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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에덴/스킬 설명

다크에덴 :: 스킬 설명 [아우스터즈_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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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지 계열은 슬레이어로 치자면 인챈트 계열과 비슷한 컨셉으로 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리액티브 아머, 퓨리 오브 노옴 스킬들은 물리 공격 계열에게 제대로 카운터가 되는 스킬들이며, 대미지 역시 사거리는 짧지만 강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는 이도저도 아닌 느낌으로, 성서전에서는 필요하지만 막상 내가 플레이하기는 싫은 느낌이었습니다. 최근에는 어떤지 모르겠으나 제가 할 때는 그랬던 기억이 있습니다

과거 대규모 전투에서는 퓨리 오브 노옴이 대지 계열 아우스터즈가 존재하는 이유였죠


아우스터즈_대지 스킬 설명[비승직]


비트 헤드(Beat Head)

홈페이지 스킬 설명

대지의 정령 노임의 힘으로 바위를 소환하는 기술입니다. 노임은 강대한 힘과 거친 겉모습과는 달리 온순한 성격의 소유자로, 처음 대지의 정령을 다루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정령입니다. 소환한 바위는 적의 머리위에 소환하여 떨어뜨리게 되는 마법으로, 마법을 수련할수록 더 큰 바위를 소환할수 있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대지 정령인 드워프의 강건한 힘을 빌어 펼치는 기본적인 중거리 공격마법으로, 암석을 이용해 상대를 공격합니다. 그대의 지력에 따라 적은 더 많은 타격을 받게 될 것입니다

물 계열의 '에미션 워터'와 마찬가지로 홈페이지와 게임 내에서 언급되는 정령이 다른 부분이 있다

시전 거리(그래도 에미션 워터보다는 길다)가 짧으며, 모션이 긴 단점이 존재한다. 그러나 대미지가 상당해서 불 계열의 '카사스 애로우'보다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카사스 애로우가 핸즈 오브 파이어 버프를 받아도 비트헤드보다 훨씬 대미지가 낮았다. 카사스 애로우는 사거리가 상당히 길고, 손을 뻗는 모션이라서 시전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승직 이후에는 비트 헤드도 손을 뻗는 모션으로 변경되었고, 아우스터즈 마법 스킬들이 '모든 저항력'에 영향을 받는 패치 이후에도 얼마 안 되는 '모든 저항력에 영향을 받지 않는 스킬'로 분류되었다. 저레벨 스킬이라서 스킬 포인트도 적게 들어가는데 대미지는 쓸만해서 '어스즈 티쓰'보다도 많이 사용했으며, 불 계열에서도 습득하여 사용했다

 

텐드릴(Tendrill)

홈페이지 스킬 설명

숲의 정령 네이핀을 기운을 대지에 깃들게 하는 마법 입니다. 네이핀의 경우 등급이 없는 정령으로, 정령사의 능력에 따라 그 힘의 강약이 정해지기에 처음 시작하는 정령사들에게 선호 되는 정령 입니다. 이 마법에 성공하게 되면 네이핀의 힘에 의해 대지에서 솟아오른 나무넝쿨이 적의 온 몸을 감싸 결박 하지만, 그들의 공격에서는 보호 받지 못한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네이핀의 경우도 살아있는 식물이 있으면, 그 위력이 강해진다는 속설도 있지만, 역시 확인된 사실은 없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숲의 정령 네이핀의 힘을 빌려 대지에서 솟아로는 나무 넝쿨들이 목표물을 휘감아 움직이지 못하게 합니다. 이 넝쿨들이 지속되는 시간은 그대의 지력이 얼마나 높으냐에 달려 있습니다

텐드릴에 적중한 대상은 공격을 하지도 당하지도 않기 때문에, 처음에는 유저 대부분이 활용도가 전무할 것으로 예상했던 스킬이었다. 그러나 물 계열의 익스플로전 워터 스킬로 일방적으로 대미지를 가하고 텐드릴로 묶어두고 다시 익스플로전 워터를 사용하여 대미지를 가하는 식의 PK 방식이 유행하던 시절에 상당히 많이 사용되었다

이후에는 죽기 직전의(파티원이 아닌) 아군에게 텐드릴을 사용해서 살려내거나, 적의 숫자를 줄여서 유리하게 만드는 방식으로 활용되었다

시간이 한참 흐른 뒤에는 텐드릴에 적중되어도 공격을 받도록 변경되면서, 활용도가 더욱 증가하였다

 

놈즈 위스퍼(Gnome's Whisper)

홈페이지 스킬 설명

놈은 땅의 하위 정령으로 외양은 피부가 갈라진 구리빛의 근육덩어리의 인간형입니다. 물리력이 매우 강하며 4대 정령중 생김새가 인간과 가장 많이 닮은 정령이라고 하나, 타 종족과의 접촉을 기피하여 실제 그들의 모습을 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들을 소환할 경우, 땅의 신성한 기운을 모아 타 종족의 은둔 기술을 무효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땅의 하위 정령으로 구릿빛 인간 모양을 한 놈의 힘을 빌리는 마법입니다. 물리력이 매우 강하고 인간의 모습과 닮아 있지만 타인과의 접촉을 기피하는 정령이지만, 우리 동족의 부름을 외면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놈이 가진 땅의 신성한 기운을 모아 숨어 있는 사악한 존재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그대의 지력이 높다면 놈의 능력도 더욱 배가될 것입니다

지력이 높으면 능력이 배가 된다고 하지만, 인트가 높다고 해서 특별히 추가되는 능력은 없다. 스킬레벨 1에서는 하이드를 감지할 수 있고, 스킬레벨 15에서는 인비저빌리티를 감지한다. 스킬레벨 25에서는 스나이핑을 감지할 수 있다

 

스톤 오거(Stone Auger)

홈페이지 스킬 설명

땅의 상위 정령인 클레이를 소환하는 마법입니다. 클레이는 외양은 구리빛 피부의 거인으로 가장 강력한 지진의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외모와 달리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성격으로 자신들의 모습을 잘 보이지 않습니다. 아마도 클레이을 소환할 경우 바닥에서 뽀족한 송곳 모양의 돌로 적을 공격하는 모습만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먼 거리까지 공격이 가능하며, 열심히 수련하실수록 더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마법입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땅의 상위 정령인 클레이의 힘을 빌리는 마법입니다. 바닥에서 돌이 솟아나오게 하여 적을 공격하는 원거리 마법으로, 적은 날카로운 암석의 공격에 상처를 입습니다. 지력에 따라 데미지가 결정되니 높은 효과를 위해 지력 수련을 게을리 하지 말아 주십시오

이펙트가 두 번 발생하여 다단히트가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실제로 대미지는 한 번만 적용된다. 대미지에 대한 논란이 있었지만, 실제 사용해보면 그렇게 나쁘지는 않았다. 나름 상위 정령을 소환하는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비트 헤드보다 낮은 대미지를 보여준 점은 아쉬운 부분이었다. 그래도 적당한 대미지와 준수한 사거리를 가진 광역 스킬로 생각한다면 나쁘지 않지만, 범위가 3x3도 아닌 십자가 형태라는 점은 큰 단점으로 작용했다

그마저도 광역기 치고는 대미지가 높은 편이라는 개발사의 초창기 패치로 인해 이 스킬은 완전히 사장되었다. 차라리 범위라도 넓었거나,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시전자의 주변에서 자동으로 몬스터를 공격하는 방식이라면 유용했을 것이다

메테오 스톰과 더불어 크리티컬 매직 패시브의 영향을 받는 비승직 스킬로, 대지 계열은 크리티컬 매직이 적용되는 비승직 스킬이 두 개나 존재한다. 많은 유저들이 '스킬 트리에서 크리티컬 매직 이후에 습득하는 스킬들 중 일부만 적용된다'고 잘못 알고 있었는데, 스톤 오거도 크리티컬 매직의 영향을 받는다

 

리퓨셜 에테르(Refusal Ether)

홈페이지 스킬 설명

땅의 중위 정령 멀든의 도움을 받는 마법으로, 그의 실체가 아닌 능력만 소환하는 마법입니다. 멀든은 진흙으로 이루어져 있고, 일정한 형태가 없으며, 지진 보다는 수렁의 능력이 뛰어난 정령입니다. 멀든의 지하수렁에서 만들어지는 천연가스는 뱀파이어 종족의 다크니스를 중화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멀든의 이러한 능력을 빌려 정령사가 직접 시전하는 마법으로 고도의 집중력을 요구하는 마법입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동족의 시야를 어둡게 하는 뱀파이어의 사악한 마법, 다크니스에 대항하는 마법입니다. 땅의 중급 정령 멀든의 도움을 받아 지하에서 끌어올린 천연 가스로 사악한 뱀파이어의 기운을 제거합니다. 그대의 지력이 높을수록 다크니스 제거를 더욱 효과적으로 행할 수 있습니다

다크니스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약 15년 전에 습득하여 사용했던 시절이 있었는데, 슬레이어 인챈트 계열컨티뉴얼 라이트 스킬보다는 효과가 조금 낮은 것으로 보였다

 

어스즈 티쓰(Earth's Teeth)

홈페이지 스킬 설명

땅의 정령왕 크로웰은 다루기 매우 까다로운 정령입니다. 인간과 닮은 모습이라고는 하지만 타 종족과의 접촉을 꺼리는 그의 실체를 본다는 것이 불가능 함으로 항상 그의 힘을 소환할 때는 별도의 매개체를 필요로 합니다. 그렇기에 크로웰의 추정 불가능한 물리력을 빌리기 위해서는 그의 힘을 담은 지하 깊숙한 곳의 날카로운 광물을 소환하는 이중 마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중 소환으로 정령사에게 무리가 가는 마법이지만, 그만큼 위력이 강력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땅의 정령왕 크로웰의 힘을 빌리는 마법이지만 그 과정은 조금 까다롭습니다. 그의 힘을 빌리기 위해서는 우선 정령왕과 매개체가 될 수 있는 지하 깊숙한 곳의 예리한 광물을 소환하는 마법을 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중 마법 운용이 까다롭지만 시전에 성공하면 땅의 정령왕은 대지를 날카로운 톱날의 형태로 변모시켜 적을 섬멸해 줄 것입니다. 중거리 공격으로 거리는 기술 숙련도에 좌우되며, 지력이 높은 동족은 정령왕의 힘을 더욱 능숙하게 끌어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비트 헤드와 대미지 차이가 적었으나, 상향을 받은 후 대미지 차이가 벌어졌다. 그러나 대지 계열은 사용할 스킬들이 많아 스킬 포인트가 많이 들었기 때문에, 어스즈 티스보다는 스킬 포인트가 적게 들어가는 비트 헤드를 주로 사용했다. 이후 승직 마아트 등급 스킬로 스파이럴 메가리쓰가 추가되면서, 비트 헤드마저 버려지게 되었다

 

리액티브 아머(Reactive Armor)

홈페이지 스킬 설명

물리력이 강한 놈의 기술을 습득한 정령사들은 그의 힘을 갑옷에 부여하여 일순간 자신의 갑옷에 강한 물리적 저항력을 가지도록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갑옷을 강화 시켜 방어력과 회피율을 증가시키는 기술입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물리력에 특히 강한 땅의 정령 놈의 기운을 아머에 부여할 수 있는 마법입니다. 일정 시간 동안 놈의 기운으로 아머를 강화시켜 방어력과 회피율을 증가시킵니다. 그대의 지력에 따라 놈도 더 많은 힘을 빌려 주어, 기술의 지속 시간과 증가량이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기술을 완벽히 마스터하면 가중치가 적용됩니다

자신이나 아군의 방어력(회피율)과 방어율(프로텍션)을 일정시간 증가시킨다

 

리액티브 아머 마스터리(Reactive Armor Mastery)

홈페이지 스킬 설명

리액티브 아머를 강화시키는 마스터리 스킬로서 이 스킬을 이용하여 자신에게 사용할 경우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쉴드 역할까지 가지게 된다. 데미지 감소율은 패시브 스킬과 기존스킬 레벨 모두의 영향을 받는다. 또한 이 스킬은 스킬레벨이 오르면 오를수록 기존 스킬의 방어력과 회피율도 증가하게 된다

인게임 스킬 설명

놈의 가호를 받는 리액티브 아머를 강화시키는 마스터리 기술입니다. 이 기술을 습득하면 자기 자신에게 시전할 경우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실드의 역할까지 가능하도록 한층 발전된 형태가 됩니다. 이 기술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기존 기술의 방어력과 회피율 증가량도 더욱 강화됩니다

마스터리를 습득하면 기존의 리액티브 아머로 증가하는 능력치가 증가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사용 시 받는 대미지를 감소하는 효과도 가지게 된다. 이로 인해 대지 계열은 타 종족의 물리 계열과의 전투에서 상당히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고, 마법 계열과의 전투에서도 유리해지는 듯했으나, 마법 대미지 감소'상성 관계를 명확히 한다는 이유'로 삭제되었다

처음에는 타 계열도 정령석을 교체하면서 사용했으나, 밸런스 상의 문제로 정령 요구 수치가 되지 않으면 버프 스킬들이 해제되도록 변경되면서 오로지 대지 계열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당시에는 전투 계열도 배워서 사용할 정도였으니, 얼마나 좋은 스킬이었는지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130레벨에 습득 가능한 패시브

 

그라운드 블레스(Ground Bless)

홈페이지 스킬 설명

대지의 정령사들은 4대 정령들에게 축복을 빌어 대지의 축복을 부여 받게 하는 기술을 습득하게 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정령사의 능력에 따라 그 능력이 달라지며 대지의 축복을 받은 이는 일정시간 모든 능력치(힘, 민첩성, 지능) 가 상승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이 기술을 사용하여 대지의 축복을 호소하십시오. 성공하면 일정 시간 동안 시전 대상자는 대지의 가호를 받아 모든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그대의 지력을 높일수록 이 기술의 수준 역시 높일 수 있으며, 기술을 완벽히 마스터하면 가중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초창기 슬레이어 인챈트 계열의 블레스와 비슷할 정도로 굉장히 미미한 정도의 능력치를 상승시켜주었다. 사용하기도 안하기도 어려운 애매한 정도의 수치를 올려주었으며, 당시에는 능력치 상승량이 많지 않아, 일정 스킬 레벨만 유지하는 경우가 많았다

인트스킬레벨에 따라 모든 능력치의 상승이 상승치가 달라지는데, 보통 8정도의 능력치 상승이 있었으며, 인트가 높은 경우에는 11정도 상승하는 것이 전부였다

2020년의 다크에덴에 접속해 확인해보니, 그동안 상향을 받았는지, 레벨이 낮아도 수십 단위로 상승하도록 상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만, 2020년의 다크에덴에서는 기본 능력치와 아이템의 추가 능력치로 인해 능력치 자체가 천 단위에 이르므로, 그 정도의 수치가 게임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는 모르겠다

 

서먼 그라운드 엘리멘탈(Summon Ground Elemental)

홈페이지 스킬 설명

땅의 정령왕 크로웰의 은둔기술로 크로웰에게 그의 힘을 소환하여 일정 지역의 실체를 가리는 강력한 은둔기술입니다. 소환된 정령으로 인해 주변에 있는 일정 지역은 모두 은둔시킬 수 있습니다. 소환된 정령이 파괴되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은둔된 지역은 소멸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땅의 정령왕 크로웰의 힘을 빌려 일정 지역을 가려 버리는 은폐 기술입니다. 이 범위 안에 있는 우리 동족들은 이 장소를 벗어날 때까지 크로웰의 가호 안에 몸을 숨길 수 있습니다. 그대의 지력에 따라 은폐 가능한 범위와 지속 시간이 달라지며, 기술을 완벽히 마스터하면 가중치가 주어집니다

최초에는 쿨타임이 너무 길어서 하나만 설치하는 정도였지만, 상향을 받아 3개 정도는 설치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최초로 설치한 대지 정령이 없어지기 전까지를 기준으로)

설치된 대지 정령타 종족에게 공격을 받으면 체력이 감소되고, 파괴되면 즉시 은신 효과가 사라졌다. 스킬 레벨에 비례하여 대지 정령의 체력이 증가했기 때문에, 당시만 하더라도 대지 정령의 체력이 꽤 좋았고, 타 종족이 파괴하기는 어려웠으나, 계속되는 스펙 상승으로 인해 대지 정령은 저레벨 몬스터'데드바디' 취급을 당할 정도로 금방 부서지게 되었다

해당 스킬이 처음 추가되었을 당시에는 "불이나 물 계열처럼 따라다니는 정령이 아니냐"는 불만도 많았다

 

메테오 스톰_이펙트 변경 전
메테오 스톰_이펙트 변경 후
메테오 스톰_사용 시 화면 흔들림 삭제 후

메테오 스톰(Meteor Storm)

홈페이지 스킬 설명

대지의 정령 노임의 최고 기술로 거대한 바위를 소환하여 떨어트리는 광역 기술입니다. 이 기술로 소환된 거대한 바위는 강력한 파괴력으로 지면에 떨어져 그 주변에 있는 모든 적에게 강한 데미지를 가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대지의 정령 노임의 진정한 힘을 맛볼 수 있는 마법입니다. 거대한 바위를 소환하여 허공에서 떨어뜨리는 광역 공격으로써, 낙하하며 강력한 파괴력을 발산해 그 주변에 있는 모든 적에게 막대한 데미지를 입힙니다. 지력을 높여 보다 수준높은 공격이 가능하며, 스킬을 완벽히 마스터하면 가중치가 적용됩니다

화면 흔들림 효과가 존재했으나, 한 번 완화되었다가 현재는 완전히 삭제된 상태다. 낙석 이펙트는 묵직했던 모습에서 날렵한 모습으로 변경되었다

이펙트만 보면 다단히트 스킬로 생각하기 쉬우나, 실제로 대미지는 한 번만 가해진다. 스톤 오거와 더불어 이펙트와 대미지 판정이 어울리지 않는 스킬이다

스킬의 대미지 자체는 좋았으며, 크리티컬 매직 패시브가 더해지면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세트 스킬인 아스테로이드 봄버쿨타임을 공유하기 때문에 세트 스킬을 배워도 스킬 레벨을 내리지 못했다. 2020년 현재는 쿨타임이 독립적으로 변경되었다

 

퓨리 오브 노옴(Fury of Gnome)

홈페이지 스킬 설명

대지의 정령 노옴을 소환하여 중력을 변화시키는 상태 이상 마법이다. 노옴의 힘이 내려진 장소에서는 모든 물체가 2배 강력해지는 중력에 의하여 모든 행동 패턴이 변한다고 한다

인게임 스킬 설명

땅의 정령 놈의 힘을 빌려 거대한 바위 기둥을 공중에서 소환하여 떨어지게 합니다. 원거리 광역 공격기의 압도적인 위력을 자랑하며, 바위 기둥이 바닥에 남아 있는 동안 일정 지역에 존재하는 적들의 공격 속도를 반으로 느려지게 하므로 한층 효과적입니다

5x5 범위에 대미지를 가하며 범위 내의 몬스터나 타 종족의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절반으로 떨어뜨린다. 스킬의 설명으로 인해 모든 유저는 그 효과가 정상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모든 물체가 2배 강력해지는 중력에 의해 모든 행동 패턴이 변한다고 되어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적용이 잘못되고 있었던 것으로, 결국 이동속도가 느려지는 효과는 삭제되었다. 실제로 노옴이 패치되던 당시 설명을 읽어보면, 공격속도가 느려진다고만 적혀 있었고, 이동속도에 대한 언급은 없었기에 삭제되는 것이 당연한 일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향 전이나 후나 여전히 대지 계열의 존재감을 나타내는 스킬로 자리 잡았다

140레벨에 습득 가능한 스킬

아우스터즈_대지 스킬 설명[승직]


[호루스] 데스티니즈(Destinies)

홈페이지 스킬 설명

일부 정령의 경우 자신이나 계약자의 분노를 산 대상은 물론 그와 동일한 기운을 갖는 모든 개체에 공격적인 성향을 보입니다 . 지반 전체에 이르는 분노의 울림은 시야에 들어온 모든 동족에게 피해를 줄 만큼 광범위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우리의 충실한 친구인 정령들은 자신이나 소환자의 분노를 산 대상은 물론, 적과 동일한 기운을 갖는 모든 개체에 공격적인 성향을 갖고 있습니다. 무시무시한 정령의 분노의 힘은 그들의 분노를 산 모든 동일 개체에게 피해를 줄 만큼 위압적이고도 광범위합니다. 이 무서운 힘은 그대의 지력을 높임으로써 더욱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타겟과 동일한 개체에게만 대미지가 들어가는 나름 제약이 있는 스킬이다

'시야에 들어온 모든 동족에게 피해를 줄 만큼 광범위'라는 설명처럼, 처음에는 범위가 11x11로 매우 넓었고, 타겟과 동일한 개체라면 개체 수에 관계없이 모두 대미지를 가할 수 있었다. 그러나 하향으로 범위가 7x7로 줄어들고, 최대 공격 가능한 개체 수도 7개로 제한되었다

당시에는 기본적인 쿨타임이 굉장히 길었고, 대미지도 높지 않았기 때문에, 하향이 이해가 안 되는 스킬 중 하나였다. 범위가 넓은 것 외에는 장점이 거의 없었던 스킬이었기 때문이다

 

[세트] 서먼 클레이(Summon Clay)

땅의 정령 클레이의 능력을 담은 마법진을 소환하는 기술로써, 이 마법진은 그의 막강한 능력을 소환하여 아우스터즈들을 적의 공격에서 보호해 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마법진 안에 서 있는 아우스터즈들은 적의 사악한 기운에서 정화받게 됩니다. 그대의 지력이 뛰어날수록 클레이에게서 더욱 많은 힘을 빌릴 수 있습니다

슬레이어 인챈트 계열 글로리 그라운드가 공격형이라면, 아우스터즈 대지 계열 서먼 클레이는 방어형 스킬로 분류된다. 슬레이어는 지속 대미지, 아우스터즈는 대미지 감소라는 효과가 있었다. 그러나 설정과는 다르게 대미지 감소에 대한 부분은 전혀 적용되지 않았으며 수 년이 지나서야 비로소 적용이 되기 시작했다

 

[세트] 아스테로이드 봄버(Asteroid Bomber)

아스테로이드 봄버는 대지의 정령 노임의 힘을 빌려 소행성을 원하는 지역에 소환하여 낙하시킬 수 있는 매우 강력한 마법입니다. 이 마법은 특정 지역에 광범위하게 떨어지며, 지력이 높은 시전자가 사용하면 한층 더 강한 위력을 보여줍니다

비승직 스킬인 메테오 스톰의 강화형 스킬. 마찬가지로 이펙트와는 다르게 다단히트가 되지는 않는다

메테오 스톰을 기반으로 하는 스킬이지만 패시브 스킬인 크리티컬 매직은 적용되지 않게 되었다. 그러나 쿨타임은 공유했기 때문에, 해당 스킬을 습득하더라도 메테오 스톰의 스킬 레벨을 줄일 수가 없었다. 스킬 레벨을 낮추면 '아스테로이드 봄버' 역시도 쿨타임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2020년 현재는 쿨타임이 독립적으로 적용되게 변경이 된 것으로 보인다

 

[마아트] 스파이럴 메가리쓰(Spiral Megalith)

대지정령의 힘이 깃든 커다란 암석을 소환하여 적을 짓뭉게 버리는 아주 강력한 마법이다. 암석의 크기가 엄청나기 때문에 대지 정령의 힘을 오랫동안 익힌 일부 정령사만 사용이 가능하며, 시전자의 지식수준이 높을수록 소환된 암석은 보다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게 된다

기본적으로는 대상을 지정하여 사용하는 단일 타겟 스킬이지만, 대상의 주변에도 대미지를 가한다. 쿨타임이 없는 스킬이었기에 승직 이후에도 사용하였던 '비트 헤드'를 완벽하게 대체하게 되었다

 

[오시리스] 데몰리셔(Demolisher)

음울한 보라색의 큰 석영이 솟아올라 터지면서 주변의 적에게 큰 대미지를 입힙니다. 지식 수치가 높을수록 대미지가 세집니다

대부분의 광역 공격 스킬들은 해당 타일에 몬스터의 존재 유무에 상관없이 이펙트가 출력이 되는데, 데몰리셔는 아이스 랜스 마스터리와 동일하게 타겟이 존재해야만 이펙트가 출력되었다

 

[누트] 사이클링 워록(Cycling WarRock)

대지의 상위 정령인 클레이의 힘을 빌려 시전자의 주변에 거대한 암석이 맴돌게 하는 마법입니다. 이 마법이 발동되어 있는 동안 시전자에게 접근하는 모든 적은 거대한 암석에 짓눌려 큰 상처를 입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지력이 높다면 보다 강력한 암석의 소환이 가능합니다

불 계열 비승직 스킬인 '링 오브 플레어'대지 계열 버전 스킬로, 받는 대미지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미지 없음]

[누트] 리액티브 아머 2(Reactive Armor 2)

강화된 리액티브 아머입니다

 

[게브] 크리스탈 쏜 1(Crystal Thorn 1)

대지에 블랙홀을 만들어 이 세상의 것이 아닌 암석을 소환하여 넓은 범위에 피해를 입힙니다

 

[이미지 없음]

[게브] 크리스탈 쏜 2(Crystal Thorn 2)

강화된 크리스탈 쏜입니다

 

[게브] 페이버 오브 루나(Favor of Luna)

자신 및 동족에게 일정시간 HP, 마법 대미지 감소 효과를 증가시키는 버프를 사용합니다. 타 종족에게 사용시 디버프로 작용합니다

 

[슈] 서먼 디펜시브 스피넬(Summon Defensive Spinel)

땅속으로부터 신비로운 힘을 지닌 암석을 소환하여 자신을 보호하게 합니다. 상대의 공격으로부터 뒤로 밀려나지 않습니다

 

[라] 메테오릭 폴 1(Meteoric Fall 1)

대지의 상위 정령 '클레이'의 힘을 빌려 거대한 운석을 소환하여 특정 지역에 광범위하게 낙하시키는 마법입니다

 

[이미지 없음]

[라] 메테오릭 폴 2(Meteoric Fall 2)

강화된 메테오릭 폴입니다

 

[이미지 없음]

[프타] 바인 오브 쏜즈(Vine of Thorns)

자신 주변에 거대한 가시덩굴을 소환하여 접근하는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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