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가전·가구

전기압력밥솥 :: 쿠쿠 CRP-KHT1020FD

728x90
반응형

밥솥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만약에 저 혼자서 구입을 결정했다면 저렴한 하위 모델로 했을텐데, 아내가 '쿠쿠 CRP-KHT1020FD' 디자인에 꼿혔나 봅니다.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는 아내의 말에 고민없이 구입했습니다

사실, 하위 모델과 가격차이가 적었기에 고민이 없었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전기밥솥은 오래되어서 그런 것인지, 고무 패킹을 교체해줘도 밥맛도 없었습니다

거기다가 보온을 해놓으면 수분이 어디로 새는지 시간이 조금만 지나도 밥이 말라서 비틀어지는 상황이었죠. 예전에 사용할 때에는 문제가 없던 제품이었는데 세월이 지나서 그런건지 제가 관리를 못한건지... 고쳐서 사용하는 것보다는 새로 사는게 좋겠다고 판단했습니다

롯데홈쇼핑(인터넷)에서 구입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쿠쿠 CRP-KHT1020FD 전기압력밥솥은 다양한 조리 기능이 있는 제품입니다. 밥솥의 기능을 다양하게 사용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체적으로 일반 사람들 90%는 절반도 사용하지 않을겁니다

저는 지금까지 99% 기본 백미 고압 취사만 사용한거 같습니다. 솔직히 기능보다는 디자인만 보고나서 구매한 제품이라서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괜히 샀다는 생각은 해본적이 없네요

아까 말한대로 하위 모델과의 가격차이가 별로 나지 않았기에 그런 경우에는 그냥 디자인 마음에 드는 것을 구매하는게 좋은 상황이죠

 

10인용 전기압력밥솥이라고 10인분의 밥을 해버리면 맛이 없습니다. 6인분 정도의 밥을 해야 맛있게 됩니다. 밥솥의 최대치까지 하면 밥이 되기는 됩니다. 그러나 맛이 없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6인용 밥솥은 최대 4인분 정도의 밥을 할 때가 제일 맛있습니다

 

고압 취사로 34분만에 완성된 꼬들꼬들한 쌀밥입니다. 밥 자체가 맛있으면 별다른 반찬이 필요가 없다지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