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나타(DN8) HEV

소나타(DN8) HEV :: 멀티 센서 커버(레인 센서 커버) 부품 구입

728x90
반응형

흔히 '레인 센서 커버'라고 불리우는 '멀티 센서 커버'부품을 구입했습니다

명칭은 차량에 따라서 달리부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차량은 '레인 센서 커버'라고 되어있네요

... 왜 구입을 했냐고요?

 

블랙박스를 교체하게 되면 거치대를 커버 하단에 부착할 예정인데, 기존의 블랙박스 거치대가 강력 테이프와 프라이머 조합으로 너무 강하게 붙어있어서 떼어내도 커버의 손상이 우려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커버라는게 뺏다가 끼우는 것을 반복하면 플라스틱 고정쇠가 조금씩 닳아서 고정이 완벽하게 되지 않기 때문에, 애초에 새 부품을 구입해서 거치대를 부착하고 끼워서 사용하는 것이 깔끔합니다

고정이 완벽히 안되더라도 잡소리가 난다거나 그런 것은 아닌데, 저는 커버에 블랙박스를 장착할 것이라서 커버가 흔들린다면 찝찝하니까 아예 새로 구입하는게 좋겠다고 생각했죠

 

흡음 테이프가 기본적으로 붙여져서 나오는군요

모비스에서 부품만 따로 구입하는 경우에는 흡음 테이프는 없을 것으로 예상했었는데 의외네요

 

모서리에 보이는 부분이 커버를 탈착할 때마다 조금씩 닳게 되는 고정쇠입니다

커버를 탈거하는 경우가 드물긴 한데요. 보통 사용자가 탈착하는 경우는 블랙박스 배선 정리를 위한 경우가 많을 겁니다. 한 번 정도면 괜찮은데, 두세 번이면 조금은 닳습니다

저는 서너 번 탈착했더니 형상이 매끄하지 못하게(추가로 흡음 테이프를 붙여서 모양을 잡았더니 고정에는 문제가 없긴 했습니다) 변형이 되어있어서, 이번에 블랙박스 교체를 이유로 탈거하면 어떻게 될지 몰라서 부품 자체를 구입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