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은 사막

검은 사막 :: 항해 숙련 달성하고 '쾌속 순항' 써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검은 사막 :: 은자수 조련사, 항해사, 채집꾼의 옷 3강 완성

검은 사막에는 전투에 사용하는 갑옷말고도 생활에 사용되는(사용하면 좋은) 생활복이 존재하는데요. 강화를 하지 않고 사용하기에는 입으나 마나의 효과로 보통 은자수 옷 기준으로는 3강 까지는 강화를 해서 사..

reggiane.tistory.com

'2019/8/28 대양의 시대' 패치 이전에 호위선도 구매해놓고(현 : 호위함) 마노스는 아니지만 은자수 항해사복도 준비해놨었는데, 견습까지만 올려놓고 바다에 제대로 나간적이 없었네요

다른 게임에 비하면 워낙 지형이(바다가) 넓다보니 이동시간도 길어서 재미가 없는지라 그랬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검은 사막 :: 최근 호위함 가격과 베네루아 선박 세트

엊그제 검은 사막에서 대양에 관련하여 대규모 패치가 있었습니다. 언제가는 한다고 한다고 하더니만 얼마 전부터 테스트를 하더니 8월 28일에 본서버에 패치가 되었습니다 해풍이나 해류에 따라서 함선의 속도가..

reggiane.tistory.com

그래도 호위함을 미리 구매한 것은 다행이라고 봅니다. 현재는 제가 구입했던 가격에서 두 배는 올랐더군요

 

항해 숙련까지는 항해 경험치를 주는 일일 퀘스트를 클리어 하지 않고 마고리아 해역을 이동하면서 경험치를 올렸는데요. 지금와서 생각하면 참 바보같은 짓이네요

'일일 퀘스트로 얻는 경험치래봐야 얼마안되겠지' 하면서 무시한 것도 있고, 충각 기술을 어떻게 써야하는지 감을 못잡은것도 있어서 그랬나봅니다

 

그런데 막상 충각을 사용해보니 쉽더라고요? 그래서 충각을 써가면서 항해 일일 퀘스트를 클리어 했습니다. 견습에서 숙련까지는 퀘스트만 깨도 금방 오르더군요

이벤트 기간이라서 일부 퀘스트로 얻은 항해 경험치를 두 배로 지급하고 있어서 그랬나봅니다

 

호위함 장비를 6강까지 해놓고선 '충각을 어떻게 써야하나'하는 생각에 해양 몬스터 하나 안잡았었는데, 엇그제는 충각 한 번 써보고 재미들려서 계속 잡았습니다

 

대양의 시대 패치로 해풍과 해류라는 시스템이 생겨서 해풍과 해류만 잘 타면, 엄청나게 빠르게 이동이 가능한데요. 역으로 해류와 해풍이 역방향이라면 상당히 느려지는 시스템이라서 호불호가 굉장히 갈리고 있습니다

게임사인 펄어비스에서도 유저들의 반응을 바로 캐치하고, 대양의 시대 패치 직후에 역방향으로 해류와 해풍이 발생해도 배가 그나마 이동은 가능하게 패치도 됬고요(패치 이전에는 해류와 해풍이 심하면 함선의 이동자체가 불가능했습니다)

사실, 대양 컨텐츠가 재미라도 있었다면, 역방향으로 불어서 이동이 안되도 문제는 없거든요? 근데 재미가 없어서 문제가 된게 아닌가 싶네요

 

이렇게 충각으로 해양 몬스터를 잡아주면 됩니다. 해류와 해풍이 없던 시절에는 거리만 맞춰주면 100% 히트했지만, 대양의 시대 패치로 해류와 해풍에 따라서 거리를 다르게 잡아야 됩니다. 어설프게 잡으면 제대로 다단히트가 들어가지 않죠

대양에서 전투하는 네이비필드는 참 재미나는데, 검은 사막은 노잼입니다;; 포라도 한 번 잡으면 쿨타임때는 놓지도 못하고 말이죠

 

결과적으로는 항해 숙련 달성하고 쾌속 순항을 사용해봤습니다. 저는 이게 탑승물인 '말'에서 사용하는 '전력 질주'처럼 이동속도가 빨라지는 형식으로 생각했는데, 단순하게 급발진 스킬을 이동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었네요

생각했던 이미지와는 많이 달라서 실망했지만,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목적지까지 굉장히 빠르게 도착이 가능하네요

 

대양에서 해풍타고 쾌속 순항쓰면 스킬이 끝나도 함선 속도가 장난아니라서 진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역풍이면 답도 없다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