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생활용품

자전거 라이트 :: 카릭스 Z-012T 줌라이트

728x90
반응형

자전거를 날이 어두운 시간대에 가끔씩 타는지라 앞을 비춰줄 라이트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파우치도 하나 구입했습니다. 같은 회사 제품이라서 크기가 딱 맞네요. 그리고 사진은 찍어놓지 않았지만, 리튬이온 배터리(18650)와 충전기도 같이 구입했습니다

라이트와 배터리 그리고 충전기 세트로 2만원에 팔고 있더라고요. 건전지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라서 상황을 봐서(리튬이온 배터리 충전이 안되어 있으면 건전지로 사용) 전환해가면서 사용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500mAh 배터리를 기준으로 2시간 30분 조금 넘게 사용한다고 하니까, 제가 구입한 배터리인 2600mAh로는 1시간 중후반 정도는 되겠네요(세트로 구성된 배터리는 2600mAh 고정이더군요. 변경이 불가능)

어차피 자전거를 타봐야 40분에서 1시간 정도니깐 한 번 충전하면 연속으로 이틀 정도는 사용이 가능하겠네요

 

아직 거치대가 도착하지 않아서, 실리콘 밴드를 활용하여 핸들에 거치해봤습니다

요 제품의 단점이라면 밝기 조절이 고정이라는 것인데... 어차피 라이트는 차량이나 보행자의 눈뽕을 피해서 바닥을 비추도록 각도를 조절해야되고, 줌 기능을 활용해서 범위를 조절하면 되는 것이므로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밝기 조절 기능은 있어도 필요가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물론, 밝기를 낮추면 사용 시간이 늘어나는 장점이 존재하지만... 굳이...!? 필요할까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