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크에덴/업데이트 히스토리

다크에덴 :: 업데이트 히스토리 [2001년도]

728x90
반응형

스킬이나 아이템에 관한 정보(이미지나 상세한 설명)는 좌측 상단의 메뉴에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업데이트 히스토리 내부에 이미지와 설명을 모두 올려놓았으나, 분량이 지나치게 증가하는 바람에 가독성을 위하여 별도의 글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본문에서 '모두' 제외시킨 것은 아니고 '대부분' 제외를 시켰습니다


목차


2001년 1월 업데이트


2001년 1월 1일

■ 사용자의 대화를 거부하는 기능 추가
1. 대화 거부된 사용자의 존채팅, 귓속말, 일반채팅이 보이지 않는다
2. 특정 사용자 거부 및 해제 : '@거부 아이디', '@허용 아이디'
3. 모든 사용자 거부 : '@거부', '@허용'

■ 홈페이지 Player Guide에 캐릭터 성장 부분에 '기술' 부분을 추가

슬레이어
슬레이어는 스킬제로 성장을 함으로 자신이 한 행동에 따라서 능력이 변하게 된다. 예를 들어 군인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사격을 많이 해야 한다. 무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검이나 도를 많이 사용해야 한다. 성직자가 되기 위해서는 십자가와 마법을 많이 사용해야 한다. 그렇다고 무작정 많이 사용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정확히 얼마나 많이 맞추느냐에 따라 스킬의 경험치가 쌓이게 된다

기본적으로 능력치는 자신이 한 행동에 따라서 증가한다. 검과 도, 그리고 무사로써 익힌 필살기를 많이 사용하면 Str이 증가한다. Dex는 사격을 많이 하면 증가한다. Int는 십자가를 사용하고, 성직자 기술을 많이 사용하면 증가하게 된다

물론 무사라고 칼을 많이 휘두른다고 무조건 Str만 증가하지 않는다. 관련하여서 Dex도 같이 조금씩 증가하게 된다(현재 초기 베타 버전에서는 스킬 수치를 볼 수는 없지만 조만간 캐릭터 정보창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슬레이어의 모든 기술은 길드 하우스 내의 NPC들에게서 배울 수 있다. 각각의 계열 별로 배울 수 있는 교관 NPC가 존재하니 잘 가려서 배워야 한다.(NPC 페이지 참조)

도 계열의 필살기인 '더블 임팩트'를 한번 사용해서 적중 시키는 효과는 일반적으로 도를 2회 내지 3회 적중 시키는 효과와 같다. 하지만 데미지는 더욱 강하다. 따라서 무사의 경우, 필살기를 많이 사용하게 되면 캐릭터는 더욱 빨리 성장할 것이다. 따라서 무사의 경우에는 초반 성장이 빠르고 후반에 늦어지게 될 것이다

이 경우는 성직자도 동일하게 적용이 된다. 성직자는 마법을 사용하면 할수록 성장이 빨라진다. 성직자는 초반에 느리고 후반에 성장 속도가 빨라질 것이다

군인의 경우는 조금 다른데 무기를 바꾸면서 대미지를 증가시킬 수 있고, 기술 후반부의 폭탄 관련 기술을 제외하고는 모두 패시브 기술이기 때문에 기술을 사용해서 성장을 빠르게 할 수 없다. 단, 패시브 기술 자체로 기본 대미지가 증가할 것이고, 명중률이 증가하여 기본적으로 캐릭터의 성장 속도는 가장 일정할 것이다. 참고로 모든 경험치는 자신이 상대방에게 피해를 입힌 만큼 가져 오게 된다

기술에 관하여, 모든 기술은 기본 적으로 각 계열 기술의 숙련도가 얼마나 높은가에 따라 결정이 된다. 따라서 이 숙련도가 일정 이상이 되면 각 단계에 맞는 기술을 배울 수 있다. 그러나 한 캐릭터가 배울 수 있는 계열 기술의 수는 한정이 되어 있다. 현재 각 캐릭터는 최고 성직자의 경우 15개의 기술을 배울 수 있다. 그러나 만약 이 경우에 다른 계열의 기술을 배운다면 배울 수 있는 기술의 수는 줄어 들 것이다

예를 들어서 성직자가 Enchant 계열의 기술을 배우는 경우, 도중에 검으로 무기를 바꾸어서 검사의 1단계 기술을 배웠다면, 이 성직자 캐릭터는 나중에 최후의 마법 2개 정도를 못 배우게 될 것이다. 반대로 검사가 성직자 마법 1개를 배울 경우, 최후의 기술 1가지는 배울 수 없을 것이다

이렇게 배울 수 있는 기술의 수가 틀린 것은 각 기술이 차지하는 포인트 ( 내부적인 수 )가 틀리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서 검사의 각 기술은 모든 기술의 2 포인트를 사용해서 캐릭터에게 기술을 배울 수 있게 된다면, 성직자의 기술은 각각 1 포인트를 사용한다는 뜻이다

 

뱀파이어
뱀파이어의 경우는 얼마나 강한 상대를 많이 흡혈했느냐에 따라 성장의 속도가 틀려진다. 자신의 레벨보다 높은 뱀파이어를 흡혈하거나, 명성치가 높은 슬레이어를 흡혈하면 성장의 속도가 빨라진다. 뱀파이어의 성장은 얼마나 많이 죽였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많이 흡혈하느냐에 달려 있다

뱀파이어는 레벨제로 성장하기 때문에 일정량의 흡혈을 성공하면 저절로 레벨이 오르고 자신에게 주어진 포인트를 사용해서 원하는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일정 레벨이 되면 마법을 배울 수 있는데 이 경우 베타에서는 뱀파이어 NPC에게 가서 공짜로 배울 수 있다

뱀파이어의 마법은 레벨에 따라 대미지가 변하는 것이 아니라 캐릭터의 Int에 따라 변화한다. 지속 마법일 경우, 지속 시간에 Int가 영향을 미친다. 뱀파이어는 마법을 자신의 HP를 사용해서 사용할 수 있다. HP는 뱀파이어의 Str과 Int 모두에게 영향을 받게 된다. 따라서 고위 마법의 무한 사용은 불가능하다

 

2001년 1월 2일

■ 슬레이어 길드 건물내에서 스킬 사용이 불가능하게 변경('크리에이트 홀리워터' 제외)

■ 인챈트 계열 슬레이어의 스킬인 '블레스'에 뱀파이어가 적중시, 능력치 하락 수치 감소

■ 뱀파이어의 레벨 상승에 따라서 HP재생력이 상승하도록 변경

■ 뱀파이어가 슬레이어를 공격시 '악명치'와 더불어서 '경험치'를 추가적으로 획득하도록 변경

뱀파이어의 명성치가 악명치보다 일정량 높은 경우 같은 동족을 공격하는 배신자라는 설정으로, 몬스터들은 뱀파이어를 공격한다. 슬레이어를 공격하여 악명치를 상승시켜서 명성치와 악명치의 차이를 일정수치 미만으로 만들어야 몬스터들이 뱀파이어를 공격하지 않는 시스템

악명치 시스템은 추후에 없어지고, 몬스터들이 속해있는 뱀파이어 클랜과(몬스터들도 각 마스터들의 클랜에 속해있다는 설정이다) 플레이어 캐릭터인 '뱀파이어'가 속해있는 클랜이 다르기에 적대시 한다는 것으로 설정이 변경되었다

 

2001년 1월 9일

■ 안전지대에서는 슬레이어가 오토바이에서 내리지 못하도록 변경

슬레이어 길드 건물 앞이 혼잡하다는 이유로 변경이 되었으며, 이는 2020년 현재까지도 유효하다

 

2001년 1월 13일

■ 드랍된 아이템은 10분이 지나면 사라지도록 변경

 

2001년 1월 17일

■ 게임머니 복사 버그 발생으로 인한 조치
1. 게임머니를 하루 전(17일 → 16일)으로 롤백
2. 소유하고 있는 오토바이 열쇠 1개당 게임머니 240,000원으로 변경

 

2001년 1월 22일

■ 운영자 닉네임 한글로 변경
1. 운영자를 사칭한 빈번한 사기로 인하여 변경
2. 운영자 닉네임 : 다크에덴, 반고, 아프로디테, 릴리스, 운영자


2001년 2월 업데이트


2001년 2월 7일

■ 슬레이어 변경사항
1. 길드건물에 지하실 추가(부활지점 설정가능)
2. 군인 계열 무기인 '총'의 공격력은 힘보다 덱스에 비중을 두도록 변경
3. 군인 계열은 패시브 스킬의 유무에 따라서 경험치가 더 많이 상승하도록 변경

패시브 스킬 습득시 경험치 상승은 1차 오픈베타 테스트가 종료되고 없어졌는지, 2차 오픈베타 테스트 당시에는 패시브를 습득해도 일반공격(평타)로는 경험치가 변함이 없었고(오로지 일반공격 1회당 경험치 1상승) 이는 프리미엄 서비스 직전까지 지속되었다

이마저도 프리미엄 서비스를 사용해야만, 일반공격(평타)로 획득하는 경험치가 낮에 2를 획득하였다(저녁에는 3을 획득하였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으면 경험치는 오로지 1씩만 상승하였기에, 군인 계열은 초반에 레벨을 올리기가 어려웠다

 

■ 뱀파이어 변경사항
1. 마법 공격력 증가
2. 마법 성공률은 인트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
3. 힘의 HP반영 비율 감소, 인트의 HP반영 비율 증가
4. 방어구 '코트' 추가

■ 모든 아이템의 내구성 상승하며, 내구성 낮을시 아이템 파괴 경고기능 추가

■ 보관함 기능추가(1개_100만 원, 2개_300만 원, 3개_1,000만 원)

■ 아이템 수리 변경사항
1. 아이템 수리시 장착창도 같이 띄워지게 변경
2. 아이템을 착용한 상태로도 수리 가능하도록 변경

 

■ 슬레이어 스킬 변경

[인챈트] 블레스

지속 이펙트 추가

[인챈트] 스트라이킹

지속 이펙트 추가

 

■ 뱀파이어 스킬 변경

[독] 그린 포이즌

그린 포이즌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은 녹색으로 깜박이도록 변경

[독] 옐로우 포이즌

옐로우 포이즌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은 노란색으로 깜박이도록 변경

[독] 퍼플 월

퍼플 월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은 보라색으로 깜박이도록 변경

 

2001년 2월 21일

■ 슬레이어 스킬 변경

[인챈트] 블레스

능력치를 절대수치로 증감시키는 방식에서, 스킬레벨에 따라 능력치의 20%~40% 정도를 증감시키도록 변경

당시의 블레스는 뱀파이어에게 사용시 능력치가 하락하는 디버프 효과를 부여했는데, 절대수치로 적용되고 있는 관계로 간혹 블레스에 적중한 뱀파이어의 능력치가 0이 되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2001년 3월 업데이트


2001년 3월 7일

■ 캐릭터끼리 거래가 가능하도록 교환 기능 추가

■ 몬스터 추가 및 변경

데드바디
플레이어 캐릭터를 먼저 공격(선공)하지 않도록 변경

 

알칸, 레드아이, 더티 스트라이더
몬스터 추가

 

골레머, 카오스 가디언
몬스터 추가

 

■ 슬레이어 수련장 추가 : 길드 지하의 왼쪽 벽의 구멍으로 이동가능

 

■ 슬레이어 통합 길드 건물이 무사, 군인, 성직자 길드로 분리
1. 에슬라니아 남서, 남동, 북동에 각각 배치
2. 길드에 맞게 NPC의 기능이 변경
3. 분할된 길드별로 부활위치 지정이 가능하게 변경

 

슬레이어가 흡혈당하는 경우 HP바의 이미지가 변경

■ 탄창 장전수 변경(소총은 절반 감소, 산탄총은 33% 추가 상승) 및 산탄총 공격력 증가

■ 맵 끝에서 캐릭터가 넉백(뒤로 밀려나는) 공격에 적중시 튕기는 현상을 수정

■ 공격이나 스킬 시전 도중, 공격을 받아도 동작이 취소되지 않게 변경

 

■ 슬레이어 스킬 변경

[인챈트] 크리에이트 홀리워터

성수 제작시 이펙트 추가

[인챈트] 스트라이킹

지속 이펙트 변경

 

■ 존채팅 쿨타임 추가(12초)

■ 신규 가입을 클라이언트가 아닌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도록 변경

■ 음향 효과 추가

맵에서 가끔 들려오는 늑대 울음소리 등의 효과음

2001년 6월 업데이트


2001년 6월 1일

■ 1차 오픈베타 테스트 종료(5월 31일 자정까지 등록된 계정 대상)
1. 등록된 모든 사용자 : 다크에덴 상용시 2개월 무료 이용권 증정
2. 랭커(Ranker) : 랭킹 50위권 안에 포함된 인원은 다크에덴 상용시 3개월 무료 이용권 증정
3. 기존 게임 데이터는 새로운 게임에서 호환되기 어렵기 때문에 데이터 초기화 실시


2001년 7월 업데이트


2001년 7월 20일

■ 2차 오픈베타 테스트 실시

 

2001년 7월 22일

■ 뱀파이어와 슬레이어간의 의사소통 불가능하도록 변경


2001년 8월 업데이트


2001년 8월 3일

■ 뱀파이어 변경사항
1. HP회복 아이템 '혈청' 추가
2. 기본 대미지 상승
3. HP가 덱스와 인트에 의해서도 조금씩 상승되도록 변경
4. 스킬 대미지 증가, 스킬 사용시 HP소모량 감소
5. 흡혈이 수월해지도록 흡혈성공 공식 변경
6. 레벨업시 보너스 능력치 포인트 수치 변경

레벨 보너스 능력치 포인트
1 ~ 50레벨 레벨당 3포인트
51 ~ 75레벨 레벨당 2포인트
76 ~ 100레벨 레벨당 1포인트

 

7. 인트 증가에 따른 마법 사용시 체력 소모량 감소(뱀파이어)

능력치 감소량
인트 35 ~ 85 인트 8 상승시마다 스킬 사용시 HP소모 5% 감소
인트 85 ~ 140 인트 10 상승시마다 스킬 사용시 HP소모 5% 감소
인트 140 ~ 인트 15 상승시마다 스킬 사용시 HP소모 5% 감소

 

■ 성향에 따라서 캐릭터 이름 색상 출력 변경

성향 색상
매우 선함 하늘색
선함 파란색
중립 회색
나쁨 붉은색
매우 나쁨 검붉은색

 

■ 존재하지만 적용은 안되던 '시야' 옵션의 적용

■ 순수 능력치 총합 40이상의 슬레이어는 '수련장'에 입장이 불가능하게 변경

■ 슬레이어 앰플 변경
1. 높은 가격의 앰플일수록 초당 회복속도 증가
2. 앰플 가격을 전체적으로 낮춤
3. 순수 능력치 총합 40이하의 슬레이어가 가장 낮은 등급의 앰플을 구매할 경우 가격 할인

■ 뱀파이어가 슬레이어 흡혈시 경험치 획득 간격 조절

일명 '흡혈알바'로 불리었다. 유저간에 게임머니를 지불하고 흡혈 치료후 반복적으로 흡혈을 하여 경험치를 획득하는 것인데, 이는 비정상적인 레벨업 방식이었고, 이를 막기 위해서 흡혈 치료후 5분 이내에 다시 흡혈 당할시 경험치를 얻을 수 없도록 변경되었다

 

■ 아이템 설명 한글화

■ 공격 성공률 변경 : 덱스의 효용을 높이기 위해서 명중 공식 변경

■ 슬레이어 상하의 이름에 남성용, 여성용 표기 삭제
1. 아이템 이름에서 성별 표기 삭제
2. 아이템 설명(옵션)창에 성별 표기

 

2001년 8월 25일

■ 슬레이어 스킬 변경

[힐] 큐어 포이즌

걸려있는 독의 종류에 따라서 치료확률 조정

[인챈트] 성수 던지기

대미지의 10%가 은도금 공격의 효과가 발생하도록 변경

[인챈트] 플레어

스킬레벨에 따라서 시전거리가 달라지도록 변경

[인챈트] 블레스 그라운드

바닥이 아닌 하이드 상태의 뱀파이어를 직접 클릭하는 경우 무조건 실패하던 버그 수정

3*3 범위내의 하이드 상태의 뱀파이어와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주면서 하이드 상태를 해제한다. 이후 '퓨리파이'로 스킬명이 변경되었다. 꽤나 오랫동안 남아있던 스킬이지만 실질적으로 쓸모가 없는지라 2019년 현재는 삭제가 되어있다

 

■ 뱀파이어 스킬 변경

[독] 그린 포이즌

피격된 대상의 체력이 감소하지 않았던 버그 수정

[애시드] 애시드 볼트

상대방의 능력까지 고려하여 결정되던 성공률을, 시전자의 능력만을 고려하여 성공률이 정해지도록 변경

[애시드] 애시드 볼

상대방의 능력까지 고려하여 결정되던 성공률을, 시전자의 능력만을 고려하여 성공률이 정해지도록 변경


2001년 9월 업데이트


2001년 9월 2일

■ 성향 시스템 강화
1. 정당방위 시스템 도입
· 성향이 좋음 / 중립인 플레이어는 상대로부터 공격을 받은 경우 5분간 정당방위의 권리를 가진다
· 그 동안 자신을 공격한 상대를 공격해도 성향이 떨어지지 않는다
· 단, 성향이 나쁨인 플레이어는 정당방위의 권리를 보장해주지 않는다

2. 다른 플레이어 캐릭터의 시체를 루팅시 성향이 변화한다
· 성향이 좋음 / 중립인 플레이어의 시체를 루팅할 경우 성향이 감소
· 단, 성향이 나쁨인 플레이어의 시체는 루팅해도 성향이 감소하지 않는다

3. 자신과 상대방의 성향에 따라서 성향이 증감한다
· 자신의 성향이 좋음 / 중립인 경우에, 성향이 좋음 / 중립인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할 경우 성향이 감소하며 성향이 나쁨인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경우에 성향이 증가한다
· 성향이 나쁨인 플레이어는, 성향이 나쁨인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경우에만 성향이 올라간다. 그 이외의 경우에는 성향이 감소한다
· 연속적인 공격은 성향을 급속도로 감소시키며, 상대방을 죽이게 되는 경우 성향이 매우 낮아지게 된다

4. 성향이 나쁜 경우, 사망시 아이템과 게임머니를 보다 많이 떨어뜨린다
· 슬레이어 순수 능력치 총합이 40이하, 뱀파이어 레벨 10이하는 사망하더라도 아이템은 떨어뜨리지 않는다
· 떨어뜨리는 아이템은 장착 및 인벤토리에 보유한 아이템에 해당한다

타 종족간에는 성향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는다

 

■ 미니맵 강화(NPC위치, 이동지점 확인 가능하도록 표시)

■ 덱스가 명중률에 반영되는 비율이 증가

■ 판매 메뉴에서 해골을 우클릭하여 일괄적으로 판매 가능

이전에는 하나씩 클릭해가면서 판매를 해야했다

 

■ 던전과 수련장이 어둡게 변경

■ 슬레이어 변경사항
1. 십자가와 메이스의 최소 대미지 증가
2. 앰플(회복 아이템)의 가격이 기존에 비하여 33% 인하
3. 흡혈 당하면 정보창의 흡혈 아이콘에 뱀파이어로 변하는 시간이 표시

당시에는 버프나 디버프, 또는 지속 스킬에 적중당한 경우(그린 스토커, 다크블루 포이즌 등)에는 남은 지속시간을 알기 위해서는 정보창을 열어서 일일이 확인을 해야했다

 

■ 은도금 효과 강화
1. 무기에 은도금을 하면 기본 대미지에 추가 대미지가 적용
2. 타 종족(뱀파이어)의 HP에 최대 50%까지 적용
3. 십자가와 메이스는 기본적으로 대미지의 10%가 은도금 효과를 가진다
4. 십자가와 메이스는 은도금시 최종적으로 20%의 은도금 효과를 가진다
5. 은도금 되어있는 무기 착용시 정보창의 대미지 표기에 은색 이펙트 추가

■ 뱀파이어 변경사항
1. 혈청이 은도금을 우선적으로 치료하도록 변경
2. 기본 마법 대미지 감소
3. 인트에 의한 마법 대미지 증가율이 높아지고, HP소모량이 감소
4. 상점에서 박쥐날개와 늑대발톱 아이템 판매
5. 흡혈 확률이 10% 감소하며, 레벨 차이가 많이 날 경우 확률이 더 줄어들게 변경

 

2001년 9월 4일

■ 성향 시스템 변경
1. 성향이 좋음 / 중립인 경우 사망시에도 아이템을 떨어뜨리지 않게 변경
2. 성향이 악함인 경우 아이템이 최대 3개까지 떨어뜨린다
3. 성향이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폭이 약간 감소
4. 사망시 게임머니를 떨어뜨리는 것은 보류

 

2001년 9월 18일

■ 데이터를 공유하는 서버 추가
1. 한 서버에 부하가 걸릴 경우 다른 서버로 이동하여 플레이 가능하게 됨(샤마인, 라키아 서버)

■ 편의성 개선
1. 화면 중앙에 고정되던 정보창과 스킬창을 이동시킬 수 있음
2. 마우스 휠을 사용하여 스킬 변경 가능
3. 성향이 상승하거나 하락시 화면에 메세지가 표시

■ 인터페이스 아이콘 변경

 

2001년 9월 24일

■ 데이터를 공유하는 서버 '룬 서버' 추가

 

2001년 9월 28일

■ 림보성 지하 3층 및 지하 4층 '바토리 레어' 추가

 

■ 뱀파이어 변경사항
1. 마법 스킬 기본대미지 감소(인트로 인한 대미지 증가율은 상승)
2. F1 단축키로 혈청 사용가능
3. 대미지, 명중률, 회피율, 방어율 증가
4. 밤과 낮의 변화에 따른 능력치 차이를 줄임
5. 몬스터나 타 종족을 흡혈하지 않고 죽이더라도 경험치를 약간 얻을 수 있도록 변경
6. 흡혈 성공률 10% 감소
7. '트랜스폼 투 뱃(Transform To Bat)' 습득 레벨이 20으로 감소
8. 상점에서 박쥐날개와 늑대발톱 아이템 판매하도록 변경

■ 슬레이어 변경사항
1. 전체적인 스킬의 대미지 증가(스킬 공식 변경으로 인하여)
2. 슬레이어 길드 건물의 옥상에서 헬기를 사용해 다른 길드로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경

■ 몬스터 추가

밴덜라이저, 빅팽
몬스터 추가

 

■ NPC에게 게임머니를 지불하여 성향을 증가시켜주는 기능 도입

■ NPC들의 배경 시나리오 강화되었으며 대사가 많이 추가되고 다듬어짐

■ 캐릭터 및 몬스터는 체력이 30%이하로 감소시 바닥에 출혈 이펙트 생성(옵션으로 표기, 미표기 가능)

■ 인트에 따라서 종족간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변경(최소 25%, 최대 75%)

■ 캡스락키를 누르고 공격하면 주변 공격대상을 자동으로 공격

■ 서버 선택시 서버 이름 색상으로 서버의 상태 확인 가능

색상 서버 상태
하늘색 아주 좋음
녹색 좋음
흰색 보통
주황색 나쁨
붉은색 아주 나쁨

2001년 11월 업데이트


2001년 11월 12일

■ 편의성 개선사항
1. 소모품 구입시 오른쪽 클릭으로 9개씩 구매가능하게 변경
2. 슬레이어는 쉬프트키를 누르고 포션이나 탄창을 클릭하면 벨트안으로 아이템이 들어가도록 변경
3. 방향키를 사용해서 이전에 입력했던 문자열을 불러오는 기능 추가
4. 아이템 습득시 가로 정렬에서 세로 정렬방식으로 변경

■ 게임 로딩시 로딩바가 아닌 몬스터 이미지와 설명이 나오는 화면으로 변경

■ 대미지가 없는 스킬(페럴라이즈 등)이나 성수를 이용한 PK가 성향에 영향을 미치도록 변경

■ 슬레이어 헬기 추가, 뱀파이어 씰 추가

이전까지는 포탈 형식의 이동수단은 존재하지 않았으며, 슬레이어는 오토바이, 뱀파이어는 박쥐와 늑대변신이 이동수단의 전부였다

 

■ '크리티컬 히트' 시스템 추가
1. 상대방의 프로텍션(방어율)을 무시하는 공격
2. 슬레이어는 도메인 레벨 및 스킬 레벨 상승시 확률 상승
3. 뱀파이어는 덱스에 의해서 확률 상승
4. 모든 무기에 기본적인 크리티컬 확률이 추가되었으며 '크리티컬 옵션' 추가

■ 흡혈 당한 슬레이어에게 페널티(디버프) 생성
1. 방어력, 방어율, 명중률, 대미지 20% 감소
2. NPC에게 치료받거나, 힐 계열의 마법으로 치료하면 페널티가 없어짐

■ 슬레이어는 게임시간으로 야간(21시~05시)에 경험치 상승
1. 계열 경험치 50% 추가 획득
2. 능력치 경험치 50% 추가 획득

■ 슬레이어 계열 총합 레벨 제한
1. 계열 레벨이 감소하면 기존에 습득했던 스킬이 자동적으로 비활성화

■ 자동소총(SMG) 변경
1. 자동소총 1회 공격시 3번 연사하던 것을 1회 연사로 변경
2. 자동소총 탄창의 총알수도 1/3로 변경

원칙대로라면 SMG는 '자동소총'이 아니라 '기관단총'으로 부르는게 맞다

 

■ 튜토리얼 존과 수련장이 통합

이후 수련장으로 쓰이던 곳의 명칭은 '지하수로'로 변경되었다

 

■ 테스트서버 추가

■ 스피드핵 방지 시스템 구축

■ 로딘산, 고르고바 터널 추가

 

■ 몬스터 추가

아이언 티쓰, 크림슨슬로터
몬스터 추가

 

카오스나이트, 다크스크리머
몬스터 추가

 

■ 박쥐 상태에서는 아이템 루팅과 습득이 불가능하게 변경

■ 스킬에 따라서 공중(박쥐 상태의 뱀파이어)과 땅(하이드 상태의 뱀파이어) 공격이 제한되도록 변경


2001년 12월 업데이트


2001년 12월 11일

■ 뱀파이어 HP공식 변경 : 최소 30에서 최대 80까지 HP상승

 

2001년 12월 17일

■ 크리스마스 이벤트 몬스터 추가

연변싼타, 연변늑대
이벤트 몬스터 추가

 

■ 몬스터 추가 및 변경

빅팽
대미지, 명중률 감소

 

리퍼, 헬 위자드
몬스터 추가

 

헬 가디언, 로드 다크니스
몬스터 추가

 

■ 테페즈 레어 업데이트(아직 NPC는 비활성화 상태)

 

■ 파티기능 추가

아라보스 서버에 시험적으로 패치되고, 20일에 모든 서버에 도입되었다

 

■ 슬레이어 스킬 추가(부활 스킬)

[힐] 리저렉트

성스러운 힘을 사용해 빈사 상태에 빠진 사람을 치유하는 능력이다. 외상의 치료는 물론, 출혈 등으로 인한 체력 감소 역시 회복시킨다. 확인된 것은 아니나, 이 능력의 시전자는 자신이 치료하는 사람의 고통을 그대로 느끼게 된다고 한다. 운명론적 시각을 가진 일부 교단에서는 사용을 엄격히 규제하고 있다

 

■ 뱀파이어 스킬 추가(HP회복 및 부활 스킬)

[블러드] 트렌스퓨션

사랑한다는 착각에 빠진 인간들이 몸을 섞는 것처럼, 우리들도 일족에게 애정을 표현할 때가 있다. 서로의 몸에 스며든 피를 마시며 우리는 극도의 황홀함과 충만한 힘을 느끼게 되지. 이 행위는 고귀한 의식 그 자체이기도 하다

 

■ 로그아웃시 5초의 딜레이 생성

■ 수리시 장착창에서 오른쪽 클릭시 장착창의 아이템을 전부 수리가능

■ 뱀파이어가 습득하는 경험치 증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