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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에덴/스킬 설명

다크에덴 :: 1차 오픈 베타테스트 시절 스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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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까지도 서비스를 하고 있는 다크에덴입니다. 비슷한 시기에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들이 대부분 서비스 종료를 한것에 비하면 장수하고 있는 게임이죠

지금이야 다크에덴이 예전만은 못하지만 한때는 엄청났던 게임이었습니다. 유료화 직전과 유료화 이후 아우스터즈가 나오고 승직이 나오기 전까지가 전성기였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승직 이후에도 아우스터즈가 너무나도 강해서 유저들이 떠나게한 원인으로도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나 불 마법 계열의 '헬파이어'와 '피어스 프레임'은 너무나도 강해서 이래저래 하향패치를 먹기도 했죠

제 생각은 개별적인 하향패치보다는 그 당시 지금과 같이 '모든 저항력' 옵션이 아우스터즈에게도 적용이 되게만 했어도 아우스터즈 마법계열쪽의 밸런스는 어느정도 잡히지 않았을까 생각이 됩니다


목차


다크에덴의 1차 오픈 베타테스트(2000. 12. 22 ~ 2001. 6. 1)  당시의 슬레이어(무사 계열)와 뱀파이어의 스킬입니다

해당 스킬들이 실제로 게임에 반영이 되었는지 여부는 확인이 불가능하며, 군인과 성직자의 스킬은 찾지 못했습니다. 무려 18년 전이라서 남아있는 자료가 매우 부족합니다

설정상으로는 존재하지만 저레벨 스킬을 제외하고는 게임 내 반영이 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매우 높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까지 남아있는 스킬도 있고 2차 오픈 베타테스트를 하면서 스킬이 재설정되며 없어진 것들도 있는데요. 다크에덴을 예전에 플레이하셨던 분이라면 몇몇 스킬들은 이름이나 설명만 들어도 무슨 스킬인지 알아보시겠죠?

현재 다크에덴은 모든 종족과 계열 스킬이 대부분 원거리에 기본적으로 5*5 다단히트 광역 공격스킬은 기본이고, 슬레이어의 경우에는 설정이 너무 오버가 되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검 계열 슬레이어는 사실상 번개 전사가 되었죠) 과하다고 느껴지는 정도지만, 예전 스킬 설정을 보면 종족 설정에 어울리게 설정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1. 마스터란?


슬레이어

최대 15개의 스킬을 습득 가능하지만, 슬레이어 마스터(한 계열의 모든 기술을 배우고, 한 계열의 모든 스킬레벨이 100이 되었을 때)의 경우 다른 계열의 기술을 최대 7개까지 추가적으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여러 계열의 스킬을 습득하여 한 계열의 모든 스킬을 배우지 못할 경우에는 슬레이어 마스터가 될 수 없습니다

 

 뱀파이어 

레벨 100이 되면, 뱀파이어 마스터가 될 수 있습니다

마스터가 되면 추가로 마스터 레벨이 생기게 되며 마스터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블러드 마법을 배울 수 있게 됩니다. 마스터가 되면 뱀파이어 성을 제공받게 됩니다


2. 슬레이어


【 무사(슬레이어) 】

무사 계열은 크게 검 계열과 도 계열로 나뉩니다

검 계열은 방패와 같이 착용이 가능하여 방어과 공격의 밸런스가 잘 잡힌 반면, 도 계열은 공격력이 강하고 방어력에 약점을 지닌 계열입니다

이 외에 슬레이어의 능력을 일정 시간 올려주는 각종 기술이 보조 기술의 영역으로 분리됩니다


2.1 검 계열 스킬


검 계열 】

검 계열의 공격은 현란함과 스피드를 위주로 하는 공격이 주를 이룹니다

검은 한손으로 사용이 가능한 무기들이고 방패를 착용할 수 있으므로 공격과 수비의 밸런스가 맞는 계열입니다

하지만 도 계열에 비해서 공격력이 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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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 임팩트(Double Impact)
빠른 검의 놀림으로 타격을 가하는 순간에 손목의 힘을 사용하여 순식간에 두 번의 타격을 주는 기술입니다. 검 특유의 유연함과 스피드를 살린 기본 기술입니다

 






스크류 슬래셔(Screw Slasher)
적의 다리-허리-가슴-머리까지 좌우를 번갈아 가며 연타를 날린다 검의 놀림이 흡사 적의 몸을 타고 올라가며 난도질하는 기술이다. 검에 몸을 실어 움직임을 살린 기술입니다

 






트리플 슬래셔(Triple Slasher)
적의 한쪽 어깨에서부터 사선으로 다른 쪽 허리에 이르기까지, 아래에서 위, 위에서 아래로 내리 긋는 3연속 공격입니다. "더블 임팩트"의 강화 기술입니다

 






썬더 스파크(Thunder Spark)
상대를 Z자 형태로 베는 공격으로, 검 특유의 스피드를 최대한 살린 기술입니다

 






레인보우 슬래셔(Rainbow Slasher)
적을 순식간에 6번 베는 아주 빠른 기술로 번뜩이는 검광이 무지개 빛을 내는 화려한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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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러쉬 콤보(Crush Combo)
트리플 슬래셔와 썬더 스파크의 연속 콤보로, 강한 파괴력을 가진 기술입니다. 세 번의 강력한 스트로크와 섬광과 같은 Z자 베기가 이어집니다. 검의 가벼움을 극대화한 기술입니다

 






카오스 콤보(Chaos Combo)
트리플 슬래셔와 소울 스매쉬의 연속 기술로, 당한 상대의 영혼을 혼돈의 어둠 속에서 헤메이게 한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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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케인 콤보(Hurricane Combo)
스크류 슬래셔와 썬더 스파크의 연속기술로, 마치 성난 회호리가 몰아치는 듯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회오리가 몰아치는 듯한 검흔과 빛을 동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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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네이크 콤보(Snake Combo)
스크류 슬래셔와 소울 스매쉬의 연속기술로, 흡사 뱀이 또아리를 틀며 상대를 무는 듯 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쉴드 스트라이크(Shield Strike)
이 기술은 의도적으로 방어구를 노리고 치는 기술로써 적에게 적지않은 데미지를 줌과 동시에 적의 방어구를 벗기는 기술입니다. 다음의 연속공격에 앞서 쓰면 효과적인 기술입니다

 






크로스 카운터(Cross Counter)
검 계열의 전사만 펼칠 수 있는 반격기로 힘을 모으고 있다가 적의 공격을 무효화 시키면서 반격을 가하는 기술입니다. 상대편의 공격을 방어하다가 빈틈을 찾아 공격하는 카운터 기술입니다

 






프로텍션 필드(Protection Field)
검과 도를 휘둘러 장막을 치는 방어 기술로 검과 도를 무장하지 않으면 사용 불가한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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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드 웨이브(Sword Wave)
찌르고, 베고, 휘돌리는 검의 잔상이 성난 파도를 연상케 하는 기술입니다. 검 계열에선 가장 강한 광역 공격 기술이며, 이 공격을 맞은 상대는 뒤로 밀려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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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브 스톰 크래쉬(Five Storm Crash)
이 기술은 검을 바닥으로부터 끌면서 적을 아래에서 위로 베며, 연이어 사선으로 검을 돌리며 여러 번 베는 기술입니다.  심한 파공음을 동반하며 모습이 마치 다섯 군데에 폭풍이 일어 나는 듯 보인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크리티컬 쓰러스트(Critical Thrust)
검의 빠름과, 다변화를 이용하여 적의 급소만을 골라서 찌르는 필살기입니다. 빠른 검의 움직임으로 적의 눈과 행동을 속이고, 그 빈틈을 이용하여 적의 치명적인 급소에 검을 찌르는 기술입니다

 






드래곤 라이징(Dragon Rising)
이 기술은 한번 내려찍고 상대의 다리 끝에서부터 머리로 올라가며 적을 난도질 하는 기술로 검의 스피드로 인한 잔상이 흡사 용이 불을 뿜으며 올라가는 것 같은 기술입니다

 






차징 파워(Charging Power)
정신력과 호흡을 가다듬으면서 육체적인 힘을 일정 시간 동안 끌어올리는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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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지(Rage)
일종의 감정격발을 통해 자신의 육체적인 능력을 극한의 상태로 끌어 올리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정상적인 상태에서는 불가능하고, 계속 되는 대미지로 몸이 극한의 상황에 이르러야 사용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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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쉬 슬라이딩(Flash Sliding)
빠른 발걸음을 이용하여 순식간에 적과의 거리를 좁히는 기술입니다. 적에게 가까이 붙기 위해 쓰는 기술이다. 먼 거리는 이동하지 못하며, 가까운 거리에 있는 적의 앞으로 다가가 기습적인 공격을 가할 때 효과적으로 쓰입니다

 






라이트닝 핸드(Lightning Hand)
손의 민첩함을 극대화 시켜 같은 기술을 연속으로 세 번 펼칠 수 있도록 해주는 보조기술입니다. 단, 빠른 반면에 이 기술 사용 이후에 사용하는 기술의 대미지가 평소보다는 낮아 집니다


2.2 도 계열 스킬


【 도 계열 】

도 계열의 기술은 도의 파괴력을 위주로 하는 강한 공격이 주를 이룹니다

도의 무게와 양손의 힘이 더해져서 아주 강한 파괴력을 지니지만, 기술의 실패나 성공 이후에 몸의 중심을 잡아야 하는 단점이 있어서 빠른 공격을 위주로 하는 적들에게 잘못하면 반격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방패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방어력이 매우 낮아 집니다

 

 

 


싱글 블로우(Single Blow)
손목의 힘과 도의 묵직한 날을 이용하여 한번의 강타를 날리는 기술입니다. 도 계열의 가장 기초적인 기술입니다

 






스파이럴 슬레이(Spiral Slay)
도를 휘돌리며 공격하는 기술로 마치 그 모양이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소용돌이 모양이라 하여 붙혀진 이름입니다

 

 

 


와일드 스매쉬(Wild Smash)
방어를 배제한 철저한 공격위주의 기술로 일격필살을 적에게 날리는 맹렬하고 거친 기술입니다. "싱글 블로우"의 강화판입니다

 

 

 


트윈 브레이크(Twin Break)
두 번의 베기로 적을 두 동강 낸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도에 힘을 불어넣어 사선으로 아래로 한번 위로 한번, 두 번 베는 기술입니다. "싱글 블로우"의 연결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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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플 브레이크(Triple Break)
트윈 브레이크에서 강화된 기술로 오른쪽 위에서 왼쪽 밑으로 한번, 횡단 베기 한번, 오른쪽 밑에서 왼쪽 위로 한번, 베는 기술입니다. "트라이앵글 브레이크" 라고도 불리는 삼각 형태의 베기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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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머 크래쉬(Armor Crash)
이 기술은 의도적으로 방어구를 노리고 치는 것으로 적에게 적지 않은 대미지를 줌과 동시에 적의 방어구를 벗기거나 내구성에 많은 손상을 입히는 기술입니다. 다음의 연속공격에 앞서 쓰면 효과적인 기술입니다

 

 

 


레퀴엠(Requiem)
예부터 전해오는 전사들의 노래로, 상대의 사기와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기술로 일종의 함성에 가까운 노래로써 적을 무력화시킵니다. 음을 증폭시켜서 한명의 적의 귀를 무기력화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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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널 블로우(Final Blow)
도 계열의 전사만 펼칠 수 있는 반격기입니다. 힘을 모으고 있다가 적의 공격을 무효화 시키면서 치명타를 날리는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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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네이도 세버(Tornado Sever)
도를 두 번 돌리며 원심력과 순간적인 힘을 이용하여 횡으로 한번의 베기를 하는 기술로, 토네이도의 허리를 자를 만큼 강력하다고 알려진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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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울 쇼크(Soul Shock)
자신의 정신력을 검에 집중하여 베는 기술입니다. 마치 피리소리와 같은 소리를 동반하는 공격으로 당한 상대는 일정한 정신력 Damage를 추가로 받는다

 

 

 


블레이드 웨이브(Blade Wave)
도를 양손을 번갈아 잡아 가면서 휘두르는 기술로, 도의 움직임이 파도가 치는 듯하고 용맹한 기운이 느껴지는 광역 공격 기술입니다. 윙윙 거리는 도의 소리가 상대에게 더욱 위압감을 주게 되어 움직이지 못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아마겟돈 슬래셔(Armageddon Slasher)
올려치고, 내려치고, 돌려치고, 휘돌리며 칼 춤을 추는 듯 한 모양의 기술입니다. 엄청난 파공음과 바람을 일으키며 흙먼지를 날리는 것이 흡사 생지옥을 연상케 합니다. 기술의 범위에 들어오는 사물들을 걸레로 만들어 버릴 만한 파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쉐도우 워크(Shadow Walk)
이 기술은 빠른 발걸음을 이용하여, 순식간에 특정 거리를 이동하는 기술입니다. 적에게 가까이 붙거나 유리한 공격 위치를 먼저 잡기에 유용한 기술입니다. 먼 거리는 이동하지 못하고, 가까운 거리에 있는 적에게 기습적으로 다가가 공격할 때 효과적으로 쓰입니다

 

 

 


멀티 핸즈(Multi Hands)
이 기술은 손의 민첩함을 극대화 시켜 같은 기술을 연속으로 두 번 펼칠 수 있도록 해주는 보조기술입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손이 여러 개처럼 보일 수 있게 할 수 있다고 해서 붙혀진 이름입니다

 

 

 


이너머스 파워(Enormous Power)
정신력과 호흡을 가다듬으면서 육체적인 힘을 일정시간 상승시키는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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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텐셜 익스플로젼(Potential Explosion)
육체적인 잠재력을 끌어내는 기술로 일시적으로 자신의 육체적인 한계를 뛰어 넘는 능력을 일정 시간 상승시킵니다. 이 기술은 정상적인 상태에서는 불가능하고, 계속 되는 대미지로 몸이 극한의 상황에 이르러야 사용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3. 뱀파이어


【 뱀파이어 】

뱀파이어의 마법은 어둠과 독, 산과 피에 그 중심을 두고 있습니다

각각의 계열은 각각의 성직자가 있어야 상쇄되는 마법들이 많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모든 마법의 근원을 자신들의 피에 두고 있기 때문에 마법을 사용하면서 자신들의 피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들이 더욱 쉽게 인간의 피를 취하려고 합니다


3.1 다크니스(Darkness) 계열 스킬







다크니스(Darkness)
스스로의 몸을 숨길 수 있는 암흑의 안개를 소환하는 마법입니다. 인간들의 시야를 방해하는 이 안개속에서도, 뱀파이어는 여전히 잘 볼 수 있으며, 특히 칠흑같이 어두운 밤의 안개는 뱀파이어들의 완벽한 은신처로 사용됩니다. 이 안개속으로 빠져들어온 인간들은 방향 감각을 잃고 헤매기 때문에, 뱀파이어들의 손쉬운 먹이감이 되곤 합니다


3.2 독(Poison) 계열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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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이즈너스 핸즈(Poisonous Hands)
지속성이 없는 약한 독기운을 손끝에 모이도록 하는 마법입니다. 뱀파이어에게 물리적인 공격을 당할 경우, 추가적인 독의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그린 포이즌(Green Poison)
푸른 빛을 띄는 치명적인 독가스를 소환하는 마법입니다. 이 가스는 이동성이 없고 구별이 용이하기 때문에 피하기가 쉽지만, 일단 가스를 들이마시거나 피부가 노출되면 호흡기에 큰 손상을 입게 되며, 오랫동안 노출될 경우 생명까지도 위험할 수 있습니다. 뱀파이어는 생물학적인 호흡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이 가스에 의해서는 아무런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그린 스토커(Green Stalker) 
이 마법을 특정 생명체에 대해 사용하면, 푸른 독가스가 그 생명체의 주위에 계속 따라다니게 됩니다. 이 마법에 걸리게 되면, 아무리 독을 치료하더라도 가스가 사라질 때까지 계속 중독이 되기 때문에 체력이 떨어집니다. 현재로써는 이 독가스의 정체와 해결 방법이 나와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단지 걸리지 않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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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플 월(Purple Wall)
보라색 독가스의 벽을 소환하는 마법입니다. 강한 중독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 벽을 통과하면서 중독이 되면 치료가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체력이 떨어 집니다. 단, 근거리용 마법으로 멀리 떨어진 상대는 공격할 수 없는 기술입니다. 뱀파이어들은 주위에 슬레이어의 수가 많을 때 보호막으로 사용하기도 하는 마법입니다

 

 

 


다크 블루 포이즌(Dark Blue Poison)
인간들의 집중력을 떨어뜨리는 남색의 독가스를 소환하는 마법입니다. 이 독에 한번 중독되면, 치료받을 때까지 계속 MP가 감소됩니다. 일정 지역에 일정 시간 지속이 되는 마법으로 역시 이 지역을 통과해야만 독에 중독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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옐로우 포이즌(Yellow Poison)
인간의 눈을 일시적으로 멀게 하는 노란 색 독가스를 소환하는 마법입니다. 실제로 완전히 장님은 되지 않고 시야가 매우 좁아 지게 만드는 독가스입니다. 일정 지역 일정 시간 지속되는 마법이기 때문에 역시 이 지역을 통과하거나 가까이 가지 않으면 중독되지 않습니다


3.3 저주(Curse) 계열 스킬


뱀파이어가 가지는 피의 힘으로 인간에게 저주를 거는 마법입니다

인간의 능력치를 감소시키거나 아이템을 저주 상태로 만들어서 아이템의 능력치를 감소시킵니다. 아이템이나 인간이 저주에 걸리게 되면 성직자의 '리무브 커스' 마법으로 없애야 합니다

 






커스 : 레벨 1(Curse : Level 1)
자신의 피의 힘으로 거는 저주입니다. 이 저주에 걸리면 인간의 여러 능력치 중 하나가 떨어지거나 착용하거나 가지고 있는 아이템 중 하나가 저주에 걸리게 됩니다. 저주가 아이템에게 걸릴지 인간에게 걸릴지는 자신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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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 : 레벨 2(Curse : Level 2)
자신이 섬기는 마스터의 피의 힘을 빌어 거는 저주입니다. 인간의 능력치 중 두 가지가 감소하거나 휴대 중이거나 착용 중인 아이템 중 두 가지에 저주를 걸 수 있습니다. 이 저주 또한 아이템에게 걸릴지 인간에게 걸릴지 자신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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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 : 레벨 3(Curse : Level 3)
뱀파이어의 시조라는 한 인물의 언령의 힘을 빌어서 거는 저주입니다. 모든 기본 능력치를 감소시키거나 아이템 세가지를 동시에 저주에 걸리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저주 또한 아이템에게 걸릴지 인간에게 걸릴지 자신도 모릅니다


3.4 애시드(Acid) 계열 스킬


독과 마찬가지로 뱀파이어는 인간에게 치명적인 작용을 하는 산을 잘 다룹니다

역시 그것을 바탕으로 하는 여러 가지 마법이 존재합니다. 이 마법의 데미지는 독보다 강하며 더욱 오래 갑니다. 게다가 착용한 아이템의 내구성을 떨어뜨려 방어구를 못쓰게 만듭니다. 현재 독과 마찬가지로 산도 그때그때 치료를 하거나 대미지가 사라지기를 기다릴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직접 막아내는 방법보다는 상대의 공격을 회피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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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시드 터치(Acid Touch)
산의 기운을 손톱에 모아 공격하는 기술입니다. 물리적인 대미지 이외에 산에 의한 추가 대미지를 입으며 맞은 부위에 착용한 아이템의 내구성을 떨어 뜨립니다. 다행히 몸에 산성이 남는 것은 아니라서 오랜 시간 산의 공격을 당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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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시드 볼트(Acid Bolt)
산의 덩어리를 발출하는 마법입니다. 맞을 경우 전신에 대미지를 입으며, 산에 아이템과 방어구의 내구성이 떨어지며, 산이 남아 있는 동안 계속적으로 체력이 저하됩니다. 방패로 막는다 하더라도 방패의 내구성이 떨어지게 되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애시드 볼(Acid Ball)
산성 액체의 구를 발사하는 마법입니다. 맞으면 전신으로 퍼지면 계속해서 산에 의한 피해를 입습니다. 산성 액체구가 터진 자리에는 산성액이 남아서 일정 시간 유지되며 이 지역을 통과하는 사람들은 산성 액체에 대한 피해를 입게 됩니다. 역시 아이템의 내구성도 지속적으로 산성이 없어질 때까지 감소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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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시드 스웜(Acid Swamp)
바닥에 산성 액체를 뿌리는 마법입니다. 일정 시간 후에 사라지게 되지만 그 전에 그 지역을 통과하는 모든 인물들에게 산성의 피해를 줍니다. 아이템의 내구성도 닳지만 그 지역을 통과하면 더 이상 상에 의한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3.5 블러드(Blood) 계열 스킬


뱀파이어의 힘의 근원인 피를 사용해서 적을 공격하는 마법 계열입니다

위력적인 공격 마법들이 대부분입니다만, 그만큼 더 많은 피를 소모하게 되므로 사용에 주의를 요합니다

 






블러디 네일(Bloody Nail)
피의 힘을 손톱에 모아 공격하는 마법입니다. 피로 인해 길어진 손톱에서 나오는 공격은 독이나 산을 사용하는 공격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강합니다. 방어를 하더라도 방어구의 내구성이 감소할 정도로 강한 물리적 공격입니다

 






블러디 나이프(Bloody Knife)
피를 날카로운 물체로 만들어서 발사, 공격하는 마법입니다. 원거리의 마법으로 상대적으로 약하지만 멀리서 다가가는 슬레이어들을 견제하기에는 충분한 마법입니다

 






블러디 볼(Bloody Ball)
피를 구체로 모아 발사하는 마법입니다. 상대적으로 '블러디 나이프' 마법보다 사정거리는 짧지만, 대미지는 강한 공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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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러디 월(Bloody Wall)
피의 힘을 대지를 통해 증폭시켜서 벽을 만드는 마법입니다. 솟아오른 벽을 통과는 할 수 있지만, 많은 대미지를 감수해야 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마법입니다

 






블러디 스피어(Bloody Spear)
피를 창 모양으로 만들어서 발사하는 마법입니다. 직선으로 뻗어 나가며 모든 장애물을 뚫고 나아가는 마법입니다. 따라서 앞의 사람이 맞더라도 뒤의 사람도 대미지의 양은 적지만 계속 받게 됩니다. 일직선으로 다가오는 상대들을 직접 한번에 공격하는 마법입니다


3.6 미스레니어스 매직(Misc Magic)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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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드(Hide)
뱀파이어는 오래 전부터 태양을 피하기 위해 땅 속에서 숨어 지내던 습성이 있고 그 기술이 발달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언제든지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는 땅을 파고 들어가서 누운 채 휴식을 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로는 전투에 자신이 불리해지면 땅 속으로 숨곤 합니다. 이렇게 숨어서 안 보이는 뱀파이어를 슬레이어들은 성직자의 기술이나 군인 계열의 기술로 찾아 낼 수 있습니다. 검, 도, 총의 물리적 공격은 땅 속의 뱀파이어에게 대미지를 주지 못하지만, 성수나 폭탄은 숨은 뱀파이어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성수를 던지거나 '블레스 그라운드' 마법을 통해 숨은 뱀파이어를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인비지빌리티(Invisibility)
오래 전부터 밤에 활동하던 뱀파이어의 습성을 살리고 인간들을 보다 쉽게 사냥하기 위해 뱀파이어들은 인간의 눈을 현혹시켜 자신들의 존재를 안보이게 만드는 마법을 만들어 왔습니다. 흡혈이나 공격하기 바로 직전의 상태까지만 보이지 않고 공격이나 흡혈을 하게 되면 모습이 보입니다. 물론 슬레이어들은 성직자계열의 '디텍트' 마법이나 '비져블' 마법을 통해 이 마법에 대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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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몬(Summon)
자신이 만들 수 있는 가장 강한 뱀파이어 한 마리를 소환할 수 있는 마법입니다. 물론 더욱 강한 뱀파이어를 소환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많은 피의 소모가 있게 됩니다. 또한 자신보다 높은 레벨의 뱀파이어를 소환할 수 없습니다. 소환된 뱀파이어는 자신이 처음 소환을 한 일정 지역 내에서만 움직일 수 있으며, 그 지역을 벗어 나는 순간 소멸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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