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크에덴/스킬 설명

다크에덴 :: 스킬 설명 [슬레이어_인챈트]

728x90
반응형

다른 게임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마법 공격에 특화'된 계열입니다. 힐 계열이 오로지 치유에 치중되어 보조를 한다면, 인챈트 계열은 아군 강화와 직접적인 공격으로 '적을 때려잡는' 것이죠. 거기에 '오라 쉴드'라는(다른 게임들의 마나 쉴드와 같은 개념) 스킬로 근접 전투 위주인 뱀파이어들에게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곤 했습니다

아우스터즈가 등장하고 '아우스터즈의 전투 계열'에게도 뱀파이어 만큼은 아니지만, 상당히 위력을 발휘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140레벨 기술인 '샤프 헤일'이 등장하기 전까지 말이죠. 원거리에 다단히트하며, 시전 모션도 짧은데다가 아우스터즈의 기동성(텔레포트, 더킹 월러프)과 합쳐진 결과 원거리에서 농락을 당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뱀파이어는 샤프헤일과 비슷한 '뱃 스톰'이 나온 뒤로는 상대하기 상당히 껄끄러워져서(샤프 헤일에 비하여 타격시 경직까지 된다) 암울했던 시기가 아니였나 생각이 됩니다

이후에는 종족 전체적으로 체력도 증가하고, 신규 스킬도 나오면서(강화 버프 '블레스2, 스트라이킹2, 홀리아머2, 인터맷 그레일2' 스킬) 인챈트를 신의 반열에 올려놓게 되었죠. 지금처럼 초보자 던전에서 스킬을 쉽게 획득하던 시기가 아니라 기여도와 타버린 원본서를 모아서 제작하는 형식이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배울 수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습득하고 아군에게 서포트를 해주면 슬레이어가 미쳐 날뛰었다죠


슬레이어_인챈트 스킬 설명[비승직]


크리에이트 홀리 워터
성수 던지기

크리에이트 홀리 워터(Create Holy Water)

홈페이지 스킬 설명

물을 포도주로 바꾸었다는 옛 성자의 기적에서처럼, 평범한 물을 성수로 바꾸는 권능이다. 성수는 뱀파이어와 같은 어둠의 존재에게 던져 타격을 입힐 수 있으며, 다른 신성 마법을 사용하는 촉매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인게임 스킬 설명1

뱀파이어들은 신앙심이 깊은 신부들의 성수를 가장 무서워합니다. 이 성수가 뱀파이어의 몸에 닿으면 뱀파이어의 죽은 육체는 한꺼번에 시들어버리게 됩니다. 이 마법을 사용하면 성직자는 일반적인 물을 성수로 바꿀 수 있습니다. 성수는 뱀파이어에게 던져서 피해를 입힐때, 또는 다른 축복 마법을 사용할 때 꼭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신심이 담긴 성수는 인간에게는 이로운 포션이 되지만 악의 기운이 서린 뱀파이어들에게 닿으면 위력적인 무기로 변모한다. 성직자가 축복한 성수가 뱀파이어의 몸에 닿으면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생명을 이어가는 뱀파이어의 육신이 시들어버리는 효과를 얻게 된다. 이 마법을 사용하여 성직자는 일반적인 물을 성수로 바꾸는 것이 가능하며, 성수는 공격 무기 및 각종 축복 마법의 매개체로 기능할 수 있다

다크에덴 노가다의 대표적인 스킬. 길드 건물 외부의 안전지대에서 인챈트 계열 슬레이어들이 파티를 맺고, 해당 스킬을 사용하여 노가다를 하곤했다. 타 종족을 공격하는 스킬을 제외하고는, 당시에 안전지대에서 유일하게 사용이 가능했던 스킬. 이후에는 편의성을 의하여 묶음 수량도 증가하고 한 번에 한 묶음씩 성수가 만들어지도록 개선이 이루어졌으나, 당시에는 묶음 수량도 낮았고 스킬 한 번에 성수가 하나씩 만들어졌다

당시에는 마우스 자체적으로 자동클릭이 있던게 흔하지 않아서(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은 막혀있었고, 당시에도 지존오토? 등의 별도의 하드웨어 연결로 사용하는 법이 있었는데, 대다수가 학생이던 시절이라...) 대부분 쿨타임마다 수동으로 클릭하여 제작을 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길드 건물 옆이라서 수다떨기도 좋았기에 이야기할 상대가 있다면 지루함은 극복이 가능했으나, 없다면 굉장히 지루했다

성수(Holy Water)를 인벤토리에 보유시 계열이나 레벨에 무관하게 '성수 던지기' 스킬이 활성화 되는데, 대미지는 초기를 기준으로 설정이 되어서 나름 나쁘지 않았으나, 폭탄이나 지뢰가 망한 것과 동일하게 대미지는 그대로인데 전체적인 체력이 증가하면서 대미지를 주는 용도로는 의미가 없어졌다. 스킬 설명에 다른 마법의 매개체가 된다는 말이 있는데, 그런건 없었고 몇몇 유저들이 촉매제로 해달라고(사용 조건에 넣어달라고) 건의를 하기도 했었다

 

라이트 볼(Light Ball)

홈페이지 스킬 설명

체내에 응축된 성력에 눈을 뜨게 되면 이것이 구체적으로 형상화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이 성스러운 빛은 신의 뜻에 거스르는 오만한 이들을 눈 뜨게 할 교구가 될 것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1

빛의 구를 적에게 발사하여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원거리 공격도 가능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기도로 신의 힘을 빌어 성스러운 빛이 응축된 구체를 소환하여 이것을 적에게 발사하여 타격을 입힌다. 지력이 높은 성직자일수록 보다 효과적인 공격이 가능하다

힐 계열 '홀리 애로우'에 대응되는 스킬이며, 두 스킬 모두 처음에는 없다가 나중이 되서야 추가되었다. 그 이전에는 최초의 공격 스킬은 20레벨을 달성해야만 습득할 수 있어서, 그 이전에는 타종족에게 대미지를 줄 수도 없었다(인챈트는 '성수 던지기'라도 있었지만... 힐은?)

이후에 레벨업이 빨라진터라 이후에 시작한 유저들에게는 20레벨 달성이 쉽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당시에는 레벨업이 매우 느렸다

 

라이트(Light)

홈페이지 스킬 설명

어둠을 쫓는 성스러운 빛을 소환하는 권능이다. 시전하면 주변이 밝아지면서 시야가 넓어지게 된다. 어둠의 존재들은 이 빛을 두려워하지만, 공격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성질의 기술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할 필요가 있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성직자들은 어둠속에 홀로 있을 경우 성스러운 빛을 소환해서 어둠을 물러가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마법을 사용하면 자신의 주변이 밝아지면서 시야가 넓어지게 됩니다.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밝기의 범위가 넓어지게 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이 기술을 사용하면 성스러운 빛을 소환하여 어둠을 밝혀 시야가 넓어지게 된다. 공격 성질의 마법은 아니나 시야가 밝아짐으로 인해 보다 효과적인 전투를 치러내는 것이 가능하다. 기술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보다 넓은 영역을 밝게 할 수 있다

지속시간이 길고, 밤에도 낮처럼 시야가 보이는 수준이었기에, 타 계열도 습득해서 사용했을 정도였다

 

디텍트 히든(Detect Hidden)

홈페이지 스킬 설명

사악한 존재는 그 정체를 위장하고, 선한 자들을 기만한다. 그러나 성령의 눈을 통해 바라보면 그 어떤 자들도 스스로의 실체를 숨길 수가 없는 것이다. 땅 속에 숨어있는 뱀파이어의 흔적을 찾을 수 있는 권능이다. 그러나 그 흔적은 시전자 자신에게만 보인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성령의 눈을 통해 바라보면 그 어떤 악한 존재도 몸을 숨길 수 없다고 합니다. 이 마법을 사용하면 땅 속에 숨어있는 뱀파이어의 흔적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단 이 흔적은 자신에게만 보이며 다른 사람들은 볼 수 없게 됩니다. 즉, 성직자는 대화나 행동으로 뱀파이어가 숨은 위치를 가르쳐 주거나 Purify 같은 마법을 사용해서 뱀파이어를 땅속에서 나오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뱀파이어들은 뛰어난 은폐 능력으로 인해 종종 엄폐물에 은신하고 슬레이어들을 기습하여 치명적인 타격을 입힌다. 성직자의 이 마법을 사용하여 성령의 힘을 빌어 눈을 밝혀 감시하면, 은신한 뱀파이어의 흔적을 찾아내는 것이 가능하다. 기술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더 넓은 영역을 감시하는 것이 가능하다

뱀파이어의 '하이드' 스킬을 감지할 수 있다. 다른 계열의 슬레이어들도 라이트 스킬 이후에 대체적으로 습득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었다(라이트를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도메인 레벨이 상승하므로)

 

오라 볼(Aura Ball)

홈페이지 스킬 설명

성직자는 진심 어린 기도를 통해 신비한 오오라를 발현시킬 수 있다. 이 오오라는 악한 존재에게 큰 타격을 줄 수 있으며, 수련의 정도에 따라 그 형태를 제어할 수 있다. 이 권능은 오오라를 구체로 응집시켜 뱀파이어에게 쏘아낼 수 있는 힘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성직자는 진심어린 기도를 통해서 오오라를 발현시킬 수 있습니다. 이 오오라는 악한 존재에게 큰 피해를 주는데, 성직자의 믿음의 정도에 따라서 오오라를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마법을 사용하면 오오라를 구체로 응집시켜 뱀파이어에게 발사할 수 있습니다. 숙련도가 올라갈수록 뱀파이어에게 보다 높은 피해를 주게 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이 기술을 사용하면 성직자는 기도를 통해 신비한 오오라를 발현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구체 모양으로 빛이 응집된 이 오오라를 발사하여 악의 성질을 지닌 존재에게 큰 피해를 주는 공격 마법으로, 지력이 높은 성직자는 더욱 강력한 피해를 적에게 입히게 된다

이펙트면 이펙트, 타격감이면 타격감, 대미지면 대미지, 시전거리면 시전거리 뭐하나 빠지는게 없는 완벽한 스킬. 초기에는 '라이트 볼' 스킬이 없었기에 '성수 던지기'나 '크리에이트 홀리 워터' 스킬로 상당히 오랜기간 노가다를 통하여 습득을 할 수 있었는데, 그 감격에 젖어본 사람은 알것이다

그 당시의 인챈트 계열은 오라 볼 습득 전후로 1인분을 하냐 못하냐가 결정되었다

 

블레스(Bless)

홈페이지 스킬 설명

뛰어난 성직자들은 자신 뿐만 아니라 주위의 동료들에까지 스스로가 믿는 신의 가호를 나누어 줄 수 있다. 축복을 받은 사람은 그 자신의 신앙이나 성향과는 관계없이 일정한 시간 동안 모든 능력이 향상된다

인게임 스킬 설명1

뛰어난 성직자들은 자신 혹은 다른 사람을 축복함으로써, 그들의 능력을 강하게 만들고 전투에서 지지 않도록 해 줍니다. 이 마법을 사용하면 자신 혹은 다른 슬레이어의 모든 능력치를 일정시간동안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숙련도가 올라갈수록 지속 시간과 증가하는 능력치의 양이 많아지게 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신의 힘을 빌어오는 성직자들의 권능으로 축복 마법을 걸면 일정 시간 동안 신의 은총을 받게 된다. 이 마법을 사용하면 자신 혹은 타인의 모든 능력치를 일정 시간 동안 증가시키는 것이 가능하며, 기술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능력치의 지속 시간 및 증가하는 능력치가 늘어나게 된다

블레스를 자신이나 타인에게 사용하면, 능력치가 상승한다. 오픈 베타테스트 초기에는 타 종족(뱀파이어)에게 사용시 능력치를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던 것으로 보이지만, 이후로 해당 효과는 삭제가 된 것으로 보인다

스킬 설명에 '모든 능력'이라고 나와있으나 '인트'는 상승하지 않았는데, 이에 의문을 가졌던 사람도 있어서 건의를 하는 사람도 있었고 인트까지 상승되면 너무 강해진다고 반발하는 사람도 있었다. 다크에덴 초기부터 적용되던 사항이라서 대다수의 유저들은 '설명과는 다르게, 인트는 증가하지 않는구나'라고 알고 있었다

러나 2008년도에 인트가 증가하지 않는 것은 버그임이 밝혀졌으며, 인트가 상승하도록 수정이 되었다 

 

컨티뉴얼 라이트(Continual Light)

홈페이지 스킬 설명

뱀파이어는 인간의 모든 시각과 청각을 마비시키는 사악한 어둠의 안개를 소환할 수 있다. 이 권능은 뱀파이어가 불러낸 짙은 어둠을 물리치는 성스러운 빛을 소환하는 것이다. 특별히 공격력을 가지고 있지는 않으나 유용하다

인게임 스킬 설명1

뱀파이어는 인간의 모든 시각과 청각을 마비시키는 사악한 어둠의 안개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이 마법을 사용하면 뱀파이어가 소환한 짙은 어둠을 물리치는 성스러운 빛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뱀파이어가 소환한 어두운 안개는 인간의 감각을 마비시키는 짙은 악의 기운을 내뿜는다. 이 마법에는 특별한 공격성은 없으나 뱀파이어의 짙은 어둠을 퇴치하는 효능을 발휘한다

초보 유저들의 종족전이 이루어지는 '테메리에 성지'에서 뱀파이어의 '다크니스'를 무력화 시킬 수 있었던 유일한 수단. 해당 구간에서는 광역 공격수단도 부족(군인 계열의 멀티샷이 유일)했던지라 인트 위주의 뱀파이어가 있는 경우 다크니스의 지속시간이 꽤나 길었기에 슬레이어가 대응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았다

 

플레어(Flare)

홈페이지 스킬 설명

어둠의 존재들은 본질적으로 빛과 불을 두려워하는 경향이 있다. 특히 이것은 하위의 몬스터일수록 심하며, 뱀파이어의 눈은 강렬한 빛을 직시하게 되면 일정 시간 동안 시력을 완전히 상실하게 된다. 전투를 원하지 않는 성직자들이 뱀파이어를 쫓기 위해 사용하는 권능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1

뱀파이어들은 본질적으로 빛과 불을 두려워합니다. 특히 뱀파이어의 눈은 강렬한 빛을 보게 되면 일정 시간동안 앞을 볼 수 없게 됩니다. 성직자들은 뱀파이어들을 쫓기 위해서 강렬한 빛을 소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마법을 사용하게 되면 뱀파이어의 눈을 잠깐동안 멀게 할 수 있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빛을 두려워하는 것은 뱀파이어의 본능으로, 특히 강한 빛에 노출되면 일정 시간 동안 앞을 볼 수 없게 된다. 성직자들이 이 기술을 사용하여 강렬한 빛을 소환하면, 뱀파이어는 잠시 동안 시력을 상실하게 되므로 보다 유리한 전투가 가능하다. 기술 숙련도가 높을수록 더 오랜 시간 동안 뱀파이어의 시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가능하다

뱀파이어 '옐로우 포이즌' 스킬의 타겟팅 버전의 스킬. 슬레이어는 '큐어 포이즌'이나 '큐어 올' 등의 해독 스킬을 사용해서 대응이 가능하다지만, 뱀파이어는 그런 스킬이 전혀 없기에 단체전에서도 뱀파이어를 무력화 시키는데 탁월했다

다만, 슬레이어도 단체전이나 근처에 힐 계열 슬레이어가 없는 경우에 옐로우 포이즌에 당하게되면 완전 무력화되는지라(주변에 몬스터라도 없다면 자동 공격으로 대응한다지만, 그게 아니라면) 소규모 전투에서는 서로 마찬가지였다

처음에는 스킬의 확률에 따라서 적중이 결정되었으나, 자신과 상대방의 레벨의 차이에 따라서도 확률에 영향을 주게 변경되어서 레벨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에는 적중되는 확률이 매우 낮아지도록 되었다

초기에 캡스락을 통한 자동공격이 대상이 고정된게 아니라 공격시마다 대상이 바뀌던 시절이 있었는데, 플레어를 습득하면 당시 힐수련 파티(힐 계열 성직자들이 단체로 모여서 몬스터에게 맞으며 힐을 하여 경험치를 올리던)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생겼다. 중앙에 서서 캡스락으로 플레어를 사용하면, 지속적으로 플레어가 사용되어(쿨타임마다) 스킬 레벨을 올리기가 수월하였다

 

블레스 그라운드(Bless Ground) → 퓨리파이(Purify)

홈페이지 스킬 설명

땅 속에 숨어있는 뱀파이어는 흙 속에 스며들어 버리기 때문에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끌어낼 수 없다. 신의 이름으로 대지를 정화시켜, 어둠의 존재들을 스스로 뛰쳐나오게 하는 권능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

땅 속에 숨어있는 뱀파이어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끄집어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 마법을 사용하면 땅 자체를 정화시켜 뱀파이어가 도저히 견딜 수 없어서 빠져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숙련도가 높아지면 정화영역이 넓어집니다

초기에는 '블레스 그라운드(Bless Ground)'라는 스킬이었으나, '퓨리파이(Purify)'로 명칭이 변경이 되었다. 하이드 상태의 몬스터와 뱀파이어에게 대미지를 주면서 하이드 상태를 강제적으로 해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었으나, 실질적으로 활용도는 거이 없어서 결국 게임 내에서 삭제가 되었다

 

머시 그라운드(Mercy Ground)

홈페이지 스킬 설명

머시 그라운드(Mercy Ground)는 신성한 주문이 담긴 결계를 땅에 형성하여 땅을 매개체로 이용하여 시작되는 뱀파이어와 아우스터즈의 일부 마법을 효과적으로 막아내는 유용한 마법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

대지와 자신을 연결시키는 것으로 발동이 시작되는 뱀파이어와 아우스터즈의 일부 마법들을 이 기술을 이용하여 막아내는 것이 가능하다. 이 마법은 성스러운 힘을 이용하여 악의 존재들이 대지와 연결되는 것을 차단할 수 있으며, 지력이 높은 성직자일수록 더욱 효율적인 시전이 가능하다

지속시간보다 쿨타임이 짧기 때문에, 다크니스만큼은 아니지만 최대 5개 설치가 가능하다. 스킬레벨 100을 기준으로 5개를 설치한 직후에 처음 설치한 순서대로 하나씩 사라지는 정도의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다

타종족의 설치형(타일에 유지되면서 지속적인 효과를 가지는. 대표적으로 다크니스) 스킬을 차단할 수 있기에, 성서전과 같은 대규모 전투에서도 낮은 레벨의 인챈트 슬레이어가 전투에 기여할 수 있었다

 

오라 링(Aura Ring)

홈페이지 스킬 설명

성직자는 진심어린 기도를 통해 신비한 오오라를 발현시킬 수 있다. 오오라를 고리 형태로 변환시켜, 어둠의 존재를 묶어버리는 권능이다. 오오라의 고리는 유리조작처럼 부서지면서 그 안에 있는 것에게 큰 타격을 입힌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성직자들은 오오라를 링의 형태로 변환시켜서 뱀파이어를 둘러싸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오오라에 둘러쌓이면 뱀파이어는 일정시간동안 움직일 수 없게 되며, 오오라가 사라질때 큰 타격을 입게 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이 마법은 신심을 쏟은 기도를 통하여 끌어낸 성스러운 오오라를 링의 형태로 만드는 기술이다. 형성된 오오라 링은 어둠의 존재를 포박하는 권능을 발휘하며, 뿐만 아니라 사라질 때 유리조각처럼 파열되며 포박되어 있는 어둠의 존재에게 큰 타격을 입힌다. 지력이 높은 성직자가 만들어낸 오오라 링은 더욱 강력한 권능을 자랑한다

'오라 볼(Aura Ball)'의 강화형 스킬로, 오오라 링으로 적을 감싸는 이펙트가 꽤나 눈길을 사로잡았다

다크에덴 초기에는 '오라 링(Aura Ring)'에 적중한 대상은 경직이 크던지? 순간적으로 이동을 제한했던지? 하는 효과가 있었다. 그래서 '오라 링'을 사용하는 인챈트 슬레이어가 모이면, 소수의 뱀파이어들은 아무것도 못하고 제압당하곤 했었는데, 이것이 패치를 통해서 경직? 이동 제한?이 완화되었던 것으로 나는 기억하고 있었는데. 관련된 자료나 이야기를 찾아보려고 해도 찾을 수가 없다

오라 링의 효과에 대한 기억은, 과연... 나만의 착각인가?

 

스트라이킹(Striking)

홈페이지 스킬 설명

성직자는 자신의 싸움이 신을 위한 성전이라고 규정하고, 그 도구가 되는 무기에 신의 가호를 내릴 수 있는 권능을 가진다. 검, 도, 십자가나 메이스 등 물리적인 무기의 공격력과 날카로움, 관통력 등을 일시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전투에 직접 참가하는 성직자들은 동료들의 무기에 축복을 내림으로써 적에게 보다 높은 데미지를 주도록 만들어줍니다. 이 마법을 사용하면 자신 혹은 다른 슬레이어가 들고 있는 검이나 도, 십자가나 메이스 같은 물리적인 무기의 데미지를 일정시간동안 증가시켜줍니다. 숙련도가 올라갈수록 증가하는 데미지의 양과 지속 시간이 높아집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뛰어난 성직자는 성스러운 힘을 무기에 깃들게 할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한다. 이 마법을 사용하면 자신 혹은 타인이 들고 있는 검, 도, 십자가 혹은 메이스 등 물리적 무기의 데미지를 일정 시간 동안 증가시켜 효율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기술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무기에 내릴 수 있는 축복도 더욱 강력해진다

원래는 '물리 대미지(정보창에 표기되는 대미지 항목)'만 증가하였으나, 이후에 패치로 '마법 대미지(질드레 코어잽과 같이 타격 횟수마다 공격력이 적용되는)'도 증가하도록 변경이 되었다. 그래서 스트라이킹 유무에 따라 다단히트 하는 스킬인 '오라 스톰'의 공격력이 꽤나 차이나게 되었다

 

메디테이션(Meditation)

홈페이지 스킬 설명

명상을 통해 스스로의 정신을 맑게 하고 정신력을 회복시키는 능력이다. 각각의 유파에 따라 여러가지의 명상론이 존재하나, 자아와 자연의 일체화를 시도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찾을 수 있다. INT가 높을수록 정신력의 회복량은 증가한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성직자들은 명상을 함으로써 자신의 정신을 맑게한다고 합니다. 매일매일 그들은 명상을 하면서 조용히 주님의 이름을 읖조리며, 그들의 죄를 반성하고 가지고 있는 나쁜 마음들을 버리고자 합니다. 성직자들은 이를 행함으로 자신들의 흐트러졌던 정신력을 강하게 한다고 합니다. 성직자들은 주님이 지신 십자가를 들고 명상하기를 잊지 않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성직자에게 기도와 함께 명상은 영혼을 맑게 하기 위해 꼭 수행해야 할 책무 중 하나이다. 명상을 수행하면 본디의 지력에서 신의 축복을 받아 일정 시간 동안 정신력이 더욱 향상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자동으로 MP가 증가하기 때문에, 사냥 시에는 마나 앰플의 소모량이 굉장히 줄어들게 된다

 

디텍트 인비져빌리티(Detect Invisivility)

홈페이지 스킬 설명

은신의 마법을 사용하고 있는 뱀파이어를 찾아내는 권능이다. 일정 시간 동안 시야 안에 들어온 Invisible 상태의 뱀파이어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동료의 눈까지 밝게 하지는 못한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성령의 눈으로 안보이는 뱀파이어를 찾아내는 마법입니다. 이 마법을 사용하면 일정 시간동안 시야 내로 들어온 Invisible 상태의 뱀파이어의 모습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단 다른 사람들은 뱀파이어의 모습을 볼 수 없습니다. 이때 대화로서 뱀파이어의 위치를 다른 사람에게 알려줘서 지역 공격을 통해서 뱀파이어를 공격하게 하거나. 또는 Visible을 사용해서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이 마법을 사용하면 성스러운 힘을 성직자의 눈에 깃들게 해 몸을 숨기고 있는 사악한 존재를 찾아낼 수 있는 밝은 안력을 가질 수 있다. 일정 시간 동안 시야 내에 들어온 인비저블 상태의 뱀파이어를 찾아낼 수 있으므로, 기습 공격을 당할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숙련된 성직자일수록 넓은 지역에서도 쉽게 뱀파이어를 찾아내는 것이 가능하다

원래는 본인만 적용되고, 상위 도메인에 습득하는 '비저블'이라는 스킬로 뱀파이어의 인비지 상태를 해제시키는 것으로 적용하려고 하였으나, 파티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파티원에게도 적용되는 것으로 변경이 된 것으로 보인다(파티 시스템은 오픈 초기부터 존재했던 것은 아니고 2001년 12월에 추가되었다)

 

리퀘이틀(Requital)

홈페이지 스킬 설명

정신력을 수련하다 보면, 불의 원소 힘을 다룰 수 있는 법을 알게 된다. 성스러운 불꽃의 힘으로 자신에게 오는 근접공격들을 적에게 일부 되돌려 줄 수 있는 정신 능력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자신이 받은 데미지의 일정 비율을 상대방에게 반사합니다. 공격력이 강한 상대일수록 더 큰 데미지를 돌려주므로 적이 공격을 꺼리게 만듭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이 마법을 사용하면 신에게 보호를 호소하게 되어, 시전자가 받은 데미지의 일정 비율을 적에게 반사하게 된다. 강한 공격을 받은 경우 그만큼 강한 공격이 적에게 반사되므로 적의 입장에서는 공격하기가 매우 난감해지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 지력이 높은 성직자일수록 더욱 효과적으로 공격을 반사하게 된다

원거리, 근거리 가리지 않고 모든 물리 대미지를 일정 비율만큼 반사한다

 

[이미지 없음]

히프노시스(Hypnosis)

홈페이지 스킬 설명

생명체가 움직이는 속도를 느리게 하는 권능이다. 대상의 모든 생체 시계를 혼란시켜, 사물의 인식과 물리적인 운동의 속도를 절반으로 늦춘다

인게임 스킬 설명

오랫동안 수련을 거듭해 온 성직자들은 순간적으로 4차원의 공간을 뒤틀어 특정 생물에게만 시간이 다르게 흐르도록 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 나와있었으나, 패치는 되지 않았던 스킬

 

오라 쉴드(Aura Shield)

홈페이지 스킬 설명

성스러운 빛으로 자신의 주위를 감싸, 악한 의도를 가진 자의 공격을 무력화시키는 권능이다. 어둠의 존재가 시도한 공격은 부분적으로 반사한다. 막아낸 공격만큼 정신력이 소모된다는 것이 단점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성스러운 오오라를 이용하여 적의 물리적인 공격을 무력화시키는 마법입니다. 성직자가 마법을 시전하는 사이에 뱀파이어가 물리적인 공격을 가하게 되면 데미지의 일부는 자신에게 돌아오게 됩니다. 이 마법은 오직 자신에게만 시전할 수 있는 마법으로, 성직자 중에서도 그 성력을 인정받은 몇몇에게만 전승되는 마법입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성스러운 오오라를 몸 주변에 둘러싸게 하여 적의 물리적인 공격을 무력화시키는 마법이다. 이 마법이 지속되는 동안 적이 공격을 가하게 되면 그 공격의 일부가 공격자에게 돌아가게 되어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마법은 오직 자기 자신에게만 시전할 있으며, 기술 숙련도에 따라 지속 시간이 달라진다

타 게임의 '마나 쉴드'의 개념으로 생각하면 된다. 지속되는 하향패치(대미지를 MP로 전환하는 비율이 계속 증가하였다)로 예전에는 쉴드였으나, 하향패치 이후에는 스킬 한 번 막아주는 수준으로 전락했다

 

비져블(Visible)

홈페이지 스킬 설명

자신 주변의 사람들까지도 은신의 마법을 사용하고 있는 어둠의 존재를 볼 수 있게 하는 권능이다. 집단 전투에서 그 힘을 발휘한다. 시전자의 경지가 깊어질수록 더 넓은 영역의 인식이 가능해진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성직자가 만들어 낸 성스러운 빛을 이용하여 투명한 뱀파이어의 모습을 서서히 나타나게 하는 마법입니다. 성직자는 가지고 있는 영적인 능력을 사용하는 이 기술은 처음에는 좁은 영역 안의 Invisible 상태의 뱀파이어만 보이지만, 숙련도가 쌓이면서 점차 영역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자신 주변의 사람들까지도 은신의 마법을 사용하고 있는 어둠의 존재를 볼 수 있게 하는 권능이다. 집단 전투에서 그 힘을 발휘한다. 시전자의 경지가 깊어질수록 더 넓은 영역의 인식이 가능해진다

뱀파이어의 인비져빌리티 스킬을 해제하는 것 이외의 특수한 효과는 없어서, 사용하는 빈도가 낮았다(파티를 맺으면 파티원 모두에게 '디텍트 인비져빌리티' 스킬이 적용되므로)

 

[이미지 없음]

인챈트(Enchant)

홈페이지 스킬 설명

어떤 아이템에 신의 가호를 내릴 수 있는 권능이다. 축복을 받은 아이템은 그 능력이 상승한다. 대상이 되는 아이템의 가치가 높을수록 정신력의 소비가 커지며,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유효 시간이 길어지고 더 강력한 축복을 내릴 수 있게 된다

인게임 스킬 설명

신앙심이 깊은 성직자들은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축복의 힘으로 아이템의 능력을 일정시간 상승시킬수 있습니다. 이때 아이템의 가치가 높으면 마나의 소비가 증가하고,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지속시간이 길어지며 능력치의 보너스가 증가하게 됩니다

홈페이지에 나와있었으나, 패치는 되지 않았던 스킬(사운드 파일은 클라이언트에 남아있다)

 

오라 스톰(Aura Storm)

홈페이지 스킬 설명

성직자 계열의 유일한 광역 마법으로, 일정 영역에서 오오라 폭풍을 불어 일으키는 마법입니다. 마나 소모량과 딜레이가 극심하지만, 파괴력은 최고라고 자랑할 수 있습니다. 거대한 오오라 폭풍이 세상의 사악한 모든 것을 휩쓸어 버릴 수 있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오랫동안 뱀파이어를 비롯한 악의 존재에 대해서 연구해온 성직자들은 그들의 신앙심으로 이끌어낸 빛이 사악한 존재에게는 큰 피해를 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성스러운 빛에 쏘인 뱀파이어는 치명적인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오랜 수련으로 신과 가까이 교류하는 성직자는 성스러운 빛을 일시에 소환하여 일정 영역에서 오오라의 광풍을 몰아치도록 하는 것이 가능하다. 성직자를 대적하는 악의 존재들은 빛의 폭풍에 둘러싸여 심한 고통을 받게 되는 광역 공격으로써, 지력이 높은 성직자일수록 더욱 위력적인 폭풍을 소환할 수 있다

힐 계열 '비거 드롭'에 대응되는 스킬. 범위와 다단히트는 동일했으나, 대미지는 오라 스톰이 압도적이었다. 대규모 전투나 소규모 전투나 어느 곳에서도 강력함을 보여주었던 스킬

 

생츄어리(Sanctuary)

홈페이지 스킬 설명

시전한 성직자의 주변에 성령의 힘으로 결계를 치고, 그 영역을 현세와 유리시키는 권능이다. 성직자의 신앙에 따라 여러가지 특수한 법칙이 결계 영역을 지배하게 된다. 결계 안에 있는 누구도 밖으로 나갈 수 없으며, 안으로도 들어올 수 없다. 그러나 적의 원거리 공격 중 일부에는 적중된다

인게임 스킬 설명1

오랜 수련으로 자신의 삶을 거듭해 온 성직자들은 자신의 정신력을 소진하여 결계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결계에는 일정 시간 동안, 일정 영역으로 침입하거나 밖으로 나갈 수 없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이 기술을 사용하면 성직자는 기도의 힘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결계를 발현시킨다. 이 결계 안에 있는 누구도 밖으로 나갈 수 없으며, 밖에 있는 누구도 안으로 들어올 수 없지만 간혹 적의 원거리 공격 중 일부가 적중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자신도 움직이지 못하기 때문에 뱀파이어와의 근접 전투에서 타이밍에 맞게 사용하지 않으면, 자살하는 격이 되어버린다. 그러나 뱀파이어의 레어스킬인 '뱃스톰'이 추가되고는 뱀파이어가 접근을 하지 않게 되었기에, 사용하기가 껄끄러워지게 되었다

 

리플렉션(Reflection)

홈페이지 스킬 설명

뱀파이어가 사용하는 저주를 막을 뿐만 아니라, 그대로 되돌려 보내기까지 하는 위대한 권능이다. 한 종파의 최고위 성직자 레벨에서만 시전할 수 있다고 전해진다. 지난 100년 동안 한번도 시전되지 않았다

인게임 스킬 설명

저주에 걸리는 인간들은 대부분 의지력이 약하고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적다는 조사 결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뛰어난 성직자는 놀랄만큼 강한 정신력으로 뱀파이어의 저주를 막아냄은 물론, 뱀파이어에게 그 저주를 성령의 힘으로 되돌려 보내기도 합니다

뱀파이어의 저주 마법을 반사한다는 효과가 절륜(絕倫)했다. 뱀파이어가 본인의 저주에 스스로 걸려버리는 효과가 있었다. 그러한 이유로 스킬 추가 이후 1년 만에 삭제가 된 비운의 스킬

 

[이미지 없음]

힘(Hymn)

홈페이지 스킬 설명

성직자들은 신을 찬양하는 찬송가를 노래함으로써 악의 피조물들을 혼란과 두려움 속에 빠지게 함으로써 제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나와있었으나, 패치는 되지 않았던 스킬

 

홀리 아머(Holy Armor)

홈페이지 스킬 설명

더욱 강력해져만 가는 뱀파이어들의 공격은 첨단갑옷과 신소재로 제작된 방어구 만으로는 감당해 낼 수 없는 수준에 다다르게 되었다. 방어구 개발이 진척되지 않는 현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서 바티칸의 고위 성직자들은 자신의 체력을 소진하면서 일시적으로 방어력을 상승 시키는 홀리아머(Holy Armor)기술을 개발 하였다

인게임 스킬 설명

이 마법을 사용하면 갑옷 등의 물리적 방어구에 못지 않은 보이지 않는 아머가 생성된다. 대신 시전자의 체력이 소모되나, 성스러운 방어막이 형성됨으로써 일정 시간 동안 방어력이 높아진다. 지력이 높은 성직자는 더욱 강력한 아머를 생성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스킬 사용 시, 설명과 동일하게 HP도 소모된다

 

리뷰크(Rebuke)

홈페이지 스킬 설명

강한 정신력을 주변으로 발산시켜 적을 공포와 혼란에 빠져들게하는 고급 기술입니다. 시전자를 중심으로 일정 반경내의 모든 적들이 잠들게 됩니다. 또한 잠드는 순간 일정량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강력한 영적인 힘을 순간적으로 주변에 발산하여 적들에게 정신적 충격을 주어 깊은 수면 상태에 빠져들게 하는 마법이다. 또한 적은 수면 상태로 돌입하는 순간 일정량의 데미지를 입게 되는 고급 마법으로, 지력이 높은 성직자일수록 적에게 더욱 강력한 피해를 입히게 된다

힐 계열의 피스가 몬스터가 시전자를 인식하지 못하게 만드는 것(시전자 이외의 대상에게 어그로가 끌림)이라면, 리뷰크는 수면(공격하면 깨어나는)시키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스피릿 가드(Spirit Guard)

홈페이지 스킬 설명

고도의 정신능력을 보유한 성직자들은 자신의 영혼을 형상화 시킬 수 있게 된다. 이 능력은 고대의 문헌에 전설로만 기록된 것으로 이 기술을 익히게 되면 자신의 영혼 중 일부를 자신을 지켜주는 구체의 형태로 형상화 시킬 수 있다

인게임 스킬 설명1

고도의 정신능력을 보유한 성직자들은 자신의 영혼을 형상화 시킬 수 있게 됩니다. 이 능력은 고대의 문헌에 전설로만 기록된 것으로 이 기술을 익히게 되면 자신의 영혼중 일부를 자신을 지켜주는 구체의 형태로 형상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2

이 마법을 사용하면 시전자는 성스러운 힘이 응축된 구체를 소환하게 된다. 이 구체는 시전자를 주위의 일정 주위에 존재하는 어둠의 생물에게 타격을 입혀 성직자를 보호하며, 지력이 높은 성직자는 더욱 위력적인 구체를 소환하는 것이 가능하다

처음에는 시전시에만 경험치를 획득했기에, 사용하면 오히려 경험치 회득치가 낮아지는 바람에(몬스터가 빨리 죽어서) 사냥시에는 쓰이지 않다가, 타격시마다 경험치를 획득하도록 변경이 되면서 활용이 되기 시작했다. 그래도 여전히 강력한 스킬이라서 사용시에는 전체적으로 경험치를 적게얻는 경향이 있었다

 

디바인 가이던스(Divine Guidance)

홈페이지 스킬 설명

악한 영혼으로 가득 찬 모든 창조물들은 하느님의 말씀을 주문으로 만들어 놓은 디바인가이던스에 의해서 고통을 받게 된다고 한다. 디바인가이던스 주문에 걸린 대상은 자신의 육체에서 영혼이 일탈한 뒤 죽음에 이른다고 한다

인게임 스킬 설명

악한 영혼의 창조물은 성스러운 주문으로 가득 찬 디바인 가이던스에 깊은 고통을 받는다. 성직자가 시전한 이 마법이 적중한 생물은 강제적으로 영혼이 육체에서 쫓겨나게 되어 심한 타격을 받으며, 시전자의 지력이 높을수록 위력 역시 강대해진다

가이던스(Guidanse)가 올바른 명칭인데, 가디언스(Guardians)라고 발음하거나 인식하게 된다. 다크에덴 공식 홈페이지에도 관리자가 가디언스라고 적어놓았다는게 함정. 영문은 가이던스라고 적어놓고 발음은 가디언스?

대상에게 지속적인 대미지를 가하게 되는데, 육체에서 영혼이 빠져나가는 듯한 특유의 이펙트로 인해서 더욱 강해보였던 스킬. 시전거리가 짧다는게 단점이었고 이후에 약간은 완화되었지만, 그래도 짧았다

 

라이트니스(Lightness)

홈페이지 스킬 설명

교황청의 성직자들은 뱀파이어의 다크니스 마법에 대해서 오랜 시간 연구한 끝에 이를 무용지물로 만들 수 있는 마법인 라이트니스를 터득하게 되었다. 성직자에게 라이트니스 마법을 받은 슬레이어들은 다크니스 속에 모습을 감춘 모든 뱀파이어를 볼 수 있게 되며, 다크니스 안에서도 평상시와 다름없는 시야를 가질 수 있다

인게임 스킬 설명

이 마법을 사용하면 뱀파이어의 다크니스 마법에 효과적으로 대항할 수 있다. 성직자에게 라이트니스 마법을 시전받은 슬레이어들은 어둠 속에 모습을 감춘 뱀파이어들에게 속지 않으며, 어둠 속에서도 평상시와 다름없는 시야를 가질 수 있다

뱀파이어의 다크니스를 무시하면서 공격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 스킬. 쿨타임이 길어서 다수의 슬레이어들에게 사용하기에는 제약이 있었다

 

스윕 바이스 1X1
스윕 바이스 3X3
스윕 바이스 5X5

스윕 바이스(Sweep Vice)

홈페이지 스킬 설명

시전자가 공격할 범위의 크기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스킬. 공격의 중심이 되는 타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공격범위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공격범위의 크기와 파괴력은 반비례하며 단일 타일을 공격할 때 가장 큰 파괴력을 발휘한다

인게임 스킬 설명

이 마법을 시전하면 성직자는 공격하고자 하는 범위의 크기를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다.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공격의 중심이 되는 타일을 선택하게 되며, 넓게 공격할수록 파괴력 역시 줄어들므로 단일 타일을 선택해 공격력을 집중시킬 때 상대가 가장 큰 피해를 입게 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단일 타겟, 3*3 범위, 5*5 범위를 실시간으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었던, 당시에는 다름 신박했던 방식의 스킬. 범위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대미지는 평범하지만, 단일 타겟에게 사용하는 경우 상당히 강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인터맷 그레일(Intimate Grail)

홈페이지 스킬 설명

뛰어난 성직자들은 자신 뿐만 아니라 주위의 동료들에까지 스스로가 믿는 신의 가호를 나누어 줄 수 있다. 인터멧 그레일은 최상의 신의 가호로서 신이 직접 내리신 성배에 축복의 힘을 대상의 잠재력을 일깨워 주는 능력이다

인게임 스킬 설명

성직자가 시전할 수 있는 최상위급의 축복으로, 인간에게 시전하면 방어, 회피율이나 체력과 정신력 등을 상승시켜 주는 작용을 하지만 어둠의 존재에게 시전할 경우 체력과 방어력을 떨어뜨리므로 방어와 공격용으로 모두 작용이 가능한 양면을 지닌 신비로운 마법이다

버프(슬레이어에게 사용 시) 효과와 디버프(타종족에게 사용 시) 효과를 모두 가지고 있는 스킬

슬레이어_인챈트 스킬 설명[승직]


[호루스] 로튼 애플(Rotten Apple)

홈페이지 스킬 설명

높은 수준의 수양을 통해 그랜티로 거듭난 자는 목표물의 생체 파장과 그 주변의 모든 파장을 동일시 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는다 . 직접적인 공격력이 약한 그랜트라도 이를 통해 다수의 적을 약체화 시켜 전투를 유리한 방향으로 유도할 수 있게 된다

인게임 스킬 설명

특정 지역에 몰려 있는 적들을 공격할 때 매우 유용한 기술로, 서슬 퍼런 검기를 주변에 발현시켜 적들에게 광역 공격을 하게 되며, 이 강력한 검기에 맞은 적은 순간적으로 대량의 출혈을 일으키는 무서운 기술이다. 이 검기는 매우 높은 수준의 전사가 아니면 결코 발현할 수 없는 기술로써 많은 수련을 거쳐야 사용할 수 있다

오오라로 이루어진 검기가 떨어지며 주변 대상을 공격한다. 이 스킬은 효과가 변경이 되었던 스킬인데, 처음에는 최초 타겟은 체력이 낮은 상태(HP가 30% 이하로 피를 흘리는 이펙트 출력)에서 사용이 가능했으며, 사용 시에는 최초 타겟을 중심으로 3*3범위의 대상에게 즉사에 가까운 대미지를 가했다(캐릭터에게도 적용이 되어서 조건만 맞으면 타종족을 즉사시킬 수 있었다)

여기서 문제는, 캐릭터의 명성치는 몬스터가 사망하는 순간에 받은 대미지만큼 상승하게 되는데, 너무나도 강한 대미지 덕분에 '로튼 애플'로 몰이 사냥을 하는 경우(위와 같은 방식으로 중심에 체력이 낮은 몬스터를 두고) 과도하게 명성치가 증가했다는 부분이다. 이를 일명 '로튼작'이라고 불렀다

스킬이 추가되고 약 4개월 뒤에 대다수가 기억하고 있는 모습(일반적인 5*5범위 광역공격기)으로 변경이 되었다

 

[세트] 헤븐 그라운드(Heaven Ground)

홈페이지 스킬 설명

해븐스 그라운드는 땅에 축복을 내려 그 지역 안에 있는 모든 해로운 타 종족의 스킬을 강제로 해제하는 스킬입니다. 아울러 시전시 해당 지역에 있는 타 종족에게도 일정량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인게임 스킬 설명

깊은 신심으로 완성한 신성한 주문은 천국의 땅을 잠시 현세로 옮겨올 수 있다고 한다. 헤븐스 그라운드는 이 신성주문을 이용해 잠시나마 현세에 천국의 대지를 빌려오는 기술로써, 이 주문이 실행되고 있는 땅에는 그 어떤 불순한 존재도 힘을 발휘할 수 없는 거룩한 곳이 된다. 뱀파이어나 아우스터즈 등 사악한 존재는 이곳에서 힘을 잃고 상처까지 입으니, 지력과 민첩성을 연마하여 이 주문을 익힐 것이 권장된다

 

[세트] 쏜즈(Thorns)

이 마법은 적으로부터 시전자를 보호하는 정신력으로 응집된 강력한 가시를 소환하는 기술이다. 이 가시는 시전자에게 근접하여 공격해 오는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며, 지력이 높은 성직자일 수록 더욱 날카로운 가시를 소환해 낼 수 있다

 

[마아트] 인터맷 그레일 2(Intimate Grail 2)

점점 강력해지는 어둠의 존재에 맞서 대항하기 위해 E.V.E 학자들은 릴리스의 힘을 통해 마법의 힘을 극한까지 끌어올리는 방법을 깨닫기에 이르렀다. 이 마법을 배울 경우 보다 강력해진 인터멧 그레일 스킬의 시전이 가능하다

 

[마아트] 홀리 아머 2(Holy Armor 2)

점점 강력해지는 어둠의 존재에 맞서 대항하기 위해 E.V.E 학자들은 릴리스의 힘을 통해 마법의 힘을 극한까지 끌어올리는 방법을 깨닫기에 이르렀다. 이 마법을 배울 경우 보다 강력해진 홀리 아머 스킬의 시전이 가능하다

 

[마아트] 스트라이킹 2(Striking 2)

점점 강력해지는 어둠의 존재에 맞서 대항하기 위해 E.V.E 학자들은 릴리스의 힘을 통해 마법의 힘을 극한까지 끌어올리는 방법을 깨닫기에 이르렀다. 이 마법을 배울 경우 보다 강력해진 스트라이킹 스킬의 시전이 가능하다

 

[마아트] 블레스 2(Bless 2)

점점 강력해지는 어둠의 존재에 맞서 대항하기 위해 E.V.E 학자들은 릴리스의 힘을 통해 마법의 힘을 극한까지 끌어올리는 방법을 깨닫기에 이르렀다. 이 마법을 배울 경우 보다 강력해진 블레스 스킬의 시전이 가능하다

 

[오시리스] 비셔스 가이던스(Vicious Guidance)

이질적인 사악한 기운으로 적에게 정신적인 대미지를 가합니다

 

[이미지 없음]

[누트] 쏜즈 2(Thorns 2)

강화된 쏜즈입니다

 

[누트] 솔라 플레어 1(Solar Flare 1)

이 마법을 사용하면 시전자는 저주받은 대지에 성스러운 빛을 내리게 된다. 이 빛은 광범위한 지역에 내려와 범위에 있는 모든 어둠의 생물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주고 사라지며, 지력이 높은 성직자는 더욱 위력적인 빛을 내리게 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미지 없음]

[누트] 솔라 플레어 2(Solar Flare 2)

강화된 솔라 플레어입니다

 

[게브] 테메노스(Temenos)

지정된 범위 내 적을 구속하며, 대미지를 가합니다

 

[슈] 컨트라딕토(Contradicto)

고대로부터 전승된 정화의 힘으로 적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고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확률적으로 피격자의 버프를 제거합니다

 

[라] 오라 익스플로젼 1(Aura Explosion 1)

성스러운 빛을 폭발시켜 일정 범위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광역 공격을 가합니다

 

[이미지 없음]

[라] 오라 익스플로젼 2(Aura Explosion 2)

강화된 오라 익스플로젼입니다

 

[이미지 없음]

[프타] 헤븐즈 레이(Heaven's Ray)

천상의 빛을 지상으로 비추어 어둠의 생물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힙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