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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 아이오닉/정보

AE 아이오닉 :: 트렁크(폴딩시) 사이즈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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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는 전기차(일렉트릭)만 판매하고 모조리 단종이 된 아이오닉입니다. 전기차 역시도 나중에 아반떼 전기차 버전이 나온다면 역시나 단종이 되겠지요. 현재 듣기로는 아이오닉이 차량명이 아니라 브랜드명으로 승격화되서 '아이오닉5'라는 전기차가 나온다고 하네요. 그 이후에 아이오닉 전기차(차량명)가 단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오닉의 형태는 패스트백 스타일(눌린 해치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이라서, 해치백처럼 엉덩이가 무거워보이는 디자인도 아니고, 세단처럼 트렁크 사용이 불편하지도 않죠. 트렁크와 실내가 연결되 있는 것만 본다면 그냥 해치백이지만, 외관까지 생각한다면 세단과 해치백의 중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출시 초기에는 기아 '니로'와 트렁크가 누가 큰지 말도 많았는데요. 결과적으로는 깊이는 아이오닉이 크고, 폭 역시도 아이오닉이 조금 큽니다. 그리고 높이에 대해서는 아무래도 아이오닉이 트렁크 끝으로 가면 갈수록 경사가 생기는 스타일이라서 짐을 싣는 형태에 따라서 니로가 크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깊이는 아이오닉이 뒷바퀴부터 범퍼까지 길이가 니로보다 길기 때문에(뒷범퍼 길이가 길어요) 당연히 클 수 밖에 없고요. 높이는 트렁크 도어가 수직 방향으로 닫히느냐, 비스듬이 경사져서 닫히느냐에 따른 차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트렁크의 폭은 트렁크에 우퍼가 있다면 100cm, 우퍼가 없다면 110cm 정도 되겠습니다. 만약에 17년형이라면 우측에도 시동배터리가 위치하는게 아니라 비어있는 공간일테니, 저기서 10cm 추가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아이오닉은 트렁크 끝만 바깥으로 튀어나간 형태라서 끝 부분만 우퍼와 년형에 따라서(시동배터리 위치) 다르고, 나머지 부분은 년형이나 우퍼의 유무와 상관없이 100cm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튀어나간 형태라는게 어떤 것이냐면, 글을 아래로 조금 내리면 사진이 나오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뒷 좌석 폴딩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93cm 정도가 나옵니다

뒷 좌석이 경사가 있는 형태이니 감안해서 90cm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정리하면 위와 같습니다

앞서 말했지만, 17년형 부터는 트렁크 우측에 시동배터리가 없는 관계로 트렁크 끝 부분의 폭이 10cm 추가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옵션으로 장착한 우퍼가 있는 경우에는 좌측으로 튀어나간 공간에 우퍼가 들어가게 됩니다

 

뒷 좌석 폴딩시, 좌석의 끝까지만(헤드레스트 제외) 측정해보니 152cm가 나옵니다

 

앞 좌석의 뒷 부분까지 측정해보았습니다. 174cm입니다

아이오닉으로 차박이라고 하게 된다면, 매트를 깔게 될텐데요. 대한민국 성인 남자 평균키 정도는 수직으로 누워도 충분히 공간이 나오겠습니다. 매트가 아래로 쳐지겠지만, 헤드레스틀 반대로 끼우게 되면 충분히 커버가 됩니다

저도 한 번 차박을 해봤었는데, 귀찮아서 이후로는 안하게 되더라고요(3년 전)

 

뒷 좌석 폴딩시는 위와 같은 수치가 나오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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