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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에덴/스킬 설명

다크에덴 :: 스킬 설명 [슬레이어_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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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는 파티 사냥시 힐직(힐 계열 성직자 슬레이어의 준말)이 있으면 엠플값도 절약되어서, 일반적인 사냥시에도 상당히 편했습니다. 당시에는 스펙들이 다들 낮았던지라 그런것이죠

이후에 흡수 옵션이 대중화되고 대부분 유저들의 스펙이 상향되면서 파티보다는 솔플(혼자서 플레이) 사냥이 많아지게 되어 '있으면 좋은데 굳이 필수는 아닌' 직업으로 전락했습니다. 물론, 그 이외의 상황에서는 꾸준히 수요가 있었습니다

특히나 부활 스킬인 '리저렉트'을 습득한 경우에는 길드 건물 앞에서 벌어지는 소규모 전투나, 초보들의 종족전인 테메리에 성지에서 매우 인기가 많았는데요. 사망시에 "봘점" 이라고 외치면서 부활을 요청하곤 했죠. 뱀파이어들은 사망한 슬레이어 위에 다크니스를 깔아두는 식으로 부활을 저지하곤 했답니다(다크니스 안에서도 부활은 가능하지만, 뱀파이어가 대기하고 있어서 오히려 부활하러 갔다가 사망할 수가 있으므로)


슬레이어_힐 스킬 설명[비승직]


큐어 라이트 운즈(Cure Light Wounds)

홈페이지 스킬 설명

사람들이 입은 작은 상처를 치료하는 정신 능력이다. 특별한 교육을 받은 신앙심 깊은 성직자들은 자신이 의지하는 성령의 손길을 빌어, 다른 사람의 상처를 치료할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다고 한다. 성직자가 아니더라도 강한 정신력을 가진 사람들이 어떤 계기를 통해 치유 능력을 발휘하는 케이스가 보고 되어, 현재 실전 배치를 목표로 연구 중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재능을 타고나거나 특별한 교육을 받은 신심깊은 성직자들은 성령의 손길을 빌어 자신 혹은 다른 사람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기적을 발휘합니다. 이 마법은 자신 혹은 다른 슬레이어가 입은 작은 상처를 치료해줍니다. 단 다른 사람을 치료할 경우에는 페널티를 받게 되며, 스킬 레벨이 올라갈수록 치료되는 양이 증가하며, 페널티가 감소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성직자들은 신심을 통해 신과 교유하여 성스러운 영의 권능을 잠시 빌어 자신 혹은 다른 사람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기적을 발휘할 수 있다. 단, 타인을 치유할 경우에는 다소의 페널티를 받게 되나 스킬 레벨이 상승할수록 더욱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며 페널티 역시 감소한다

초기(HP의 최대량은 무조건 힘 능력치의 두 배로 결정되던 때) 시절부터 힐 계열의 레벨업의 원동력이 되어줬던 스킬. 20레벨 이전에는 아군에게 큰 도움을 주기 어려웠던 인챈트 계열과는 다르게 5레벨부터 아군을 충분히 보조해줄 수 있었다

MP소모량도 적었기에 성직자 계열끼리 파티를 구성하여, 자동 클릭이 지원되는 마우스로 무인 레벨업을 하거나('프레이어' 스킬을 습득해야 가능) 우클릭을 눌러놓고(동전 같은 것으로 끼워서) MP가 소모되면 엠플을 먹는 방식으로 레벨업을 하였다. 우클릭을 눌러두어도 일정시간이 지나면 클릭이 풀리기 때문에 다시 눌러주곤 하였다

물론, 당시에는 무인 레벨업보다는 유인 레벨업이 많았으며 서로 채팅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았다

 

홀리 애로우(Holy Arrow)

홈페이지 스킬 설명

자신의 신앙심을 신뢰할 수 있는 자들은 성스러운 힘을 물질화할 가능성을 가지게 된다. 이 기술은 성력을 화살형태로 응축해 발사하여 성령에 반하는 모든 것에 고통을 안겨준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성스러운 힘을 화살 형태로 발사하여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기술입니다. 원거리 공격도 가능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성스러운 힘을 허공에 화살 모양의 구체로 생성해 발사하여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기술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다. 성직자의 뜻에 반하는 적에게 고통을 안겨 준다

낮은 레벨에도 마법으로 공격하는 행위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정도에 불과한 대미지의 스킬로 초기에는 없었으나, 추가된 스킬이다. 대응되는 인챈트 계열의 '라이트 볼' 스킬보다도 대미지가 매우 낮은 편이었다

 

큐어 포이즌(Cure Poison)

홈페이지 스킬 설명

뱀파이어 종족은 인간에게 특히 치명적인 다양한 독을 공격 수단으로 사용한다. 대표적인 것으로 하급 몬스터의 시독 등을 들 수 있으며, 이들 중 일부는 현대 의학으로는 해독이 불가능한 것도 있어 문제가 크다. Cure Poison은 이런 알 수 없는 독에 중독된 사람들을 치료하는 능력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1

뱀파이어들은 인간에게만 치명적인 다양한 독을 종종 사용하곤 합니다. 이 마법은 성령의 손길로 중독된 인간들을 치료하는 마법입니다. 단 독을 건 뱀파이어의 레벨이 높거나, 강한 독일수록 보다 높은 숙련도를 필요로 합니다. 다른 사람의 중독을 해소시킬 때에는 페널티가 부여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치유의 손길을 독 부문에 특화시킨 마법으로, 자신 혹은 타인의 중독을 치료할 수 있다. 단 독을 건 적의 레벨이 높거나 맹독일수록 숙련도 역시 높아야 해소가 가능하다. 타인의 중독을 해소시킬 때는 약간의 페널티가 부과된다

다크에덴 초기에는 캐릭터들의 HP가 낮은 편이었기에, 훗날 무시당하는 '그린 포이즌'조차도 당시에는 (누적되면)무시할 수 없는 대미지였기에 중독되는 즉시 해제시키곤 하였다

 

프로텍션 프롬 포이즌(Protection From Poison)

홈페이지 스킬 설명

생명체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독성 물질의 접근을 분자 차원에서 막아내는 능력이다. 믿음이 강한 성직자나 정신 능력자는 이 능력을 사용해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일정 시간 동안 보호할 수 있다. 정신력의 영향 범위 내에 있는 생물체는 독에 더 오래 견딜 수 있게 된다

인게임 스킬 설명

믿음이 강한 성직자들은 뱀파이어의 강력한 독에 대해서 자신 혹은 다른 사람을 일정 시간동안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 마법은 성령의 힘을 빌어 자신 혹은 다른 슬레이어의 독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증가시키는 저항력의 범위가 높아지지만, 다른 마법과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에게 이 마법을 사용할 경우 페널티가 부여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신에 대한 믿음에 의지하여 뱀파이어의 강력한 독에 대항하여 자신 혹은 타인을 일정 시간 동안 보호하는 마법으로, 성령의 힘을 빌어 독에 대한 저항력을 일시적으로 상승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저항력 역시 강력해지지만, 타인에게 사용할 경우 약간의 페널티가 부과된다

독 저항력을 증가시키며 지속시간이 매우 길다. 그 덕분에 스킬 레벨업이 어렵다는 단점도 존재하였다

 

커즈 라이트 운즈(Cause Light Wounds)

홈페이지 스킬 설명

치유 능력은 뱀파이어 종족에게는 오히려 타격을 입히게 된다는 것이 알려지며, 전투적으로 사용하는 방식이 보급되었다. 이는 생물체의 세포 분열을 가속시켜 상처를 신속히 회복시키는 치유 능력의 원리와 관련된 것으로 여겨지나, 확실하게 알려진 바는 없다. 약한 위력의 공격 기술

인게임 스킬 설명1

오랫동안 뱀파이어를 비롯한 악의 존재에 대해서 연구해온 성직자들은, 그들의 신앙심에서 발현된 치료의 기적이 뱀파이어와 같이 사악한 존재에게는 오히려 큰 피해를 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성스러운 마법을 뱀파이에게 사용하면 뱀파이어는 큰 괴로움을 겪으며 작은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인간에게 이롭게 작용하는 성스러운 힘의 마법이 뱀파이어에게 작용할 경우 오히려 고통을 안겨 주는 결과가 된다. 이 마법을 뱀파이어에게 사용하면, 뱀파이어는 정신적으로 몹시 괴로움을 겪으며 육체적으로도 작은 데미지를 입게 된다

원래는 5레벨에 습득하는 '큐어 라이트 운즈'의 이펙트와 동일했으나, 변경되었다

8레벨에 습득하는 '홀리 애로우'가 추가되기 전까지는 힐 계열 최초로 습득하는 공격 마법이었다. 물론, 대미지는 낮았던지라 타종족에게 공격을 할 수 있다는 정도였다

 

큐어 시리어스 운즈(Cure Serious Wounds)

홈페이지 스킬 설명

사람들이 입은 어떤 심각한 상처도 치료하는 정신 능력이다. Cure Light Wounds와는 달리, 종교적인 신앙심이 없는 사람은 그리 쉽게 사용할 수 없는 고위의 능력으로 알려져 있다. 이 능력의 사용자는 믿고 싸울 수 있는 아군이 될 것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재능을 타고나거나 특별한 교육을 받은 신심깊은 성직자들은 성령의 손길을 빌어 자신 혹은 다른 사람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기적을 발휘합니다. 이 마법은 자신 혹은 다른 슬레이어가 입은 심각한 상처를 치료해줍니다. 단 다른 사람을 치료할 경우에는 페널티를 받게 되며, 스킬 레벨이 올라갈수록 치료되는 양이 증가하며, 페널티가 감소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신의 힘을 빌어 치유의 권능을 잠시 빌려 자신이나 타인이 입은 상처를 치유하는 마법으로, 이 마법은 다소 심각한 수준의 상처까지 치유가 가능하므로 강력한 신심이 필요하다. 역시 타인을 치료할 경우에는 다소의 페널티를 감수해야 하나,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더욱 효율적인 치료가 가능하며 페널티 역시 감소한다

원래는 5레벨에 습득하는 '큐어 라이트 운즈'와 동일하게 단일 대상을 치유하는 스킬이었다

'큐어 라이트 운즈 - 큐어 시리어스 운즈 - 큐어 크리티컬 운즈'로 이어지면서 높은 레벨에 습득하는 치유 스킬일수록 체력 회복량이 증가하는 식으로 구성이 되어있었는데, 큐어 라이트 운즈를 제외하고는 나머지 두 스킬 전부 '광역 치유 스킬'로 컨셉이 변경되었다

범위 이펙트도 원래는 없었는데 나중에 추가된 것이다

 

리무브 커스(Remove Curse)

홈페이지 스킬 설명

뱀파이어들은 그들 종족에게 전해지는 흑마술 계열의 주술을 사용해서 인간에게 저주를 걸기도 한다. 이 저주는 실제로 주술적인 영향을 발휘하는 것도 있지만, 일부는 정신을 오염시키는 최면술에 가까운 것도 있다고 하며 아군의 사기저하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비물질 영역에서 이런 저주들을 제거하는 정신 능력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1

뱀파이어들은 흑마술에 가까운 마법을 사용해서 인간들에게 두려운 저주를 걸기도 합니다. 이런 저주는 물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기도 하지만, 가능한한 빨리 해소시켜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마법을 저주에 걸린 슬레이어에게 사용하게 되면, 일정 확률로 저주를 없에주게 됩니다. 단, 저주를 건 뱀파이어의 레벨이 높거나, 저주 자체의 레벨이 높을 수록 보다 높은 숙련도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뱀파이어들이 악의 힘을 빌어 사용하는 저주는 인간에게 매우 치명적이다. 다행스럽게도 신심 깊은 성직자들은 신의 힘을 빌어 이 저주를 해소하는 것이 가능하며, 저주에 걸린 슬레이어에게 이 마법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저주가 사라진다. 단 저주 시전자의 레벨이 높거나 저주 자체의 레벨이 높을 경우 성직자 역시 숙련도가 높지 않으면 안 된다. 시전자의 지력이 높을수록 해소 가능성 역시 커진다

본문의 처음에 언급한대로 부활 스킬 '리저렉트'가 있는 힐 계열 슬레이어는 테메리에 성지에서 인기가 상당했는데(없어도 체력을 회복시켜준다는거 자체만으로도 영향력은 있었다) 리무브 커스도 이에 못지 않았다

보통은 인트 계열 뱀파이어가 페럴라이즈를 사용하고 적중했다면, 다크니스를 사용해서 아군 슬레이어의 지원을 차단하고 죽이는게 일반적인데, 리무브 커스 스킬로 페럴라이즈에 걸리자마자 바로 풀어준다던지, 아군 인챈트 계열 슬레이어가 '컨티뉴얼 라이트' 스킬로 다크니스를 걷어내는 순간에 페럴라이즈를 풀어주는 식으로 사용이 되었다

테메리에 성지가 아닌 성서전과 같은 대규모 종족전에서도 저레벨이 도움을 줄 수 있었던 스킬

참고로 이후에 습득하는 '큐어 올'이 체력 회복까지 하면서 독과 저주 마법을 해제할 수 있었지만, 유일하게 '데스'는 해제하지 못하므로, 고레벨이 되서도 사용을 해야만 했던 스킬

 

프로텍션 프롬 커스(Protection From Curse)

홈페이지 스킬 설명

Remove Curse의 적극적인 사용 형태로, 독자적인 수련이 필요한 능력이다. 축복이라고 알려져 있는 행위를 통해, 악의적인 주술을 방어하는 비물질적인 필드를 전개해 자신과 동료들을 보호할 수 있다. 저주에 대한 방어력은 시전자의 능력과 비례한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저주에 걸리는 인간들은 대부분 의지력이 약하고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적다는 조사 결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뛰어난 성직자는 놀랄만큼 강한 축복의 힘으로 뱀파이어의 저주에서부터 자신 혹은 다른 사람을 보호해 줄 수 있습니다. 저주에 대한 저항력은 시전자의 INT(지식)가 높을 수록 높아지며, 다른 사람에게 걸 경우 역시 약간의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뛰어난 성직자들은 강한 축복의 힘을 빌어 뱀파이어의 저주에서 자신 혹은 다른 사람을 보호해 줄 수 있다. 이 마법을 시전하면 대상자의 저주 저항력이 높아지며, 시전자의 지력이 뛰어날수록 더욱 효과적으로 저주를 차단할 수 있다. 단, 다른 사람에게 걸 경우 약간의 페널티를 받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저주 저항력을 증가시키며 지속시간이 매우 길다. 그 덕분에 스킬 레벨업이 어렵다는 단점도 존재하였다

 

리저렉트(Resurrect)

홈페이지 스킬 설명

성스러운 힘을 사용해 빈사 상태에 빠진 사람을 치유하는 능력이다. 외상의 치료는 물론, 출혈 등으로 인한 체력 감소 역시 회복시킨다. 확인된 것은 아니나, 이 능력의 시전자는 자신이 치료하는 사람의 고통을 그대로 느끼게 된다고 한다. 운명론적 시각을 가진 일부 교단에서는 사용을 엄격히 규제하고 있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성직자의 성력으로 다 죽어가는 사람을 치유하는 마법입니다. 치유의 힘으로 성직자들은 자신의 힘을 이용하여 죽어가는 자를 되살리어 성령의 계시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이 마법은 성직자라면 누구나가 행해야하는 단계로 많은 성직자들은 다친 사람을 위해서 이 능력을 사용해, 성령의 계시를 보여주곤 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신과 교유가 깊은 성직자들은 신의 권능을 빌어 빈사 상태에 빠진 사람까지도 치유하는 성력을 보여 준다. 이 마법을 사용하면 가망 없어 보이는 부상자도 종종 살려내는 것이 가능하며, 레벨이 높은 성직자일수록 부활과 동시에 일정량의 체력도 회복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힐직(힐 계열 슬레이어)을 테메리에 성지의 아이돌로 만들어줬던 스킬. 시간이 지나면서 테메리에 성지에도 고레벨의 슬레이어가 들어오는 경우가 자주 생겼지만(레벨업을 편법으로 하면 가능) 종족전이 활성화되고 초기에는, 해당 스킬을 습득한 정도의 힐직이면 나름 고레벨이고 종족전에서 상당한 영향을 끼쳤다. 스킬을 배운 힐직을 '봘직'이라고 별도로 언급이 되었고, 뱀파이어들은 봘직을 먼저 처리하곤 헀다

빈사 상태의 슬레이어(체력이 0이 된 슬레이어는 엄밀히 말하면 죽은게 아니라 죽어가는 '빈사 상태'이다. 그 상태에서 마을로 이동하면 그제서야 사망한 것으로 분류된다)에게 사용시 십자가가 빙글 돌아가면서 부활되는 이펙트가 꽤나 인상적이다

슬레이어 최초부터 있던 스킬은 아니고 서비스 초반부에 추가된 스킬이다

 

커즈 시리어스 운즈(Cause Serious Wounds)

홈페이지 스킬 설명

심각한 상처를 치료하는 CureSeriousWounds의 원리를 이용해서, 뱀파이어들의 육체에 심각한 타격을 입히는 능력이다. 일종의 고속 노화 현상을 일으키며, 인간에게 사용하는 것은 철저하게 금지되어 있다는 것을 기억하길 바란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오랫동안 뱀파이어를 비롯한 악의 존재에 대해서 연구해온 성직자들은, 그들의 신앙심에서 발현된 치료의 기적이 뱀파이어와 같이 사악한 존재에게는 오히려 큰 피해를 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성스러운 마법을 뱀파이에게 사용하면 뱀파이어는 큰 괴로움을 겪으며 큰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인간에게 이롭게 작용하는 성스러운 힘을 뱀파이어에게 사용할 때, 뱀파이어의 어두운 기운이 성스러운 오라와 충돌하여 오히려 뱀파이어는 손상을 입게 된다. 인간의 심각한 상처를 치유하는 이 마법을 뱀파이어에게 시전하면 뱀파이어는 정신적으로 매우 괴로움을 느끼게 되며, 상당량의 데미지를 입는다

20레벨에 습득하는 '커즈 라이트 운즈'의 강화형 스킬로, 마찬가지로 '큐어 라이트 운즈'의 이펙트와 동일했으나, 구체가 날아가서 폭발하는 모습으로 변경이 되었다

 

크리에이트 홀리 포션(Create Holy Potion)

홈페이지 스킬 설명

무사들에게 가해지는 공격과 부상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를 후방에서 담당해오던 성직자들은 수요에 비해 인원이 터무니없이 부족하다는 현실을 늘 원망했다. 자신들의 힘이 닿지 못하는 곳에서 구원을 바라는 많은 슬레이어들을 늘 안타깝게 지켜볼 수 밖에 없었던 그들은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게 되었고 오랜 연구 끝에 기존의 앰플(Ampul)보다 더욱 빠른 회복력을 지닌 홀리포션(Holy Potion)을 만드는데 성공하였다. 홀리포션은 성직자의 회복 주문이 걸린 성수를 원료로 한 귀중한 포션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

일일이 치유마법을 거는 것은 실질적으로 어려움이 있으나, 이 마법을 습득한 성직자는 그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이 마법을 시전하면 놀라운 힘이 담긴 성수가 만들어지며 이것은 성직자의 치료의 힘을 성스러운 물에 투사하여 만들어진 것이다. 이 홀리 포션으로 기존의 치료 앰플보다 훨씬 빠르고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스킬 레벨에 따라서 제작 가능한 홀리포션의 크기(최대 회복량)가 달라진다. 홀리포션은 앰플에 비하여 회복되는 속도가 1.5배 빠르다. 스킬로 따진다면 '액티베이션'의 아이템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큐어 크리티컬 운즈(Cure Critical Wounds)

홈페이지 스킬 설명

생명이 위태로울 정도로 치명적인 상처도 흔적도 없이 완벽히 치료한다. 내상, 외상에 관계없이 효력을 발휘하지만 내출혈 등 눈에 보이지 않는 상처는 시전자가 그 위치를 인지하고 있어야 사용이 가능하다. 자신의 상처 치료에도 효력을 발휘한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재능을 타고나거나 특별한 교육을 받은 신심깊은 성직자들은 성령의 손길을 빌어 자신 혹은 다른 사람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기적을 발휘합니다. 이 마법은 자신 혹은 다른 슬레이어가 입은 치명적인 상처를 치료해줍니다. 단 다른 사람을 치료할 경우에는 페널티를 받게 되며, 스킬 레벨이 올라갈수록 치료되는 양이 증가하며, 페널티가 감소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신의 힘을 빌어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마법 중에서도 최고급에 해당하는 이 마법은 탁월한 신심을 가진 성직자가 아니면 사용할 수 없는 기적이다. 이 마법을 사용하면 자신 혹은 타입이 입은 치명적인 상처를 치료할 수 있으나 타인을 치료할 경우 다소 페널티가 부과된다. 그러나 스킬 레벨이 상승할수록 치료 효과 역시 높아지며, 페널티가 감소하게 된다

이전에 언급한대로 예전에는 단일 대상을 치유하는 최고급 스킬이었다. 그래서 스킬 설명을 보면 "치명적인 상처를 완벽히 치유한다"고 언급이 되있는 것(효과는 변경이 되었는데, 설명은 수정이 안됬다고 이해하면 된다)이다. 스킬의 효과와 이펙트가 변경되어서 자신의 주변 아군을 미미하지만 지속적으로 회복시키는 것으로 변경이 되었다. 특유의 이펙트로 인해서 '뱅뱅이, 뺑뺑이'로 불렸다

 

프레이어(Prayer)

홈페이지 스킬 설명

성직자들은 기도를 함으로써 자신의 정신을 순결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항상 그들은 그들의 고결하고 깨끗한 영혼을 지키기 위해 매일 주님 앞에 나아가 기도로써 자신의 죄사함을 받습니다. 이들은 주님이 짊어지신 십자가를 들고서 악한 마음을 정제하고 정신력을 회복하는 기도를 반복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기도를 하는 것은 성직자가 신의 힘을 끌어오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행위로써 늘 수련해야 할 필요가 있다. 기도를 행하면 정신이 정제되고 맑아져, 결국에는 지력이 다소 높아지는 효과가 나타난다

습득시 마나(MP)가 자동으로 회복된다. 일반적인 사냥의 경우에는 마나 엠플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을 정도. 흡수 아이템이 대중화된 시점에서는 퇴색되었지만, 오래 전에는 엠플값을 아끼게 해준 고마운 스킬이었다. 당시에는 엠플로 나가는 게임머니도 장난이 아니었기 때문이다(실화다)

 

프로텍션 프롬 애시드(Protection From Acid)

홈페이지 스킬 설명

뱀파이어들은 강한 산성 물질을 마법적으로 창조해 유효한 공격 수단의 하나로 사용한다. 이들과의 오랜 싸움 끝에, 성직자들은 강산성 물질에서 인간을 즉시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었다. 의지의 힘을 통해 자신과 동료들의 산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킨다

인게임 스킬 설명1

뱀파이어들은 때로는 강한 산성 액체를 마법적으로 창조해내서 인간들을 공격하곤 합니다. 여기에 대항해서 성직자들은 산성 액체로부터 마법적으로 인간을 보호하는 방법을 찾아내었습니다. 이 마법을 사용하면 자신 혹은 다른 사람의 산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INT(지식)가 올라갈수록 저항력의 증가량도 올라가며, 다른 사람에게 걸 경우 페널티가 부여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뱀파이어들이 만들어낸 강한 산성 물질은 인간의 살을 태워 치명적인 상처를 입힌다. 성직자가 이 마법을 시전하면 자신 혹은 타인의 산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주어 뱀파이어의 산성 공격을 둔화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지력이 높을수록 더욱 효과적으로 산성 공격에 대항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사용할 경우 약간의 페널티가 부과된다

애시드 저항력을 증가시키며 지속시간이 매우 길다. 그 덕분에 스킬 레벨업이 어렵다는 단점도 존재하였다

 

새크리파이스(Sacrifice)

홈페이지 스킬 설명

때때로 성직자들은 자신들이 믿는 진리를 위해 주저 없이 스스로의 생명을 희생한다. 의지력이 바닥났을 때, 자신의 체력과 수명을 소모해서 마법을 사용하는 금단의 기술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1

믿음이 강한 성직자들은 자신의 생명력을 희생해야만 얻을 수 있는 위대한 기적을 보여주곤 합니다. 이 마법은 MP 대신 HP를 소모해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믿음이 강한 성직자들은 자신의 체력을 지력으로 변환하여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다소 위험한 면이 없지 않은 기술이지만, 체력과 수명을 사용하여 위기에서 목숨을 건질 수도 있다

크게 도움은 되지 않았던 스킬로 기억한다. 힐 계열이 MP가 모자랄 일도 없고...

 

디나이얼 매직(Denial Magic)

홈페이지 스킬 설명

정신력이 강한 성직자들만이 가능한 능력으로 자신의 정신력을 소모하여, 일정 시간 동안 뱀파이어의 마법공격을 부분 방어할 수 있다. 하지만 물리공격에는 대미지를 입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사용해야 한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자신의 정신력을 소모하여, 일정시간동안 뱀파이어의 마법공격을 100%방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리공격에는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정신력을 일시에 소모하여 일정 시간 동안 뱀파이어의 마법 공격을 100% 방어할 수 있다. 다만 물리공격에는 기존과 같이 데미지를 입게 되므로, 신중한 사용이 필요하다

당시의 슬레이어들은 오로지 힘 능력치의 두 배가 체력이었으므로(이후에 도메인 레벨의 수치만큼 체력이 추가되는 것으로도 변경이 있긴했지만 그것을 고려해도 낮다) 성직자의 체력은 200 전후가 대부분이었다. 아이템 수준도 낮았으므로 100% 방어라도 근접 공격을 하면 그만인 수준. 그렇게 낮은 체력에도 강력한 효과를 자랑했는지 금새 60%로 하향 패치가 되었다

 

커즈 크리티컬 운즈(Cause Critical Wounds)

홈페이지 스킬 설명

뱀파이어의 육체에 치명적인 타격을 주는 능력이다. 사악함에 대한 철저한 증오가 이 능력의 기반으로, 자비를 중시하는 종파에서는 대부분 사용을 금하고 있다. 말 그대로 목표의 사지를 박살내는 위력을 보인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오랫동안 뱀파이어를 비롯한 악의 존재에 대해서 연구해온 성직자들은, 그들의 신앙심에서 발현된 치료의 기적이 뱀파이어와 같이 사악한 존재에게는 오히려 큰 피해를 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성스러운 마법을 뱀파이에게 사용하면 뱀파이어는 큰 괴로움을 겪으며 치명적인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인간의 치명적인 상처까지 치유해 줄 수 있는 성스러운 기술을 뱀파이어에게 반대로 적용시켜 치명적인 타격을 입히는 마법이다. 뱀파이어의 사악한 기운과 성스러운 오라가 충돌하여, 이 마법에 당한 뱀파이어는 정신적으로 매우 고통을 당하게 되며 육체적으로도 치명적인 상처를 입게 된다

스킬의 명칭보다는 주로 '꼬챙이'로 불린 스킬. 스킬 설명과 실제 효과가 다른데, 원래는 45레벨에 습득하는 '커즈 시리어스 운즈'의 강화형 스킬이었으나, 속박하는 효과를 가지도록 변경이 이루어졌기에 설명과 효과가 다르게 된 것이다. 변경된 스킬의 설정상으로는 '빛으로 된 신의 지팡이로 적을 속박한다'는 것이다

 

프로텍션 프롬 블러드(Protection From Blood)

홈페이지 스킬 설명

이 기술은 알칼리성 방어 필드를 방어구 위에 얇게 형성시켜 산성 성분의 피를 중화시켜 버린다고 한다. 시전자의 정신력에 따라 더욱 효과적인 방어가 가능하다고 전해진다

인게임 스킬 설명1

프로텍션 프롬 블러드는 지능이 발달한 일부 뱀파이어들의 피를 이용한 여러 형태의 공격 마법으로부터 효과적인 방어를 하기위해서 고안된 기술이다. 이 기술은 알칼리성 방어 필드을 방어구 위에 얇게 형성시켜 산성 성분의 피를 중화시켜 버린다고 한다. 시전자의 정신력에 따라 더욱 효과적인 방어가 가능하다고 전해진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산성의 혈액을 이용해 인간의 신체에 손상을 입히는 뱀파이어들을 견제할 수 있는 마법으로, 성직자의 성력을 통해 알칼리성 방어 필드를 대상자의 방어구 위에 얇게 형성시켜 산성 성분의 혈액을 중화시켜 공격이 무화된다. 시전자의 지력이 높을수록 방어 역시 강력해진다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는 스킬 중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추가된 스킬이며, 추가와 동시에 저항력을 상승시키는 '프로텍션 프롬~' 스킬들의 지속 이펙트가 추가되었다(그 이전에는 시전시 이펙트만 존재하였다)

 

큐어 올(Cure All)

홈페이지 스킬 설명

인간의 몸을 통해 기적을 행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 그 어떤 지독한(!) 신앙의 소유자라고 해도, 자신의 두뇌가 견디어 낼 수 있는 용량 이상의 정신 능력을 사용하게 되면 미쳐버리거나 백치가 되는 것이다. 그러나 드물게 태어나는 고 용량 두뇌의 소유자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대한 힘을 발휘하며, 성자라고 불린다. Cure ALL은 그런 성자들만이 사용할 수 있는 기적의 힘이다. 인간의 몸과 마음에 깃들어 있는 모든 괴로움을 제거해주고, 대부분의 상처를 치유한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성령을 통해서 인간에게 기적을 행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수백년마다 한명꼴로 태어나는 위대한 성자들은 신의 힘을 지상에 구현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이 마법을 사용하면 슬레이어에게 걸려있는 모든 독, 저주, 산 등의 마법들을 제거할 수 있으며, 거의 대부분의 상처를 한꺼번에 치유해 줍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신의 힘을 담는 그릇으로써의 인간은 넘을 수 없는 한계가 있으나, 때로 신에게서 특별한 사랑을 받는 성직자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의 권능을 발휘한다. 이 마법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선택받은 성직자들은 대상 슬레이어에게 걸려 있는 독, 저주, 산 등의 모든 악의 힘을 제거할 수 있으며, 거의 모든 상처를 한꺼번에 치유할 수 있는 놀라운 힘을 보인다

진정한 삼위일체로써 치유, 해독, 해주(解呪)의 효과를 모두 가진 스킬. 특유의 이펙트로 '엄마 손'으로 불렸다. 레벨이 높은 뱀파이어에게 흡혈 당한 디버프는 해제가 안되었다는 단점이 있으나, 다른 치유 스킬을 사용하면 해결이 되었다. 추가적으로 뱀파이어의 저주 마법 '데스'도 해제를 시킬 수 없었기에, 하위 스킬인 '리무브 커스'를 사용하곤 했다

 

비거 드롭(Vigor Drop)

홈페이지 스킬 설명

오랫동안 뱀파이어를 비롯한 악의 존재에 대해서 연구해온 성직자들은, 그들의 신앙심으로 이끌어낸 빛이 사악한 존재에게는 큰 피해를 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 성스러운 빛을 쐰 뱀파이어는 큰 대미지를 입게 되는 광역 공격용 스킬 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

성령의 힘으로 빛의 구체를 만들어내면 이 성력의 빛이 뱀파이어에게 태양빛을 쐰 것과 마찬가지의 타격으로 작용한다. 지력이 높을수록 보다 강렬한 빛을 만들어낼 수 있으며, 광역 공격이 가능하므로 다수의 뱀파이어들을 상대할 수 있다

일명 '눈송이'로 불렸던 스킬. 설명과는 다르게 대미지는 기대하지 않는게 좋다. 다크니스를 견제 가능한 5*5 범위의 다단히트 광역기라는 것에 의의가 있다

 

피스(Peace)

홈페이지 스킬 설명

수련을 거듭한 성직자는 신비로운 친화력을 발휘하여, 사악한 괴물들에게조차 평온함을 선사할 수 있게 된다. 친화력의 영향 범위 안에 있는 적들은, 일정 시간 동안 시전자가 공격할 때까지 적대적인 행동을 하지 않는다. 동양의 도인들은 명상을 통해 비슷한 힘을 발휘하기도 한다

안게임 스킬 설명1

수련을 거듭한 성직자는 신실한 기도의 힘으로 미쳐 날뛰는 몬스터조차도 잠시동안 평화로운 기분에 빠져들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수련을 통해 경지에 도달한 성직자는 신실한 기도의 힘으로 신비로운 친화력을 발휘하여 난폭한 적에게도 평온한 기운을 선사한다. 높은 지력을 지닌 성직자일수록 더욱 강력한 친화력을 발산하여 상대의 공격 의지가 상실된다

피스에 적중당한 몬스터는 시전자를 인식할 수 없다. 시전자가 몬스터를 공격하면 해제. 시전자를 볼 수 없는 것이므로 피스 상태의 몬스터 근처를 다른 유저가 지나가게 된다면 어그로가 끌려서 따라가는 현상이 나타난다

 

이터니티(Eternity)

홈페이지 스킬 설명

신의 계시를 받은 일부 성직자들이 사용한다고 전해지는 이터니티(Eternity)마법은 심각한 육체적 손상으로 말미암아 빈사상태에 놓인 자기의 육신을 모두 재생 시키는 궁극의 치료마법이다. 다만 신의 힘이 깃들어져 있는 그들의 육체는 다시 빈사상태에 놓이게 되면 더 큰 상처를 입게 된다고 한다

인게임 스킬 설명

적의 공격을 받아 빈사 상태에 빠졌을 때 신의 권능을 빌려 자기 자신의 육신을 모두 재생시킬 수 있는 고도의 치료마법이다. 자신의 육신을 스스로 살림으로써 신의 사랑을 체현하는 이 마법은 신심이 깊은 성직자들만의 전유물이다

일명 '자봘'로 불린 스킬. 부활 직후에는 잠시 움직일 수 없으므로 어설픈 타이밍에 사용하면 금방 사망하곤 했다

 

액티베이션(Activation)

홈페이지 스킬 설명

오랫동안 고행을 거듭한 성직자들에게 나타나는 성령의 은총으로, 바티칸 지하 서고에 소장되어 있는 고대 기록에는 몇몇 성직자에게만 이 은총이 발현되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신에 대한 믿음이 시술자와 시전자 모두에게 간곡하다면, 다친 사람의 상처를 훨씬 빨리 아물게 할 수 있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적에게 입은 상처를 훨씬 빨리 아물 수 있게 하는 축복의 마법으로, 신에 대한 믿음이 깊은 성직자들에게만 허용된 은총이다

홀리 포션의 스킬 버전이라고 보면 된다. 홀리 포션과 보틀(힐링 보틀, 마나 보틀)을 제외한 일반 엠플로 회복하는 경우 회복되는 간격을 줄여준다. 최대 회복량은 같은데 빠른 시간에 회복이 된다는 말

 

[이미지 없음]

엑소시즘(Exorcism)

홈페이지 스킬 설명

오랫동안 뱀파이어들을 상대해 온 성직자들은, 그들이 소환해 낸 악령들에 대해서는 별다른 두려움을 느끼지 않고, 이들을 어둠의 세계로 되돌려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 나와있었지만, 패치는 되지 않았던 스킬

 

리제너레이션(Regeneration)

홈페이지 스킬 설명

오랫동안 뱀파이어들을 상대해 온 성직자들은, 그들의 경이로운 회복력에 관해 많은 관심을 가져왔다. 그들은 인간들도 이러한 회복능력을 정신수련을 통하여 획득할 수 있다고 믿었고 드디어 뱀파이어와 견줄만한 회복능력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었다

인게임 스킬 설명

뱀파이어의 놀라운 회복력은 그들을 상대하는 데 따르는 많은 어려움 중의 하나였으나, 신과 교유하는 신심 깊은 성직자가 이 마법을 시전하면 일정 시간 동안 뱀파이어와 견줄 만한 회복력을 발휘할 수 있다. 지력이 높을수록 마법 운용 능력 역시 높아져 더욱 효율적으로 회복이 가능하다

치유 장판을 생성하여, 아군 슬레이어를 지속적으로 회복시킨다. 원래는 시전자를 중심으로만 장판이 생성됬지만, 패치를 통해서 원거리에서 타일을 클릭하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원거리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이 되었다

 

턴 언데드(Turn Undead)

홈페이지 스킬 설명

성직자들은 뱀파이어와 싸우면서도 뱀파이어들과 이들에 의해 희생된 다른 언데드들의 영혼들을 구제시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였다. 그리하여 죽었지만 죽지 못한 자들을 죽음의 안식처로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게 되었다. 뱀파이어를 포함한 모든 언데드 종류의 몬스터들에게 영향을 준다

인게임 스킬 설명

죽지 못해 고통당하는 언데드들을 죽음의 안식처로 유도할 수 있는 성직자의 특별한 능력이다. 이 마법을 시전하면 뱀파이어를 비롯한 모든 언데드 종류의 몬스터들에게 영향을 주며, 일정한 공간에 존재하는 언데드들에게 광역 공격이 가능하다. 시전자의 지력이 높을수록 보다 강력한 효능을 체험할 수 있다

스킬명과는 다르게 언데드가 아닌 몬스터나 캐릭터(이후 추가된 아우스터즈는 언데드가 아니다)에게도 대미지를 가한다. 화려하고 강력한 이펙트와는 다르게 원거리 스킬이 아닌 시전자를 중심으로 하는 스킬(장판이 아닌 매 번 시전해야 되는 스킬이다)이라서 사용에 애로사항이 있었다

당시에는 HP도 물론이거니와 아이템 수준이 낮은지라 회피율이 꽤나 낮아서 라옴 던전에서 낮에 조금씩 몰아서 사냥을 한다고해도 밤이 되면 픽픽 쓰러지는게 일상이었으니...

처음에는 비거 드롭보다 약했던 대미지였으나 이후 상향패치를 받았다

 

그레이트 힐(Great Heal)

홈페이지 스킬 설명

성령의 힘을 이용한 치료 주문에 한계를 느끼게 된 성직자들은 치열해져만 가는 전쟁에서 더욱 효과적이고 강력한 치료 주문이 절실하였다. 이런 사실을 전해들은 바티칸의 고위 성직자들은 중세시대 때부터 전해오는 강한 치료 주문인 그레이트힐을 연구하게 되었고 이를 더욱 효과적인 치료 주문으로 만드는데 성공하였다. 그레이트힐은 강한 치료효과와 더불어 마스터 이상의 강한 뱀파이어의 흡혈에도 치료가 가능하다는 사실이 입증되었다

인게임 스킬 설명

치열한 전장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치료 마법을 연구한 성직자들에 의해 개발된 주문으로, 중세부터 전해오는 강력한 치료 주문을 기반으로 개발된 마법이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대상자를 보다 효과적이며 신속히 치료하는 것이 가능하다

대량의 HP를 회복하는 스킬

 

일렌듀(Illendue)

홈페이지 스킬 설명

인간의 육체에 대한 깨달음을 얻은 성직자들은 자기자신의 분신을 소환하여 성령의 힘이 깃든 구체를 발사하는 공격마법을 터득하기에 이르렀다고 한다. 일렌듀 마법을 시전하게 되면 자신의 분신들이 소환되어 적을 포위하고 공격하는 형태의 힐 계열 최고 공격 마법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

오랜 수련을 통해 인간의 육체에 대한 깨달음을 얻은 성직자들은 자기 자신의 분신을 소환하여 성령의 힘이 깃든 구체를 발사할 수 있다. 이것을 매우 강력한 공격 마법으로, 성직자의 지력이 높을수록 적에게 가해지는 타격도 강력해진다

분신으로 적을 공격한다는 컨셉이 마음에 들었던 것인지, 이후에 몇몇 스킬들이 비슷한 컨셉을 가지게 된다

 

위트선타이드(Whitsuntide)

홈페이지 스킬 설명

일정 범위 내에서 빈사 상태에 놓여진 캐릭터 들을 동시에 부활 시키는 스킬로서 부활한 캐릭터들은 일정 시간 동안 마법 저항이 상승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인게임 스킬 설명

성직자의 기도력을 집중시킨 일정 범위 내에서 빈사상태에 빠진 동료들을 동시에 부활시키는 놀라운 마법이다. 부활된 슬레이어들은 일정 시간 동안 신체의 마법 저항이 상승되는 축복 역시 받게 된다

추가되었을 당시에는 광역 부활의 필요성에 의문을 가지고 반발하는 유저들도 많았으나, 단체전에서 진면목이 드러났다

 

버밍 스타(Bombing Star)

홈페이지 스킬 설명

인간이 아닌 존재에게 공포의 대상인 성스러운 빛. 이 기술은 신앙심이 깊은 수련자가 사용하는 최고의 기술로서 5*5 범위안에 있는 모든 적을 공격 할 수 있다

인게임 스킬 설명

기도의 힘을 빌어 공기 안에 존재하는 빛 에너지를 일시에 모아 공중에서 성스러운 빛의 구체를 낙하시켜 성직자에게 대항하는 적을 소멸시킨다. 광역 공격이 가능하므로 다수의 적을 상대할 수 있으며, 지력이 높은 성직자일수록 더욱 강력한 빛을 소환할 수 있다

쓸만한 대미지와 범위를 가진 스킬로써, 힐 계열은 140레벨이 되서야 제대로 된 공격 스킬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슬레이어_힐 스킬 설명[승직]


[호루스] 패싱 힐(Passing Heal)

홈페이지 스킬 설명

난전이 벌어지는 상황에서 성직자가 부상자에게 일일이 치유력을 발휘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르기 마련이다 . 하지만 수련을 쌓은 자가 발생시키는 회복력은 인간의 오오라를 감지하여 전염되듯 이어지기 때문에 시전자에게 잠시나마 시간을 벌어줄 수 있다

인게임 스킬 설명

위험한 난전 상황에서 성직자가 부상자들에게 일일이 치유 능력을 발휘하기는 매우 어렵다. 그러나 고도의 수련을 쌓은 성직자가 시전하는 회복 기술은 자기 자신 뿐 아니라 시전자 주변을 감싸는 듯한 형태로 동료들에게까지 효과가 미치므로, 일각이 급한 전장에서 매우 유효하게 사용될 수 있다

대상을 옮겨다니면서 치유하는 스킬, 타 게임들의 흔한 스킬인 '체인 라이트닝'의 치유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세트] 일루전 인버스(Illusion Inverse)

홈페이지 스킬 설명

성스러운 힘으로 적의 HP를 빼앗아 자신의 것으로 하는 스킬입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인간의 육체와 영혼에 대해 깊은 깨달음을 얻은 지혜로운 성직자들은 성령의 힘을 빌어 유체이탈을 하여 적에게 혼란을 주는 것이 가능하다. 여기에 그치는 것뿐 아니라 적에게 성령의 힘을 빌어 타격을 줄 수도 있으며, 간혹 악령의 힘을 정화하여 자신의 힘으로 사용하는 능력을 발휘하기도 한다. 지혜로운 성직자일수록 더 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으므로, 이 기술을 사용하고 싶다면 지력을 연마하는 것이 중요하다

HP를 흡수하며, 대미지를 가하는 스킬. 일정확률로 지속대미지까지 부여한다

 

[세트] 제네시스(Genesis)

고대 창세기 때부터 신들의 전쟁에서 사용되었다는 강력한 기술이다. 능숙한 성직자들 중 소수만이 사용할 수 있다고 전해지며, 이 기술을 사용하는 순간 심판의 빛이 내려와 주변의 모든 적들에게 데미지를 준다

 

[마아트] 글로리 그라운드(Glory Ground)

홈페이지 스킬 설명

타일형 광역 스킬입니다. 스킬 적용지역에 있는 아군의 HP를 회복시키며 그외의 존재에게는 대미지를 부여합니다. 또한, 바닥에 설치된 해로운 마법을 무효화 시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마스터 급 뱀파이어들과의 전투 중 가장 많은 사상자를 낸 힐 계열 슬레이어의 현실을 깨달은 EVE의 수뇌부는 고위 성직자들을 소집하여 긴급 대책 회의를 열었다. 5성신의 라흐마노프와 한니발은 고대 문헌의 기록을 바탕으로 새로운 마법을 연구했고, 이는 신체의 치유능력 뿐 아니라 오염된 지역을 정화하고, 아울러 성스러운 힘에 의해 사악한 존재에게는 큰 고통을 안겨주는 영광의 대지, 즉 글로리 그라운드를 창조해냈다

 

 

[마아트] 패싱 힐 2(Passing Heal 2)

끊임없는 기도를 통해 진정한 신의 가르침을 깨닳은 일부 성직자들은 보다 강력한 치유의 권능을 발휘하게 된다. 이 마법을 배울 경우 보다 강력해진 패싱힐 스킬의 시전이 가능하다

 

[마아트] 그레이트 힐 2(Great Heal 2)

끊임없는 기도를 통해 진정한 신의 가르침을 깨닳은 일부 성직자들은 보다 강력한 치유의 권능을 발휘하게 된다.
이 마법을 배울 경우 보다 강력해진 그레이트힐 스킬의 시전이 가능하다

 

[오시리스] 스펙터 인버스(Spector Inverse)

여섯 개의 분신이 하나의 적을 집중 공격하여 큰 마법 대미지를 입힙니다

 

[누트] 바이야 크루시스(Via Crucis 1)

[홈페이지] 깊은 신앙을 가진 성직자가 악의 힘을 가진자에게 물리적 타격을 줄 수 있는 거대한 십자가를 소환하여 지속적인 피해를 입힙니다

[게임 내] 깊은 신앙의 힘을 가진 일부 성직자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의 권능을 발휘한다. 이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일부 성직자들은 거대한 십자가를 소환해 내어 악의 힘을 가진 자에게 물리적인 타격을 주게 된다. 신앙심이 깊을 수록 보다 강력한 십자가의 소환이 가능케 될 것이다

 

[이미지 없음]

[누트] 바이야 크루시스 2(Via Crucis 2)

강화된 바이야 크루시스 입니다. 바이야 크루시스 1 보다 강력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이미지 없음]

[누트] 큐어 시리어스 운즈 2(Cure Serious Wounds 2)

강화된 큐어 시리어스 운즈입니다. 더욱 강력한 치유의 권능을 사용하여 일정 범위 아군의 생명력을 즉시 치료하며, 일정 시간동안 피격 대미지를 감소 시킵니다

 

[게브] 디펜드 소울(Depend Soul)

시전자 및 동족에 시전이 가능한 스킬이며, 버프 시간 동안에 캐릭터가 사망시 1회 자력 부활이 가능합니다

 

[슈] 디바인 트레이스(Divine Traces)

시전자 및 동족에게 시전이 가능한 힐 스킬이며, 시전시 일정량의 HP회복 후, HP가 추가로 회복되는 버프효과를 부여한다

 

[라] 홀리 아키달리움(Holy Acidalium 1)

성령의 기운이 깃든 다수의 종을 소환하여 일정 범위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광역 공격을 시전합니다

 

[이미지 없음]

[라] 홀리 아키달리움(Holy Acidalium 2)

강화된 홀리 아키달리움입니다

 

[이미지 없음]

[프타] 세이크리드 실드(Sacred Shield)

신성의 힘으로 만들어진 보호막을 생성하여 대상을 보호합니다. 보호막은 일정 이상의 피해를 흡수하거나 지속시간이 만료되면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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