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몬스터헌터 월드

몬스터헌터 월드 :: 무기 덧씌우기를 해봤습니다(넬기 랜스)

728x90
반응형

얼마 전은 아니고... 예전에 '무기 덧씌우기'라는 콘텐츠가 나온적이 있었죠?

저는 '무기와 방어구는 무조건 세트다!'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었기 때문에 방어구는 무조건 세트로, 무기는 방어구에 맞춰서 변경하곤 했습니다. 덧입기로 방어구의 외형을 변경할 수는 있지만 깔맞춤에 집착이 심했던터라...

기존에도 파츠 강화를 통해서 무기 외형을 바꿀 수는 있었지만, 일부 '2기단' 당한 무기에 한정해서 가능했었고. 파츠마다 올려주는 능력치가 달랐기에, 외형에 맞춰서 파츠를 설정하면 원하지 않는 옵션을 무기에 집어넣어야만 했었죠

그런데 이제는 캐릭터의 방어구처럼, 무기도 덧입기가 가능해졌다라는 것입니다

던파로 치자면 '무기 아바타'라고 부를 수가 있겠습니다 

 

기존 세팅(마스터 발하자크 방어구와 랜스)으로 네르기간테를 때려잡아서 재료를 모아주고요

 

모은 재료로 '망멸의 팔[사](넬기 랜스)'를 제작합니다. 그리고 회복 커강까지 해줍니다

기존에는 월드 수준에서 단계가 멈춰있었기 때문에, 이번에 마스터에서 재료를 모아서 마스터(아이스본)의 최종 단계로 업그레이드 한 것입니다

네르기간테 무기(마스터)들의 특징이 최대 예리도는 흰색이지만, 굉장히 길기 때문에 추가 예리도 보충이 필요가 없어서 장식품 세팅에서 '장인'을 제외할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다만, 아이스본(마스터)의 추가 업데이트로 등장한 일부 무기들도 마찬가지라서 예전만큼 권위를 유지하고 있지는 않네요

 

외형은 월드 시절과 마찬가지로 특이합니다

 

무기 덧입기를 '시투룡(마스터 발하자크)'으로 하려고 했더니 안되네요? 그래서 노선을 변경해서 다른 외형으로 해야 겠습니다

나중에야 알고보니 무기덧입기도 베이스 덧입기를 먼저하고 파츠 덧입기를 해야 외관이 바뀌는 것이였습니다. 파츠라고 되어있는 덧입기는 그런식인거 같습니다. 다만, 파츠 덧입기는 외관이 고유룩으로 바뀌는게 아니라 '2기단' 당한 무기처럼 파츠가 덧대지는 식이라서 제가 원하는 외관은 나오지 않는다고 하네요

'ㅇㅇㅇ 파생형'이라고 되어있는게 해당 몬스터로 제작하는 무기의 고유룩 덧입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스터가 아니라 월드의 발하자크 외형이네요

색상만 흰색이였어도 좋을텐데 말이죠

 

이것도 어울릴거 같네요

 

'공방무기 파생형[단계Ⅱ]'와는 어울리는데, 방패가 에러네요

 

'길드펠리스 파생형'은 갑옷 형태의 방어구가 있어야 어울릴 것으로 보이고요

 

'시투룡 파생형'은 색상이 에러입니다

 

그래서 '덧입는 장비'로 외관을 월드 시절의 발하자크 방어구로 맞춰줬습니다

 

'우르즈 베타' 세트의 외형입니다

외형 자체는 무기도 방어구도 월드 시절의 외형이다보니까, 잘 어울리네요

 

무기의 성능 테스트를 하기 위하여 토벌을 떠나줍시다!

 

클리어 타임이 약간 줄어들기는 했으나, 크게 차이나지는 않네요

'장인'이 빠지고 다른 장식품이 들어갔으나, 넬기 랜스는 아무래도 기존에 사용하던 발하자크 랜스의 속성치만큼 나와주지 않아서 그런 것이 아닐까 추측을 해봅니다

제가 컨트롤이 일관적이지 않아서 그런 것일 수도 있겠고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