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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에덴/업데이트 히스토리

다크에덴 :: 업데이트 히스토리 [2004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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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다크에덴은 스킬에 대한 설명이 상당히 간소화가 되었는데요. 과거에는 이와 다르게 종족마다 말투도 다르고 설정자체도 세세한 편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작성했던 업데이트 히스토리를 포함해서 앞으로 작성하는 업데이트 히스토리 모두 스킬이 추가, 삭제되는 경우에는 스킬의 설명을 그대로 적어놓았으므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변경이 되는 경우에 적어놓기에는 글의 길이가 너무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서 설명은 생략하였습니다

추후에 다크에덴 스킬에 대한 설명을 종합해서 이미지와 함께(찾을 수 없는 스킬은 제외) 별도로 글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스킬 성능에 대한 설명중에 현재와는(또는 몇 년 전과는)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시전거리나 효과가 변경이 되었다던지) 제가 별도로 스킬 설명 하단에 적어둔 부분도 있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런 부분은 년도별로 업데이트 히스토리가 추가되면서 해당되는 년도마다 작성을 할 생각입니다(어떻게 바뀌는지 미리 적어두면 재미가 없지 않을까요?)


목차


2004년 1월 업데이트


2004년 1월 13일

■ 슬레이어 총기(AR, SMG, SR, SG) 효과음 변경

 

2004년 1월 16일

■ 아우스터즈 아이템 추가

 

다크에덴 :: 아이템 설명 [아우스터즈_무기(차크람)]

아우스터즈 초기에는 힘과 덱스를 혼합해서 올리는 경우가 많았으나, 아우스터즈의 스킬의 특성상 '스킬 레벨을 올릴수록 보너스 대미지 증가'라는 부분 덕분에 굳이 힘을 올리지 않아도 적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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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크람
· 하이사 문 차크람
· 아즈나 차크람

 

 

다크에덴 :: 아이템 설명 [아우스터즈_무기(리스틀릿)]

아우스터즈가 마법을 사용하기 위해서 반드시 착용을 해야하는 무기인 '리스틀릿'입니다. 정령석으로 정령레벨을 맞춰도 무기가 차크람이라면, 마법을 사용할 수가 없죠 네츄럴 리스틀릿(Natur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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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스틀릿
· 담발라 리스틀릿
· 네크베트 리스틀릿

 

 

다크에덴 :: 아이템 설명 [아우스터즈_방어구(코트, 부츠)]

아우스터즈는 슬레이어와 뱀파이어의 장점을 모두 가진 종족이기 때문에, 장착 아이템도 장점만을 가져왔습니다 방어력이 높은 방어구를 많이 착용할 수 있고, 악세사리도 많이 착용해서 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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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트
· 페이트리스 코트
· 에페리얼 코트

□ 부츠
· 페이트리스 부츠
· 에페리얼 부츠

 

 

다크에덴 :: 아이템 설명 [아우스터즈_방어구(서클릿)]

슬레이어의 헬멧에 해당하는 부위인 서클릿입니다 종족 이미지 자체가 청순한(비승직 기준) 느낌의 요정 같은 느낌이라서!? 머리를 전부 감싸는 헬멧이 아니라, 머리에 얹는 서클릿으로 설정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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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클릿
· 알키오네 서클릿
· 마스테마 서클릿

 

 

다크에덴 :: 아이템 설명 [아우스터즈_방어구(암스밴드)]

암스밴드는 슬레이어의 벨트와 같은 역할을 하는 방어구입니다. 다만, 설정상 허리가 아니라 양쪽 어깨에 하나씩 착용을 합니다 암스밴드의 소켓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퀵슬롯이 달라지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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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스밴드
· 키케다 암스밴스
· 물라다라 암스밴드

 

 

다크에덴 :: 아이템 설명 [아우스터즈_악세사리(목걸이)]

아우스터즈는 목걸이를 무려 3개나 착용을 합니다 팔찌가 없는 종족이기 때문에, 목걸이 2개를 제외하고 팔찌 2개로 구성했어도 위화감은 없었을텐데, 목걸이만 3개인 것은 조금 이상하네요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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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걸이
· 피그 트리 펜던트
· 오팔루스 펜던트

 

 

다크에덴 :: 아이템 설명 [아우스터즈_악세사리(반지)]

아우스터즈의 마지막 아이템 '반지'입니다. 다른 아이템들과 마찬가지로 아이템의 설명만 본다면 '마법 보조, 전투 능력 강화'등의 하나씩 특수한 기능이 있어보이지만, 게임 상에서는 그런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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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지
· 안달루시아 링
· 마르둑 링

 

 

다크에덴 :: 아이템 설명 [모든 종족_유니크 아이템]

유니크란? 2002년 8월에 추가된 아이템 등급으로 '당시의 기준'에서는 좋은 편에 속했습니다 홈페이지에 가보면 슬레이어 기준으로 무기는 10단계, 방어구는 8단계까지 나와있어도 드랍률이 워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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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니크
· [차크람] 윈드 갓 차크람
· [리스틀릿] 코스믹 에그 리스틀릿
· [코트] 아마테라스 코트
· [부츠] 아마테라스 부츠
· [서클릿] 타이라 서클릿
· [암스밴드] 바인드 룬 암스밴드
· [펜던트] 카발라 트리 펜던트
· [반지] 말라카이트 링


2004년 2월 업데이트


2004년 2월 11일

■ 아우스터즈 변경사항
1. 코트, 부츠 : 회피율과 방어율 상승. 착용제한 레벨 감소
2. 서클릿, 암스밴드 : 착용제한 레벨 감소
3. 스킬 습득포인트 : 초반에 습득하는 스킬들은 습득포인트 감소, 후반에 습득하는 스킬은 습득포인트 증가
4. 스킬 포인트 : 스킬 추가로 인하여 초기화

 

■ 아우스터즈 스킬 추가 및 변경

[전투] 이베이드

스킬 성공확률과 지속시간이 증가

[전투] 샤프 라운드

대미지 공식 변경

[전투] 백스탭

치명타시 발생하는 최대 대미지값 감소

[전투] 블런팅

스킬 성공확률 증가

[전투] 감마 촙

대미지 공식 변경, 최대 대미지값이 감소

[전투] 크로스 가드

스킬 성공확률과 지속시간이 증가

[전투] 하이드 사이트

스킬 레벨업시 증가하는 명중률값이 증가

 

[전투] 디스트럭션 스피어

이 기술을 익혀 그대는 적에게 무형의 창을 날리게 됩니다. 일정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공격이 적중하면 적은 지속적으로 체력을 소모하게 될 것입니다. 적과 그대의 실력 차이에 따라 성공 확률이 결정되며, 그대의 몸이 날렵하다면 이 기술 역시 더욱 효과가 높을 것입니다. 이 기술을 완벽히 습득하면 가중치가 적용됩니다

 

[전투] 샤프 차크람

이 주문을 외워서 그대의 차크람을 더욱 날카롭게 하십시오. 일정 시간 동안 차크람은 더욱 날카로워져 적을 손쉽게 베어 버릴 것입니다. 그대의 몸놀림이 민첩할수록 이 기술은 더욱 더 빛을 발할 것이며, 이 기술을 완벽하게 마스터한다면 상당량의 가중치가 적용될 것이니 힘껏 수련할 가치가 충분합니다

 

[전투] 시프트 브레이크

폭풍의 상위 정령 피스트롬이 불러내는 파괴적인 바람의 힘을 누려보십시오. 그대가 이 주문을 배우게 되면 무서운 폭풍우가 몰아쳐 적을 섬멸할 것입니다. 특히 다수의 적에게 대항할 때 진가를 발휘할 것이며, 광역으로 공격할 수 있어 더욱 위력적입니다. 그대의 힘과 민첩성이 높을수록 폭풍을 다루기도 쉬워질 것입니다. 이 기술을 완벽히 마스터한다면 가중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크니스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전투] 페이틀 스니크

힘을 중시하는 전사 아우스터즈들의 공격 스킬로 차크람에 힘을 실어 빛의 차크람을 시간차를 두고 던져 강력한 공격을 가합니다. 데미지는 힘에 영향을 받으며, 거리는 스킬레벨에 따라 달라집니다. 정신과 육체 모두 최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정령사들을 위한 기술이며, 마스터하면 상당량의 가중치가 적용됩니다

기존 차크람이 던져지는 모션은 삭제가 되어야 하는데, 버그인지 이펙트와 같이 출력되고 있다

 

[전투] 더킹 월러프

우리 아우스터즈가 받은 축복받은 육체의 힘을 한껏 과시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빠른 이동이 기본으로, 이 기술을 시전하면 그대는 보이지 않을 만큼 빨리 움직여 적을 공격하게 되고, 적은 그대를 베어 보려 하지만 오직 그대의 잔상만이 보일 것입니다. 민첩성을 더욱 연마하며 한층 더 위력적인 공격을 하도록 하십시오

넓은 범위에 공격을 가하며 이동까지 하는 만능 스킬. 텔레포트와 번갈아서 사용하면 굉장히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대미지도 상당해서 공격스킬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는 수준이지만, 벽을 통과하지 못하고 이동거리의 조절은 불가능해서 이동하는 경로에 장애물이 존재하면 사용이 불가능

 

[전투] 차징 어택

아우스터즈의 날랜 몸놀림을 이용하여 원거리에 있는 적을 급속히 습격, 강한 일격을 가하는 기술입니다. 그대의 힘이 강할수록 적에게 많은 타격을 입힐 수 있으며, 기술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더 먼 거리의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을 마스터하면 상당량의 가중치가 적용되니 수련을 거듭하십시오

'더킹 월러프'는 덱스 위주의 전사 스킬로 넓은 범위의 적에게 적당한 대미지를, '차징 어텍'은 힘 위주의 전사 스킬로 단일 타겟에게 강한 대미지를 가하는 것으로 추가되었는데. 이동기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다수의 적에게 대미지를 가할 수 있는 더킹 월러프가 훨씬 좋았다

 

[전투] 디스턴스 블리츠

이 기술을 단련하면 그대의 차크람에 전기 속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전기의 힘을 이용해 먼 거리에 있는 적을 광역 공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중심 타일을 기준으로 데미지가 감소하니 신중히 판단하기 바랍니다. 그대가 강하고 민첩할수록 적들을 더 타격을 받으며, 이 기술의 숙련도에 따라 사정 거리가 달라집니다. 기술을 완전히 익혀서 가중치를 얻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시전거리가 길고, 범위도 넓어서 샤프헤일이 나오기 전까지는 주력 사냥스킬로 사용되었다. 일반적으로는 샤프헤일을 습득하면 사용하지 않는 스킬로 전락했지만, 샤프헤일과 디스턴스 블리츠를 번갈아서 사용하면 사냥속도가 상당히 빨라진다

 

[전투] 워터 쉴드

특정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100% 막아내는 패시브 스킬로 물의 정령 운디네의 힘을 비는 것입니다. 1,2번 정령석 슬롯에 물 속성, 3번 슬롯에는 대지 속성을 가지고 있어야 그녀의 힘을 당신의 것으로 할 수 있습니다. 성공률은 레벨에 따라 달라집니다

 

[전투] 블레스 파이어

특정확률로 불 데미지를 추가하는 패시브 스킬로 1슬롯과 2슬롯에 불 정령석을 장착하고 3슬롯에 대지 정령석을 장착하여야만 스킬이 적용됩니다. 이 조건을 만족시켰을 때 불꽃의 정령 샐러맨더의 힘을 차크람에 깃들게 할 수 있으며, 그대의 힘과 민첩성에 따라 공격의 위력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초기에는 강력한 대미지로 타종족에게 악몽 같았던 패시브. 아우스터즈 초기에는 모든 스킬이 전부 강력했지만 '블레스 파이어'는 그 중에서도 엄청났다

 

[전투] 샌드 크로스

특정확률로 대지 데미지를 시전자를 중심으로 상,하,좌,우에 3타일의 범위를 공격하는 광역 패시브 스킬로 1슬롯과 2슬롯에 대지 정령석과 3슬롯에 불 정령석을 장착하여야만 합니다. 이 조건을 만족시키면 구릿빛 피부의 거인 클레이의 힘을 빌리게 됩니다. 그대의 힘과 민첩도에 따라 클레이도 더 많은 힘을 빌려 줄 것 입니다

[불] 카사스 애로우

대미지 공식 변경, 대미지 증가

[불] 핸즈 오브 파이어

지속시간 증가

[불] 링 오브 플레어

지속시간 증가

[불] 블레이즈 볼트

대미지 증가

 

[불] 파이어 피어싱

대지 안에 잠들어 있는 불의 기운을 각성시켜 공기 중으로 뛰쳐나와 적을 꿰뚫게 하십시오. 그대가 높은 지력을 가졌다면 이 불 줄기 역시 더욱 강력해질 것이며 그대의 기술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기술 지속 시간이 더욱 길어질 것입니다. 기술을 완벽히 익히면 상당량의 가중치가 적용됩니다

 

[불] 매그넘 스피어

불의 정령왕 이프리트의 강력한 힘을 빌어 불꽃을 생성하여 적에게 창처럼 날리는 기술로, 최대 6개의 창까지 만들어 공격할 수 있습니다. 그대의 지력에 따라 이프리트가 빌려 줄 수 있는 힘도 커져, 더욱 위력적인 창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불] 헬 파이어

이프리트의 권능인 지옥의 불꽃 헬파이어를 소환하는 이 기술은 일정 공간을 모두 두려운 겁화로 뒤덮어 버리는 무서운 마법입니다. 이 화염이 한번 몸에 닿으면 절대 꺼지지 않고 일정 시간 동안 지속적인 데미지를 주며, 일정 범위 안에 있는 모든 적은 이 불꽃에 타오르고 마는 광역 공격입니다. 기술을 완벽히 숙련하면 상당량의 가중치가 적용됩니다

시전시 강력한 초기 대미지와 지속적인 대미지로 인하여 타종족을 녹여버렸던 스킬. 텔레포트로 붙어서 '헬파이어'부터 적중시키면 승리했다고 봐도 될 정도였다(텔레포트 → 헬파이어 → 매그넘 스피어의 콤보)

이런 사기적인 스킬이 무려!? 4년 뒤인 2008년에 하향이 되었는데, 시전시 대미지가 삭제되고 지속적으로 들어가는 대미지가 하향되었다. 패치 내역에는 지속 대미지만 하향이 되었다고 나오는데, 시전시 크게 한 번 들어가던 대미지가 패치 이후에는 없어진 것으로 보아서 삭제된 것으로 추정한다

 

[불] 서먼 파이어 엘리멘탈

불의 정령은 친근한 이에게 모습을 드러내어 정령사를 보호합니다. 이 마법을 익히면 정령사가 소환되어 시전자를 위해 후방에서 적을 함께 공격해 줍니다. 그대가 지력이 높을수록 정령의 힘을 더욱 끌어낼 수 있으며, 소환 시간 역시 지력에 영향을 받습니다. 이 기술을 완전히 익히면 상당량의 가중치가 적용됩니다

[물] 핸즈 오브 닉시

넉백(적중시 일정확률로 뒤로 밀려나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

[물] 워터 배리어

지속시간 증가

[물] 님프 리커버리

HP회복수치 증가

[물] 리버티

시전거리 증가

 

[물] 아이스 랜스

얼음의 정령 그류페인이 가진 놀라운 힘 중 하나를 빌릴 수 있는마법입니다. 강력한 얼음조각을 대기중에 날려 적을 공격하는 기술로, 그대의 지력이 높을수록 그류페인도 많은 힘을 빌려 주어 적을 쉽게 무찌를 수 있습니다. 기술 숙련도가 높아지면 보다 먼 거리에서도 공격이 가능하며, 완전히 기술을 마스터했을 경우 가중치가 주어지니 수련을 게을리 마십시오

 

[물] 프로즌 아머

자신 혹은 아군에게 눈에 보이지 않는 얼음의 장벽을 소환합니다. 이 장벽은 근접 공격의 데미지를 일부 막아 주며, 적이 이 스킬에 의해 속도 저하가 된 상태 이후 모든 생물은 변신이나 탈것 소환, 패스트 무브 계열 등 이동 속도에 관련한 모든 속도가 저하됩니다. 단 공격 속도와 마법 시전 속도만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대의 지력에 의해 얼음 장벽의 위력이 결정되며, 기술을 완전히 마스터하면 가중치가 적용됩니다

 

[물] 익스플로젼 워터

그대가 위기에 처했을 때 이 기술을 유용히 사용하세요. 바닥에서 물기둥을 소환하여 그 충격으로 상대방을 마비시킬 수 있지만 그 시간은 잠시이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대의 지력에 따라 물기둥의 위력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물] 서먼 워터 엘리멘탈

님프의 치유 마법 중 상위의 기술입니다. 물의 정령 님프를 소환하여 아군 파티에게 님프의 가호가 담긴 생명수를 뿌려 동료들을 치유합니다. 시전자와 같은 장소에 있어야 이 가호를 받을 수 있으며, 그대의 지력이 높을수록 보다 회복량이 많아집니다. 기술을 완전히 마스터하면 가중치가 주어집니다

 

[물] 소울 리버스

물의 정령왕 엘퀴네스가 가진 궁극의 회복 능력으로, 빈사에 빠진 위험한 상태의 이들조차 깨울 수 있습니다. 엘퀴네스의 능력이 놀라운 점은, 원거리에서 시전해도 빈사에 빠진 동료를 구원할 수 있는 것입니다. 부활된 동족의 체력은 본래 체력의 1/10밖에 되지 않으니 즉시 회복에 유의해야 합니다

[물] 소울 리버스 마스터리

궁극의 회복마법 '소울 리버스'의 강화를 위한 보조 기술로, 부활될 때의 체력 회복량과 멀리서도 기술을 시전할 수 있도록 시전 거리를 확장하는 기능을 가진 마법입니다. 정령왕 엘퀴네스의 힘을 증폭시키는 마법으로, 기술이 숙련될수록 부활되는 동족의 체력 회복량이 커집니다

[대지] 텐드릴

지속시간과 시전 딜레이 감소

[대지] 스톤 오거

광역 공격기에 알맞게 대미지 보정

아우스터즈가 추가되고 초반에만(정보가 없었던 시절) 사용되었던 스킬로, 강력해 보이는 스킬 설명에 혹해서 스킬레벨을 올려서 사용했던 유저가 많았다. 실상은 형편없는 대미지를 가진 스킬로 강력한 광역 공격을 기대했던 유저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주었던 스킬이다

그나마 범위라도 넓었고 다단히트였다면 낮은 대미지가 보상이 되었을테지만, 범위는 십자가 형태로 중심타일과 상하좌우 한타일씩을 공격하는 십자 형태로 도저히 써먹을래야 써먹을 수가 없으며, 이펙트는 분명 뾰족한 돌기둥이 두 번 솟아오르는데 대미지는 1번만 들어가는 이펙트와 대미지 횟수가 맞지 않는 괴랄함도 보여준다

그나마 활용이 되었던 시기는 승직 시스템이 나온 이후에 고레벨 유저들이 저레벨들을 모아서 힐라놈 성지에서 쩔을 해줬던 시기로, 승직을 하게되면 '스톤 오거'를 사용하는 모션이 변경이 되는데(점프 → 손을 뻗는) 이를 이용해서 부활 마법을 사용하는 캐릭터가 맵의 벽을 모서리를 등지고 쩔을 받는 캐릭터들이 이를 둘러쌓아서 근접 몬스터들이 부활 마법을 사용하는 캐릭터를 공격하지 못하게 만들고, 대지 계열 승직 캐릭터가 프로미넌스와 링 오브 플레어를 사용하고 메테오 스톰과(메테오 스톰도 승직 이후에 모션이 변경된다) '스톤 오거'를 번갈아서 사용하던 적이 있었다

메테오 스톰과 더불어서 크리티컬 매직의 효과가 적용되는 스킬로, 대지 계열만 비승직 스킬 중에서 크리티컬 매직이 적용되는 스킬이 두 가지나 있다

 

[대지] 어스즈티스

대미지 공식 변경, 대미지 감소

 

[대지] 리엑티브 아머

물리력에 특히 강한 땅의 정령 놈의 기운을 아머에 부여할 수 있는 마법입니다. 일정 시간 동안 놈의 기운으로 아머를 강화시켜 방어력과 회피율을 증가시킵니다. 그대의 지력에 따라 놈도 더 많은 힘을 빌려 주어, 기술의 지속 시간과 증가량이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기술을 완벽히 마스터하면 가중치가 적용됩니다

 

[대지] 그라운드 블레스

이 기술을 사용하여 대지의 축복을 호소하십시오. 성공하면 일정 시간 동안 시전 대상자는 대지의 가호를 받아 모든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그대의 지력을 높일수록 이 기술의 수준 역시 높일 수 있으며, 기술을 완벽히 마스터하면 가중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지] 서먼 그라운드 엘리멘탈

땅의 정령왕 크로웰의 힘을 빌려 일정 지역을 가려 버리는 은폐 기술입니다. 이 범위 안에 있는 우리 동족들은 이 장소를 벗어날 때까지 크로웰의 가호 안에 몸을 숨길 수 있습니다. 그대의 지력에 따라 은폐 가능한 범위와 지속 시간이 달라지며, 기술을 완벽히 마스터하면 가중치가 주어집니다

소환된 대지정령 주변에 있으면 타종족에게 보이지 않게 된다. 지력에 따라서 범위가 달라진다고 하지만, 범위는 5*5고정이다. 중심에 있는 대지정령이 파괴되면(스킬레벨에 따라서 체력이 정해지며, 타종족의 공격을 받는다) 효과도 즉시 사라지는 단점이 존재한다

 

[대지] 메테오 스톰

대지의 정령 노임의 진정한 힘을 맛볼 수 있는 마법입니다. 거대한 바위를 소환하여 허공에서 떨어뜨리는 광역 공격으로써, 낙하하며 강력한 파괴력을 발산해 그 주변에 있는 모든 적에게 막대한 데미지를 입힙니다. 지력을 높여 보다 수준높은 공격이 가능하며, 스킬을 완벽히 마스터하면 가중치가 적용됩니다

 

[바람] 텔레포트

자신을 완전히 자연에 동화시킬 수 있게 되면 대자연의 기운에 자신을 실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적과의 거리를 유지하거나 좁히려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순식간에 모습을 사라지게 할 수도 있어 적을 교란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동족의 지력을 높여 더욱 효과적으로 기술을 사용하세요. 기술을 완전히 습득하면 상당량의 가중치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타종족의 경우에는 대상을 지정하여 공격하면서 이동하는 식이지만(뱀파이어의 '래피드 글라이딩' 스킬도 대상을 지정하면 공격하면서 이동한다) 그런 기능은 없고 순수하게 이동만 가능한 스킬(11년 뒤인 2015년에 슬레이어 종족 3차 승직 스킬로 이동만 가능한 '워프 포탈'이 추가되긴 했다)

2004년 3월 업데이트


2004년 3월 19일

■ 아우스터즈 스킬 변경

[물] 익스플로젼 워터

최대 대미지 감소, 시전거리 변경(최소 3타일, 최대 5타일) , 스킬이 적중한 타겟이 받는 대미지 30% 감소, 뱀파이어 마스터(바토리, 테페즈)에게 사용하지 못하도록 변경

 

■ 다덴마켓 아이템 추가

뮤턴트 인젝션
울프독을 울버린으로 변경(1,000개 한정판매)

2004년 4월 1일 판매가 종료되었으며, 이후로 울버린의 판매는 없을 것이라고 언급이 되었으나...? 과연...?

 

프리미엄 리바이벌셋
사망한 펫을 100% 확률로 부활


2004년 4월 업데이트


2004년 4월 28일

■ 펫의 옵션 '행운'의 최대치가 11에서 15로 변경

■ 아이템 급수 시스템 추가
1. 기존 게임 내 소유하고 있는 아이템은 6급으로 적용
2. 다덴마켓에서 판매하는 아이템은 4급으로 적용
3. 믹싱 포지 이용시 급수가 2급 이하로 차이나는 아이템끼리만 믹싱가능

유저들이 소유하고 있던 아이템들은 4급으로 적용이 될 예정이었으나, 유저들의 엄청난 반발로 인해서 일괄적으로 6급으로 적용이 되었다. 이후 습득하는 아이템 부터는 아이템의 급수가 무작위로 정해지게 되었다

 

■ 종족별 펫 시스템 추가

각 종족 별로 특성이 살아있는 새로운 종족만을 위한 펫입니다. 울프독과 달리 다른 종족이 키울 수 없으며 오직 해당하는 종족만이 자신만의 펫을 가질 수 있습니다

기존의 울프독은 아이템 루팅의 기능만을 가진 것에 반해 이 새로운 펫들은 아이템 루팅 이외에 공격 또는 흡영의 보조 기능을 수행합니다. 공격의 데미지나 흡영의 양은 적으나 보조적인 의미가 강하므로 펫을 키울 때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3번째 기능은 2번째 기능인 몬스터 머리 루팅 기능이 활성화 된 후 똑 같은 방법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레드 드롭을 이용하여 레벨이 올라갈 때 마다 1번씩 인챈트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울프독에 비해 아이템 루팅 속도가 떨어지는 패널티를 가지고 있으며, 레벨 40(슬레이어의 경우 최고 도메인 레벨 40) 이하는 키울 수 없습니다

 

센터우로(슬레이어)
기본 컨셉은 RC(Radio Control)장갑차 입니다. 실제 사이즈의 큰 장갑차가 아니라 실물의 축소모형이며 현대 전장에서 신형 무기로 각광받고 있는 무인 시스템 개발 테스트의 일환으로 이번 에슬라니아 사태에 투입되었습니다. 아직은 시작기 단계이며 테스트를 거친 후 본격 양산할 예정이며 일정 수준 이상의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지면 공격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3차 인챈트 성공 시 유저가 공격하고 있는 몬스터나 타 종족을 함께 공격합니다

 

스티지(뱀파이어)
박쥐와 비슷한 소형 비행 몬스터입니다. 박쥐라기 보다는 곤충과 포유류를 합성한 듯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겉 모양과는 달리 이들의 역사는 꽤 되어서 고대로부터 뱀파이어세계에서는 꽤 알려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입에는 큰 침이 있으며 이것으로 상대의 피를 흡혈하여 상대방의 체력을 소모시킵니다. 햇빛을 싫어하기 때문에 던전이나 삼림에서 숨어 지낼 때가 많으며 이를 얻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3차 인챈트 성공 시 유저가 공격하고 있는 몬스터나 타 종족을 함께 공격합니다

 

픽시(아우스터즈)
게임 내에서의 픽시는 여자 요정의 모습입니다. 날개는 곤충의 날개와 같이 가볍고 투명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속성을 가지고 있지 않은 정령이며 아우스터즈가 소환을 이용한 공격을 행할 때 옆에서 흡영의 보조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3차 인챈트 성공 시 타 유저가 사냥한 몬스터에서 흡영기능을 수행합니다

당시에는 레어스킬 '에너지 버스트'도 없었고. 스킬 포인트로 습득이 가능한 '드리프팅 소울' 패시브의 성능은 좋지 않았기 때문에 흡영기능을 대신 수행해준다는 능력은 굉장히 메리트가 있어보였으나. 우클릭으로 타겟팅하여 죽인 몬스터나 타 종족의 경우에만 흡영기능이 수행되었다(광역기도 적을 클릭해서 죽여야만 흡영을 실시)

2004년 5월 업데이트


2004년 5월 12일

■ 모든 종족 HP공식 변경
1. 슬레이어 : (힘*2) + 도메인 레벨
2. 뱀파이어 : {(힘*2) + 덱스 + 인트 + 레벨}*1.5
3. 아우스터즈 : {(힘*1.5) + 덱스 + 인트/2 + 레벨}*1.5

 

■ 슬레이어 스킬 추가 및 변경

[도] 윌 오브 아이언

동양의 전사들은 예로부터 심신의 일체를 끊임없이 추구해 왔다. 실제로 오랜 수련을 통해 얻는 정신력은 때때로 수련자의 육체에 경이적인 변화를 가져오기도 한다. 수라도를 거치며 극한의 고통을 이겨낸 정신력은 강한 적과 대치한 무사들에게 육체의 한계를 넘어선 강력한 체력을 부여한다

[도] 토네이도 세버

대미지 증가

[도] 문라이트 세버

대미지 증가

[도] 버서커

회피율, 방어율 페널티 감소, 지속시간 증가

[도] 쉐도우 댄싱

대미지 증가

[검] 패뷸러스 소울

어떤 전투에서든 적과 마주보며 싸워야 하는 무사에게 생존이란 곧 승리를 뜻하는 것이다. 그들의 승리에 대한 욕구가 커지면 커질수록 생존에 대한 의지는 육체의 능력을 한계까지 끌어올려 종종 상식을 벗어난 체력을 갖게 한다

[검] 소드 웨이브

대미지 증가, 성공률 개선

[검] 익스팬션

지속시간 증가

[군인] 멀티샷

대미지 증가

[군인] 라이브니스

100레벨 이후 추가되는 HP보너스 감소

[군인] 컨실먼트

지속시간 증가

[군인] 옵져빙 아이

자신보다 40레벨 미만의 '인비져빌리티' 상태의 뱀파이어는 모두 디텍팅 가능하도록 변경(최소 디텍트 가능 뱀파이어 레벨은 60)

[힐] 비거 드롭

대미지 증가, 딜레이 감소

[인챈트] 오라 볼

대미지 증가

[인챈트] 블레스

시전받은 대상의 레벨에 따라서도 능력치 보너스가 증가하도록 변경

[인챈트] 머시 그라운드

지속시간 증가

[인챈트] 오라 링

대미지 증가

[인챈트] 스트라이킹

기존의 물리 타격 대미지에 추가적으로 마법 타격 대미지도 증가하도록 변경

이후 등장한, 질드레 코어잽(마법 공격력)공격력 코어잽과 동일한 효과로, 타격시마다 추가 대미지가 붙는다

 

[인챈트] 오라 쉴드

MP로 전환되는 대미지의 전환률이 2.5배에서 2배로 감소

[인챈트] 오라 스톰

대미지 증가

 

■ 몬스터 변경
1. 몬스터의 HP가 최고 50% 증가, 경험치가 최고 30% 증가, 공격력이 최고 15% 증가

■ 아우스터즈 동족간 공성전 시스템 추가
1. 펜타누스성 전쟁신청 NPC : 니트리샤
2. 헥시리우스성 전쟁신청 NPC : 엘루니아


2004년 6월 업데이트


2004년 6월 9일

■ 게임 접속상태에서 휴대폰으로 문자를 전송하는 SMS기능 추가

■ 아우스터즈 변경사항
1. EP시스템 변경
· 기본 EP가 30% 감소
· 흡영을 통해서 기본 EP의 최대 3배까지 충전가능

2. 대지 정령의 뿔
· 이용료가 절반으로 감소
· 은도금 대미지도 치료되도록 변경

 

■ 슬레이어 스킬 변경

[힐] 커즈 라이트 운즈

이펙트 변경

 

[힐] 큐어 시리어스 운즈

적용 범위에 이펙트 생성

 

[힐] 커즈 시리어스 운즈

이펙트 변경

 

■ 아우즈터즈 스킬 변경

[대지] 메테오 스톰

화면 울렁거림 현상이 다소 감소

 

■ 종족별 펫(센타우로, 스티지, 픽시) 아이템 루팅속도는 공용 펫보다 느리게 변경

 

2004년 6월 30일

■ 마스터 상징 이펙트 추가
1. 130레벨 및 150레벨마다 마스터 이펙트 추가

 

■ 몬스터 추가

 

다크에덴 :: 몬스터 설명 [레벨 : LV99 ~ LV135]

다크에덴 최초의 강화된 몬스터가 있는 구간입니다 외형도 설명도 다르지만, 상위 호환(능력 자체가)인 몬스터도 아니고 '강화, 블러드'의 접두어가 붙고 단순히 몸에서 검은 연기가 나는 정도의 이펙트가 추가된..

reggiane.tistory.com

□ 뮤턴트 엣져, 본 가디언, 블런트 크래그

 

■ 닉네임 시스템 추가

 

■ 라옴 던전 B3F, B4F / 아이센 던전 B3F 추가


2004년 7월 업데이트


2004년 7월 7일

■ 세번째 뱀파이어 마스터 '질드레(Gilles de Rais)' 업데이트

1. 뱀파이어

치명적인 착오
뱀파이어 마스터 테페즈와 바토리의 경쟁이 과열되는 가운데 티모르 호수 부근에서 이상한 기운이 감지되기 시작했다. 몇몇 뱀파이어들이 이를 감지하였지만 두 마스터는 서로에 대한 견제에 정신이 팔려 빠르게 대응할 시기를 놓쳐버리고 말았다. 호수가 완전히 얼어붙고 난 후에야 두 마스터는 그들 말고도 뭔가 강대한 존재가 이곳에 정착했음을 알아차렸다. 그 둘의 힘으로도 쉽게 쳐낼 수 없는 힘을 지닌 뱀파이어 마스터의 등장은 그들은 긴장시켰고 뒤늦게나마 이에 대한 대비책을 강구하기 시작했다

경쟁자의 숙청
신성한 피로서 이어진 자들이여, 그대들의 마스터로서 명한다

그대들도 알고 있듯이 시간이 지나며 힘에 이끌린 일족의 마스터들이 이곳으로 모여들기 시작했다. 하지만 우리가 원하는 힘은 단 하나뿐이며 이를 취할 수 있는 자 또한 한 명일 뿐이다. 일족을 위해서라면 당연히 그 힘은 우리의 것이 되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이번에 상대해야 할 자는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으니 마음이 가볍지 않구나

마스터 질드레의 무서움은 그의 뛰어난 마법력에서 나오는 것이다. 그의 레어는 분명 러스트 타워의 지하에 존재하지만 그 자신의 마법력으로 철저하게 감춰져 있다. 심지어는 레어로 향하는 입구조차도 발견해 내는 것이 쉽지 않다. 러스트 타워의 상부에 위치한 질드레의 석상을 파괴시키고 어떤 증표를 얻어야만 입구로 가는 문이 열린다고 한다. 하지만 진정한 위협은 레어의 입구를 들어서는 순간 닥쳐올 것이다. 아직까지 그곳에 무사히 도착한 자가 그렇게 많지 않다고 알려져 있다. 마스터들조차 그의 레어를 방문하길 꺼리는 이유이기도 한 심연의 길은 수많은 마법의 함정으로 외부의 침입자를 막아서고 있다. 그곳에서 죽어간 자들의 원혼이 많아질수록 위험은 더욱 커지고 있지. 하지만 그는 오만한 자이다. 그에게 있어 함정을 뚫고 들어온 강자를 굴복시키는 것만한 즐거움도 없을테지… 그는 그 즐거움을 위해 의도적으로 피할 여지를 남겨두고 있다. 이렇게 고르고 고른 30여명만을 레어에 들여보낸 후 절대적인 마법으로 파괴하는 것을 즐기는 미치광이가 바로 질드레이다. 그가 어떻게 방문자들을 처리하는지는 직접 겪어봐야 알 것이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그의 존재가 우리의 대의에 큰 위협이 될 것이란 점이다. 오만한 그의 콧대를 꺽어주는 것은 일족의 명예가 걸린 일이기도 하지

어쩌면 이자는 우리 일족의 힘만으로는 상대하기 힘들지도 모를 일이다. 물론 충성스럽고 고귀한 자네들의 힘을 의심하는 것은 아니지만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럴 때 가끔씩은 열등한 동물들을 이용하는 것도 좋겠지. 다행스럽게도 이곳에는 뱀파이어를 적대시하는 존재들이 공존하고 있다. 우리는 의도적으로 그의 정보를 흘릴 것이다. 그들이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그때 가서 처리해도 늦지는 않을 테니까…

 

2. 슬레이어

의외의 정보
티모르 호수가 얼어붙자 군사령부는 조사단을 파견해 원인규명에 힘을 쏟았다. 하지만 수 차례에 걸친 파견에서 정보는 고사하고 조사단원들의 행방마저 놓쳐버리자 사령부는 조사를 포기해야 할지 고민에 빠진다. 하지만 이런 고민이 해결된 것은 의외의 장소였다. 에슬라니아시에 위치한 주둔지에서 불과 1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서 뱀파이어의 서신전달용 생물이 포획된 것이었다

작전명령 04-0715-GK
본 문서는 EVE 휘하부대 1급 비취인가자 외의 열람을 금한다

에슬라니아 북서부 1킬로미터 지점에서 탈취한 뱀파이어의 문서를 해독한 결과, 티모르 호수 인근의 이상 저온화 현상의 원인을 밝힐 수 있었다. 이 지역에 뱀파이어 마스터 질드레의 레어가 건설되었고 그의 마력에 의해 호수가 결빙되는 사태가 일어난 것이다. 과학적으로 근거가 없는 사항이지만 지금까지의 정황을 살펴보면 충분히 납득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바 다음의 작전 명령을 하달하는 바이다

마스터 질드레는 뱀파이어들 중에서도 뛰어난 마법력을 지니고 있으며 러스트 타워의 지하에 존재하는 레어는 마법으로 철저하게 감춰져 있다고 한다. 귀관들은 러스트 타워의 상부에 위치한 마법 성향의 특이 물체를 습득하여 숨겨진 레어의 출입구를 찾아야 할 것이다. 실제 레어는 이 출입구로부터 이어진 '심연의 길'을 통과함으로서 도달할 수 있다. 뱀파이어들에 의해 명명된 이 '심연의 길'은 질드레의 강한 마법과 사념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외부의 침입자에 강하게 반응하여 특수한 형태의 장애물을 무작위로 생성해 내는 것으로 밝혀졌다. 자세한 정보의 입수가 불가능한 관계로 어떤 형태의 위협이 존재할지 알 수 없는 사항이기 때문에 본 작전에서 단독행동은 허가하되 권장하지 않는다. 이곳을 통과하여 레어에 출입이 가능한 인원은 30여명으로 제한이 되어있다는 정보도 확인된 사항이므로 참고해야 할 것이다. 레어에 돌입 후 일어나는 사항에 대한 첩보는 존재하지 않으며 본 작전의 최후 임무는 질드레의 확인 및 사살이다

사안의 중대함에 비해 알려진 정보의 입수가 미약하지만 마스터의 확인 및 사살은 부대의 절대적인 임무로서 반드시 수행되어야 할 것이다. 다행히도 뱀파이어 세력 내에서도 질드레에 대한 공격을 준비 중인 것으로 보이며 그의 성향과 능력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바, 반대 세력에 속한 뱀파이어를 포함한 타 세력과 협력하는 것을 일시적으로 허가한다. 임무의 중대함에 따른 보상은 부대 규정에 따라 충분히 지급될 것이다

 

3. 아우스터즈

얼어붙은 대지
자연에 속하여 자연에 반응하는 아우스터즈들에게 비정상적인 자연의 변화는 쉽게 알아챌 수 있는 것이었다. 세상 만물에 깃든 정령이 그들에게 이를 알려주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그런 아우스터즈들마저 티모르 호수의 결빙을 눈치채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렸다. 질드레의 마력이 티모르 호수에 깃들어 있던 정령들마저 얼려버릴 정도로 빠르고 강대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대지의 정령들이 필사적으로 결빙의 확장을 버티어냈고 이 과정에서 살아남은 한 물의 정령이 이를 알릴 수 있었다. 카리사스가 이를 접하고 티모르 호수를 방문했을 때는 이미 대지의 정령들도 상당 수 희생된 후였다

알비트리오 에피스톨라(Arbitrio Epistola): 심판의 전언
그대들, 숭고한 자연의 자손들이여. 우리의 오랜 친구인 정령의 비통한 외침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저 비열한 마스터 질드레의 잔인한 웃음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질드레의 간계로 순수한 정령들이 차가운 어둠에 갇히고 말았습니다. 대지에 그늘을 드리우며 곧추선 러스트 타워의 지하 깊숙한 곳에 어둠을 두르고 핏빛 둥지에 틀어 앉아 그는 또 다른 악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허나 다행히도 바람의 정령들은 그 어둠을 걷어낼 방법을 우리에게 전해주었습니다. 러스트 타워의 상층에 위치한 비밀스런 아티펙트를 이용해 그의 둥지로 향하는 길을 열 수 있다고 전합니다. 하지만 그 길은 그대들에게 가혹한 시련을 줄 지도 모를 일이지요. 질드레의 잔혹한 마음이 형상화된 그 길의 곳곳에서 생명을 위협할 장애물을 접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수많은 희생을 치르겠지만 우리의 사명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그 길의 끝에서 시련을 이겨낸 30인만이 질드레의 실체와 대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의 모든 능력은 철저하게 숨겨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대들의 의지로, 그대들의 힘으로 그에 맞서 이겨내야 합니다. 질드레의 사악한 의지를 꺾기 위해서 타락한 힘을 빌려야 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를 두려워 마십시오. 질드레를 정화하지 않고서는 그들의 정화는 무의미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자, 이제 우리가 정령들의 외침에 대답할 차례입니다. 그들에게 받은 봉사에 보답하기 위해, 우리의 사명을 이어가기 위해 어둠을 걷어내십시오

 

■ 일루젼스 웨이, 질드레 레어 추가

질드레 레어 퀘스트 수행에 사용되는 맵

 

■ 아이템 추가(질드레 레어 관련)

1. 질드레 코어잽(블랙, 레드, 블루, 그린)
2. 질드레 팬던트
3. 질드레 비쥬


2004년 8월 업데이트


2004년 8월 25일

■ 스킬 상태창 개선
1. 보조스킬 지속시간이 5초 이하가 되면 아이콘이 깜박거림


2004년 9월 업데이트


2004년 9월 16일

■ 논피케이(NON PK) 서버 '아라보스' 추가

40레벨까지만 입장가능하며 종족전이나 공성전등이 진행되지 않는다

 

2004년 9월 23일

■ 아담의성지 S(남), N(북) 추가

아담의 성지 N
아담의 성지 S

 

■ 몬스터 추가

럼가더

 

■ 슬레이어 상위 계급 스킬 추가 : 각 계급별 패시브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1. 지니얼
· 퍼셉션(Perception) : 모든 능력치 2증가
· 스톤 오브 세이지(Stone Of Sage) : 인트 5증가
· 풋 오브 레인저(Foot Of Ranger) : 덱스 5증가
· 워리어스 피스트(Worrior's Fist) : 힘 5증가

2. 포어 지니얼
· 에볼루션 이모탈 하트(Evolution Immortal Heart) : HP 5%증가
· 베히모스 아머 Ⅱ(Behemoth Armor Ⅱ) : 회피율 5%증가
· 드래곤 아이 Ⅱ(Dragon Eye Ⅱ) : 명중률 5% 증가
· 에볼루션 릴라이언스 브레인(Evolution Reliance Brain) : MP 5%증가
· 히트 컨트롤(Heat Control) : 크리티컬 히트 5%증가

 

■ 뱀파이어 상위 계급 스킬 추가 : 각 계급별 패시브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1. 마르크그라프
· 애시드 인쿼리(Acid Inquiry) : 애시드 마법저항력 10%증가
· 블러디 인쿼리(Bloody Inquiry) : 블러드 마법저항력 10%증가
· 커스 인쿼리(Curse Inquiry) : 저주 마법저항력 10%증가
· 포이즌 인쿼리(Posion Inquiry) : 독 마법저항력 10%증가

2. 팔츠그라프
· 애시드 마스터리(Acid Mastery) : 공격하는 대상의 애시드 저항력을 10%감소
· 블러디 마스터리(Bloody Mastery) : 공격하는 대상의 블러드 저항력을 10%감소
· 커스 마스터리(Curse Mastery) : 공격하는 대상의 저주 저항력을 10%감소
· 포이즌 마스터리(Posion Mastery) : 공격하는 대상의 독 저항력을 10%감소
· 스킬 마스터리(Skill Mastery) : 공격하는 대상의 모든 저항력을 3%감소

 

■ 아우스터즈 상위 계급 스킬 추가 : 각 계급별 패시브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1. 게브라
· 파워 오브 스피릿(Power Of Spirit) : 방어율 5%증가
· 윈드 오브 스피릿(Wind Of Spirit) : 회피율 5%증가
· 픽시스 아이즈(Pixi's Eyes) : 명중률 5%증가
· 그라운드 오브 스피릿(Ground Of Spirit) : EP 5%증가
· 파이어 오브 스피릿(Fire Of Spirit) : 크리티컬 히트 5%증가

2. 쳬세드
· 샐러맨더스 날리지(Salamander's Knowledge) : 불 정령레벨 1증가
· 운디네스 날리지(Undine's Knowledge) : 물 정령레벨 1증가
· 놈즈 날리지(Gnome's Knowledge) : 대지 정령레벨 1증가

 

■ 슬레이어 아이템 추가
1. 방어구
· [상의] 토너먼트 아머
· [하의] 토너먼트 쿼스
· [헬멧] 버거넷 헬멧
· [장갑] 아몬 건틀릿
· [신발] 살러릿 부츠
· [벨트] 웨스턴 벨트
· [방패] 아스피스 쉴드

2. 무기
· [검] 츠바이한더
· [도] 하르페
· [산탄총] PG-13 로크
· [자동소총] MG-90 실프
· [소총] LM-700 카라
· [저격총] V-03 케모스
· [십자가] 카타리나의 십자가
· [메이스] 구르즈 메이스

3. 악세사리
· [펜던트] 라마스 네클리스
· [팔찌] 크루스닉 브레이슬릿
· [반지] 볼라시오

 

■ 뱀파이어 아이템 추가
1. 방어구
· [남성용 코트] 아퀘튼 코트
· [여성용 코트] 아퀘튼 코트

2. 무기
· [클로] 칸자르 크로우

3. 악세사리
· [펜던트] 우자트 네클리스
· [팔찌] 벨라돈나
· [반지] 알렉산드라이트
· [귀걸이] 카넬리안
· [비드] 나이드

 

■ 아우스터즈 아이템 추가
1. 방어구
· [코트] 네이픈 코트
· [부츠] 네이픈 부츠
· [암스밴드] 드라이어드릭 암스밴드
· [서클릿] 질리오트 서클릿

2. 무기
· [차크람] 루드라 차크람
· [리스틀릿] 팔바티 리스틀릿

3. 악세사리
· [펜던트] 레쉬 펜던트
· [반지] 사이렌 링

 

■ 슬레이어 변경사항
1. 광역 공격시 적중한 몬스터 수에(최대 25마리까지) 따라서 경험치 증가
2. 자신의 레벨보다 낮은 몬스터를 공격하면 도메인 경험치 획득 감소, 높은 몬스터를 공격하면 증가

슬레이어 레벨업에 날개를 달아준 패치. 이전까지는 광역 공격스킬로 다수를 공격해도 획득하는 경험치는 변화가 없었지만, 패치 이후로는 적중하는 몬스터의 수에 따라서 획득하는 경험치가 증가하게 되었다

연사 공격스킬로 인해서 군인 계열만 레벨업이 빨랐던 슬레이어지만 이후로는 광역 공격스킬이 많은 무사 계열과, 성직자 계열의 레벨업이 상당히 빨라지게 되었고 군인 계열과 비교해서 크게 밀리지 않게 되었다

다수의 몬스터를 공격하는 경우가 기준이므로 몬스터 몰이가 지속적이지 않은 경우에는 여전히 군인 계열이 레벨업 속도가 빨랐다

2004년 10월 업데이트


2004년 10월 8일

■ 슬레이어 스킬 추가

[도] 버닝 솔

도 끝에 화염이 응축된 기의 구체를 맺히게 하여 상대에게 발사하는 기술로,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모두 4단계로 크기가 변하는 이 구체는 단계별로 파괴력과 공격 가능 범위가 증가한다. 즉시 발사하든, 충전 후 위력을 배가시켜 발사하든 시전자의 적절한 판단이 중요하며, 시전자의 육체적 힘이 강건할수록 공격의 위력이 극대화된다

 

[검] 소드 오브 토르

상공에 검기로 형성된 거대한 전기 검을 소환하여 시전자가 지정한 위치에 낙하시킨다. 바닥에 떨어진 전기의 검은 상대에게 강력한 전지 공격을 가하게 되며, 바닥에 꽂힌 후 일정 시간 동안 범위 지역에 가해지는 후속 공격의 데미지를 상승시킨다. 강력한 힘을 가진 검사일수록 이 공격의 위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군인] 인스톨 터렛

이 훈련 과정을 거치면 탑승형 발칸을 생성한 후 일정 시간 동안 강한 연사 공격과 함께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단 발칸을 컨트롤하기 위해서는 일정 시간 동안 대기해야 하므로 생성 후 일정시간 동안 생성지를 지켜야 하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힐] 위트선타이드

성직자의 기도력을 집중시킨 일정 범위 내에서 빈사상태에 빠진 동료들을 동시에 부활시키는 놀라운 마법이다. 부활된 슬레이어들은 일정 시간 동안 신체의 마법 저항이 상승되는 축복 역시 받게 된다

 

[인챈트] 스윕 바이스

이 마법을 시전하면 성직자는 공격하고자 하는 범위의 크기를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다.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공격의 중심이 되는 타일을 선택하게 되며, 넓게 공격할수록 파괴력 역시 줄어들므로 단일 타일을 선택해 공격력을 집중시킬 때 상대가 가장 큰 피해를 입게 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 뱀파이어 스킬 추가 및 변경

[애시드] 애시드 스웜

이펙트 변경

 

[고유] 바이올런트 팬텀

이 마법을 사용하면 그대의 곁에 접근한 천한 적들을 환영처럼 보이지 않는 빠른 속도로 공격할 수 있다. 여러 적을 한 번에 섬멸할 수 있어 편리하지만 워낙 빨리 움직이는 마법이기에 체력 소모가 크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 힘과 민첩성을 연마하여 더욱 강한 공격으로 적을 치도록 하라

 

[포이즌] 그린 포이즌

이펙트 변경

 

[포이즌] 옐로우 포이즌

이펙트 변경

 

[소환] 서먼 고어 그랜드

피로 이루어진 소환체를 생성하여 그대의 주변 적들에게 강한 피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소환된 '고어 그랜드'들은 일정한 시간 동안 그대의 곁에 머물면서 사방으로 피를 뱉어 공격하여 그대를 도울 것이다. 지력을 연마하며 더욱 효율적으로 '고어 그랜드'들을 소환할 수 있도록 하라

 

■ 몬스터 추가

아이시 러피언

 

■ 슬레이어 변경사항
1. 오토바이 소환방식 변경
· 벨트 슬롯에 '오토바이 키'를 넣을 수 있도록 변경
· '오토바이 키'가 있는 벨트 슬롯 단축키를 눌러서 소환

■ 논피케이(NON PK) 서버 '아라보스' 변경
1. 입장가능한 레벨이 40에서 80으로 변경

■ 피의 성서 개선
1. 아담의 성지에서만 적용되던 피의성서 효과를 캐릭터마다 피의성서 표식으로 장착하는 방식으로 변경


2004년 11월 업데이트


2004년 11월 9일

■ 아우스터즈 변경사항
1. 스킬 배움 포인트 회수 기능 추가
· NPC 라비니아를 통해서 회수 가능
· 스킬 포인트 회수시 비용 발생

 

■ 아우스터즈 스킬 추가

[전투] 디스트럭션 스피어 마스터리

공중에 무형의 창을 날리는 '디스트럭션 스피어'를 강화시키는 마스터리 기술입니다. 기술 레벨이 오름에 따라 적에게 입힐 수 있는 데미지 역시 커지며, 광역 공격이 가능하지만 중심 타일을 제외한 나머지 타일에서는 공격형 패시브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대의 민첩성이 이 기술의 위력을 가늠하는 척도가 될 것입니다

 

[전투] 페이틀 스니크 마스터리

차크람에 파괴의 정령 루이넬의 힘을 실어 시간차를 두고 던지는 강력한 공격입니다. 그대의 육신이 강하다면 적은 더욱 타격을 받을 것이며, 기술 숙련도에 따라 더 먼 거리에 있는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기술을 완전히 마스터하면 가중치를 받을 수 있으니 연마에 힘쓰십시오

 

[불] LV130 매그넘 스피어 마스터리

매그넘 스피어를 강화시키는 마스터리 스킬로써 이 스킬을 습득하면 큰 불덩어리를 바닥에 떨어트려 강력한 데미지를 가한다. 스킬레벨이 오름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한다

연타형 공격인 '매그넘 스피어'가 단타형 공격으로 변경된다. 기존 '매그넘 스피어'는 대미지가 나뉘어서 순차적으로 들어가고 피해를 입고있는 대상에게는 재시전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러한 부분은 마스터리를 습득하므로써 지속형 대미지가 아닌 단타 대미지로 변경됨에 따라서 해소가 가능하다

추가적인 단점이라면 연타형 스킬에서 단타형으로 변경이되면서 HP흡수 옵션을 제대로 써먹을 수 없다는 것

마스터리를 습득하기 전에는 주변의 몬스터를 타겟을 바꿔가며(스킬 쿨타임이 없기에) 공격해주면 HP가 미친듯이 차올라서 사냥터에서 오랫동안 버티게 해주었다. 마스터리를 습득하면 단타형으로 바뀌기에 HP흡수가 적게 된다

또한 마스터리를 습득하지 않으면 타수마다(스킬레벨 마스터시 6회) 질드레 코어잽의 '마법 공격력'의 수치만큼 대미지가 추가되어서 높은 수치의 코어잽만 있다면 마스터리를 습득하는 것보다 대미지가 높아지게 되서 게시판을 떠들썩하게 했던 적이 있다(역으로 생각하면 상대방이 마법 방어력 코어잽으로 무장했다면 타수마다 대미지가 낮아져서 전체적인 대미지가 매우 감소된다)

이러한 논란으로 최종적으로는 마스터리를 습득하지 않아도 (이펙트는 유지한채로)단타로 대미지가 들어가게 변경이 되었다(이것은 4년 뒤인 2008년의 이야기)

 

[물] 아이스 랜스 마스터리

이 기술을 사용하면 기존의 아이스랜스를 광역 공격으로 업그레이드 시켜, 보다 넓은 지역의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얼음의 힘을 이용하여 그대 적을 소멸시키세요. 그대의 지력과 기술 숙련도에 따라 기술은 더욱 강화될 것입니다

 

[대지] 리엑티브 아머 마스터리

놈의 가호를 받는 리액티브 아머를 강화시키는 마스터리 기술입니다. 이 기술을 습득하면 자기 자신에게 시전할 경우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실드의 역할까지 가능하도록 한층 발전된 형태가 됩니다. 이 기술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기존 기술의 방어력과 회피율 증가량도 더욱 강화됩니다

 

2004년 11월 12일

■ 길드 변경사항
1. 총원이 50명에서 100명으로 증가
2. 연합 가능한 길드수가 4개에서 2개로 변경, 연합 채팅 추가


2004년 12월 업데이트


2004년 12월 14일

■ 슬레이어 스킬 추가

[도] 스핏 스트림

도를 바람처럼 빠른 속도로 휘둘러, 검광이 지나간 자리에는 창과 흡사한 빛의 기둥이 뿜어져 나와 적을 공격한다. 이 기둥은 유효 반경 안에 있는 여러 명을 적을 광역으로 공격하므로 매우 강력하다. 시전자의 육체적 힘이 뛰어날수록 더욱 강대한 공격이 가능하다

3*3의 범위가 아닌 직선상의 3타일을 공격하는 스킬. 당시의 다크에덴은(지금도 마찬가지) 몬스터를 몰아서 광역스킬로 HP흡수하며 사냥하는 방식이 주를 이뤘는데. 범위가 좁은 '스핏 스트림'은 사냥에는 적합하지 않았다. 단일 타겟을 빠르게 처리하기 위한 용도로는 좋았지만 사냥에 있어서 그게 끝이었기에 당시에는 유저들의 불만이 굉장히 많았다. PK용도로는 쓸만해서, 기존의 연속 공격스킬인 '문라이트 세버'를 대체하게 되었다

 

[검] 인피니티 썬더볼트

하늘에서 몇 줄기나 되는 강력한 뇌전을 검의 금속 성분을 매개체로 소환하여 적에게 내리꽂히게 하는 무서운 기술이다. 특정 타일을 중심으로 하여 광역 공격이 가능해 여러 명의 적에게 막대한 타격을 줄 수 있으며, 하늘의 분노를 인간의 몸을 통해 체현시키는 장엄한 공격이다

 

[군인] 플라즈마 로켓 런쳐

이 훈련 과정을 습득하면 휴대가 간편하지만 매우 위력적인 로켓 런쳐를 다룰 수 있게 된다. 이 로켓 런쳐는 강대한 공격력에 비해 사용 방법이 무척 간소하며, 현재 사용되고 있는 모든 총기류에 이/착탈이 자유롭게 제작되어 무척 편리하다. 단, 사용시 위력으로 인한 반동으로 인하여 연속 사격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힐] 버밍 스타

기도의 힘을 빌어 공기 안에 존재하는 빛 에너지를 일시에 모아 공중에서 성스러운 빛의 구체를 낙하시켜 성직자에게 대항하는 적을 소멸시킨다. 광역 공격이 가능하므로 다수의 적을 상대할 수 있으며, 지력이 높은 성직자일수록 더욱 강력한 빛을 소환할 수 있다

 

[인챈트] 인터맷 그레일

성직자가 시전할 수 있는 최상위급의 축복으로, 인간에게 시전하면 방어, 회피율이나 체력과 정신력 등을 상승시켜 주는 작용을 하지만 어둠의 존재에게 시전할 경우 체력과 방어력을 떨어뜨리므로 방어와 공격용으로 모두 작용이 가능한 양면을 지닌 신비로운 마법이다

 

■ 뱀파이어 스킬 추가

[고유] 셋 어파이어

일족의 근원인 피를 체내에서 연소시키면 엄청난 에너지가 발생된다. 이 힘을 이용하여 그대의 적에게 엄청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이 에너지는 그대의 몸을 뚫고 나올 것처럼 붉게 빛나며, 이 모습을 본 그대의 적들은 압도될 것이다

 

[소환] 누스 오브 레이스

이 마법을 수련함으로써 우리 일족은 모든 생명체가 죽기 전에 보고야 만다는 사신을 소환하여, 우리의 적에게 극도의 고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존재만으로도 희생자에게 극심한 두려움을 주는 이 사신은 시전자의 충실한 종으로 광역 공격까지 가할 수 있기 때문에, 실로 우리 일족다운 위력적인 공격이라 할 것이다. 그대의 지력이 높을수록 사신을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으니 수련을 잊지 말라

 

■ 아우스터즈 스킬 추가

[전투] 샤프 헤일

정신계 정령의 능력 중 하나인 환영을 이용한 공격 기술입니다. 동족의 적에게 하늘에서 비처럼 떨어지는 차크람의 환영을 보이는 것으로써, 실체가 없는 환영이나 적은 정신적 고통으로 인해 물리적 데미지를 입습니다. 힘과 민첩성을 수련하여 기술의 수준을 더욱 갈고 닦으십시오. 스킬 레벨이 상승할수록 소모되는 EP도 증가합니다

 

[불] 서먼 미가

분노의 불꽃으로 응집된 정령 미가를 소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미가는 자주적인 의지를 가지고 시전자의 적을 공격해 줄 것입니다

 

[물] 아이스 호라이즌

물의 정령 나이어드의 눈물을 소환하여 그 친절한 치유의 힘을 빌리십시오. 강력한 치유력이 담긴 나이어드의 눈물이 범위 내에 있는 소중한 동족들의 체력을 회복시켜 줄 것입니다. 그대의 지력으로 나이어드의 힘을 더욱 강화할 수 있으니 수련에 힘쓰시기 바랍니다

 

[대지] 퓨리 오브 노옴
땅의 정령 놈의 힘을 빌려 거대한 바위 기둥을 공중에서 소환하여 떨어지게 합니다. 원거리 광역 공격기의 압도적인 위력을 자랑하며, 바위 기둥이 바닥에 남아 있는 동안 일정 지역에 존재하는 적들의 공격 속도를 반으로 느려지게 하므로 한층 효과적입니다

초기에는 공격속도에 더불어 이동속도 또한 절반으로 느려지는 효과가 있었으나, 버그로 판명되고 설정대로 공격속도 저하 효과만 남게되었다. 비록 버그 수정이지만, 이로 인하여 PK에 상당한 타격을 입었다

 

■ 개인상점 기능 추가

■ 슬레이어 변경사항
1. 오토바이키로 오토바이를 소환하는 경우 탑승한 상태가 되도록 변경

 

■ 몬스터 추가

그레이트 러피언(준 뱀파이어 마스터)

 

■ 파워짱 기능 추가

핸드폰 게임으로 포인트를 모아서 아이템과 교환하는 기능

 

■ 소모성 아이템 변경
1. 최대 묶음 제한 증가

 

2. 최대 회복량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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