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나타(DN8) HEV

소나타(DN8) HEV :: 차량 생산 중!(현대자동차, 차량 진행 현황 조회)

728x90
반응형

DN8 소나타 하이브리드를 계약하고 11일 정도가 지났습니다

계약 당시에 재고차도 조회를 해봤는데, 제가 원하는 조합으로 구성된 차량은 없었습니다. 흰색이나 검정색은 여럿 있었지만 옵션도 옵션이고, 검흰회 차량은 싫어하는 편이라서 말이죠(지점이나 대리점에서 재고차량의 색상, 트림, 옵션 등등 전부 조회가 가능합니다)

인스퍼레이션 트림에 '옥스포드 블루' 외장 색상인 차량이 한 대가 있기는 했습니다. '솔라루프'에 '빌트인 캠' 옵션으로 기억하는데, 내장 색상이 그레이지(베이지에 가까운 밝은 갈색?)라는 말에 보류했습니다. 생산된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그런가 할인도 없는 상태라 즉시 출고가 가능하다는 것 이외에는 메리트가 없었고요

일단, 저는 내장 색상은 '네이비'를 원했으니까요...

 

DN8 소나타 하이브리드(17인치) : 옥스포드 블루

저는 '옥스포드 블루' 외장에 '네이비' 내장, 트림은 인스퍼레이션, 옵션은 플래티넘과 18인치 휠로 선택을 했었는데요. 계약이 제대로 들어갔는지 홈페이지에서 조회를 해봤습니다

... 계약하고 다음 날 해본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11일이 지난 이제서야 하게 되는군요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계약 내용에 대한 조회는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상단의 '마이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마이페이지

여기서 하단으로 내려가면, 계약한 차량의 진행 현황을 볼 수가 있습니다

 

차량 생산 중

'차량 생산 중'이라고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차량 생산 대기'라고 되어있었을텐데, 제가 늦게 조회를 해서 '생산 중'부터 보게 되었네요

계약하고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생산 중이라고 해서 조립 라인에서 부품이 조립되는 상황은 아닐겁니다. 그 이전의 작업들(차체 생산이나 도장 작업 등)도 생산 중으로 포함이 되는 것이니, 최소한 2주 정도는 추가로 걸리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듣기로는 2주 정도 기간을 잡고 생산할 차량들을 생산오더에 넣고서 하루에 일정 대수씩 생산을 한다고 하는데요. 오더에 올라가면 생산 중으로 뜬다는거 같습니다. 운이 좋게 앞쪽으로 잡히면 생산 중으로 뜨고 금새 완성이 되는 것이고, 뒤로 밀려있으면 늦게 받는 것이고요...

슬슬 예시일도 나왔을테니, 내일쯤에 카마스터에게 전화해서 물어봐야겠네요

 

플래티넘 옵션은 어디간거야?

우측 하단의 '계약 상세 정보'로 들어가게 되면, 상세하게 뜬다고는 하는데

... 모르겠군요!? 생산 중이라는게 조금 더 자세하게(도장 작업 중이라던지...) 뜨는게 아니라 그냥 계약 내용만 자세하게 뜨는거 같습니다

처음에 이 화면만 보고는 "어라? 분명 플래티넘 옵션도 선택했는데, 18인치 휠 옵션만 들어갔네? 계약이 잘못 들어갔나?" 싶었는데요. 그게 아니였습니다!

 

아산 공장에서 생산 중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모든 옵션이 표기가 됩니다. 상단 화면에서는 옵션 전체표기가 안되는 것이였네요... 괜히 깜짝놀랐습니다

제가 계약한 차량은 현재 아산 공장에서 생산 중이라고 하네요

가능하면 내년으로 넘어가서 하이브리드 혜택이 줄어들기 이전에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