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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에덴/스킬 설명

다크에덴 :: 스킬 설명 [아우스터즈_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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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스터즈 스킬 설명을 끝내고 뱀파이어 스킬 설명을 작성하고 있었는데, 뭔가 빠진거 같더라니... 아우스터즈 바람 계열 스킬을 작성하지 않고 넘어가버렸네요

기존에 사용하던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라면 글의 작성 순서는 바꿀 수가 없어서 정렬이 꼬이는 부분이 있는데요.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재발행시에 발행 시간을 선택할 수가 있어서 이렇게 깜박한 경우에도 순서를 바꿀 수가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흡영(Absorb Soul)

홈페이지 스킬 설명

정령술사가 되기 위한 필수적의 의식으로 만물의 영혼을 정화하여 자신의 힘으로 흡수하는 마법입니다. 죽은 이의 영혼을 흡수하여 자신의 EP를 회복하고, HP 회복 아이템을 제조 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그대, 이 기술을 익혀 죽은 이의 영혼을 흡수하여 EP를 회복하고 HP 회복 아이템을 제조하여 세계의 순환에 기여하세요. HP회복 아이템인 PUPA를 만드려면 Larva가 필요하다는 것을 유의하십시오

아우스터즈가 사냥시 EP 회복 아이템이 필요가 없었던 이유

시체에서 영혼을 흡수하여 EP를 회복시키는데, 인벤토리에 라바가 있다면 HP 회복 아이템인 '푸파'로 변환 시킬 수 있다. 라바의 가격은 저렴했기에 부담없이 인벤토리에 들고 다닐 수 있었으나... 스킬에 대한 페널티인지? 당시의 상점에서 구입하는 푸파와 메이(EP 회복제)의 가격이 엄청나게 높았다

완제품 회복제에 대한 가격 부담으로 인해서 스킬의 사용이 강제가 되었다. 이후로는 지속적으로 회복제 가격이 낮아지고 흡수 옵션도 흔해진터라, 일반적인 사냥시에는 흡영의 사용이 강제성을 띄지는 않게 되어서 사용 빈도는 줄어들게 되었다

 

서먼 실프_비승직 캐릭터
서먼 실프_승직 캐릭터

서먼 실프(Summon Sylph)

홈페이지 스킬 설명

유난히 우리 일족과 친밀한 실프는 다른 종족과의 접촉을 즐기며, 장난을 즐기는 바람의 정령입니다. 원래 어린 여자아이의 모습을 하고 있으나, 자신을 소환한 소환자를 이동 시킬 때에는 투명한 푸른색의 새 비슷한 모습으로 바꾸기도 합니다. 당신이 실프를 소환한다면 그곳이 어느 장소라 하더라도 안전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장난스럽고 경쾌한 바람의 정령 실프는 우리 아우스터즈들에게 기꺼이 힘을 빌려 줍니다. 실프의 도움을 받아 원하는 장소로 빠르게 이동하는 마법으로, 당신의 레벨에 따라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바람의 정령을 소환할 Summon Gem이 필요하며,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소모된 젬은 수리 후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정령을 사용하여 이동한다는 컨셉으로, 디자인이 굉장히 좋게 나왔다. 스킬 이름은 서먼 실프로 되어있지만, 다덴마켓에서 구입하는 색상이 있는 이동 수단은 '임프'를 소환(색상만 다르지 디자인은 동일하다)하며, 승직 이후에는 '위스프'를 소환한다는 컨셉이다

 

디바인 스피릿즈(Divine Spirit)

홈페이지 스킬 설명

바람의 정령 실라페의 바람은 마법의 힘으로부터 수호 받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실라페의 가호를 영원히 받을 수 있는 마법으로, 마법공격의 일부를 정령의 기운으로 방어할 수 있습니다. 항시 정령을 불러낼 수 있는 충분한 기운을 머금고 있다면, 당신은 언제나 실라페의 수호를 받게 될 것입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바람의 정령 실라페의 힘을 빌려 적이 가하는 마법데미지의 일부를 막아낼 수 있습니다. 단 이 기술을 발동하기 위해서는 EP가 필요하니 정신의 기운이 충분한지 살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슬레이어 인챈트 계열 '오라쉴드' 스킬의 아우스터즈 버전

스킬 레벨이 상승할 수록 대미지를 EP로 전환시키는 수치가 증가한다. EP가 0이 되더라도 해제되지 않아서 계속 마법 스킬을 맞는다면 반격을 제대로 해보지도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던 스킬. 아우스터즈 초기에는 마스터로 사용해도 그럭저럭 사용할만 했으나, 점점 증가하는 스킬 대미지는 디바인으로는 감당하기 어려울 수준으로 상승하여서 스킬 자체를 사용하지 않거나 스킬 레벨을 많이 낮춰서(EP 전환률을 낮춰서) 사용하기도 했다

2014년에 지속시간을 매우 줄여주는 패치(차라리 EP 전환률을 줄여도 되지 않았을까 싶은데)를 실시하여, 스킬 레벨을 마스터해도 10초 정도로 짧아진 것으로 보인다

 

드리프팅 소울(Drifting Soul)

홈페이지 스킬 설명

바람의 정령 슈리엘은 보통 크기의 독수리 모양이지만, 그 날개가 퍼덕이며 불어 나오는 바람에는 배 한척쯤은 뒤집어 버릴 정도의 위력이 있습니다. 공격적 성향이 강한 슈리엘이지만, 자신의 보호 아래 있는 자들에게는 그들의 힘이 정화 될 수 있도록 끊임 없는 영혼의 바람을 불어 넣어 줍니다. 이 기술을 배운 이들은 EP를 자동으로 조금씩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바람의 정령 슈리엘의 친절한 마음에 의지해 우리의 EP를 회복시켜주는 특별한 바람을 얻을 수 있는 기술입니다. 패시브 기술로, 특별한 발동 없이도 슈리엘의 가호로 영력을 조금씩 선사받습니다

뱀파이어가 자동으로 HP를 회복한다면, 아우스터즈는 EP를 회복한다고(뱀파이어는 기본이고, 아우스터즈는 스킬을 습득해야 하지만) 생각하면 될 것이다. 아우스터즈의 EP는 처음에는 슬레이어와 마찬가지로 인트당 2의 EP가 증가하였는데, 패치로 EP의 30%가 감소하고 흡영을 통해서 충전시킬 수 있도록 변경이 된 적이 있었다('기본 EP, 충전 EP 1, 충전 EP 2'로 아우스터즈는 EP가 3줄로 구성이 되었다)

드리프팅 소울은 기본 EP에만 적용이 되도록 설정이 되어서 해당 스킬은 스킬 트리를 위해서 습득 이후에는 스킬 레벨을 올리지 않는 정도로 남겨진 스킬이 되어버렸다. 그러나 레어 스킬 '에너지 버스트'는 드리프팅 소울에 영향을 받아서 회복량이 증가하는 부분이 있었고, 에너지 버스트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 드리프팅 소울의 스킬 레벨을 올리는 유저도 생겨났다

참고로 '에너지 버스트'는 '드리프팅 소울'과 마찬가지로 EP를 자동으로 회복시켜주는 패시브 스킬인데, 에너지 버스트와는 다르게 충전 EP 게이지도 회복을 시켜주었기에 필수적인 패시브였다. 위에서 드리프팅 소울의 영향을 받아서 회복량이 증가한다고 하였는데, 드리프팅 소울은 기본 EP 게이지만 회복을 시켜줬기에, 에너지 버스트와 드리프팅 소울의 시너지 효과도 기본 EP 게이지에서만 적용이 되었다

 

텔레포트(Teleport)

홈페이지 스킬 설명

자연의 힘을 사용하는 정령사들은 대 자연의 이치를 완전히 터득하여 자신을 자연에 동화시키는 기술을 익히게 되면서 자신의 형체를 사라지게 하는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이 기술은 상대와의 거리를 유지 또는 좁힐 때 유용하게 사용되며 자신의 모습은 순식간에 사라지게 하는 능력까지 가지고 있어 상대를 현혹시키기에 충분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자신을 완전히 자연에 동화시킬 수 있게 되면 대자연의 기운에 자신을 실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적과의 거리를 유지하거나 좁히려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순식간에 모습을 사라지게 할 수도 있어 적을 교란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동족의 지력을 높여 더욱 효과적으로 기술을 사용하세요. 기술을 완전히 습득하면 상당량의 가중치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스킬 레벨에 비례하여 쿨타임이 줄어들었으나, 타 종족의 항의로 인하여 쿨타임은(이동거리는 그대로 스킬레벨에 따라서 변경되도록 유지) 능력치에 비례하도록 변경이 되었다

 

크리티컬 매직_파이어 피어싱
크리티컬 매직_아이스 랜스
크리티컬 매직_메테오 스톰
크리티컬 매직_스톤 오거

크리티컬 매직(Critical Magic)

홈페이지 스킬 설명

공기의 상급정령인 진은 거인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입으로 바람을 내뿜는데, 그 위력은 폭풍의 정령 피스트롬이 불러오는 폭풍과는 또 다른, '용권풍' 이라는 형태로 발휘됩니다. 이러한 진의 힘을 지속적으로 빌릴 수 있는 마법으로, 공격마법 중에 적에게 일 정치는 않지만 치명적인 상처를 주거나 뒤로 밀려나게끔 하는 기술입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공기의 상급정령인 거인 진이 입으로 내뿜는 바람의 위력은 가공할 만 합니다. 그대는 이 마법을 배움으로써 진의 바람의 힘을 전수받을 수 있습니다. 특정 확률로 공격 마법에 추가 데미지와 넉백 효과가 부여되며, 기술을 익히면 특정한 발동 과정 없이 패시브로 기술이 발동됩니다

불 계열의 '파이어 피어싱, (승직 오시리스 등급)플레임 스파이크', 물 계열의 '아이스 랜스(마스터리 포함)', 대지 계열의 '스톤 오거, 메테오 스톰'에 적용되며 스킬 레벨 마스터를 기준으로 상당한 대미지가 추가된다

2020년 현재는 다크에덴에서 넉백이라는 효과가 없어진 관계로, 습득은 가능해도 사용은 불가능한 스킬로 남아있다(그냥 추가 대미지만 부여하는 것으로 하면 되는게 아닌가?)

 

미스트 오브 소울 1(Mist of Soul 1)

이 마법을 배우면 그대는 공기의 정령왕 미네르바의 힘을 빌릴 수 있습니다. 미네르바의 힘으로 인해 주위의 적들에게 데미지를 주며 수면에 빠져 들게 됩니다. 그대의 지력에 따라 미네르바의 힘을 빌릴 수 있으니 유념하세요

5*5 범위의 몬스터를 수면 상태로 만든다

 

미스트 오브 소울 2(Mist of Soul 2)

이 마법을 배우면 그대는 공기의 정령왕 미네르바의 힘을 '미스트 오브 소울 1'보다 더 빌릴 수 있습니다. 미네르바의 힘으로 인해 주위의 적들에게 데미지를 주며 수면에 빠져 들게 됩니다. 그대의 지력에 따라 미네르바의 힘을 빌릴 수 있으니 유념하세요

미미한 대미지의 상승과 범위가 7*7로 증가된다

미스트 오브 소울은 몬스터를 수면 상태에 빠뜨리는 것으로, 몬스터를 공격하면 해제되는 스킬이었으나, 패치로 인하여 풀리지 않게 변경이 되었다. 그러나 공격시 풀린다는 페널티가 있음에도 미스트 오브 소울이 유용했던 부분은 '슬레이어(프리즈 링), 뱀파이어(커스 오브 블러드)'의 스킬과는 다르게 적용되는 몬스터의 범위가 넓었다는 것인데, 이를 수정하지 않고 수면 상태가 풀리지 않도록 패치가 되어서 어떻게 보면 오버 밸런스가 되었다

왜냐하면 상위 사냥터에서 슬레이어와 뱀파이어의 속박 레어스킬은 걸리지 않는데, 아우스터즈만 적용되었으니 말이다. 그나마 몬스터 공격시 풀린다는 설정도 패치로 인하여 풀리지 않도록 변경이 되어서 사냥에는 빠지지 않는 만능 스킬이 되었다

 

에너지 버스트(Energy Burst)

이 기술은 정신을 집중 시켜 EP회복 속도를 증가 시켜 줍니다. 그대의 레벨에 따라 초당 EP회복 증가 속도가 틀려지니 유념하세요

스킬 설명과는 다르게 회복속도는 고정이다. 그러나 '드리프팅 소울'의 스킬 레벨에 비례하여 회복되는 EP의 수치(15 - 30 - 45)가 달라진다. 드리프팅 소울은 1단계 EP에서만 적용되므로 2단계, 3단계 EP에서는 에너지 버스트의 기본 회복 수치만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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