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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 아이오닉/인산철 시동 배터리

인산철 시동 배터리 :: 방전 불량으로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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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산철 시동 배터리 교체 후 3일차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판매자에게 문의를 해도 해답이 나오지 않아서 전압 측정기를 직접 구매하였고 출퇴근 시 출발 직전과 주차 직후에 인산철 시동 배터리의 전압을 체크하며 무엇이 이상인지 확인해봤습니다

 

 

AE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 인산철 시동 배터리로 교체 후기_3일차, 4일차

참고로 제목이나 본문의 아이오닉 앞에 붙은 'AE'는 1세대 아이오닉 개발 코드명이며 현재 시점에서는 페이스리프트 모델까지 나왔습니다(2세대 아이오닉이 출시되면 코드명이 달라지겠죠) 1세대 페이스리프트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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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산철이던 납산 시동 배터리던 자연적으로 방전은 조금씩 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직접 측정해봤더니 그 정도가 너무 심했습니다. 주차 직후 13.2V~13.3V인 시동 배터리가, 12시간 정도 블랙박스가 작동하며 12.7V~12.8V로 너무나 급격한 전압 감소 현상이 있었죠

3주 정도를 측정했는데 매번 같은 경우가 반복되어서 판매자에게 '직접 전압을 측정해봤더니 방전이 너무 빠르게 된다'며 해당 현상을 말했고, 정상품으로 교체를 받았습니다(교체시에 용량을 더 늘려서 추가금을 내고 70AH로 교체를 받았습니다) 교체전에 판매자가 본인 전압기로 측정을 했는데 전압이 빠르게 낮아지는게 보였고 판매자도 이상이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인산철 시동 배터리를 정상품으로 교체하니 확실히 다르네요

이전에는 주차 직후 전압이 장거리 주행을 해야만 13.3V가 간신히 나왔는데, 교체 후에는 10분 거리라도 짧게 주행해도 13.6V는 넘길 정도로 충전이 되었고 주차 후 블랙박스 주차모드 작동시 12시간만에 12V 후반으로 급격하게 떨어지던 전압이 12시간이 지나도 24시간이 지나도 13V 초중반으로 유지가 되게 바뀌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급격하게 하강을 했기 때문에 처음 장착했던 시동 배터리가 불량인지 빠르게 판단을 할 수 있었다고 말을 할 수가 있겠습니다. 불량이라서 방전은 되는데 그 양이 애매했다면, 배터리가 불량인지도 모르고 사용을 했을테니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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