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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타(DN8) HEV

소나타(DN8) HEV :: 메이튼 '콘솔 트레이, 트렁크 상단 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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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튼이라는 곳에서 '콘솔 트레이'와 순정형 '트렁크 상단 커버'를 구입해봤습니다

 

메이튼 DN8 소나타 : 콘솔 트레이

메이튼에서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제품들도 많습니다만, 메이튼 제품이 깊은 편이라고 하길래 구입했습니다

그냥 무난합니다

 

다음은 '트렁크 상단 커버'입니다

'그랜저'부터는 트렁크 상단부까지 내장재로 마감이 되어 있는데요. '소나타'는 철판이 드러나 있습니다

사실, 여길 쳐다볼 일은 없습니다. 그래도 뭔가 아쉬운건 사실이죠

 

메이튼 DN8 소나타 : 트렁크 상단 커버

메이튼에서 순정 재질로 맞춤형으로 제작한 '트렁크 상단 커버'입니다

현재 판매 가격은 48,000원으로 살짝 고민이 되는 수준인데요. 그래도 깔끔한 마감을 위해서 구입했습니다만... 실수였습니다. 제품의 상세 설명에서는 너트만 간단히 조이면 되는 수준이라고 되어있는데요. 그게 아니였습니다

제품을 장착하기 위해서는 커버를 트렁크 상단에 결합한 다음에 트렁크에 튀어나온 나사 부분에 너트 6개(트렁크 안쪽 4개, 바깥쪽 2개)를 조여줘야 되는데요. 너트가 안조여집니다!?

제품의 후기를 검색해보니까, 복불복이더군요? 차량 자체의 나사가 많이 튀어나온 경우가 조립이 되는 것이고 그게 아니라 나사산이 닳아있거나, 나사 자체가 짧거나 변형이 되어있는 경우에는 장착이 불가능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구입 전에 확인을 하라는 문구라도 있었다면 미리 구입을 해놓지 않았을텐데 말이죠

 

차량에 따라서 복불복으로 장착이 되는 제품인데 판매처인 '메이튼'에서는 어떠한 언급도 없는거 같습니다

장착 방식이 BOSE 스피커가 있는 차량은 너트로 조이는 것이고, 없는 차량은 볼트로 조이는 방식인거 같은데요. 볼트로 조이는 경우에는 문제가 없는거 같습니다만... 너트로 조이는 것은 차량의 나사산에 너트를 조이는 방식이라서 안되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되는 분들도 있습니다만... 소나타 동호회를 살펴보니 너트 6개 중에 절반 정도는 체결을 못하시더군요. 저는 6개 중에 3개만 되더라고요. 내부쪽 나사는 그래도 긴 편이라서 3개는 체결했는데 나머지는 체결 자체가 안되었습니다

너트를 거꾸로 조립해서 나사산 하나에 간신히 걸치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너트가 힘을 못받는지라 툭치기만해도 빠지는거 같습니다. 테이프가 붙는 재질도 아니고 말이죠

결국, 트렁크 상단 커버는 장착 실패입니다. 제조사측은 제품을 만들어서 판매할 것이라면 차량의 상태를 파악하고 주의 문구를 넣어서 구입 전에 확인을 하고(나사가 길게 나와있는지) 구입을 유도하는게 좋을 것으로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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