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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에덴/업데이트 히스토리

다크에덴 :: 업데이트 히스토리 [2005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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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작성하는 '다크에덴 업데이트 히스토리'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기준으로 한다면 2004년도 글을 작성하고 1년만에 2005년도 글을 작성하게 되네요

티스토리로 이사오면서 기존의 글들을 조금씩 긁어오고 있는데요. 그대로 가지고 오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를 새로 교체한다던지, 본문의 내용을 수정한다던지 하면서 가져오고 있습니다. '다크에덴 :: 업데이트 히스토리'가 지금은 보기에 깔끔하지만, 처음에는 관련된 이미지나 자료가 없이 공지사항이나 업데이트 내역을 긁어온 수준에 불과한 가독성이 떨어지는 글이었죠

앞으로 몇 년치나 더 작성할련지 모르겠습니다만, 다크에덴도 언젠가는 서비스를 종료할텐데 이런 자료라도 있어야 과거를 추억하게 되겠죠. 저 역시도 작성하면서 '그때는 그랬지' 하면서 추억에 빠지고 있답니다

2005년도 글을 작성하면서 블로그 우측하단에 'Top Scroll' 버튼을 추가하였으며, 책갈피 태그를 사용하여 시작부분에서 해당 월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다른 년도 글에도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입니다


목차


2005년 1월 업데이트


2005년 1월 12일

■ '브랑코(Brangco)'와 해당 맵에 위치한 'IK연구소(IK Office), 준저 터널(Junse Teunel)' 업데이트
에슬라니아 지방은 예로부터 원인을 알 수 없는 괴질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이었습니다. 과거에는 이런 현상이 거주지역에 인접한 대규모 공단에 의한 환경 오염 때문이라 인식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행정부는 공업지역을 줄이고 주변에 산재한 고성과 유적지를 개발해 관광을 도시의 제일 산업으로 발전시켰습니다

하지만 잠시 잠잠해졌을 뿐, 이후에도 괴질의 발생은 끊이지 않았고 이런 소문은 도시의 주수입원인 관광산업에 치명타를 가하는 것이었습니다. 결국 재정난에 빠진 시행정부는 외부의 한 의약업체의 제안을 받아들여 괴질의 원인규명과 재정확보를 꾀하게 되었습니다. 계약이 성사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로딘산 남서부에 거대한 규모의 연구시설이 들어서고 그 대가로 시의 재정은 풍족해질 수 있었습니다

연구소와 부대 시설의 운영에 많은 인력이 필요함에 따라 에슬라니아의 주민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주해 왔습니다. 연구소의 전문인력을 위한 주거지역을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되었고 이와 함께 에슬라니아 지역도 활기를 되찾는 듯 했습니다

 

하지만 애초의 계약과는 달리 연구소의 연구 내용은 극비사항으로 진행되었고 괴질의 원인 규명마저 요원해 보였습니다. 연구소는 자체적으로 사설 경비대를 운영하였고 외부인의 접근을 철저히 금지했습니다. 이런 외부와의 단절과 함께 주민들 사이에는 연구소에서 매일 실험용 동물은 물론 사람을 이용한 실험이 진행되고 있다는 소문이 퍼지고 신빙성 있는 목격자들의 진술이 발표되었지만 시의 묵인 하에 연구소는 존립되어왔습니다

 

하지만 연구소가 들어선지 2년이 지난 후 돌연 제약사가 문을 닫았고 세계각지의 연구소가 폐쇄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브랑코 지역에는 이후에도 재정적인 지원이 유지되었습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에슬라니아 전역에서 벌어진 집단적인 소요 사건의 근원지가 되어 빠르게 황폐화 되었고 현재는 사람의 발길이 완전히 끊어진 버려진 도시가 되어버렸습니다

브랑코 맵은 전형적인 주거지역으로 위로는 로딘산이 있으며 서쪽에 드로베타 공단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북쪽과 동쪽은 산맥으로 완전히 막혀있어 이동이 거의 불가능하며 남쪽도 일부 지역은 산으로 막힌 분지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다른 지역에 비해 좀 더 도심의 이미지를 가진 곳으로 주거지역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맵의 북서쪽에는 도심의 타 건물과는 다른 현대적인 분위기의 혈액원이 존재하며 남서쪽에는 도심과 거리를 두고 수많은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대규모의 연구소 단지가 들어서 있습니다

브랑코 시가 제약사의 연구소를 중심으로 발전한 도시인 만큼 인구의 상당수가 연구소의 연구원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인간이었을 때 인간을 위해 다양한 의학실험을 진행하던 그들이 뱀파이어화 된 후 지금은 인간을 사냥하기에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지능이 높기 때문에 마법을 주로 사용하여 공격하며 인체에 치명적인 독극물을 다루는 개체도 발견됩니다

 

■ 몬스터 추가

 

다크에덴 :: 몬스터 설명 [레벨 : LV73 ~ LV194, 브랑코]

브랑코 지역이 추가되면서 신규로 추가되었던 몬스터들입니다 스토리상으로는 해당 지역의 근무자가 감염이 되거나, 실험체로 사용되던 것들이 몬스터로 출몰한다는 설정입니다. 브랑코에 위치한 던전 '준저 터널'..

reggiane.tistory.com

1. 오베르슈츠, 스터르만, 기프레이터, 플리거
2. 터그렉, 터그레거
3. 하우트만, 오베르스트
4. 룽가데스타, 시아메스, 로이카다브루
5. 레이저, 노드코피라
6. 트라슬라, 푸스카

 

2005년 1월 13일

■ 브랑코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실시

1. 이벤트 기간(2005. 1. 13 ~ 1. 20)
2. 신규 맵 '브랑코'에 등장하는 몬스터 사냥시 경험치가 두 배로 적용되는 아이템 드랍(하급 / 중급 / 상급 모래시계)

3. 해당 아이템은 거래 불가능(NPC에게는 판매가능)
4. 사용하거나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는 경험치 아이템이 추가적으로 드랍되지 않는다

 

2005년 1월 21일

■ 승직 시스템 업데이트

슬레이어 & 뱀파이어 공통 시나리오
뱀파이어와 슬레이어 간의 전쟁이 장기화 되어갈수록 양측의 소모적인 대치상황은 달라질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전쟁의 중반부에 참전한 아우스터즈는 과거에 인간에 배신 당한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뱀파이어에 대항하면서도 독자적인 노선을 걷고 있었다. 하지만 개개의 뛰어난 능력에 비해 병력의 규모 면에서 뒤떨어져 있었기 때문에 현 상태를 유지할 뿐 이렇다 할 성과를 거두지는 못하는 상황이었다

장기적인 소모전으로 각 종족의 피해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갔고 사기 역시 떨어져가고 있었기 때문에 각각의 수뇌부에서는 현 상황을 타계할 비책 마련에 고심하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을 이용해 절대 타협할 수 없을 것 같았던 종족의 지도부들이 비밀스런 교류를 맺고 있다는 소문이 공공연히 퍼져가고 있었고 일부 신빙성 있는 주장이 제기되기도 했다. 하지만 자칫 내분이 일어날 수 있다는 판단으로 지도층의 조사는 적극적이지 못했다. 오히려 이런 미적지근한 태도는 실제로 모반을 꾀하던 자들을 자극시켰고 그들이 영향력을 행사하는 시기를 앞당기는 계기가 되어 버렸다

실제로 드러난 배신자들의 힘은 기존의 세력을 압도하는 것이었고 처음부터 이 문제에 적극적이지 못했던 지도부의 대처가 효과적일 수는 없었다. 하지만 직접적으로 새로운 힘에 대항해야 할 자들은 어떤 방식으로든 돌파구를 찾아야 했다. 그리고 그 주축에 수많은 전장을 버텨내 온 전사들이 서있었음은 당연한 것이었다

 

슬레이어 시나리오
첩보를 통해 내부에서 뱀파이어와 결탁한 중요인물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이미 상당한 정보가 빠져나간 상태였다. 게다가 자신들이 발각되었음을 알게 된 배신자들이 잠적함과 동시에, 그들이 빼돌린 정보를 토대로 제작된 뱀파이어와 슬레이어의 특성이 조합된 새로운 적들이 슬레이어를 압박하게 된다. 일련의 사건으로 인해 우왕좌왕하는 수뇌부를 제껴 두고 실전으로 단련된 자들은 그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세력을 구성하게 된다. 그리고 이익만을 노리는 수뇌부의 명령에만 의존하지 않는 본래의 뱀파이어 헌터로서의 EVE로 돌아가는 것을 목표로 활동을 개시하게 된다

인간의 강점인 기술발전의 측면에서 접근한 전직의 개념이다. 소수정예의 베테랑 부대로 거추장스러운 장갑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효율적인 전투를 모토로 한다. 현대 군 장비의 추세인 경량화, 컴팩트화를 따른다

 

뱀파이어 시나리오
자신만의 이익을 위해 다른 뱀파이어를 소모품 다루듯 하며 전통과 품위만을 강요하는 마스터들에게 반발심을 가진 세력은 이미 수세기에 걸친 뱀파이어의 역사와 함께 해왔다. 하지만 인간의 세력이 우위를 점하고 있던 지금까지의 상황에서 마스터의 세력이 넓어진다는 것은 곧 뱀파이어 전체의 세력확대라는 점에서 공동의식을 가지고 따라왔다. 하지만 일부 마스터들의 맹목적인 힘에 대한 욕구가 더 이상 종족 전체의 번영과 관계가 없음이 밝혀진 상황에서 그들을 뭉치게 하는 중심은 하위그룹으로 내려오게 되었다. 강한 힘만을 원하는 마스터들과는 달리 진정한 자신들의 이상향을 만들기 위해서라면 위협적인 마스터조차 적으로 돌려버릴 수 있는 신세력이 뱀파이어 역사의 전면에 드러나게 된 것이었다

권위를 내세우기보다는 현실적인 느낌이 강하게 나타난다. 기성 세대에 반하는 신세대라는 느낌으로 좀 더 자유로운 분위기이다

 

아우스터즈 시나리오(슬레이어 & 뱀파이어와 다른 별도의 시나리오)
라비니아의 몸을 빌려 힘을 유지해오던 카리사스는 시간이 지나며 점차 자신이 약해져 감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오랜 기간 잠들어 있던 아우스터즈로서는 카리사스를 대신할 가능성을 보이는 자를 아직까지 발견하지 못하고 있었다. 더구나 외부에는 적의에 가득 찬 존재들만이 활개를 치고 있는 전쟁상황이었다. 카리사스는 종족의 지도자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그들 몸에 흐르는 뱀파이어의 피에 의한 갈증을 억제시켜주는 정신력의 구심점이기도 했다. 카리사스가 사라진다면 적의에 반응해 뱀파이어의 천성이 드러나버릴 수도 있었다. 결국 성지를 지킨다는 명제 하에 방어적인 활동을 보이던 아우스터즈들은 그들 몸에 숨어있는 뱀파이어의 피의 고리를 완전히 끊기 위해 신속한 뱀파이어 근절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되었다

 

■ 슬레이어 아이템 추가

[캐링 리시버] 인포 스크랩(Info Scrap)
인간에게 있어 가장 뛰어난 점은 바로 첨단 기술을 이용한 방대한 정보력이라 할 수 있다. 특히나 시시때때로 상황이 급변하는 전장에서 빠른 정보의 입수는 개인의 안전은 물론 전세의 흐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인포 스크랩은 이런 정보의 수집과 분석을 도와주는 기구로서 수많은 국가의 위성과 연결해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고가의 장비이기 때문에 일반 사병으로서는 쉽게 구할 수 없는 장비로 상당한 고가에 거래되고 있다

 

[숄더 아머] 토드 백(Toad Back)
본래 E.V.E. 에서 계획 중이던 중보병대의 장비로 개발되던 장비이다. 상당한 부피를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여러 겹의 섬유를 압착하여 제작한 것으로 무게는 가벼운 편이다. 적에 대한 돌격 시 적 방향으로 노출되는 어깨부의 보호를 목적으로 제작되었으며 표면의 돌기는 강한 태클을 이용한 공격 용도로도 사용될 수 있다. 하지만 인간에 비해 빠른 움직임을 보이는 뱀파이어와 아우스터즈를 상대로 태클을 감행하기란 쉽지 않다. 두꺼비의 울퉁불퉁한 등을 닮았기 때문에 ‘두꺼비 등’ 이라 불리운다

 

■ 뱀파이어 아이템 추가

[페르소나] 크래프티 베일(Crafty Veil)
과거 아랍의 사형 집행인들이 사용했다고 알려지는 가면으로 사형 당하는 자의 원망이 자신에게 돌아오는 것을 막아주는 것으로 여겨졌다. 오랜 세월에 걸쳐 수많은 사형 집행인에게 사용된 이 가면에는 수없이 많은 사형당한 자의 원망과 공포심이 담겨져 있다. 가면에서 배어 나오는 공포심은 이를 보는 자를 속박하여 전의를 상실케 한다고 알려지고 있다

 

[더미스] 어라우즈 크레스트(Arouse Crest)
뱀파이어의 몸은 그 자체로 마법력이 담긴 그릇이라 할 수 있다. 때문에 그들에게 있어서마법이란 자연스러운 행동의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 이런 그들의 몸에 마법의 문장을 새기는 것은 더욱 강력한 마법을 구사할 수 있는 증폭제의 역할을 한다. 물론 강한 마력을 사용할 수 있는 만큼 더 많은 피를 소모하게 되기 때문에 일정 수준 이상의 능력을 갖추지 못한 경우 얼마 안가 온몸의 피가 말라버릴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 아우스터즈 아이템 추가

[페이샤] 팔마 페이샤(Palma fascia)
아우스터즈 종족의 초창기에 카리사스를 보좌하던 무녀 팔마가 사용하던 허리띠이다. 팔마에 대해서는 정확한 기록이 남아있지 않다. 카리사스가 뱀파이어의 희생자를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데 상당한 도움을 주었지만 결코 자신을 다른 자에게 드러내는 일이 없었다고 하며 원래 뱀파이어 족의 일원이었지만 알 수 없는 연유에서 카리사스를 보좌하게 되었다는 정도만 전해질 뿐이다. 그녀의 허리띠는 정령들로 하여금 뱀파이어인 그녀에게 거부감을 갖지 않도록 하는 영력이 담겨 있었다고 한다

 

[글로브] 프라엘리움 글로브(Praelium Gloves)
전장에 나서는 전사로 선택된 아우스터즈들은 기존의 밝고 투명한 분위기를 버리고 스스로를 어둠에 뭍어야만 했다. 그들의 의상은 죽음의 색이라 할 수 있는 어두운 보라빛으로 통일되어 있다. 보라색은 죽음을 의미하지만 동시에 고귀한 영혼을 뜻하는 색이기도 하며 죽음의 신에게 온전히 자신을 내맡긴다는 의지의 표명이기도 했다. 그들이 전장에서 죽음을 맡이하게 되면 보라빛의 의복은 그대로 그들의 수의가 되어 영혼의 훼손을 막아줄 것이라 믿고 있다

 

■ 모든 종족 아이템 추가
승직 등급 무기, 방어구, 악세사리

 

■ 슬레이어 스킬 추가

[도] 드래곤 토네이도

적에 대한 강력한 적의가 상대의 발 밑으로부터 솟구치며 날카로운 돌풍을 불러일으킨다. 그 기운이 마치 승천하는 용과 같이 강대하기 때문에 공격 당한 상대는 의식을 일고 만다

최초의 '드래곤 토네이도'는 지속시간이 매우 길었기에, 넓은 범위의 대상들에게 지속적으로 압박을 가할 수가 있었다. 다만 A.I가 멍청하다는게 단점이었는데, 이는 이후에 패치로 수정이 되었다. 2020년 현재의 드래곤 토네이도는 매우 짧은 지속시간으로 변경이 되었기에 추가적인 회오리(흰색 타이푼)도 많이 생성되지 않기에 과거의 모습과는 많이 달라지게 되었다

 

[검] 바이크 크래쉬

바이크에 탑승한 채로 빠른 속도로 돌진하여 앞바퀴를 축으로 바이크를 회전시킴으로서 주변의 모든 적을 날려버린다. 오랜 기간 개인의 유용한 이동수단으로 활용되던 바이크를 공격에 응용한 기술로 멋과 파괴력을 모두 갖춘 기술이다

꽤나 멋진 스킬이었으나, 놀랍게도 대미지 이외에 부가적인 효과는 없었다. 그러하여 스킬이 시전되는 동안은 샌드백이 되어버리기에 부정적인 여론이 많아지자, 대상을 기절시키는 효과가 패치되었다

승직 호루스 10등급이 되면 쿨타임이 매우 짧아지기에 사실상 스킬이 끝나자마자 곧바로 시전할 수가 있었는데, 스턴만 계속 걸린다면 대상 하나를 계속 묶어두면서 일방적으로 대미지를 가할 수가 있었다. 이를 당시에는 '무한 바이크'라고 불렀다

당시에는 승직 등급이 높은 유저가 없었고, 사탕 같은 순간적으로 대량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수단도 극히 적었기에 가능했던 상황이다

 

[이미지 없음]

[군인] 하푼 봄

새롭게 개발된 신형 탄은 혈액 속의 물질과 화학작용을 일으켜 엄청난 폭발을 일으킬 수 있다. 하지만 전방에의 빠른 보급 요구에 의해 안정성에 대한 확인 작업을 활 수 없었기 때문에 완벽한 제품의 보급에는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다

처음에는 특수 효과를 가진 연속사격 기술(그래서 초기 스킬설명도 '탄'으로 되어있는 것)이었다. 트라이던트의 강화 스킬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하푼 봄으로 사망한 대상의 시체를 폭발시키며(몬스터의 시체가 없어짐) 중심으로 3*3 광역공격이 가해지는데, 피가 부채꼴로 튀는 이펙트가 상당히 볼만 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사망한 대상이 유저라면 즉시 부활위치로 이동시켜버리는 특수효과를 가지고 있었다

2006년 패치로 인해서 현재와 같은 이펙트와 효과를 가진 스킬로 변경이 되었으며, 2007년 패치로 사망한 대상이 유저라면 즉시 부활위치로 이동시키지 않고 사망한 화면 그대로 '부활위치로 이동'이 되지 않으며 '이터니티'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변경이 되었다

 

[힐] 패싱 힐

위험한 난전 상황에서 성직자가 부상자들에게 일일이 치유 능력을 발휘하기는 매우 어렵다. 그러나 고도의 수련을 쌓은 성직자가 시전하는 회복 기술은 자기 자신 뿐 아니라 시전자 주변을 감싸는 듯한 형태로 동료들에게까지 효과가 미치므로, 일각이 급한 전장에서 매우 유효하게 사용될 수 있다

흔히 생각하는 '체인 라이트닝'류 스킬의 회복 버전

 

[이미지 없음]

[인챈트] 로튼 애플

특정 지역에 몰려 있는 적들을 공격할 때 매우 유용한 기술로, 서슬 퍼런 검기를 주변에 발현시켜 적들에게 광역 공격을 하게 되며, 이 강력한 검기에 맞은 적은 순간적으로 대량의 출혈을 일으키는 무서운 기술이다. 이 검기는 매우 높은 수준의 전사가 아니면 결코 발현할 수 없는 기술로써 많은 수련을 거쳐야 사용할 수 있다

'일정 범위에 대미지를 가한다'라는 스킬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구현이 되었는지? 중심 타일에 체력이 매우 낮은 대상을 두고 스킬을 사용하면 주변의 대상이 즉사하는(대미지가 너무 강해서) 버그가 있었다. 거기에 명성치는 몬스터가 사망시점에 받은 대미지만큼 상승되는데 강한 대미지가 그대로 명성치로 반영이 되어 과도하게 명성치를 상승시켰다

이렇게 명성치를 올리는 것을 일명 '로튼작'이라고 불렀다

대미지는 캐릭터에게도 그대로 들어갔는데. 사냥하는 타 종족 근처에 있는 체력이 매우 낮은 몬스터에게 기술을 사용하면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었다. 같은 해 5월에 '스킬 대미지 전달 방식, 대미지 수치 이상'이 있는 것으로 판명되어(테스트 서버에서는 4월에 패치) 스킬 자체가 개편되어 '중심 타겟을 선정하여 5*5 범위에 대미지를 주는 광역공격기'로 변경이 되었다

 

■ 뱀파이어 스킬 추가

[전투] 와일드 울프

우리의 충실한 시종인 늑대는 높은 계급의 뱀파이어에게는 소환을 통해 나타나 소환자의 시종으로써 적을 공격할 수 있다. 피의 계약은 완전한 주종관계로 연결되므로, 늑대가 시체를 먹어 얻는 에너지 역시 소환자에게 돌아가는 혜택이 된

늑대가 상대를 연속 타격하며 넉백시킨다. 늑대가 시체를 먹을경우 시전자는 혈청을 먹는 효과를 가진다

 

[이미지 없음]

[마법] 에버레이션

뱀파이어가 자유자재로 다루는 어두운 기운은 적을 휘감아 신체의 움직임을 자유롭지 못하게 하며, 사물을 판단하는 지각 능력까지 현혹시켜 전투 능력을 현저히 감소시킨다. 그대는 이 주문으로 적을 무력화시킨 후, 화려하게 공격하여 제물로 삼아야 할 것이다. 그대의 지력이 높을수록 적은 더욱 무력해질 것이다

대부분 유저들은 현재와 같이 '대상의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절반으로 감소시키는' 기술로 생각을 할텐데. 초기의 '에버레이션'은 '할루시네이션'과 더불어 신선한 효과의 기술로써 '에버레이션'에 걸린 타겟이 공격할시 일정 확률로 공격이 빗나가는 것이었다. 단일 스킬은 확률적으로 빗나가며, 광역 스킬은 사용 시에 엉뚱한 곳에 시전된다

그러나,좋은 평을 받지는 못했는지, 같은 해 12월에 '대상의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절반으로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도록 변경이 되었다

 

■ 아우스터즈 스킬 추가

[전투] 헤일로

바람의 상위 정령인 실라이론을 일시적인 계약으로 차크람에 불어넣어 적을 공격하는 기술입니다. 상위정령인 만큼 독립적으로 목표를 추적해 공격이 가능하지만 교감을 지속시키기 위해 일정 거리를 유지해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시전시 단일타겟에게 큰 대미지를 가하며, 대상의 뒤편으로 헤일로의 이펙트가 생성되고 이펙트를 중심으로 11*11 타일에 대상이 존재하는 경우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가한다. 기술의 범위내에서 대상이 빠져나가면 헤일로는 사라지며, 헤일로가 사라지더라도 지속시간 이내에 대상이 범위내로 들어온다면 헤일로는 다시 활성화된다

 

[불] 피어스 프레임

불의 정령은 그 활동성이 무척 활발합니다. 그들은 하나의 대상을 태워버리는 것으로는 만족하지 못합니다. 옮겨 붙을 만한 대상이 있다면 순식간에 옮겨가며 모든 사물을 태워버리기 때문에 적이 모여있을 경우 소환되면 순식간에 불바다를 이루기도 합니다

2008년 하향 패치 이전과 이후의 발동 횟수

강력한 지속 대미지와 더불어 단일타겟 공격스킬임에도 불구하고 근처의 타겟들에게 번지는 효과로 다수의 적을 상대 가능하여 PK나 사냥이나 두루두루 사용이 되었던 만능스킬. 승직 이전에도 불 계열은 헬파이어로 인해서 강력한 모습을 보였는데, 호루스 등급의 승직 스킬로 인해서 화력에 화룡점정을 찍었다. 사냥에는 말할 것도 없으며 PK시에는 헬파이어와 피어스 프레임만 사용해도 요즘 말로 '뚝배기가 깨지는' 타 종족을 볼 수 있었다

이렇게 강력했던 스킬이 무려 4년 뒤인 2008년. 헬파이어와 동시에 사용이 불가능하게 변경이 되었으며 스킬의 기본대미지가 하향되고 인트에 의해서 영향을 많이 받게 되었다(당시의 아우스터즈는 스킬 자체적인 대미지가 강력한지라 마법 계열인데도 인트를 낮게 올리고, 힘을 높게 올리는 '인힘'스텟이 유행이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함이었을지도)

결정적으로 스킬레벨이 상승함에 따라서 지속대미지의 횟수가 결정되었던 것이, 스킬레벨이 아닌 '승직 등급'이 영향을 주도록 변경되었다. 이는 굉장히 치명적이었는데 현재로써는 기본적으로 누트 등급은 달성하고 시작하지만, 당시에는 오시리스도 꿈도 못꾸던 시절이었다(당시 오시리스 등급이면 최상위 랭커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현재와 같이 경험치 배율이 무지막지한 상황도 아니었기에, 느린 레벨업에 질려서 대부분 유저가 호루스나 세트 등급에서 머물었기에 대부분 유저가 엄청난 화력 감소를 체감하였다(기존 9번 발동되던 스킬이 대미지도 하향되고 4번이나 5번만 발동됬기에)

 

[물] 쉐도우 오브 스톰

운디네와 그류페인의 힘을 동시에 사용하는 상위 정령술로 두 정령을 이용하는 만큼 그 위력 또한 막강합니다. 운디네의 힘으로 몰고 온 비를 그류페인이 순간적으로 얼려 날카로운 우박을 지면에 쏟아냅니다. 넓은 지역에 걸쳐있는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펙트와 대미지 판정시간이 차이가 많이 나는 기술로써(이펙트가 너무 빨리 떨어지거나, 대미지가 너무 늦게 들어가거나 둘 중에 하나) 5*5 범위에 10회 공격을 가한다. 아쉽게도 HP흡수는 불가능하다

 

[대지] 데스티니스

일부 정령의 경우 자신이나 계약자의 분노를 산 대상은 물론 그와 동일한 기운을 갖는 모든 개체에 공격적인 성향을 보입니다. 지반 전체에 이르는 분노의 울림은 시야에 들어온 모든 동족에게 피해를 줄 만큼 광범위합니다

처음에는 범위가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없었던(너무나 넓어서) 기술이다. 단일타겟에게 공격을 가하면 해당 타겟과 동일한 대상에게도 대미지를 가한다, 스킬 범위가 너무 넓어서 화면전체에 해당한다고 생각이 될 정도였다. 당시에는 해상도가 1028 * 768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해상도가 늘어난 지금와서 보면 어느정도인지 알 수 있을 텐데)

화면 전체에 데드바디가 가득 차있다고 가정하면 하나의 데드바디에게 스킬을 사용시 화면전체의 데드바디에게 대미지가 들어가는 식이라고 보면 된다. 1년 뒤인 2006년에 세트 등급 스킬이 추가되면서 과도했던 공격범위가 수정되어 7*7로 감소되었으며 공격하는 타겟의 수는 제한이 없던 것에서 최대 10개로 줄어들었다

 

2005년 1월 25일

■ "Come Back, 2005" 이벤트

1. 기간 : 2005. 1. 25 ~ 2. 7
2. 대상 : 일정 기간(2004. 10. 1 ~ 2005. 1. 19) 동안 접속일이 10일 이하였던 유저(가입일 2004. 10. 1 이전)
· '프리미엄 서비스 7일'과 레벨에 따른 '아이템' 지급

3. 복귀유저가 프리미엄 서비스 결제를 하는 경우
· 보너스 프리미엄 서비스 기간과 다덴마켓에서 판매중인 열렙세트 지급
· 프리미엄 서비스 결제 후 추천인을 입력시 추천인에게 레벨에 맞는 아이템이 지급

이벤트 대상자 및 추천인에게 지급되는 레벨 별 아이템
종족 레벨 이벤트 아이템 비고
슬레이어 1 ~ 30 프리스트 링 Ⅵ : 대미지 3, 행운 3
프리스트 링 Ⅵ : HP 9, 모든 능력치 2
랜덤 1개
31 ~ 60 골드 링 Ⅵ : 대미지 3, 행운 3
골드 링 Ⅵ : HP 9, 모든 능력치 2
랜덤 1개
61 ~ 90 골드 링 Ⅵ : 대미지 3, 행운 3
골드 링 Ⅵ : HP 9, 모든 능력치 2
랜덤 1개
91 ~ 120 오러스 링 Ⅵ : 대미지 3, 모든 능력치 2
오러스 링 Ⅵ : HP 9, 모든 능력치 2
랜덤 1개
121 이상 오러스 링 Ⅵ : 대미지 3, 모든 능력치 2
오러스 링 Ⅵ : HP 9, 모든 능력치 2
랜덤 1개
뱀파이어 1 ~ 30 길트 링 Ⅵ : 대미지 3, 행운 3
길트 링 Ⅵ : HP 9, 모든 능력치 2
랜덤 1개
31 ~ 60 앤티 썬 링 Ⅵ : 대미지 3, 행운 3
앤티 썬 링 Ⅵ : HP 9, 모든 능력치 2
랜덤 1개
61 ~ 90 앤티 썬 링 Ⅵ : 대미지 3, 행운 3
앤티 썬 링 Ⅵ : HP 9, 모든 능력치 2
랜덤 1개
91 ~ 120 블루 시듀선 Ⅵ : 대미지 3, 행운 3
블루 시듀선 Ⅵ : HP 9, 모든 능력치 2
랜덤 1개
121 이상 블루 시듀선 Ⅵ : 대미지 3, 행운 3
블루 시듀선 Ⅵ : HP 9, 모든 능력치 2
랜덤 1개
아우스터즈 1 ~ 30 세이프가드 링 Ⅵ : 대미지 3, 행운 3
세이프가드 링 Ⅵ : HP 9, 모든 능력치 2
랜덤 1개
31 ~ 60 위스퍼 오브 엘프 링 Ⅵ : 대미지 3, 행운 3
위스퍼 오브 엘프 링 Ⅵ : HP 9, 모든 능력치 2
랜덤 1개
61 ~ 90 위스퍼 오브 엘프 링 Ⅵ : 대미지 3, 행운 3
위스퍼 오브 엘프 링 Ⅵ : HP 9, 모든 능력치 2
랜덤 1개
91 ~ 120 테일즈 오브 샤인 링 Ⅵ : 대미지 3, 행운 3
테일즈 오브 샤인 링 Ⅵ : HP 9, 모든 능력치 2
랜덤 1개
121 이상 테일즈 오브 샤인 링 Ⅵ : 대미지 3, 행운 3
테일즈 오브 샤인 링 Ⅵ : HP 9, 모든 능력치 2
랜덤 1개
이벤트 아이템의 수준을 보면 당시 아이템의 수준이 얼마나 낮았는지 알 수가 있다

2005년 2월 업데이트


2005년 2월 1일

■ 승직 캐릭터의 공격마법 모션 추가

슬레이어 & 뱀파이어
공격마법 시전시 공격마법 모션이 출력되도록 변경

 

2005년 2월 4일

■ 설날 이벤트

1. 이벤트 기간(2005. 2. 4 ~ 2. 10) 모든 몬스터에게 이벤트 아이템(복조리, 떡국)이 일정확률로 드랍
2. 브랑코에서 출몰하는 몬스터들이 (무료존을 포함)일반 필드맵에 출몰

 

복조리
단일 옵션 아이템을 무옵션 아이템으로 변환 시켜줍니다

 

이벤트 검은 떡국
무옵션 아이템을 대미지 1 옵션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녹색 떡국
무옵션 아이템을 덱스 1 옵션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빨간 떡국
무옵션 아이템을 힘 1 옵션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파란 떡국
무옵션 아이템을 인트 1 옵션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쑥색 떡국
무옵션 아이템을 행운 1 옵션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2005년 2월 19일

■ 시간대별 경험치 두 배 시스템 추가


2005년 3월 업데이트


2005년 3월 2일

■ 다덴마켓 아이템 추가

옐로우 드롭
낮은 급수의 아이템을 일정 확률로 높은 급수의 아이템으로 변화시킨다. 대상 아이템의 단수, 급수, 옵션의 수준에 따라서 다른 확률로 급수를 한단계 상승시킬 수 있다. 성공시 급수가 상승하고 실패시에는 급수에 변화가 없으며 옵션이 2개 이상인 아이템, 승직용 아이템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1급 ~ 5급 아이템에만 사용가능(10,000원)

 

오오라 스톤
마스터 수준에 오른 자들은 몸에서 발산하는 기운으로 자신의 능력을 외부적으로 표현한다. 이때 수 백년에 걸쳐 정제된 마법석을 사용하면 기운이 변화되며 특유의 색상이 오오라에 반영된다고 한다. 오오라 스톤을 사용하면 캐릭터의 100, 130, 150 레벨의 이펙트 색을 변화시킨다. 같은 이름의 오오라 스톤이라도 종족별로 다른 색을 내기도 한다(네츄럴 오오라 스톤_2,000원, 호프 오오라 스톤_4,000원, 피어 오오라 스톤_6,000원, 크럴 오오라 스톤_8,000원)

 

2*4 멀티팩
부족한 저장공간을 늘려주는 아이템으로 두꺼운 가죽으로 제작되어 내용물의 손상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8칸의 내부공간을 지니고 있으며 모든 종류의 아이템이 수납 가능합니다. 아이템창에서 1칸을 차지하는 이 아이템은 오른쪽 클릭할 경우 추가적으로 8칸을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당 1개의 확장팩 만을 가질 수 있습니다(3,000원)

 

웨폰 / 아머 / 악세사리 믹싱포지 D
아이템의 종류와 단계가 동일한 아이템 두 개를 하나로 변환시켜주는 특수 기능을 지닌 인첸트 아이템입니다. 두 개의 아이템이 하나로 변환 될 때 이전 아이템의 옵션을 그대로 적용시켜 하나의 아이템에 두 개의 옵션이 붙게 됩니다. 승직 아이템을 제외한 모든 단계의 비승직 아이템에 사용가능(35,000원)

 

웨폰 / 아머 / 악세사리 퓨리타스 D
레어 아이템의 옵션 중에 필요로 하지 않는 옵션을 제거해 주는 아이템 입니다. 승직 아이템을 제외한 모든 단계의 비승직 아이템에 사용가능(8,000원)

 

2005년 3월 23일

■ 2005 Pride of Guild 참가신청

1. 종족 별 길드전 이벤트(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
2. 종족 별 14명(참가자 10명, 예비인원 4명)으로 구성
3. 슬레이어와 아우스터즈의 경우에는 각각의 직업이 최소한 1인 이상이 포함이 되어야 함
4. 순간회복 아이템(스크롤, 떡국, 떡, 사탕 등)의 사용 불가능(NPC에게 구입이 가능한 회복 아이템만 사용가능)
5. 슬레이어는 홀리포션 사용가능
6. 이벤트 참가 보상 Ⅰ(유니크 오오라 스톤. 출전자 14명 전원 증정)

이펙트 형상은 변경되지 않지만, 색상이 흰색으로 변경 된다. 이펙트가 적용된 캐릭터들은 일명 '유닉OO'으로 불리우며(유닉캘, 유닉뱀, 유닉계정, 유닉오라, 유닉법아, 유닉대법, 유닉덱뱀, 유닉인뱀, 유닉이펙 등) 현재까지도 상당한 고가에 계정거래가 되고 있다는 말이 있다(다크에덴 기준으로 고가라는 것이지 리니지 같은 게임 앞에서는 그저 손톱만한...)

 

7. 이벤트 참가 보상 Ⅱ(유니크 방어구. 길드 마스터에게만 증정)

 

8. 이벤트 참가 보상 Ⅲ("2005, Pride of Guild 우승" 닉네임. 길드원 전원 증정)
9. 장소 : 이벤트 경기장(참가자는 NPC를 통해서 입장하며, 관람객은 드로베타의 출입구를 통해서 입장)

 

10. 대진표(몰다비아 월드 기준)

[슬레이어]

[뱀파이어]

[아우스터즈]


2005년 4월 업데이트


2004년 7월 베스트 팬아트_xredwindx

2005년 4월 13일

■ 승직 캐릭터가 비승직 무기와 방어구(상하의 갑옷, 코트)를 착용할 수 있도록 변경

초기의 승직 캐릭터들은 몇몇 부위에 대해서는 비승직 아이템을 착용할 수 없었는데. 지금이야 폐지 줍듯이 널리고 널린게 승직 아이템이지만 당시에는 드랍률도 낮고, 고레벨 사냥터에서만 얻을 수 있어서 승직 아이템을 분실하는 경우(실수로 상점에 판매한다던지) 게임 진행자체가 어려운 경우가 발생하여(방어구나 무기없이 몬스터를 사냥해야 되는) 비승직 단계의 아이템도 착용이 가능하게 바뀌었다

승직 슬레이어는 자동소총과 산탄총은 사용이 불가능하여(설정상으로는 무기체계의 변경) 여전히 자동소총과 산탄총은 사용이 불가능했는데, 이후에 패치로 승직 캐릭터도 사용가능한 승직 등급의 자동소총과 산탄총이 추가되긴했다

 

■ 슬레이어 변경사항
1. 벨트 내부에 아이템이 존재하는 경우 개인상점을 통해서 판매되지 않도록 변경
2. 밸런스 링이 승직 후 상승한 능력치에도 적용이 되도록 변경

 

■ 슬레이어 스킬 변경

[군인] 하푼 봄

성물보관대, 게시판 등의 기능성 구조물까지 파괴하는 현상 수정

 

2005년 4월 19일

■ 승직 1단계 퀘스트 수정
1. '진화의 고리' 수행도중 림보성 내부로 진입한 타 종족이 바토리 던전 1층으로 출입이 가능한 현상을 수정

바토리던전 1층은 타 종족이 진입 불가능하도록(2층에서 1층으로 올라갈 수가 없음) 되어있었는데. 림보성 내부에서 1층으로 가는 것은 막아두지 않아서 발생한 현상이었다

 

■ 슬레이어 스킬 변경

[도] 파워 오브 랜드

은도금 및 내구도가 감소하지 않던 버그 수정

[검] 소드 레이

은도금 및 내구도가 감소하지 않던 버그 수정

[검] 샤프 쉴드

아우스터즈 종족의 '디스트럭션 스피어' 스킬의 지속 대미지까지 반사해버리는 현상 수정

[검] 와이드 라이트닝

은도금 및 내구도가 감소하지 않던 버그 수정

 

■ 아우스터즈 스킬 변경

[불] 피어스 프레임

피어스 프레임 스킬에 의해서 사망시 부활하면 이펙트가 지속적으로 남아있던 버그 수정

[불] 매그넘 스피어

몬스터를 죽일시 경험치 획득이 정상적이지 않던 버그 수정

 

2005년 4월 25일

■ 다크에덴 공식 1호 결혼커플 탄생(트랜실베니아 '단청'길드 '상큼녀2, 궁금한걸')

이를 기념하여 NPC에게 축의금을 낼 수 있었으며, 게임 내에서 결혼식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실제 결혼식은 5월에 진행되었으며, 게임사에서 결혼식장에 다크에덴 배너를 걸고 참석자 모임을 가지는 소소한!? 오프라인 행사도 벌였다

 

2005년 4월 29일

■ 게르블(Garble) 던전 업데이트

1. 드로베타와 브랑코를 이어주는 지하통로맵(미로형태로 되어 있는 대형 던전)
2. 중레벨(60레벨 ~ 90레벨) 사냥터

 

■ 몬스터 추가

 

다크에덴 :: 몬스터 설명 [레벨 : LV73 ~ LV194, 브랑코]

브랑코 지역이 추가되면서 신규로 추가되었던 몬스터들입니다 스토리상으로는 해당 지역의 근무자가 감염이 되거나, 실험체로 사용되던 것들이 몬스터로 출몰한다는 설정입니다. 브랑코에 위치한 던전 '준저 터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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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라클
2. 펠트베벨, 운터펠트베벨


2005년 5월 업데이트


2005년 5월 4일

■ 5월 다덴 한 가족 이벤트

1. 이벤트 기간(2005. 5. 4 ~ 5. 15) 동안 파티 구성인원의 최대(6명)이라면 경험치 보너스 10%가 추가
2. 슬레이어의 경우는 능력치 경험치 보너스도 10% 추가

 

패밀리 코인
과거 80~90년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유행어. “엄마 100원 만 ㅜㅜ”의 주인공인 동전이다. 어린이 날이라도 될라 치면 어머니께서 하나씩 손에 쥐어주었던 그 100원짜리 동전. 당시에는 100원 하나로만 오락을 두 판 할 수 있었다. 또 잉어 뽑기도 두 번을 할 수 있었으며, 쫄쫄이와 쥐포로 이뤄진 세트 메뉴를 구입할 수 있었다. 다크에덴에서는 9개를 모으면 아이템 뽑기를 할 수 있다

 

3. 파티 구성인원이 최대(6명)인 상태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는 경우 일정확률로 드랍되는 아이템
4. 9개를 모아서 종족 별 특정 NPC에게 가져다주면 마켓 아이템, 엽기 아이템, 승직 아이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파워 머리띠
놀이 동산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머리띠. 흔히 여자나 어린이 들이 자주 착용하여 귀여움을 한껏 뽐내는 아이템. 또한 가족 나들이에서 남편이 아내와 자식 들에게 귀여움을 독차지 할 때도 사용된다. 간혹, 여러 명의 남자들이 단체로 착용한 후 놀이 동산을 휘젓고 다니기도 하여 보는 사람들을 당혹하게 만들기도 하지만, 전체적으로 좋은 추억거리를 만드는 아이템이다

아이템 명 색상 옵션
빨강 파워 머리띠(Red Power headband) 빨강 힘 1, MP 10, 시야 3
노랑 파워 머리띠 (Yellow Power headband) 노랑 저주 마법저항력 5, 공격속도 10, 크리티컬 히트 4
파랑 파워 머리띠 (Blue Power headband) 파랑 인트 1, HP 15, 명중률 3
보라 파워 머리띠 (Purple Power headband) 보라 덱스 1 블러드 마법저항력 5, 모든 능력치 1
검정 파워 머리띠 (Black Power headband) 검정 대미지 2, 방어율 3, 행운 3

5. 이벤트 기간동안 드랍되는 아이템
6. 인벤토리에 가지고 있으면 능력치가 적용되는 아이템(1개 이상은 소지가 불가능)
7. 사용시간은 30분(버리거나 거래가 불가능하며 NPC상점을 통해서 판매는 가능)

 

■ 최저가 낙찰제 '로템' 이벤트

1회차 : 2005. 5. 4 ~ 5. 6
2회차 : 2005. 5. 6 ~ 5. 9
3회차 : 2005. 5. 9 ~ 5. 16
4회차 : 2005. 5. 16 ~ 5. 23
5회차 : 2005. 5. 23 ~ 5. 31

이벤트 상품에 대해서 유저가 입찰이 가능한데. 높은 가격으로 입찰한 유저가 당첨되는 것이 아니라, 최저가를 입력한 유저에게 아이템을 지급하는 방식의 이벤트(게임머니 1부터 100,000까지 구간을 정해두고 구간안에서 다른 유저와 중복되지 않는 최저가를 입력한 유저가 당첨)였다. 상품은 공통적으로 '믹싱포지 C형 세트, 프리미엄 서비스 6개월 이용권, 검은 떡국 5개'

 

■ 슬레이어 스킬 변경

[인챈트] 로튼 애플

지나치게 높았던 대미지(스킬의 대미지 전달 방식 및 대미지 수치의 문제)로 인하여 중심타일의 타겟을 선정하여 공격하는 5*5 광역공격기로 변경(중심타일에 가하는 대미지가 제일 강하다)

지난 1월에 언급했던 내용으로 비정상적으로 획득한 명성치는 정상적으로 올릴 수 있는 수준의 명성치로 변경 되었다

 

2005년 5월 18일

■ 다덴마켓 아이템 추가

오오라 크리스탈
몸의 한계를 넘어선 자들이 산화할 때 남긴 기운은 특수하게 제작된 오오라 크리스탈에 저장할 수 있는데 이 기운은 다른사람이 사용할 경우 오라에 반영되어 나타난다고 한다. 승직 캐릭터만 사용이 가능하며 이펙트의 모양을 변화시켜준다(오오라 크리스탈_4,000원, 네츄럴 오오라 크리스탈_2,000원)

 

포스 스크롤
로딘산 북부지방에 EVE의 보급기지 건설을 위해 지하터널을 굴착 하던 중 암벽이 무너지는 참사가 발생하였다. 구조작업을 진행하던 중 수천구에 달하는 시체와 함께 고대 언어로 쓰여진 대량의 주문서를 발견하였다. 제작연대가 14C말로 추정되는 이 스크롤은 흑마법연구가 요벨에 의해 특수한 마법 능력을 갖고 있는 사실이 보고된다. 이 스크롤은 모든 생물에게 똑같은 영향을 준다고 한다. 12분 동안 지속되며 다른 포스 스크롤과 중복하여 사용할 수 없다. 세이프 포스 스크롤_방어율 30상승(200원), 베히모스 포스 스크롤_회피율 30상승(200원), 카넬리언 포스 스크롤_모든 저항력 9상승(300원)

 

퍼지몬드
특수한 마법이 걸려있는 아이템을 순수한 상태로 되돌리기 위해서는 마법 흡수를 가장 잘 할 수 있는 물체가 필요하다. 지금까지 발견된 것 중에는 퍼지 몬드가 가장 강력한 마법 흡수 능력을 갖고 있다고 전해진다. 퍼지 몬드는 아이템에 걸려있는 마법을 흡수하고 스스로 소멸 한다. 단일 옵션 아이템을 무옵션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900원)

 

폴리모프 인젝션
형태 변화는 외부로부터 주어진 DNA에 의하여 그 형태가 변하는 일을 말합니다. 이 주사는 주인을 따르도록 되어 있는 ‘울프독, 센터우로, 스티지, 픽시’ 로 형태 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울프독을 종족 펫으로, 종족 펫을 울프독으로 변경하는 아이템으로 31레벨이 넘는 울프독을 종족펫으로 변경하면 3차 능력(센타우로 & 스티지_공격, 픽시_흡영)이 별도의 인챈트 과정없이 부여됩니다(5,000원)

 

2005년 5월 25일

■ 아이템 추가

결혼반지
다크에덴에서 인연이 되어 결혼하게 된 유저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반지이다. 이 반지를 착용하게 되면 상대방이 있는 위치까지 순간이동 할 수 있다


2005년 6월 업데이트


2005년 6월 7일

■ 몬스터 변경사항 : 일부 몬스터가 '피블 바이러스(Feeble Virus)' 마법을 사용하게 됨

일정시간 동안 캐릭터의 HP를 지속적으로 감소시키는 마법

 

■ 아이템 변경

홀리포션 빈병
스몰 포션병_360레이, 미듐 포션병_900레이, 라지 포션병_3,600레이, 풀 포션병_9,000레이로 가격 변경

 

슬레이어 무전기 & 뱀파이어 씰(Seal)
레벨에 따라서 차등적으로 사용료를 지불하도록 변경(충전비용이 레벨에 따라서 변경)

 

 

다크에덴 :: 종족별 유니크 아이템

유니크란? 2002년 8월에 추가된 아이템 등급으로 '당시의 기준'에서는 좋은 편에 속했습니다 홈페이지에 가보면 슬레이어 기준으로 무기는 10단계, 방어구는 8단계까지 나와있어도 드랍률이 워낙에 낮아서 그 많은..

reggiane.tistory.com

유니크 아이템
기본 수치 변경

 

■ 4번째, 5번째 보관함 추가

■ 여고괴담4 : 목소리 시사회 이벤트

1. 2005. 7. 7 개봉하는 '여고괴담4 : 목소리'의 시사회 이벤트
2. 선정된 길드당 10석(총 150석) 제공
3.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중인 개인 유저 100명을 선정하여 명당 2석(총 200석) 제공
4. 신청기간은 2005. 6. 22 ~ 6. 29(2005. 7. 1 당첨자 발표)

 

2005년 6월 23일

■ 슬레이어 스킬 변경

[도] 컨센트레이션

명중률 보너스 증가

[도] 버서커

'차징 파워'와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도] 에어 쉴드

지속시간 증가

[검] 소드 마스터리

명중률 보너스 증가

[검] 샤프 쉴드

지속시간 증가

[힐] 위트선타이트

종족간 병력 충원 형평성을 고려하여 딜레이 증가

[힐] 커즈 크리티컬 운즈

딜레이 증가. 결박당한 캐릭터가 받은 대미지는 최대 50% 감소하도록 변경

[힐] 리제너레이션

후방지원을 용이하도록 하기 위하여 시전자가 중심이 되어 스킬이 사용되는 것을, 스킬 사거리를 추가하여 원거리에서 타일을 클릭하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변경

[인챈트] 디바인 가이던스

시전거리 증가

 

■ 뱀파이어 스킬 변경

[저주] 페럴라이즈

지속시간 변경. 결박당한 캐릭터가 받은 대미지는 최대 50% 감소하도록 변경

 

■ 아우스터즈 스킬 변경

[전투] 블레스 파이어

덱스보다 힘에 의한 대미지 증가 비중이 커지도록 변경. 발동확률이 최대 30%에서 25%로 변경

[전투] 워터 쉴드

발동확률이 최대 30%에서 25%로 변경

[전투] 샌드 크로스

대미지 공식 변경. 발동확률이 최대 30%에서 25%로 변경

[물] 익스플로젼 워터

결박당한 캐릭터가 받은 대미지는 최대 50% 감소하도록 변경

[대지] 리엑티브 아머

스킬 적용 중에 정령석을 교체하여, 요구 정령레벨에 도달하지 않으면 스킬이 취소되도록 변경. 스킬 포인트 회수가 가능하도록 변경

[대지] 리엑티브 아머 마스터리

계열간 상성관계를 명확하게 하고자 물리 공격이 최대 40% 감소되던 기능은 그대로 유지, 마법 공격이 최대 40% 감소되던 기능 삭제. 스킬 적용 중에 정령석을 교체하여 요구 정령레벨에 도달하지 않으면 스킬이 취소되도록 변경. 스킬 포인트 회수가 가능하도록 변경


2005년 7월 업데이트


2005년 7월 13일

■ 결제수단 '게임 문화상품권' 추가

 

2005년 7월 14일

■ "Summer Come Back, 2005" 이벤트

1. 이벤트 기간 : 2005. 7. 21 ~ 7. 27
2. 대상 : 일정기간(2005. 4. 1 ~ 2005. 7. 15) 동안 접속일이 10일 이하였던 유저(가입일 2005. 4. 1 이전)
· '프리미엄 서비스 5일'과 '9레벨 울프독' 지급

3. 복귀유저가 프리미엄 서비스 결제를 하는 경우
· 보너스 프리미엄 서비스 기간 7일
· 다덴마켓에서 판매중인 열렙세트 지급

4. 복귀 유저가 프리미엄 서비스 결제 후, 추천인을 입력시 추천인에게 '9레벨 울프독' 지급(최초 1회만)


2005년 8월 업데이트


2005년 8월 13일

■ 폭주 시스템 추가

종족 직업 폭주 형태
슬레이어 검 계열 폭주 상태에서 매 공격시 1/3 확률로 [홀리 데미지] 추가
도 계열 폭주 상태에서 매 공격시 1/3 확률로 [홀리 데미지] 추가
군인 계열 폭주 상태에서 매 공격시 크리티컬히트 확률 [15%] 일시적으로 상승
인챈트 계열 폭주 상태에서 매 공격시 1/3 확률로 [홀리 데미지] 추가
힐 계열 폭주 상태에서 HP 지속 회복, 일정시간 [회복력] 증대
뱀파이어 공통 폭주 상태에서 매 공격시 1/3 확률로 [암흑 데미지] 추가
아우스터즈 전투 계열 폭주 상태에서 매 공격시 1/3 확률로 [정령 데미지] 추가
불 계열 폭주 상태에서 매 공격시 1/3 확률로 [정령 데미지] 추가
물 계열 폭주 상태에서 HP 순간회복, 일정시간 회복력 증대
대지 계열 폭주 상태에서 매 공격시 1/3 확률로 [정령 데미지] 추가

공격형 폭주
적을 공격하거나 흡혈, 흡영을 통하여 폭주 게이지를 충전시킵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공격형 폭주 게이지를 의미하는 아이콘A가 점멸합니다. 이때 지정된 스킬 사용 버튼을 눌러 공격형 폭주스킬을 사용하면 정해진 시간 동안 일정 확률로 추가 데미지를 주는 공격기술로 활용하게 됩니다

 

종족 직업 폭주 형태
슬레이어 공통 5*5타일 내 모든 타 종족 및 몬스터가 [스턴 상태]에 빠짐
뱀파이어 공통 5*5타일 내 모든 타 종족 및 몬스터 [강제 흡혈]
아우스터즈 공통 5*5타일 내 모든 타 종족 및 몬스터 [이동속도, 공격속도] 1/2 감소

방어형 폭주
공격 당할 때마다 폭주 게이지가 충전됩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방어형 폭주 게이지를 의미하는 아이콘D가 점멸합니다. 이때 지정된 스킬 사용 버튼을 눌러 방어형 폭주스킬을 사용하면 주변의 위험상황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종족 직업 폭주 형태
슬레이어 공통 일정시간 능력치(보조능력치) 상승
뱀파이어 공통 일정시간 능력치(보조능력치) 상승
아우스터즈 공통 일정시간 능력치(보조능력치) 상승

파티형 폭주
파티 상태에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폭주 게이지가 충전됩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파티형 폭주 게이지를 의미하는 아이콘P가 점멸합니다. 이때 지정된 스킬 사용 버튼을 눌러 파티형 폭주스킬을 사용하면 일정시간동인 지속되는 파티 강화스킬이 발동됩니다. 파티형 폭주 기술은 파티를 구성한 파티원의 직업에 따라 상승되는 능력치가 달라집니다(슬레이어 검계열 + 슬레이어 검계열 2인 파티시 : 회피율 상승. 슬레이어 검계열 + 슬레이어 힐계열 2인 파티시: 회피율, HP 상승. 슬레이어 도계열 + 인챈트 계열 + 힐계열 3인 파티시- 대미지, HP, 모든 저항력 상승 등)

 

 

다크에덴 :: 패치 예정이었던, 승직 '콤보 공격'과 '외형 개선'

다크에덴에는 폭주 시스템(현재는 없어진 듯)이 있었습니다 2005년도에 패치된 시스템으로 공격시(공격형)나 피격시(방어형), 파티 공격시(파티형) 각각의 게이지가 차오르고, 충전이 완료되면, 게이지를 모두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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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담으로 폭주 시스템과 동시에 패치가 될 내용으로 "승직 캐릭터의 콤보 공격과 외형 개선"이 패치가 될 예정이었으나 패치가 되지 않았다(뱀파이어와 아우스터즈 외형의 색감 개선만 되었다)

 

2005년 8월 18일

■ 다덴마켓 아이템 추가

4*6 멀티팩
기존의 멀티팩 수납공간을 혁신적으로 개량하여 제작된 확장형 밀티팩입니다. 4*6 멀티팩은 24칸의 내부공간을 지니고 있으며 모든 종류의 아이템의 수납이 가능합니다. 아이템창에서 1칸을 차지하는 이 아이템은 오른쪽 클릭할 경우 추가적으로 24칸을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당 1개의 확장팩(2*4 멀티팩 포함) 만을 가질 수 있습니다(8,700원)

 

펫 속성 초기화 물약
펫의 속성을 삭제하여 무속성 펫으로 변환시켜주는 기능성 물약입니다. 펫 속성 초기화 물약 아이템은 울프독은 물론 울버린, 펜타우로, 스티지, 픽시 등에도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펫 목걸이(2차 펫의 경우 센타우로 조종기 / 가죽 가방 / 소환의 돌)를 대상으로 인첸트 할 경우 해당 펫이 가지고 있는 1차 속성이 사라집니다. 이후 레드 드롭을 통해 다시 속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차 속성이 존재하거나 속성이 붙지 않은 10레벨 미만 펫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속성이 초기화된 펫은 성장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6,500원)

 

계급스킬 초기화 물약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모든 계급 스킬을 선택 이전의 상태로 되돌려 놓는 초기화 아이템입니다. 해당 아이템은 슬레이어 / 뱀파이어 / 아우스터즈 등 3종족이 공통으로 사용가능한 아이템입니다. 현재 자신의 캐릭터에 있는 모든 계급 스킬을 초기화 시켜 재선택이 가능하게 해줍니다(7,700원)

 

매지컬 펫 체인져
자신이 가지고 있는 펫에게 반격기를 부여하는 인첸트 아이템입니다. 해당 아이템은 슬레이어 / 뱀파이어 / 아우스터즈 등 3종족이 공통으로 사용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매지컬 펫 체인져를 펫 목걸이(울버린 / 조정기 / 가죽가방 / 소환의 돌 포함)에 인첸트하면 인첸트 된 펫은 일정시간 동안(효과 지속시간 : 3일) 주인을 공격하는 적에게 일정확률로 반격을 가하는 기술을 부여 받습니다(4,500원)

효과는 몬스터 한정

2005년 9월 업데이트


2005년 9월 15일

■ "2005년 한가위" 이벤트

1. 이벤트 기간 : 2005. 9. 15 ~ 9. 22
2. 캐릭터와 비슷한 레벨의 몬스터에게서 '송편' 아이템이 드랍(아이템 이름의 SP는 스페셜을 의미)
3.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면 사용되지 않은 송편은 삭제

 

몸놀림이 잽싸지는 송편 SP(Korean rice cake of Defense SP)
무옵션 장비에 회피율 1 옵션을 부여하는 강화아이템입니다

 

몸이 단단해지는 송편 SP(Korean rice cake of Protection SP)
무옵션 장비에 방어율 1 옵션을 부여하는 강화아이템입니다

 

손짓이 빨라지는 송편 SP(Korean rice cake of Attack Speed SP)
무옵션 장비에 공격속도 5 옵션을 부여하는 강화아이템입니다

테스트 서버에 추가되었을 당시에는 공격속도 15 옵션이었는데, 본 서버로 넘어오면서 하향되었다

 

맞으면 더 아픈 송편 SP(Korean rice cake of Damage SP)
무옵션 장비에 데미지+2 옵션을 부여하는 강화아이템입니다

 

운발이 오르는 송편 SP(Korean rice cake of Luck SP)
무옵션 장비에 행운+3 옵션을 부여하는 강화아이템입니다

 

눈이 맑아지는 송편 SP(Korean rice cake of Sight SP)
무옵션 장비에 시야+3 옵션을 부여하는 강화아이템입니다


2005년 10월 업데이트


2005년 10월 24일

■ 다크에덴 시나리오 공개

 

다크에덴 :: 게임 시나리오

2005년 공개된 다크에덴의 시나리오는 CHAPTER 1 : 전설의 장 CHAPTER 2 : 현제의 장 두 개의 장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CHAPTER 2 : 현세의 장' 마지막 내용인 '7.1. 흑마법 연구소, 7.2. 인류구원회, 7.3. 유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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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년 11월 업데이트


2005년 11월 2일

■ '길드 연합' 기능 삭제

 

■ 뱀파이어 스킬 변경

[저주] 데스

데스 스킬로 인하여 대상의 마법 저항력이 0이하로 감소하는 경우, 데스가 걸리기 전보다 대미지가 더 적게 적용되거나 대미지를 주지 않던 버그가 수정

 

■ 아우스터즈 스킬 변경

[전투] 디스트럭션 스피어

지속 대미지로는 캐릭터 및 몬스터가 사망하지 않도록 변경

[전투] 헤일로

스킬의 대상이 사망한 경우 효과가 사라지도록 수정


2005년 12월 업데이트


2005년 12월 7일

■ 시간대별 특수효과 추가

시간 효과
1시 ~ 2시 행운 두 배
2시 ~ 3시 특수 아이템 드랍
 
8시 ~ 9시 특수 아이템 드랍
9시 ~ 10시 몬스터 출몰 두 배
10시 ~ 11시 레벨업 경험치 두 배
11시 ~ 12시 계급 경험치 두 배
12시 ~ 13시 행운 두 배
 
17시 ~ 18시 레벨업 경험치 두 배
18시 ~ 19시 몬스터 출몰 두 배
19시 ~ 20시 계급 경험치 두 배
20시 ~ 21시 행운 두 배
21시 ~ 22시 레벨업 경험치 두 배
22시 ~ 23시 특수 아이템 드랍
23시 ~ 24시 몬스터 출몰 두 배
24시 ~ 1시 계급 경험치 두 배

1. 레벨업 경험치 두 배 : 레벨업 및 스킬 경험치가 두 배로 증가
2. 계급 경험치 두 배 : 계급 경험치가 두 배로 증가
3. 행운 두 배 : 행운 아이템의 수치가 두 배로 증가
4. 몬스터 출몰 두 배 : 일부 근접형 몬스터의 출몰 횟수가 두 배로 증가
· 데드바디, 터닝데드, 키드, 캡틴
· 뮤턴트, 아이언티스, 골레머, 크림슨슬로터
· 카오스나이트, 카오스가디언, 로드카오스, 카오스그리드
· 다크베리트, 로이카다브루, 레이저

5. 특수 아이템 드랍 : 확성기, 번역기, 트랜스 아이템 키트, 드래곤 폭죽 외 폭죽 5종

 

■ 슬레이어 스킬 변경

[도] 스핏 스트림

스킬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하여 시전거리 증가(기존 3타일 → 변경 4타일)

[도] 드래곤 토네이도

소환된 드래곤 토네이도가 시전한 타겟을 감지하여 지속적으로 공격하도록 A.I를 추가(타겟이 사망한 경우 다른 타겟을 찾아서 움직이도록 변경)

[검] 소드 오브 토르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스킬 딜레이 감소. 종족한 전투 밸런싱을 고려하여 대미지 감소. 스킬의 지속 범위 내에서 증가하는 대미지 변경(기존 150% → 변경 140%)

[검] 바이크 크래쉬

스킬 사용 후 빈틈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파티 공격이 가능하도록 스턴 효과 추가

[군인] 리빌러

디텍트 히든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하나의 스킬이 지속시간이 지날 때 (지속시간이 남는)다른 스킬도 동시에 해제되는 버그 수정

[군인] 옵져빙 아이

인비져빌리티 상태의 뱀파이어를 감지하는 레벨 변경(기존 : 시전자의 레벨보다 40레벨 이하 → 변경 : 시전자의 레벨보다 30레벨 이하)

[군인] 모울 샷

트리플 샷과 같은 3번 사격 스킬을, 퀵파이어와 같이 연속 사격 스킬로 변경

[군인] 플라즈마 로켓 런처

대미지 공식에 캐릭터의 대미지도 포함되도록 변경. 이로 인하여 스킬의 기본 대미지 감소

[힐] 커즈 라이트 운즈

스킬 레벨에 의해서 시전거리가 증가하도록 변경

[인챈트] 디텍트 히든

리빌러와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하나의 스킬이 지속시간이 지날 때 (지속시간이 남는)다른 스킬도 동시에 해제되는 버그 수정

[인챈트] 플레어

지속시간이 지나도 효과가 해제되지 않던 버그 수정

[인챈트] 오라 쉴드

100% 받은 대미지를 100% MP소모로 전환하는 것을, 스킬 레벨에 따라서 최소 30%까지 HP가 동시에 소모되도록 변경

[인챈트] 스피릿 가드

파티원에게 시전이 가능하도록 변경(대미지와 지속시간이 감소되어 적용)

[인챈트] 라이트니스

지속시간 증가. 딜레이 감소

[인챈트] 인터맷 그레일

인터맷 그레일 스킬로 인하여 일정 비율로 증가하던 보조 능력치가 일정 수치로 상승하도록 변경. 스킬을 받은 대상의 보조 능력치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 스킬을 받은 대상의 레벨에 따라서 보조 능력치의 상승치가 영향을 주도록 변경

 

■ 뱀파이어 스킬 변경

[고유] 트랜스폼 투 뱃

정상적이지 않은 게임 진행을 막기 위해서 박쥐 상태에서의 파티 경험치 획득을 불가능하게 변경

[고유] 다크니스

마법 계열의 스킬로 설정 되어있지만, 전반적으로 계열의 구분없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종족간 밸런스에 문제가 발생. 스킬의 딜레이가 인트에 의해서 감소하도록 변경

[고유] 인비져빌리티

어뷰저 방지를 위하여 HP가 5% 이하로 감소하는 경우 스킬이 자동적으로 해제되도록 변경

[고유] 스톤 스킨

대미지 감소 효과(최대 20%) 추가. 박쥐 변신을 제외한 모든 변신 스킬 사용 불가능. 혈청과 HP흡수 옵션을 제외한 모든 HP회복이 불가능

[고유] 그레이 다크니스

대미지 감소가 되는 스킬(타 종족의 물리 광역공격기) 추가. 대미지 감소율 변경(30% → 15%)

[고유] 바이올런트 팬텀

물리 공격력 옵션이 미적용되었던 것을 적용되도록 변경. 물리 대미지 감소 스킬에 적용이 되지 않던 부분을 변경

[소환] 서먼 캐스킷

정상적이지 않은 게임 진행을 막기 위해서 서먼 캐스킷 상태에의 파티 경험치 획득을 불가능하게 변경

[소환] 메피스토펠레스

주 능력치(힘, 덱스, 인트)의 비율에 따라서 부 능력치(명중률, 회피율, 방어율) 보너스가 결정되도록 변경(명중률은 힘과 덱스에 비중을, 회피율은 덱스에 비중을, 방어율은 힘에 비중을 두어 증가하도록 변경)

[저주] 할루시네이션

타 종족에게 사용시 마스터 이펙트가 보이던 것을 보이지 않도록 변경

 

■ 아우스터즈 스킬 변경

[전투] 이베이드

회피율 상승치 증가

[전투] 파이어 오브 소울 스톤

습득 레벨에 비해서 지나치게 높았던 대미지 감소. 발동확률 5% 증가

[전투] 블런팅

스킬 성공률 증가. 힘과 스킬레벨에 따라서 성공확률이 상승하도록 변경

[불] 서먼 미가

타 종족과 몬스터가 같이 있는 경우 타 종족을 우선적으로 공격하도록 변경

[물] 워터 베리어

대미지 감소가 되는 스킬(타 종족의 마법 단일/광역공격기) 변경. 정령레벨이 충족되어야 스킬 사용 및 지속이 가능하도록 변경

[물] 님프 리커버리

타 종족의 디버프 스킬(뱀파이어 : 그린 포이즌, 다크블루 포이즌, 그린 스토커, 옐로우 포이즌 / 슬레이어 : 플레어)에 대한 해독 기능이 추가. 스킬 레벨에 따라서 해독 확률 및 해독이 가능한 스킬의 종류 증가

[대지] 비트 헤드

습득 레벨에 비해서 높게 적용되었던 대미지 감소

[대지] 놈즈 위스퍼

과도한 지속시간 변경

[대지] 리퓨셜 에테르

최대 성공확률이 다소 상승. 일정범위(3*3)의 다크니스를 한 번에 제거할 수 있도록 시전방식 변경

[대지] 어스즈 티쓰

습득 레벨에 비해서 낮게 적용되었던 대미지 증가

[대지] 서먼 그라운드 엘리멘탈

스킬 딜레이 감소(최대 3개까지 소환이 가능)

[대지] 퓨리 오브 노옴

의도보다 높게 적용되던 대미지 감소. 공격속도 감소가 적용되지 않던 버그 수정

 

2005년 12월 20일

■ 서버통합 실시
□ 트랜실베니아를 제외한 왈라키아, 몰다비아, 히스트리아 통합

유저들을 대상으로 신규 통합월드의 이름을 공모했으며 '브라쇼브'로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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