로 HP를 회복한다면, 아우스터즈는 자동적으로 EP를 회복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뱀파이어는 기본적으로 자동 회복이지만, 아우스터즈는 스킬을 습득해야 한다는 점은 차이가 있다. 아우스터즈의 EP는 처음에 슬레이어와 마찬가지로 인트당 2의 EP가 증가했으나, 패치로 EP의 최대치가 30%가 감소하고 흡영을 통해 EP 게이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이로 인해 '기본 EP, 충전 EP 1, 충전 EP 2'로 아우스터즈의 EP는 3줄로 구성되게 변경된다
드리프팅 소울은 기본 EP에만 적용되도록 설정되어, 해당 스킬은 스킬 트리를 위해 습득한 후에는 스킬 레벨을 올리지 않는 정도로 남게 되었다. 그러나 레어 스킬 에너지 버스트는 드리프팅 소울의 영향을 받아 EP 회복량이 증가하는 부분이 있었고, 에너지 버스트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유저들이 드리프팅 소울의 스킬 레벨을 올리기도 했다
드리프팅 소울은 기본 EP 게이지만 회복시키기 때문에, 에너지 버스트와 드리프팅 소울의 시너지 효과는 기본 EP 게이지에서만 적용되었다
텔레포트(Teleport)
홈페이지 스킬 설명
자연의 힘을 사용하는 정령사들은 대 자연의 이치를 완전히 터득하여 자신을 자연에 동화시키는 기술을 익히게 되면서 자신의 형체를 사라지게 하는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이 기술은 상대와의 거리를 유지 또는 좁힐 때 유용하게 사용되며 자신의 모습은 순식간에 사라지게 하는 능력까지 가지고 있어 상대를 현혹시키기에 충분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자신을 완전히 자연에 동화시킬 수 있게 되면 대자연의 기운에 자신을 실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적과의 거리를 유지하거나 좁히려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순식간에 모습을 사라지게 할 수도 있어 적을 교란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동족의 지력을 높여 더욱 효과적으로 기술을 사용하세요. 기술을 완전히 습득하면 상당량의 가중치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스킬 레벨에 비례하여 쿨타임이 줄어들었으나, 타 종족의 항의로 인해 쿨타임은 능력치에 비례하도록 변경되었다. 이동거리는 스킬 레벨에 따라 변경되도록 유지되었다
크리티컬 매직(Critical Magic)
홈페이지 스킬 설명
공기의 상급정령인 진은 거인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입으로 바람을 내뿜는데, 그 위력은 폭풍의 정령 피스트롬이 불러오는 폭풍과는 또 다른, '용권풍' 이라는 형태로 발휘됩니다. 이러한 진의 힘을 지속적으로 빌릴 수 있는 마법으로, 공격마법 중에 적에게 일 정치는 않지만 치명적인 상처를 주거나 뒤로 밀려나게끔 하는 기술입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공기의 상급정령인 거인 진이 입으로 내뿜는 바람의 위력은 가공할 만 합니다. 그대는 이 마법을 배움으로써 진의 바람의 힘을 전수받을 수 있습니다. 특정 확률로 공격 마법에 추가 데미지와 넉백 효과가 부여되며, 기술을 익히면 특정한 발동 과정 없이 패시브로 기술이 발동됩니다
불 계열의 '파이어 피어싱, (승직 오시리스 등급)플레임 스파이크', 물 계열의 '아이스 랜스(마스터리 포함)', 대지 계열의 '스톤 오거, 메테오 스톰'에 적용되며, 스킬 레벨 마스터를 기준으로 상당한 대미지가 추가된다. 2020년 현재를 기준으로 다크에덴에서 넉백이라는 효과가 없어지면서, 습득은 가능해도 사용은 불가능한 스킬로 남아있다
미스트 오브 소울 1(Mist of Soul 1)
이 마법을 배우면 그대는 공기의 정령왕 미네르바의 힘을 빌릴 수 있습니다. 미네르바의 힘으로 인해 주위의 적들에게 데미지를 주며 수면에 빠져 들게 됩니다. 그대의 지력에 따라 미네르바의 힘을 빌릴 수 있으니 유념하세요
5x5 범위의 몬스터를 수면 상태로 만든다
미스트 오브 소울 2(Mist of Soul 2)
이 마법을 배우면 그대는 공기의 정령왕 미네르바의 힘을 '미스트 오브 소울 1'보다 더 빌릴 수 있습니다. 미네르바의 힘으로 인해 주위의 적들에게 데미지를 주며 수면에 빠져 들게 됩니다. 그대의 지력에 따라 미네르바의 힘을 빌릴 수 있으니 유념하세요
미미한 대미지의 상승과 범위가 7*7로 증가된다
미스트 오브 소울은 몬스터를 수면 상태에 빠뜨리는 스킬로, 몬스터를 공격하면 해제되는 기능이었으나, 패치로 인해 수면 상태가 풀리지 않게 변경되었다. 기존의 공격 시 풀린다는 페널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스트 오브 소울이 유용했던 점은 '슬레이어(프리즈 링)', '뱀파이어(커스 오브 블러드)'의 스킬과는 달리 적용되는 몬스터의 범위가 넓었다는 것이었다. 이를 수정하지 않고 수면 상태가 풀리지 않도록 패치되면서, 오버 밸런스가 되었다
상위 사냥터에서는 슬레이어와 뱀파이어의 속박 레어 스킬(프리즈링, 커스 오브 블러드)은 적용되지도 않지만, 아우스터즈만 적용되었기 때문이다. 그나마 몬스터 공격 시 풀린다는 설정도 앞서 말한 패치로 인해 풀리지 않도록 변경되어 사냥에 빠지지 않는 만능 스킬이 되었다.
에너지 버스트(Energy Burst)
이 기술은 정신을 집중 시켜 EP회복 속도를 증가 시켜 줍니다. 그대의 레벨에 따라 초당 EP회복 증가 속도가 틀려지니 유념하세요
스킬 설명과는 다르게 회복속도는 고정이다. 그러나 '드리프팅 소울'의 스킬 레벨에 비례하여 회복되는 EP의 수치(15 - 30 - 45)가 달라진다. 드리프팅 소울은 1단계 EP에서만 적용되므로, 2단계 및 3단계 EP에서는 에너지 버스트의 기본 회복 수치만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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