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생활용품

자전거 미등 :: 중국산!? 레이저 가이드 라이트

728x90
반응형

자전거 라이트(전조등)에 이어서 후미등을 같이 구입했습니다

흔히 생각하는 일반 LED가 점멸하는 것을 구입하려고 했더니, 바닥에 레이저를 쏴서 가이드 라인을 그려주는 제품이 있더라고요? 신기하네요

물론 레이저 가이드만 있는게 아니라 LED 점멸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거 하나만 장착하면 일반적인 LED 점멸등의 기능에 바닥에는 레이저로 가이드 라인을 그려주는 기능까지 올인원인 것이죠

 

모양은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곶감처럼 납작합니다

이렇게 생긴 제품이 2가지가 있는데, 제가 구입한 것은 2가지 중에서 상위 제품입니다. 하위 제품은 외관도 격자 무늬가 선명하게 들어가지 않았고, 온오프 버튼도 플라스틱이 아니라 스티커로 단자를 누르는...? 형식으로 되어있는거 같네요

가격 차이는 천 원입니다. 하위 제품은 2천원대고, 상위 제품은 3천원 정도입니다

 

대략적인 사양은 위와 같습니다

 

AAA 건전지 2개가 들어가는데요

건전지 커버가 단단하게 결합되는게 아니라, 약간 헐렁한 느낌이랄까요?

닫고나서 테이프로 살짝 붙여주던지... 하는 보강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전거에 장착하면 위쪽에선 위와 같이 LED가 점멸되고요

 

하단에서는 레이저 라인이 출력되어서 바닥에 가이드 라인을 그려줍니다

 

...!? 레이저 한 쪽이 짝짝이네요?

그리고 자전저 안장봉에 매다는 홀더가... 봉보다 크게 되어 있어서, 체결 시에 헐렁 합니다

저는 여분의 고무가 있어서 안쪽에 더 집어넣고 체결을 했는데도, 약간 흔들흔들 거리네요

 

레이저가 짝짝이인 부분은 완전히 어두운 곳에서 보면 그런대로 봐줄만 한데요. 약간 밝은 곳에서 보면(가로등 아래라던지) 아예 안보입니다

(사진을 기준으로)좌측은 밝은 곳에서도 진하게 잘보이거든요? 그런데 우측은 완전히 어두운 곳이 아니면 조금만 밝아도 흐릿하게 보입니다. 검색을 해보니 이런 경우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내구성이 길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은 했었지만, 레이저가 짝짝이로 나와서 제품을 구입한 의미가 없어질 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그리고 맨 앞에서 제가 말한 상위와 하위 라인업 제품 중에서 하위 제품을 다이소에서도 판매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같은 제품을 대량으로 수입해서 패키지로 만들어서 팔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 제품은 거치대가 안장봉에 맞게 세팅이 된 것으로... 보이는군요

다음에는 인터넷으로 구입하지 말고, 다이소에서 구입을 해봐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