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비필드

네이비필드 :: '에스디엔터넷'에서 '나이아드게임즈'로 서비스 이관

728x90
반응형

지난번에 네이비필드 개발사인 '에스디엔터넷(SD Enternet)'이 폐업하고 현재는 나이아드게임즈에서 네이비필드가 서비스 되고 있다고 글을 작성했었는데요

본문에는 언급한 듯이 운영자님께 서비스 이관 공지를 해야되는 것이 아니냐고 문의도 드렸었는데요. 2020년 1월 28일 공지사항으로 서비스 이관에 대하여 공지가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제가 아니라도 이미 예전에 '서비스 이관에 대하여 공지를 해야 하는 것이 아니냐?'라고 묻는 유저들이 있었기 때문에 꼭 제가 문의해서 했다기 보다는 예전부터 요청이 있었기 때문에 이제라도 했다고 보여지는 부분입니다

 

게임 서비스 이관 3년 가까이 되서야 공지하는 갓-겜

에스디엔터넷에서 근무하시던 일부 직원의 이름이 나이아드 게임즈의 이사급에서 보이는 것과 에스디엔터넷 인수 전까지 지금까지 어떠한 결과물도 없는 나이아드 게임즈에서 뜬금없이 에스디엔터넷을 인수했다는 것으로 보아선(기업 보고서를 보면 에스디엔터넷의 자금 사정이 별로 좋지 않았던 시기로 보이기도 합니다)

과거를 금전적인 부분을 털어내기 위하여 기존의 회사를 폐업하고 새로운 회사로 갈아탄 것으로도 생각이 들지만 그런 문제가 있었다면 아무리 에스디엔터넷이란 작은 회사여도 논란은 생겼을터이고 요즘과 같이 정보망이 발달한 시대에서 숨기기는 어려웠을테죠. 그러한 부분은 의심해봐야 소용없는 부분일 겁니다

현재 나이아드게임즈는 시그마체인이라는 블록체인을 활용해서 게임 플랫폼에 관련한 사업을 하는 것으로 보이고, 네이비필드 모바일과 네이비필드 온라인을 서비스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내일 모레라도 네이비필드 국내 서비스 종료를 해도 무방한 회사였으니 회사가 바뀌어가면서도 아직까지 서비스가 되는 는 것에 고마워해야겠네요

728x90
반응형